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진이(럼블피쉬) 프로필 나이 남편 윤우현 아들 근황

728x90

최진이(럼블피쉬) 프로필 나이 남편 윤우현 아들 근황

 

 

 

-최진이(럼블피쉬) 프로필 본명 나이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최진이(럼블피쉬) 데뷔 앨범 활동

-최진이(럼블피쉬) 솔로 활동

-최진이(럼블피쉬) 결혼 남편 윤우현 나이차이, 누구?

-최진이(럼블피쉬) 남편 윤우현 결혼스토리 자녀 아들 윤승후

-최진이(럼블피쉬) 근황


-최진이(럼블피쉬) 프로필 본명 나이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가수 최진이(럼블피쉬)의 본명은 최진이라고 하구요, 최진이(럼블피쉬) 나이는 1982년 1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럼블피쉬 고향은 서울이며, 최진이(럼블피쉬) 가족으로는 남편 윤우현과 아들 윤승후가 있습니다.

 

 

가수 최진이(럼블피쉬)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최진이(럼블피쉬) 학력은 서울충성초등학교, 경기대학교 유아교육과,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학과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 데뷔 앨범 활동

 

최진이(럼블피쉬)는 과거 4인조 록밴드 럼블피쉬의 보컬로 활동했었지만 지금은 솔로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록밴드 럼블피쉬는 원래 3명의 멤버로만 구성돼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디션을 통해 최진이를 영입해 4인조 그룹이 되었다고 합니다.  

 

 

럼블피쉬는 지난 2003년 SBS 넷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 이후 2004년 1집 앨범 '스윙 어택'으로 데뷔했으며, 히트곡으로는 1집의 예감 좋은 날, 2집의 으라차차, 3집의 'I Gom Smile Again', 비와 당신 등이 있습니다.

 

 

럼블피쉬는 2005년 7월 15일 광복 60주년 기념 독립군가 다시 부르기에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또한 그해 11월 11일 제 39회 가수의 날 행사에서 모범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럼블피쉬는 데뷔 이후 멤버들 간의 음악적 견해 차이로 지속적인 멤버 교체가 있었는데요, 그러다가 결국 2010년 최진이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탈퇴하게 되면서 원맨 밴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진이(럼블피쉬) 솔로 활동

 

최진이(럼블피쉬)는 2008년 초 앨범 눈 부신 날을 내놓으면서 솔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이후 2010년 첫번째 미니앨범 아이 엠 미부터 럼블피쉬가 1인 체제로 바뀌게 되면서 솔로로만 활동하고 있지만 이름은 여전히 럼블피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는 솔로 전향 이후 사랑해요 사랑해요(2011년 7월 13일)), 너 그렇게 살지마(2012년 8월 30일)를 발매했고, 드라마 OST를 부르기도 했으며, 이후 2014년 1월 미니앨범 2집인 아이 엠 럼블피쉬를 발매했을 때는 최진이가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음악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최진이(럼블피쉬)는 이미지 변신을 위해서 검정색 브래지어가 보이는 란제리 시스루룩 의상을 착용하기도 했는데요, 이것 때문에 7kg 체중 감량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같은 해 6월에는 시트콤 꽃할배 수사대의 OST 사랑에 빠진 날을 발매했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는 이외에도 2012년 9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실용음악과 전임교수, 2015년 3월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전공 보컬전공 지도교수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 결혼 남편 윤우현 나이차이, 누구?

 

최진이(럼블피쉬)는 남편 윤우현과 2017년 3월 26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최진이(럼블피쉬)와 남편 윤우현 두 사람 나이차이는 최진이(럼블피쉬)는 1982년생인 40세이고 남편 윤우현은 1981년생인 41세로 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최진이(럼블피쉬) 남편 윤우현은 2014년 재결합한 밴드 그룹 버즈의 기타리스트인데요, 2003년 버즈로 데뷔해 겁쟁이, 남자를 몰라, 가시, 나에게 떠나는 여행,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모놀로그 등의 곡으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버즈는 2014년 8년 만에 원년멤버로 재결합해 활발히 활동 중에 있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 남편 윤우현 결혼스토리 

 

최진이(럼블피쉬)와 윤우현 두 사람은 함께 음악 작업을 하면서 2010년부터 사랑을 키워왔는데요, 2010년 한 차례 열애설이 불거졌을 당시에는 "음악적 동료일 뿐"이라고 부인한 바 있지만, 이후 2012년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뮤지션 커플로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와 윤우현 두 사람은 2015년 KBS2 불후의 명곡에 버즈와 럼블피쉬로 첫 동반 출연해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은 팬카페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윤우현 측은 "갑작스럽게 결혼 소식을 알려드리게 됐다. 버즈에서 세 번째로 저도 유부남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결혼할 그 친구의 존재를 알고 계셨기 때문에 저의 결혼은 많이들 예상하셨을 것 같습니다."라고 하며 

 

이어 "버즈가 데뷔한 지 14년이 되었는데요, 그 시간의 절반인 7년이라는 시간동안 힘들 때나 기쁠 때나 저와 버즈를 묵묵히 응원하고 항상 제게 힘이 되어 준 친구입니다. 긴 시간 동안 연인이자 친구이자 음악적 동료로 저의 옆자리를 지켜준 그 친구와의 결혼을 여러분께서도 기쁜 마음으로 축하해주시리라 믿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최진이(럼블피쉬) 윤우현 자녀 아들 윤승후

 

두 사람은 이후 결혼 1년 10개월 여만인 지난 2019년 1월 12일 아들을 낳아 한 아이의 어머니가 되었는데요, 아들 이름은 윤승후로 지어주었고 지난해 1월 벌써 돌잔치를 했다고 하네요.

 

 

 

-최진이(럼블피쉬) 근황

 

최진이(럼블피쉬)는 이외 2008년 인디밴드 루비스티의 보컬 박정원과 의류 쇼핑몰 사이트를 운영한 적이 있었는데 쇼핑몰 이름은 마음씨였으며 최진이와 박정원이 직접 모델로 나서기도 했었답니다.

 

 

최진이(럼블피쉬)는 현재는 혜화역 근처에서 우리의 밤이라는 칵테일바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최진이(럼블피쉬) 본인이 직접 서빙을 하거나 계산을 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최진이(럼블피쉬)는 과거 2016년 복면가왕에 출연한 적이 있고, 불후의 명곡에는 지금도 가끔씩 출연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출연한다고 하니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아무래도 결혼해서 남편과 아이가 있다보니 예전처럼 본격적인 활동이 쉽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다시 좋은 음악 기대해 보겠습니다. 

 

* 추천 글 ->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액, 지급일 완벽정리>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액, 지급일 완벽정리>

2022년에는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지급 금액 등과 관련하여 개정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해당문서는 2022년 근로장려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한 것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전에 달라지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