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진혁 <프로필 나이 과거 이상형>

728x90

최진혁(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이상형

 

 

오늘은 배우 최진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진혁 프로필 본명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과거 데뷔  작품활동 실제 성격 군대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최진혁(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배우 최진혁의 본명은 김태호라고 하구요, 최진혁 나이는 1986년 2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최진혁은 키 187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최진혁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이며, 외아들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최진혁 학력은 목포청호초등학교, 목포덕인중학교, 전남제일고등학교, 경문대학 모델과(중퇴),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진혁의 현재 소속사는 지트리크리에이티브 소속이라고 합니다.

 

-최진혁(배우) 과거 데뷔(가수 -> 배우)

 

최진혁은 어렸을 때 살던 곳이 워낙 시골이었기 때문에 자신이 연예인이 될 줄 몰랐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최진혁은 고등학교 졸업 이후부터, 가수가 되고 싶은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진혁은 이후 홀로 악기를 배우려고 서울에 올라와서 박경림을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박경림은 최진혁을 데리고 다니면서 사람을 소개해주고 밥도 먹이고 또 배우의 길을 추천해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가수 지망생으로 상경한 그는 "패기 있었다"고 어릴 적 모습을 추억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최진혁은 승부욕이 엄청났다고 합니다.

 

 

최진혁 : "업계에 대해 전혀 모르니까 기 죽어 보이지 않으려고 일부러 만든 모습이기도 해요. 당시 록발라드가 유행이어서 밴드를 만들고 싶었어요. 악기를 배우려고 서울로 와서 박경림을 만났죠. 지금 돌아보면 누나는 제가 안쓰러웠나봐요. 저를 데리고 다니면서 사람을 소개해주고 밥도 먹였어요. 은인이죠. 제게 배우의 길도 추천했어요. 가수 안 하길 정말 잘한 거 같아요. 연말 연기 시상식에서 노래를 했는데 어색하더라고요"

 

그래서 이후 최진혁은 당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음반 준비를 하는 중 2006년 KBS 청춘 드라마 주인공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오디션'에 나가게 되었고, 무려 6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톱10에 들며 최종 우승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최진혁은 연기 수업도 몇 번 받지 않은 상황이라 처음에는 방송 출연만으로도 반신반의한 채 참여했다가, 톱10에 들게 되면서 승부욕이 생겨나 결국 최종우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진혁은 이후 같은해(2006년) 드라마 '일단 뛰어'라는 작품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최진혁은 당시 자신의 실력에 대한 회의와 배우 일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진혁은 실제로 당시 작품이 없을 때는 정말 불안해서 평범하게 회사 다니는 친구들처럼 안정적으로 사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스스로 다독이며 버텨냈다고 합니다.  

 

-최진혁(배우) 배우 활동,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최진혁은 2008년 내 사랑 금지옥엽, 2010년 파스타 등 여러 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하지만 그는 배우로서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고민 끝에 본명인 김태호라는 이름 대신 예명인 최진혁으로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진혁은 이후 2010년 괜찮아 아빠 딸 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이후 계속해서 로맨스가 필요해, 내 딸 꽃님이 에 출연했는데요, 하지만 존재감이 드러난 건 2013년에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구월령 을 연기하면서부터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최진혁은 특히 로맨스가 필요해에 출연하면서 연기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상속자들, 응급남녀, 신의 한수 등에 연이어 출연했고, 다작한 덕분에 그는 2014년 빚을 전부 갚았다고 합니다.

