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향진(탈북 가수) 나이 고향 집안 남편 아들<미스트롯2>
<'미스트롯2' 탈북가수 전향진 나이 고향 남편 아들>
탈북가수 전향진이 올하트를 받아 본선으로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2월 31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는 탈북가수 전향진이 마스터 오디션에 등장했는데요, 전향진은 "압록강을 건너서 탈북하던 정신으로 미스트롯에서 짱 먹으려고 출전했다"며 남다른 사연을 전했습니다.
전향진은 "2014년 압록강을 건너기 전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상황이라 5살 아들에게 수면제를 먹였다"고 당시 상황을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전향진은 "아이가 조용해야만 압록강을 건널 수 있었다. 엄마가 긴장한 걸 알았는지 아이가 잠들지 못하더라"
"기다릴 수 없어서 아이를 배낭에다 둘러 업었다. 강 건너기 전 아들에게 네가 울면 나쁜 사람들이 우리를 갈라 놓는다고 타이르자, 아들이 대답 없이 어깨를 꽉 쥐더라"고 말해 마스터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전향진은 나훈아의 녹슬은 기찻길을 열창하며 마스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올하트를 획득했습니다. 결과를 확인한 전향진은 하염없이 눈물을 터뜨리며 감사하다"고 인사했습니다.
<전향진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집안 어머니 과거 북한 1호 가수 탈북 이유, 두 번 탈북한 이유, 결혼 남편 아들>
-전향진(탈북 가수), 전향진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키 혈액형
탈북가수 전향진의 나이는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전향진 고향은 함경북도로 알려져 있구요, 이외 전향진에 대해서는 북한 예술단 출신이라는 것 외에 아직 그의 키 혈액형 학력 남편 등 정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전향진(탈북 가수), 전향진 집안 어머니, 북한 1호 가수, 탈북 이유
전향진은 북한에서 1호 가수로 북한 하춘화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전향진의 어머니는 김정은 위원장의 어머니 고영희 가족과 비슷한 계열로 일본에서 태어나서 북한으로 간 가족이라고 합니다.
전향진은 평양 피바다 가극단에서 노래하면서 가수로 활동한 엄마의 연줄로 자신도 북한에서 가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20년 동안 북한에서 가수로 활동하다가 엄마가 뇌 혈전으로 쓰러지는 등 가정의 어려움 속에 탈북을 결심하게 되었고, 지난 2014년 대한민국에 4살 된 아들을 업고 탈출해 자유의 땅을 밟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향진 : "북한에서 저는 가수 하시던 엄마한테 태어나서 엄마의 끼를 이어받아서 노래를 쭉 불렀고,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앞에서 노래를 불러서 1호 가수라는 명칭을 받으면서 20년을 북한에서 가수 활동만 하다가 2014년에 대한민국에 아들을 엎고 왔고요. 한국에 와서도 노래 부르는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전향진 : "북한에서 가수의 시작은 공장이라는 기업소 안에 선전대라는 곳에서부터 시작해서 선전대에서 경제선동하면서 일하는 사람들 앞에서 노래 부르면서 가수 활동 했고, 그러다가 예술단(선전대보다 한 등급 높은 곳)에 가서 성악배우, 북한의 배우라고 해요. 여기선 가수라고 하지만, 북한은 통틀어서 배우라고 하거든요. 그래서 성악배우로 있었고, 한마디로 1호 행사에서 노래를 불렀고...
전향진 : "사실 저희 어머님이 일본에서 태어나서 북한으로 가셨어요. 사실은 저희 엄마가 김정은의 엄마 고영희 가족과 비슷한 계열이에요. 그래서 평양 피바다 가극단에서 가수 활동을 하셔서 그 연줄로 저도 가수를 하고 있었습니다.
