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정옥(가수) 프로필 나이 노래, 누구?

728x90

이정옥(가수) 프로필 나이 노래, 누구?

 

 

<목차>
-이정옥(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가족 학력 
-이정옥(가수) 데뷔 앨범 활동
-이정옥(가수) 활동 근황

-이정옥(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가족 학력 

 

“가수

 

가수 이정옥은 1969년 8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이정옥 고향은 전라남도 구례군이며, 키 160cm에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A형이며, 그 외 이정옥 결혼 남편 자녀 가족 학력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정옥(가수) 데뷔 앨범 활동

 

한때 이다래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적이 있는 이정옥은 1991년 가수 이난영을 기리기 위한 MBC 난영가요제 개막식에서 정식으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이정옥은 1993년 제7회 MBC 신인가요제에서 숨어 우는 바람소리로 대상을 받았으며, 그리움만 쌓이네 등의 노래를 발표해 성공시켰습니다.

 

“가수

 

이정옥의 대표곡으로는 숨어 우는 바람 소리, 그리움만 쌓이네 등이 있는데요, 그리움만 쌓이네의 원곡은 1979년 발표된 여진의 노래이고,숨어 우는 바람소리는 10년 이상을 사랑을 받아온 곡입니다. 이 곡은 특히 2000년 후반까지 한국인이 좋아하는 발라드곡 톱 100 안에 항시 들어갈 정도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정작 대중은 그 곡을 부른 가수 이정옥의 얼굴을 떠올리리가 쉽지 않은데요, 대상 수상 이후 곡은 히트했지만 이정옥은 청주에 내려가 가수 활동을 접었기 때문입니다.

 

이정옥에 따르면 TV 시청 중 초창기 밴드활동 시절 절친했던 언니의 노래하는 모습이 반가워 수소문 해 연락을 했지만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차가운 대답만을 듣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그 무렵, 택시에서 라디오를 듣던 중, 청취자의 신청곡으로 틀어주는 숨어 우는 바람소리가 자신의 목소리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목소리여서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절친한 동료 가수 한혜진이 다시 가수로의 복귀를 권유하면서 컴백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정옥(가수) 활동 근황

 

이정옥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얼마 전 신곡 우리를 발표했다. 잊지 않은 7080 세대에서 반응이 좋아 뉴시니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행복감을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가수

 

이정옥은 지금도 가요무대 등에 출연하며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가요무대에 선다고 하니 궁금해지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 기대하겠습니다. 

 

한편, 이정옥은 천안국제흥타령춤축제 홍보대사로서 천안 국제 흥타령 춤축제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