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아웃사이더 <뜻 프로필 나이 집안 아내(부인) 이영빈, 누구? 딸>

728x90

아웃사이더(래퍼) 뜻 프로필 나이 집안 아내(부인) 이영빈, 누구? 딸

 

 

<목차>
-아웃사이더 뜻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아웃사이더 과거 
-아웃사이더 데뷔 앨범 활동
-아웃사이더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이 직업 결혼 스토리
-아웃사이더 아내(부인) 이영빈과 결혼생활, 자녀 딸

-아웃사이더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아웃사이더

 

래퍼 아웃사이더의 본명은 신옥철입니다. 아웃사이더라는 예명은 자신부터 아웃사이더라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과 같은 아웃사이더들의 상처를 어루만지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아웃사이더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아웃사이더 나이는 1983년 3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아웃사이더 고향은 서울시 중랑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이영빈과 딸 신이로운이 있습니다. 

 

아웃사이더는 키 173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아웃사이더 종교는 불교이며, 아웃사이더 학력은 서울중곡초등학교, 중화중학교,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웃사이더의 현재 소속사는 이나 키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아웃사이더 과거 집안

 

아웃사이더는 어릴 때부터 음대 작곡과 출신인 아버지와 재즈 피아노를 전공한 형 등 음악적인 가족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레 음악을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원래 언론인이 되기를 꿈꿨지만 힙합을 만난 후로 힙합 음악을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 "집안 환경은 음악을 하기에 좋았어요. 아버지께서 음대 작곡가 출신이시고, 고등학교 음악 선생님을 하시다가 음악 학원을 운영하셨어요. 고모님도 재즈 피아니스트이셨고 형 역시 재즈 아카데미에서 재즈 피아노를 전공했고요.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는 환경이었죠"

 

아웃사이더 : "사실 아주 어릴 때의 꿈은 언론인이었는데 문득 힙합을 만났어요. 힙합은 신념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데 그때 엄청난 충격을 받고 음악에 내가 하고하 하는 이야기를 담아보자라고 결심했어요"

 

 

 

이후 아웃사이더는 1999년 여름 건대부고 재학 중 같은 학교 친구였던 문전호와 배명식과 함께 3인조 반쪽 날개를 결성해 청소년 문화제 등 다양한 공연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2001년 대학 진학 및 멤버들의 사정으로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아웃사이더는 이후 인덕대학교 영어과에 진학해 2002년 힙합 동아리 I.D. Technic의 창설 멤버가 되어 편지라는 곡으로 밀림 인기차트에서 7주간 1위를 하면서 어느 정도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아웃사이더 데뷔 앨범 활동

 

그리고 1년 뒤 데뷔 앨범 컴 아웃사이더를 발표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자 이후 주로 공연에 매진하면서 점차 그만의 빠른 랩 스타일을 확립해나가기 시작했고, 2005년 12월 이제까지의 어떤 곡보다 빠른 랩을 선보여 스피드 래퍼의 입지를 굳히게 됩니다.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 "속사포 랩을 하게 된 이유는 처음에는 나만의 스타일을 찾기 위하여 노력을 했죠. 그러다가 내가 빠르게 랩을 했을 때 희열감을 크게 느꼈어요. 게다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으니까, 짧은 시간안에 많은 이야기를 담기 위하여 속사포 랩을 하게 됐죠"

 

아웃사이더는 이후 2006년 2월 싱글 스피드 스타를 발매한 후 동료 뮤지션들과 함께 다른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하기도 하고, 각종 공연 무대에 오르기도 하며 힙합 레이블 블록버스터 레코드를 창립 CEO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2006년 11월 스나가 커 사운드와 계약을 맺고 가장 빠른 랩 부문 국내 최고인 초당 17.1음절의 기록을 세워 또 한 번 팬들을 놀라게 했고, 또 진실게임, 오천만 원의 일급비밀 등 TV프로 출연과 KT SHOW 광고 출연 등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후 2007년 10월 나온 그의 첫 앨범(1집) 솔리퀴스트가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는데요, 이후 2009년 발표한 정규 2집이 여러 스트리밍 사이트 가요차트에서 1위, 뮤직뱅크 K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고, 특히 타이틀곡 외톨이는 그가 지금까지 곡으로 시도한 랩 중에서 가장 빠른 랩을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아웃사이더

 

하지만 얼마 후 아웃사이더는 성대결절로 인해 갑작스럽게 활동을 중단, 이후 일반인들이 부르기 쉽도록 약간 느리게 불렀다고 하는 2.5집 미니 앨범 주변인(아웃사이더)을 발표하였고, 2010년 10월 3집 앨범 주인공 발표 후 그해 12월 육군 현역병으로 군 입대하게 됩니다.

