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다나(가수) 나이 히든싱어, 누구?<미스트롯2>

728x90

김다나(가수) 나이 히든싱어 장윤정, 누구?<미스트롯2>



<미스트롯2 김다나>



가수 김다나가 미스트롯2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김다나는 히든싱어 장윤정 편에서 모창능력자로 출연해 최종 2위를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가수인데요, 이번 미스트롯2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과연 어떤 무대와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에 오늘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김다나 나이 고향 학력 과거 등 김다나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다나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고향 학력 과거 이력 데뷔 및 활동>



-김다나(가수), 김다나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고향 학력 키 혈액형


김다나의 본명은 김윤정이라고 하구요, 예명은 김단아라고 합니다. 김다나 나이는 1983년 11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이구요, 김다나 고향은 경상북도 구미시이며 김다나 학력은 구미대학교 피부미용테라피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김다나 키 혈액형 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김다나(가수), 김다나 과거 이력 데뷔 및 활동


김다나는 과거 전국노래자랑 구미시 편에서 대상을 받은 이력이 있는 실력파 트로트 가수로, 지난 2008년 제 8회 밀양아리랑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이후 2년 뒤 디지털 싱글 앨범 정기적금으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김다나는 2010년 데뷔 당시 개그맨 박명수가 발굴하고 기획한 가수로 처음 얼굴을 알렸는데요, 이후 3년만인 2013년 2집 손 한번을 발표했습니다. 타이틀곡 손 한번은 무조건으로 사랑 받은 선배 가수 박상철이 작곡한 곡으로 중독성이 강한 경쾌하고 신나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트로트 댄스곡이라고 합니다. 


김다나는 "원래 내 곡이 아니었는데 가이드를 하러 갔다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선배님께 곡을 달라고 졸랐다. 박상철 선배님도 내 목소리와 노래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셨는지 선뜻 곡을 주셨다"며 손 한번을 만난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트로트는 부르면 부를수록 어렵다는 김다나는 이후 민요를 배우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김다나는 "진짜 가수가 되고 나서 내가 얼마나 실력이 부족한지를 깨닫게 됐다.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생각에 민요도 배우고, 앞으로 피아노도 더 공부할 생각이다"라고 했습니다. 



이후 감다나는 데뷔 4년 만인 2014년 MBC가요베스트 신인상을 거머쥐게 되었는데요, 이후 2016년에는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한국을 빚낸 사람들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다나(가수), 김다나 히든싱어 장윤정 모창능력자


김다나는 특히 지난 10월 JTBC 히든싱어 장윤정 편에 출연 장윤정 모창능력자로 참가해 뛰어난 모창 능력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날은 특히 장윤정과의 인연을 공개하며 눈물을 흘리는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날 결국 최종 라운드에서 장윤정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김다나는 심사위원들로부터 장윤정임을 확신하게 하는 모창 능력을 보이며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장윤정은 긴다나에게 "노래를 가르칠게 없다"는 평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김다나는 인터뷰를 통해 노래를 포기하고 싶을 때 장윤정의 응원 한마디로 큰 힘을 얻었다는 소감을 밝히며 평소 좋아하는 장윤정과의 동반 출연을 보고 엄마가 많이 좋아하실 것 같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전혀 알지 못했던 김다나의 모창능력에 당사자인 장윤정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평소 실력파 후배로 눈여겨 보며 만날 때마다 작은 말이라고 칭찬을 해주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날의 출연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한 김다나는 히든 싱어의 출연을 통해 독특한 음색과 안정된 찰법 외에도 모창의 실력까지 갗춘 다양한 음악적 면모를 인정받게 되었는데요, 데뷔 당시 "제 2의 장윤정이 되고 싶다"던 김다나는 이제 선배 장윤정을 넘어서는 트로트 대표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하네요. 



김다나는 "윤정 언니는 세미 트로트에 강하다. 나는 아직 정통 트로트와 세미 트로트 사이에서 색깔을 찾고 있다. 빨리 김다나만의 색깔을 찾아서 윤정 언니를 넘어서는 획을 긋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김다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네요. 김다나는 노래 실력 뿐 아니라 몸매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올해 11년차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김다나인데요, 이번 미스트롯2 경연에서 좋은 무대와 결과 기대하겠습니다. 


* 진달래(가수) 나이 임영웅, 누구?<미스트롯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