 

 

최진혁 : "기회가 생겼을 때 많이 하자는 주의죠. 배우가 되고 몇 번씩 뛰쳐 나가고 싶었어요. 먹고 살만해지기 전까지는 힘든 직업이에요. 특히 저는 외동 아들이고 부모님이 나이 들어 편찮아지니까 가장 역할을 해야 했죠"

 

 

최진혁 : "일반 월급쟁이보다도 못 벌었어요. 먹고 살만하게 된 건 정말 얼마 안 됐어요. 집에 빚이 있었는데 제가 갚아야 했죠. 연기에 집중하는 게 아니라 환경적으로 신경을 쓰니까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그래도 배우는 인생을 배우는 직업인 것 같아요"

 

최진혁은 2015년 오만과 편견을 마지막으로 군입대를 하게 되었고, 이후 2017년 OCN 주말 드라마 터널로 복귀, 2018년 MBN 마성의 기쁨에서 공마성 역을 맡았으며, 같은 해 말에는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에서 경호원 천우빈 역을 맡았습니다. 

 

 

이후 최진혁은 2019년 KBS 수목드라마 저스티스에서 변호사 이태경 역으로 출연했으며, 2020년에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OCN 드라마 루갈, KBS2 좀비탐정, 철인황후 등에 출연했습니다. 

 

 

 

-최진혁(배우) 배우 진경의 연기 제자

 

배우 최진혁은 과거 2004년 배우 진경에게 연기지도를 받은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야기는 배우 진경이 과거 2013년 9월 한 라디오방송에서 언급했었습니다. 

 

 

진경은 "가르쳤던 제자들 중 배우로 활동하는 사람이 있냐"는 공형진의 물음에 "MBC 드라마 구가의 서로 뜬 최진혁을 가르쳤다"고 답했습니다. 진경은 이어 "2004년인가 최진혁이 처음 연기를 하려고 할 때 가르쳤었다"며 "전라도 친구라 사투리가 굉장히 심했다. 지금은 많이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진혁(배우) 실제 성격 성향

 

최진혁은 후배들보다 선배들, 특히 남자들이 자신을 좋아해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진혁 스스로도 남자들과 잘 지내는 편이라고 합니다. 인터뷰때마다 선배들의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선배들이 먼저 다가와 편하게 대해줘 감사한 마음 때문이라고 하네요. 

 

 

최진혁은 부당한 것을 잘 못 넘기는 성격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도를 넘었다 싶은 상황을 목격하면 그냥 넘기지를 못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할 말을 못하면 답답하게 생각해 참다가 결국에는 말을 꼭 꺼내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최진혁은 학창시절 정의감 넘치는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무차별적으로 학생들 때리는 선생님에게 나서서 만류하다가 되려 맞은 일이 잦았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그 이후 선생님이 매를 잘 들지 않아 친구들에게 영웅 대우를 받고 그랬다네요. 

 

-최진혁(배우) 절친 이민호

 

최진혁의 절친으로는 배우 이민호가 있는데요, 2013년 드라마 상속사들에서 그가 맡은 김원의 동생 김탄 역을 배우 이민호가 맡았었는데, 촬영이 끝난 지금도 드라마에서 처럼 형, 동생 사이로, 그와 동시에 절친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4월에는 최진혁이 절친 이민호로부터 훈훈한 밥차 선물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이민호는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터널 촬영장에 최진혁과 드라마 스태프들을 위한 사랑의 밥차를 지원해 끈끈한 의리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특히 공개된 비하인드 사진에서 이민호는 밥차 현수막에 자신의 사진을 넣고 "우리 형, 많이 먹고 힘내!"라는 센스 있는 멘트를 덧붙이기도 했는데요, 당시 터널 촬영 관계자는 "한류스타 이민호의 선물 덕분에 스태프 모두 기분 좋은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었고, 덕분에 촬영장 분위기가 더욱 좋아지는 나비효과가 생겼다"는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최진혁(배우) 군복무 무릎연골손상 의병제대 부상

 