전향진 : "김책제철 연합기업소에서 활동할 때 김정일이 잘한다며 한 곡 더 해보라 했고, 이후부터는 아무도 나를 함부로 대하지 못했다. 공연 이후로는 1호 가수로 불리며 여러 기업소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밀려왔다. 나는 그중 북한 여성들이 선망하는 연유판매소를 선택해 주유원으로 일했다"
-전향진(탈북 가수), 전향진 두 번 탈북한 이유, 결혼 남편 아들
그러던 중 전향진은 집안의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탈북을 했다가 다시 북한으로 돌아갔다가 갖은 고생 끝에 북한에서 결혼까지 한 후 다시 탈북을 결심 탈출에 성공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전향진은 지난 2018년 10월 14일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에 출연해 밝혔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전향진은 "탈북 후 남한으로 가기 1주일 전, 북에 있는 가족을 데려오기로 결심했고, 다시 북한으로 돌아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북한으로 돌아가는 길도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두만강을 건너던 중, 장마철로 인해 깊어진 수심 때문에 큰 소용돌이에 휩쓸릴 위기에 처한 것이었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구조된 후에도 그녀는 북한 군대 최악의 감옥인 똥굴에 갇히게 되었고,
그 이후에도 사방에서의 주변 감사들이 심각했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결혼까지 한 후, 남편의 간암으로 인해 다시 탈북을 결심하게 되었고, 네 살 아이에게 수면제를 먹여가며 탈북을 한 안타까운 사연을 소개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안타깝게 했습니다.
-전향진(탈북 가수), 전향진 재혼 남편 아들
전향진은 한국에 와서 지금의 남편 김대환 씨를 만나 재혼을 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남편과 함께 출연하기도 했답니다. 남편이 상당히 호남형이고 좋아보이네요.
전향진은 탈북과정에서 너무 힘든 일을 겪었고, 또 아이를 키우는 육아 등으로 인해 탈북 후유증으로 심한 우울증을 앓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전향진은 잠도 잘 못자고 일주일이 멀다 하고 밤에 응급실에 실려가는 일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지금의 남편을 만나고 나서는 119에 실려 응급실에 가는 횟수도 줄어들고 잠도 그렇게 못잤는데 이제는 누우면 코를 골고 잘 정도라 잠도 잘자고 마음이 많이 편안해졌다고 하네요.
또한 무엇보다 아들이 지금의 남편을 너무 잘 따르고 해서 남편과 재혼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전향진 아들이 처음 남편을 만났을 때 "뭐라고 불러야 되느냐"고 물어보기에 전향진은 "아빠라고 불러볼래? "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아들이 대뜸 다음날 남편을 아빠라고 부르더라. 그게 너무 좋다"고 했고, 남편 김대환 씨는 처음 전향진을 만났을 때 아무도 돌봐줄 사람이 없고 안쓰럽다는 생각이 들어 "내가 품어야겠다" 생각하고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 가족을 이루어 잘 살기 위해서는 아들한테 잘 보이지 않으면 안되겠다 생각해서 아들을 처음 만났을 때 22만원짜리 레고를 사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들이 그것을 하룻밤 사이에 다 만들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해서 가까워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엄마보다 아빠를 더 좋아하고 잘 따른다 낮에 집에 쇼파에 누워있으면 아들이 와서 배위에 누워 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전향진(탈북 가수), 전향진 유튜브 채널 활동 근황
현재 전향진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150곡이 넘는 노래를 올렸다고 합니다. 더 가깝게 소통을 하기 위한 노력으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구독자가 늘어나고 댓글 하나 하나를 보면서 기쁨과 행복을 느낀다고 하네요.
한국에서의 생활에 대해서는 늘 감사한 마음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을 비롯한 탈북민을 안아주고 보살펴 주기에 더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마음으로 정말 감사하게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향진은 또 한국에서 행복을 느낄 때마다 북한에 두고 온 부모님과 형제들이 생각난다며, 통일이 되어 부모 형제를 다시 만나길 기다린다고도 전했습니다. 전향진은 얼마 전 자신의 싱글 앨범도 발매했는데요, 관심 좀 가져줘요라는 곡이라고 하네요. 이번 미스트롯2 경연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또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보경(가수) 나이 슈스케, 누구?<미스트롯2> (0) | 2021.01.01 |
---|---|
홍지윤 나이, 누구?<미스트롯2> (0) | 2021.01.01 |
김사은 나이 과거 남편 성민 자녀<미스트롯2> (0) | 2020.12.31 |
김다나(가수) 나이 히든싱어, 누구?<미스트롯2> (0) | 2020.12.31 |
장하온(가수) 나이 과거, 누구?<미스트롯2> (0) | 2020.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