 

그리고 군 복무 중이었던 이듬해(2011년) 3월 31일 지금의 아내(부인)과 6개월간의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군 제대 시 연예인으로서는 최초로 모든 육군 장병들의 역할모델을 발굴하는 상인 참군인 상을 수상하여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아웃사이더는 이후 새 앨범을 준비하는 한편, 군복무 기간 동안 해체된 블록버스터 레코드를 잇는 아싸 커뮤니케이션을 설립, 6월에는 두 번째 시즌으로 방영된 쇼미 더 머니 2에 MC메타 크루의 일원으로 심사위원의 자격으로 참여하기도 했고,

 

“아웃사이더

 

이후 4집 앨범 발매에 앞서 싱글 2곡 슬피 우는 새와 연인과의 거리 2를 발표하며 컴백, 각종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기도 했지만 스나이퍼 사운드와의 계약 조건을 놓고 벌어진 갈등이 화제가 되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같은 해 7월 미니앨범과 11월 아싸 커뮤니케이션즈 컴필레이션 음반인 블루 크리스마스를 발표, 이후 두 차례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였으며, 2015년 3월 5년 만에 정규 음반인 4집 오만과 편견을 발표했습니다. 

 

-아웃사이더 결혼 아내(부인) 이영빈 나이 차이 직업

 

아웃사이더는 아내(부인) 이영빈과 2012년 3월 31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아웃사이더와 아내(부인) 이영빈 두 사람 나이 차이는 아웃사이더는 1983년생인 39세이고, 아내(부인) 이영빈은 1980년생인 42세로 아웃사이더 아내(부인) 이영빈이 3살 연상이라고 합니다.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아내(부인) 이영빈은 아웃사이더가 불자가수로 알려져 있듯이 그녀 역시 불교도라고 하는데요, 불교 무용단인 관 무용단 단장을 맡은 만큼 불교계에서는 꽤 유명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영빈 : "친아버지는 늘 출가를 원하셨어요. 그래서 50살이 되셨을 때 어머니와 이혼 도장을 찍고 출가를 하셨죠. 저희들은 아버지의 뜻을 평소에도 잘 알았기에 기쁘게 아버지를 보내드렸어요"

 

 

 

이영빈 : "아버지는 2006년에 승려로 생을 마감하셨는데 제가 그때 49제에서 춤 공양을 올렸어요. 그때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춤으로 행복을 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아웃사이더 아내(부인) 이영빈의 직업은 현재 불교 무용단인 관무용단 단장이자 문화 콘텐츠 기업 대표, 그 외에 카페와 베리 카레 등도 운영하는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웃사이더 아내(부인) 이영빈 결혼 스토리(러브스토리)

 

아웃사이더는 아내(부인) 이영빈을 군 복무 시절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첫눈에 반해 단 3번 만남 후 프러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 "아내와 일병 때 처음 만나서 상병 때 결혼했다. 아내와 단 3번 만나고서 운명적으로 이 사람이구나를 느꼈다. 군대에 있을 때 아내에게 콜렉트콜 전화로 프러포즈를 했다. 그러자 잠시 생각하는 듯하다가 곧 좋아요라고 승낙했다. 그래서 직접 만나서 군번줄로 사랑을 고백했다"

 

그런데 결혼 준비를 하다가 아내(부인)가 갑상선암에 걸려 위기가 오기도 했지만 결국 두 사람은 2012년 3월 아웃사이더가 군 복무 중에 있을 당시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아웃사이더 : "결혼식을 준비하는데 아내에게 갑상선암이 발견됐다. 아내는 곧바로 결혼을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나는 그대로 진행시켰다. 내 평생 가장 잘한 일인 것 같다"

 

-아웃사이더 아내(부인) 이영빈과 결혼생활, 자녀 딸

 

그리고 이후 아웃사이더가 군 제대 이후 불후의 명곡에 아내(부인) 이영빈이 함께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아내(부인) 이영빈의 갑상선암이 완치가 된 후 2016년 두 사람 사이에 딸을 얻게 되어 이름을 특이하게 짓게 됩니다.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 "얼마 전에 딸이 태어났는데 하늘이 주신 선물이라는 생각에 신이로운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참고로, 아웃사이더 딸 신이로운은 2017년 7월 슈돌에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잘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무래도 아내(부인) 이영빈이 연상이다 보니 많이 참고받아주는 부분이 있어 원만한 가정을 이루어 가고 있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아웃사이더 : "부부싸움을 할 때는 아내에게 랩보다 잔소리를 한다. 그러면 아내는 다 듣고 나서 잔소리가 다 끝나셨어요? 당시 기분은 풀리셨고요?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전혀 부부싸움이 되지 않는다"

 

아웃사이더가 이번(2021년 7월 8일)에는 TV조선 예능프로그램인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래퍼가 트로트가 어떻게 어울리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 오종혁 프로필 나이 해병대 수색대 아내(부인), 누구? <강철부대>

 

오종혁 프로필 나이 해병대 수색대 아내(부인), 누구? <강철부대>

오종혁 프로필 나이 해병대 수색대 아내(부인), 누구? <강철부대> -오종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오종혁 데뷔 앨범 활동(클릭비-> 솔로-> 뮤지컬 배우) -오종혁 군대 -오종혁 강철

mway2.tistory.com

▷ 조장혁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현정, 누구? 아들 딸>

 

조장혁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현정, 누구? 아들 딸>

조장혁(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현정, 누구? 아들 딸 -조장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조장혁 데비 앨범 활동 -조장혁 공백기 이후 복귀 활동 근황 -조장혁 결혼 아내(부인)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