최진혁 군대에 대해서는 최진혁은 지난 2015년 3월 육군 30사단에 입소해 군 복무를 수행했었는데요, 그러다 6월 훈련 중 무릎부상을 당시 수술 및 지속적인 치료를 받았지만 10월 16일, 무릎연골손상으로 의병제대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뒤늦게 최진혁이 의병제대를 하고 나서 며칠이 지나 비소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당시 최진혁 소속사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최진혁이 지난 16일 의병전역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소속사는 "지난 3월 31일 육군 30사단으로 현역 입대해 군복무 중이던 최진혁이 심각한 무릎연골손상으로 좌측 무릎에 줄기 세포 연골이식 수술을 받고, 장기간 치료와 재활이 필요해 더 이상 복무가 어렵다는 군의 판단에 따라 의병전역을 통보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최진혁은 연기자 활동 당시부터 왼쪽 무릎에 질환이 있었지만 입대 당시에는 통증이 심각하지 않다가, 신병교육대 입소 후 훈련과정에서 상태가 안 좋아져 지난 6월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최진혁 측은 "누구보다 성실하게 복무를 마치고 싶어 했던 본인의 의지가 강했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에 매우 상심이 크며, 소속사로서도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진혁은 전역 후 당분간 치료와 재활에 전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후 지난 2018년 11월에는 황후의 품격 액션 신 촬영 도중 목검에 부딪혀 눈 위쪽이 6-7cm정도 찢어졌고 30바늘을 꿰매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최진혁(배우) 손은서 열애(설) 결별

 

올해 나이 최진혁은 지난 2012년 손은서와 SBS 내 딸 꽃님이를 인연으로 연인 사이로 발전했지만 1년 9개월 만에 결별했습니다. 최진혁은 그 뒤로도 송하윤, 백진희와의 열애설이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사실이 아니라고 하죠!

 

 

 

최진혁은 송하윤과 드라마 마성의 기쁨을 통해 연인같은 케미를 보여주면서 열애설이 나올 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뿐만아니라 최진혁은 그동안 드라마를 통해 수차례 결혼을 했었기 때문에 결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최진혁(배우) 결혼 여자친구 연애스타일 이상형

 

하지만 최진혁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최진혁은 지난해 11월 한끼줍쇼에 출연해 미래의 동반자에게 영상편지를 보내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최진혁은 "저는 마음이 열려있다. 여자친구를 제발 사귀고 싶고, 제발 만나고 싶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고기 좋아하는 사람 정말 좋아한다"며 다소 특이한 이상형을 공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래의 아내에게 "만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와줬으면 좋겠고 연애고 하고 결혼도 하려면 시간이 별로 없으니까 최대한 빨리 좀 와줘"라고 말했는데요, 최진혁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결혼하고 싶은 나이는 30대 후반 정도"라고 말해 그와 맞물려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진혁은 또 어렸을 때부터 20대 중반에 결혼을 하고 싶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그래야 철도 빨리 들 것 같았다. 또 아이를 워낙 좋아해서 빨리 아이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었다. 무엇보다 진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해서 사는 판타지가 컸다"며

 

 

이어 "가정적으로 잘 살 수 있는 자신도 있었고, 하지만 이 쪽 일을 하면서 사람들을 지켜보면 워낙 바쁜 탓에 상대를 많이 챙겨주지 못하는 미안함이 있는 것 같더라. 그러면서 안정이 될 때까지 결혼을 뒤로 미루는 것이 마치 유행처엄 되어버린 것 같다"

 

최진혁은 또 "아침에 와이프가 해주는 밥을 먹고 나오는 것, 집에 돌아가면 기다리는 식구들이 있는 것을 결혼에 대한 판타지로 들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반면에 자신이 챙겨줄 자신도 있다. 원래 그런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진혁의 연애스타일은 구월령처럼 한 여자한테 푹 빠지면 그냥 올인 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거 눈에 안 들어오고, 그 여자만 바라보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연애와 대인관계 역시 의리를 중요시한다고 합니다. 

 

한편 최진혁은 키스의 장인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최진혁은 지난해 10월 미우새에서 드라마 한 회당 최소 한 번의 키스신이 있었다면서 "덕분에 그런 별명이 생긴 거고 제가 잘하거나 그런 건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