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조인성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재산>

728x90

조인성(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재산

 

오늘은 배우 조인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인성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군대 소속사 과거 야구 데뷔 활동 열애설 결혼 이상형 재산>


-조인성(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군대 소속사

 

배우 조인성은 1981년 7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배우 김기방과는 나이가 동갑인 절친으로 고등학교를 같이 다녔다고 합니다. 조인성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이라고 하구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조우성이 있습니다. 동생 조우성은 경리단길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조인성은 키 186cm의 큰 키를 자랑하는데요, 조인성은 특히 다리길이가 유명한 연예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인성의 다리길이는 108cm~110cm정도로 김우빈, 강동원처럼 무지막지하게 길진 않지만 충분히 길다고 느껴질만한 길이라고 합니다.

 

조인성 종교는 개신교이며, 조인성 학력은 서울고명초등학교, 천호중학교, 배재고등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모델이벤트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조인성은 이후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에 들어가기는 했지만 연예계 활동으로 인해 수업일수를 채우지 못해서 제적을 당했다고 하네요.

 

이외에 조인성 군대는 공군 병장 만기전역이라고 하는데요, 공군작전사령부 근무지원단 군악대에서 근무(2009년 4월부터 2011년 5월 4일까지 약 2년 1개월 간 복무)했다고 합니다. 조인성의 현재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조인성(배우) 과거 데뷔 계기

 

원래 조인성은 어릴 때부터 운동을 좋아해서 야구선수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리틀야구단에서 외야수 겸 4번 타자로 활약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박용택, 심수창, 이재우 등과 함께 초등학교 야구부에 소속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조인성은 중학교 진학 이후에 태권도 선수로 전향하는데, 배재고 1학년 무렵에 허리 부상으로 태권도를 포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조인성은 태권도 공인 4단 유단자라고 하는데요, 운동 신경도 뛰어나서 발을 주로 쓰는 액션 씬을 탁월하게 소화한다고 합니다. 

 

조인성 : "원래 꿈은 태권도 사법이 되어서 외국에서 태권도를 가르치는 거였어요. 그러다가 허리 부상으로 꿈을 접게 되었죠"

 

이때 조인성 친구들이 "키고 크고 잘 생겼으니 연기를 해봐라"라는 조언을 했고, 조인성을 위해 모델 콘테스트의 원서를 조인성 대신에 제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결국 조인성은 친구들의 권유 덕분에 1998년 지오지마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인성(배우) 데뷔 작품활동

 

조인성은 지난 1998년 지오지마 모델로 데뷔했으며, 이후 2000년 드라마 학교3의 김석주 역으로 본격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데뷔 초기 조인성은 몇편의 드라마에서 단역을 맡다가 2001년 아름다운 날들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이장수 감독의 눈에 띄게 되었고,

 

 

그렇게 신인이었던 조인성은 2002년 드라마 스페셜 별을 쏘다에서 일약 주연배우로 발탁이 되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당시 이 드라마는 동시간대 방송된 장희빈, 삼총사를 누르고 시청률 1위를 달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별을 쏘다의 성공 뒤에 조인성이 같은해 출연한 영화 마들렌, 2003년의 영화 클래식, 남남북녀가 연달아 실패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조인성은 연기력 때문에 많은 비판을 받게 됩니다. 

 

 

조인성 : "사실 저 역시 망한 작품이 많아요. 2003년 남남북녀, 마들렌부터 제가 연기를 정말 못했던 클래식까지... 당시 제가 연기를 못하는 최악의 배우로 꼽히기도 했어요"

 

조인성 : "당시에 하는 것마다 안 되서 정말 힘들었어요. 결국 다시는 연기를 못할 줄 알았는데 그러다가 발리에서 생긴 일을 만나게 되었어요. 당시에 절박함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야 내가 살 수 있다라는 생각이었으니까요"

 

 

 

이후 조인성은 2004년 발리에서 생긴 일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인기뿐 아니라 연기에서도 일취월장했다는 평가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조인성은 2005년 SBS 드라마 봄날에서 고현정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고, 이어 2006년에는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열연을 펼치며 충무로에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한편으로 당시 조인성은 발리에서 생긴 일과 봄날 두 작품을 하면서 수많은 캐주얼 정장룩을 유행시키며 최고의 패셔니스타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조인성은 2008년 영화 쌍화점 이후, 2009년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는데요, 조인성은 아버지가 공군 부사관 출신이었고, 본인도 원래부터 꼭 공군을 가고 싶어했던 바램이 이루어져 결국 조인성은 공군 작전사령부 군악대 군악 공연팀에 배치되어 군복무를 마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대 이후 조인성은 차기작 물색 등의 이유로 이후에도 당분간(군입대부터 약 4년)년간 작품을 하지 못했는데요, 그러다가 2013년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주인공 오수역(상대역 송혜교)으로 컴백하게 되면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2014년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또 한번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이제 조인성은 단순히 스타(얼굴만 잘생긴 배우)를 넘어 배우로서도 한 단계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조인성은 그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많은 CF광고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CF수입만으로 1년에 50억원을 벌었다고 합니다. 

