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유석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국적 아들>

728x90

김유석(배우)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국적 아들 

 

 

 

최근 KBS 일일드라마 누가 뭐래도에 신중한 역으로 연기를 펼치고 있는 배우 김유석이 2월 18일 첫방송된 MBC 오팔이 빛나는 밤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김유석 나이 고향 학력 키 과거 데뷔 작품 활동 결혼 아내(부인) 자녀 등 김유석에 대한 당야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유석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영화 드라마 등) 결혼 아내(부인) 박수정 나이(차이) 직업 결혼스토리 자녀 아들>


-김유석(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김유석은 1966년 9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입니다. 김유석은 키가 183cm라고 하구요, 김유석 가족으로는 아내(부인)와 아들 둘이 있으며, 김유석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바오로)라고 합니다.

 

 

김유석 최종 학력은 러시아 슈킨 국립연극대학교 연극대학원 예술학 석사로 알려져 있으며, 김유석의 현재 소속사는 일이이육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김유석 고향 혈액형 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김유석(배우) 데뷔 및 활동

 

김유석은 고등학교 3학년 때 극단 산울림에 워크솝 단원으로 들어갔다가 1987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으며, 1년 후인 1988년 영화 청춘펀치에 단역으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이후 김유석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러시아 셰프킨 국립연극대학교에서 2년 동안 연기실기에 관한 공부를 했으며, 그 후 슈킨 국립연극대학교로 자리를 옮겨 2년 동안 공부를 했고, 러시아에서 4년 동안 머물며 석사 학위를 받고, 1996년 귀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유석은 한동안 성균관대학교와 동국대학교에서 연기실기에 대한 강의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연기실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미추 연극학교를 만드는데 전력을 쏟아부었다고 합니다. 

 

김유석 : "수업이 독특해서 그랬는지 학생들 반응도 좋고, 저도 인기가 많았어요. 사실 유학을 다녀온 거나 대학 강의를 나간 것은 교수가 되거나 선생을 업으로 하기 위함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러시아에서 배운 공부가 굉장히 유익해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죠"

 

김유석 : "지금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신진배우들이 미추(연극학원) 출신이에요. 제가 가르쳤던 제자들을 현장에서 만나게 될 때 가슴 뿌듯한 보람을 느껴요"

 

 

그러다가 김유석은 1998년 33살이라는 다소 늦은 나이로 홍상수 감독의 영화 강원도의 힘으로 정식 영화배우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그가 출연한 강원도의 힘과 김기덕 감독의 섬이 세계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으며 주연배우로 주목을 받게 되었고, 그 후 김유석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유석(배우) 출연 작품(영화 드라마 등)

 

김유석 출연 작품으로는 드라마는 1992년 SBS 해빙기의 아침을 비롯하여 이후 베스트극장, 일요베스트, 소풍, 여우와 솜사탕, 사랑을 예약하세요, 가리봉 엘레지, 고백, 벙어리 장갑, 드라마시티, 당신 곁으로, 왕의 여자, 두번째 프러포즈, 토지, 굳세어라 금순아, 인생이여 고마워요, 내 사랑 못난이, 소금인형, 그 여자가 무서워, 하얀 거짓말, 동이, 웃어라 동해야, 계백, 신드롬, 옥탑방 왕세자, 대왕의 꿈, 네 이웃의 아내, 블러드, 울지 않는 새, 우리집 꿀단지,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같이 살래요, 황금정원, 누가 뭐래도 등이 이구요, 

 

 

영화는 1988년 청춘 펀치를 비로하여 강원도의 힘, 여고괴담, 마요네즈, 섬, 광시곡, 국화꽃 향기, 가능한 변화들, 엄마, 연애, 모두들 괜찮아요?, 핸드폰, 돌아온다 등이 있습니다. 

 

 

 

김유석 수상내역으로는 2010년 드라마 동이로 MBC 연기대상 황금연기상 수상, 2020년에는 드라마 누가 뭐래도로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김유석(배우) 결혼 아내(부인) 박수정 나이차이 직업

 

김유석은 아내(부인) 박수정과 1996년 결혼했는데요, 김유석과 아내(부인) 박수정 두 사람 나이차이는 김유석은 1966년생인 56세이고, 김유석 아내(부인) 박수정은 일반인이라 아직 나이 등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아마도 함께 유학생활을 한 것을 보면 거의 동갑이거나 2-3년 정도 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네요.

 

 

 

김유석 아내(부인) 박수정은 박삼태 개진명예면장(한국자연공원협회 가야산 지회장)의 딸로, 김유석이 박신양과 함께 러시아 유학 생활 중 아내(부인)를 처음 만났을 당시 박수정은 러시아 어학연수 학생으로 와있었다고 합니다.(김유석 아내(부인)가 러시아인이라는 루머가 있기도 한데요, 사실 무근이라고 하네요)

 

-김유석(배우) 아내(부인) 박수정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김유석 : "민재엄마(김유석 아들 이름)는 그때 러시아로 어학연수를 왔었어요. 술자리에서 자주 봤죠. 그리고 연수가 끝나고 한국으로 귀국했는데, 서로 멀리 떨어지게 되니까, 너무 그립고 애타게 보고 싶더라고요. 결국 1년 후에 다시 유학 와서 우린 더 친하게 됐어요"

 

 

 

김유석 : "사실 아내와의 첫만남은 화폐를 교환할 때였다. 우연히 동양인을 만나게 됐는데 한국말을 하더라. 너무 반가워서 서로 정보교환을 했다. 내가 라면을 구하고 싶다고 하니 아내가 자기 집으로 초대를 했다"

 

 

김유석 : "그때 아내의 집에는 김치에 소주도 있었는데, 술에 취해 우리 일행중에 한명이 잠을 잤다. 그리고 남은 한 명이 또 두 시간을 혼자 이야기하더라. 결국 나는 한 마디도 못하고 집으로 가겠다고 나왔는데, 아내가 나를 따라 나왔다. 당시 눈까지 내렸는데, 그때 아내와 뽀뽀를 했다. 눈 오는날 눈 맞으면서 뽀뽀를 한 것이다. 마치 영화 러브스토리의 풍경 같았다"

 

원래 김유석은 아내(부인) 박수정과 썸을 타던 사이였던 것인데요, 어느날 시장에 갔더니 고려인들이 재배한 배추가 있어 그걸 사서 배추를 절이고 이틀을 기다리니 김치가 됐다고 합니다. 김유석은 그걸 지금의 아내(부인)에게 선물을 했고, 그 일을 계기로 해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김유석(배우) 박수정 두 아들 교육

 

김유석은 1996년 귀국해서 아내(부인) 박수정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이후 1998년 첫째아들 김민재를 낳고, 이후 둘째아들은 늦둥이로 한참 뒤에 얻게 되면서 현재 슬하에 두 명의 아들이 있다고 합니다. 첫째 아들은 벌써 24살이 되었겠네요.

 

 

 

그런데 김유석이 사생활 노출을 잘 하지 않고 조용히 살기 때문에, 한때 김유석 이혼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사실 무근 루머에 불과하다고 하네요. 오히려 굉장히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고 하네요.

 

 

* 전광열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아들>

 

전광열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아들>

전광열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아들> <전광열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소속사 과거 데뷔 및 활동 출연 드라마 등, 부인(아내) 박수진 나이(차) 결혼, 러브스토리> -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