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현(에이트) 프로필 나이 과거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이현(에이트) 프로필 나이 과거 여자 친구 이상형

 

 

<목차>
-이현(에이트)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학력 소속사
-이현(에이트) 과거 가수 데뷔 계기
-이현(에이트) 데뷔 앨범 활동
-이현(에이트) 창법 가창력
-이현(에이트) 인맥 친분 관계

-이현(에이트)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학력 소속사

 

“이현

 

가수 이현의 본명은 이현입니다. 가수 이현 하면 1970년대 가수 이현을 떠올리실 분들도 있을 텐데요, 여기서 말하는 이현은 83년생 가수 혼성그룹 에이트의 멤버 이현입니다. 이현의 나이는 1983년 11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이현은 키 171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이현의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시이며, 이현의 학력은 순천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현의 현재 소속사는 빅히트 뮤직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현(에이트) 과거 가수 데뷔 계기

 

이현은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나 순천시에서 자랐으며, 어릴 적 태권도 선수 출신으로, 고등학교는 순천고등학교를 나왔다고 합니다. 이후 이현은 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입학해 사회의 정의를 되잡아 보고자 목표를 잡았지만, 세상은 너무 컸고 자기는 너무 작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현

 

그러던 중 이현은 기타 동아리 오디션에서 아이 빌리브 아이 캔 플라이를 불렀는데, 동아리 선배가 얘는 여기 있을 애가 아니라고 했고, 이를 계기로 이현은 이후 학교를 그만두고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현(에이트) 데뷔 앨범 활동

 

이현은 2007년 빅히트에서 처음으로 론칭한 아티스트인 혼성그룹 에이트의 멤버로 데뷔하였고, 2010년부터 2017년까지는 2AM의 이창민과 함께 옴므로 활동했었다가 데뷔 4년 만인 2011년 솔로 곡 내 것 중에 최고와 이듬해인 2012년 정규 솔로 앨범(힐링 에코)을 발표, 솔로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이현은 특히 2011년에는 솔로에 에이트, 옴므로 다양하게 활동하면서 100억 원가량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현

 

“이현

 

이현은 빅히트가 설립된 해인 2005년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여, 이후 2002년부터 케이윌, SG워너비의 김진호, 미오의 장정우, 이정욱과 함께 흑인음악 동호회 소울리스트의 멤버로 활동하며 우수한 인제들 사이에서 보컬 역할을 키워 나갔습니다. 

 

 

 

이현은 방시혁이 JYP엔터테인먼트의 내부 프로듀서로 일하던 2000년대 중반경,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가이드 녹음과 노을 등의 코러스를 담당하기도 했는데요, 여기서 방시혁을 처음 만나게 되고 옆에서 방시혁의 일을 많이 도왔다고 합니다. 

 

이현은 이후 2007년 혼성그룹 8eight로 데뷔 당시 소속사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였지만 2011년 6월 소스뮤직으로 이적, 2012년 10월 현역 입대해 군 복무를 마치고 이후 2014년 9월 멤버 백찬과 주희가 계약이 만료되면서 잠정 해체되었습니다. 

 

에이트 활동 중 군에 입대하는 바람에 계약 기간이 남은 이현은 빅히트에서 이창민과 함께 프로젝트 듀오 옴므 활동을 이어가다가 이후 이창민의 계약 만료로 현재 개인 활동에 주력, 이후 6년 만에 에이트가 다시 뭉쳐 2020년 2월 7일 싱글 '또 사랑에 속다'를 발매했습니다. 

 

-이현(에이트) 창법 가창력

 

이현은 중저음 음색이 굵직한 데다가 성량이 대단해서 옴므로 같이 활동하는 이창민의 목소리가 묻힌다는 소리도 있을 정도로 대단한데요, 고음은 탄탄하면서도 공명감이 굉장히 뛰어난 편입니다. 

 

“이현

 

에이트 활동 당시 가장 많은 보컬 파트를 가지고 있었고 많은 예능 활동으로 인하여 많이 부각되지 않았지만 탑급의 중저음 보컬리스트인 점은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이현은 특히 호소력 있는 창법으로, 흐느끼듯 노래를 부르는 게 특징입니다. 

 

-이현(에이트) 인맥 친분 관계

 

이현은 소속사 후배인 방탄소년단의 멤버들과도 친분이 두텁다고 하는데요, SNS 공식 계정 등을 통해 멘션으로 농담을 주고받을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이현은 소스뮤직의 소속 가수였던 미오와 어렸을 때부터 알고 지내 친분이 깊다고 합니다. 

 

“이현

 

“이현

 

또한 이현은 케이윌과 SG워너비의 김진호와도 친분이 깊다고 하는데요, 2002년 한 언더그라운드 카페에서 이들을 처음 만나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케이윌과는 2020년 현재까지도 친분을 이어오며 오랜 우정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2014년 8얼 진짜 사나이에서 당시 출연자 케이윌의 손님으로 함께하기도 했고, 2015년 11월 복면가왕에 도전자로 출연했을 때는 당시 패널로 출연한 케이윌이 숨소리만 듣고도 복면을 쓴 사람이 이현인 것을 알아차리기도 했습니다. 

 

“이현

 

또한 이후 2017년 7월 KBS2 배틀 트립에서는 케이윌과 함께 독일과 덴마크로 여행을 간 모습들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현(에이트) 결혼 여자 친구 이상형

 

참고로, 이현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아직 전해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이현은 에이핑크와 여자친구의여자 친구의 팬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이현은 과거 한 방송(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스스로를 여자 친구의 팬이다. 군 생활을 에이핑크로 이겨냈다고 말했는데요, 이에 당시 함께 출연했던 이창민은 (이현에 대해) "자기 여자 친구인 줄 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현은 다른 한 방송(라디오방송)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 "예전에는 웃는 못브이 예쁜 여성분이라고 대답했는데, 지금은 웃는 모습이 깔끔한 여성분이 좋다"라고 얘기했고, 이에 연예인으로 치면 누구냐는 질문에 "요즘은 트와이스 나연이 좋다"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