 

 

이후 조인성은 2016년에는 디어 마이 프렌즈에 고현정이 맡은 박원의 전 남자친구인 서연하 역으로 출연했는데 여기서는 조연이었지만 모든 회차에 출연하며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한편 조인성은 주연급 스타치고는 출연 작품 수가 적은 편인데요, 실제로 특별출연이나 단편영화를 제외하면 16년간 드라마, 영화 등에서 단독 주연 혹은 투톱 주연을 한 작품이 10개 내외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조인성은 CF출연은 굉장히 많은데요, 조인성이 히트친 드라마나 영화 수보다 히트친 CF가 더 많을 정도라고 하네요. 또한 조인성은 배우 활동 외에 예능 출연을 상당히 좋아해 무한도전, 1박 2일, 해피투게더 등 불러주면 갑자기 걸려온 전화임에도 흔쾌히 달려와 예능감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인성(배우) 고현정 열애설

 

조인성과 고현정의 인연은 무척 오래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2005년 드라마 봄날을 찍을 때부터 무척 가까운 사이였다고 합니다. 조인성은 1981년생, 고현정은 1971년생으로 두 사람 나이차이는 10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조인성 : "드라마 봄날(2005)에서 키스신을 촬영할 때였다. 당시 빌라 단지였는데 굉장히 추웠다. 그래서 스태프들이 석유난로 위헤 오징어와 군밤을 굽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곧 키스신을 찍어야 하니 입안을 가글하고 오징어 등을 먹지 않았다"

 

조인성 : "그런데 고현정 누나가 갑자기 인성아, 같이 오징어 먹고 찍자 라고 했다"

 

고현정 : "조인성은 함께 있으면 지루하지 않다. 위트가 있고 말이 잘 통한다. 조인성에게 청혼했다가 거절당한 적도 있었다. 내가 농담으로 말하는 것도 있지만 진심으로 그 친구에게 사랑한다라고 말한다"

 

고현정 : "내가 조인성에게 결혼하자라고 했더니 조인성이 쉬운 여자는 싫다 라며 거절하더라. 연애는 하정우나 천정명, 결혼은 조인성과 하고 싶다"

 

 

그런데 2012년 조인성은 고현정 아이오케이컴퍼니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루머가 있는 관계라면 서로 피하는 것이 정상인데 오히려 조인성은 더 아무렇지도 않게 행동했고, 또한 조인성 고현정 두 사람이 함께 일본에서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목격자 : "조인성과 고현정이 일본 공항뿐만 아니라 일본 내에서도 스스럼없이 돌아다녔다. 한국 사람들이 고현정과 조인성을 알아보고 신기해해도, 둘은 오히려 의식하지 않았다. 둘이 아무렇지 않게 밥을 먹는 등 연인이라고 하기엔 너무 대담한 모습이어서, 더 의심하기 힘들었다"

 

또한 조인성과 고현정은 공항에서 사진이 찍히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두 사람의 소속사는 "각자 개인 일정으로 일본에 갔다가 현지서 서로 만나게 됐다. 두 사람이 워낙 친하기에 일본에서 같이 입국한 것뿐이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조인성(배우) 송혜교 열애설

 

조인성은 또한 김민희와 송혜교, 공효진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조인성은 먼저 송혜교와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같이 출연하게 되면서 조인성 송혜교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답니다. 

 

 

송혜교 : "제가 조인성 씨에게 밥 먹자고 꼬셨는데, 조인성씨가 돌부처처럼 저에게 안 넘어온다는 루머를 저도 들었어요. 차라리 조인성씨에게 밥 먹자고 한 번 얘기나 꺼내봤으면 제가 억울하지라고 않죠"

 

송혜교 : "루머가 생기면 항상 여배우가 나쁘게 비친다는 점이 안타까워요. 분명히 남녀가 마음에 맞아 연애를 하는 것일텐데, 늘 찌라시에는 여자가 남자를 꼬시고, 또 여자가 나쁜 역할을 하는 거더라구요"

 

이에 조인성은 "송혜교 씨의 인터뷰 내용을 다 읽었다. 송혜교 씨의 말이 다 사실이다. 그 루머 내용을 듣고 송혜교 씨가 정말 상처 받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소문들이 여배우들을 참 힘들게 만든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차라리 내쪽에서 여자를 치근덕 거리는 내용을 나는 게 나은데 왜 반대로 나서..."

 

-조인성(배우) 김민희 열애 결별, 결별 사유(이유)

 

그런데 조인성은 김민희와 실제로 연인 관계가 됩니다. 원래 두 사람은 같은 모델 출신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잡지 모델을 하면서 친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둘 다 모델 출신 배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서로간에 공통 관심사를 통해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한 2013년 초 이후에 대중들에게 별달리 노출되지 않았는데요, 2013년 5월 백상예술대상에서 김민희가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지만, 공개연인이었던 조인성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답니다. 또한 조인성 역시 2013년 SBS 연기대상 특별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지만 연인이었던 김민희에 대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2014년 9월 두 사람의 결별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당시 조인성 소속사는 "조인성과 김민희는 각자의 활동과 스케줄로 서로 바쁜 일정을 보냈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관계가 이전에 비해 소원해지게 되었다. 결국 소원한 관계로 결별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조인성은 김민희와의 결별이유에 대해 "내가 여자를 잘 모른다. 여자는 우리 엄마의 마음도 잘 모르겠다. 그렇게 잘 모르니까 몇 달 전(2014년 9월)에도 김민희와 결별한 것 같다. 앞으로는 똑같은 실수는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인성(배우) 공효진 열애설

 

또한 조인성은 공효진과도 열애설이 났었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조인성 김민희 두 사람의 결별원인이 바로 공효진 때문이라고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조인성과 공효진은 2014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함께 출연하면서 가깝게 되었는데요, 이 때문에 조인성이 김민희와 결별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당시 조인성 소속사는 "공효진과 드라마를 같이 했기에 그런 소문이 난 것 같다. 하지만 이는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고, 공효진 소속사  역시 "김민희와 절친한 친구 사이인데다가 소속사도 같다. 조인성과의 열애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조인성이 공효진과 외부에서 포착되 열애설이 난 장면은 조인성이 이성경, 김기방 등과 함께 모였을 때라고 하네요. 그러니가 두 사람이 진짜 사귀었을 가능성은 적다는 거죠.

 

-조인성(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조인성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조인성은 과거 한 방송에서 결혼은 꼭 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유는 엄마에게 밥 차려 달라고 하기가 눈치가 보여서라고 하네요.

 

 

하지만 조인성은 "주변에서는 쉽게 이성을 만날 수 있겠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힘들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배우 조인성이라는 타이틀이 상대 여자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하네요. 

 

 

조인성 과거(2013년) 인터뷰 : "결혼을 해야 될 나이가 오고 있는 건 사실이다. 물리적으로 말이다. 결혼을 하게 된다면 마흔 전에 하고 싶다. 차태현이 형은 참 좋다고 결혼 빨리 하라고 했다

 

조인성은 또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남자는 끝까지 어린애다 우리 어머니도 아버지를 두고 아들 셋을 키운다고 한다. 내가 철이 안 들어도 나를 귀여워해 주고 나에게 많이 의지하는 사람보다는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여자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조인성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김연아를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김연아는 다른 이면이 많지 않을 것 같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때 고현정이 이를 반박하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과연 조인성이 언제 누구와 결혼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조인성(배우) 재산 건물 부동산 

 

조인성은 그동안 모은 재산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제주도에 15억원 상당의 타운하우스를 매입했고 서울 이태원에 있는 건물도 2012년도 당시 건물 가격이 30억원이라고 하네요. 

 

현재 이 건물의 가격(시세)은 60억원으로 올랐다고 하구요, 또한 송파구 방이동에 있는 주택은 쌍둥이 건물로 한 채는 가족들이 또 한채는 조인성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 주택 가격도 무려 30억원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조인성은 45억원 상당의 롯데월드타워 최고급 주거용 오피스텔 2채를 가족들에게 선물했다고 하는데요, 재산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좋은 작품 통해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이외 이번에 어쩌다 사장을 비롯해 다양한 예능 등에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 추천 글 ->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뜻 줄거리 결말 원작 웹툰 출연진 제작 뒷이야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뜻 줄거리 결말 원작 웹툰 출연진 제작 뒷이야기 - enter-media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은 국내에서 흔치 않은디즈니플러스 초능력 소재의 액션 스릴러 히어로물로, 무려 650억원의 제작비와 역대급 출연진으로 공개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

enter.shcomms12.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