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경진 <나이 근황, 파혼 루머, 암투병, 결혼하지 않은 이유>

728x90

이경진(배우) 프로필 나이 근황, 파혼 루머, 암투병, 결혼하지 않은 이유

 

 

<목차>
-이경진(배우)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종교 학력 소속사
-이경진(배우) 데뷔 활동
-이경진(배우) 집안 아버지 어머니 과거
-이경진(배우) 암투병 완치 후 근황

-이경진(배우)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종교 학력 소속사

 

“이경진

 

배우 이경진은 1956년 10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66세입니다. 이경진은 키 16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이경진 고향은 서울시이며, 이경진 종교는 개신교, 이경진 학력은 서울여자고등학교, 호서대학교 골프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경진의 현재 소속사는 다홍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경진(배우) 데뷔 활동

 

“이경진

 

이경진은 1974년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으며, 1970년대 브라운, CF퀸으로 1980년대에는 영화계 3대 트리오인 정윤희, 장미희, 유지인과 버금가는 톱클라스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국민 여동생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경진은 제 3공화국, 코리아게이트, 삼김시대 등에서 모두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 고 박영옥 여사를 연기하였고, 이후 1990년대부터는 주로 각 주인공들의 엄마 역할로 출연중인데요, 가장 최근에는 SBS 아침연속극 아모르 파티 사랑하라 지금에서 서순분 역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경진(배우) 집안 아버지 어머니 과거

 

이경진은 딸만 넷인 딸 부잣집의 셋째 딸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당시 남아 선호 사상이 심했던 그녀의 아버지는 아들을 낳기 위해 네 자매와 어머니를 남겨둔 채 떠났고, 이후 어머니는 네 자매를 홀로 키우셨다고 합니다. 

 

이경진 : '어머니가 딸 넷을 홀로 키웠는데, 안 하신 게 없다. 어묵 공장을 하신 적이 있는데, 집에 들어오시면 기름 냄새가 났다. 그 기억이 난다. 나이 들어보니 우리 엄마가 참 불쌍하게 사셨구나 싶다. 서른 다섯에 혼자 되시고 딸 넷을 혼자 키우셨다. 어머니의 재가를 반대한 것을 후회한다"

 

“이경진

 

-이경진 결혼 파혼 루머, 결혼하지 않은 이유

 

이경진 역시 올해 나이 66세로 현재도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경진은 최근 한 방송에서 "20살 때부터 결혼도 하지 않고 혼자 살았다"라고 하며, 이어 결혼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신뢰 가는 남자가 없어서, 너무 생각을 하다 보니까 그리고 너무 바빠서 너무 막 바쁘게 일하다보니까 하려고 하니 마흔 살이 넘었더라"라고 했습니다.

 

“이경진

 

그리고 이어 이경진은 "친구 같은 사람을 만나 같이 맛집도 다니고 운동도 하면서 취미를 공유하고 싶다"며 아직은 결혼에 대한 마음이 있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경진은 과거 부장검사와 스캔들이 났지만 결혼으로까지 이어지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1986년 미국에서 재미교포 치과의사와 결혼식을 올리긴 했지만 결혼식 직후 예비신랑이 이경진의 과거, 곧 이경진이 매지교포 의사를 만나기 전 약혼 후 파혼한 사실을 알게 돼 결국 파혼했다는 것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말하자면 결혼식만 올리고 법적으로 결혼은 하지 않았던 것이죠.

 

“이경진

 

이경진은 이에 대해 한 방송을 통해 "한 번도 만나 본 적 없는 사람이다. 물론 호감이 가는 사람이었다. 그렇지만 내가 너무 부족하다는 것을 알기에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아직 정확한 사실 확인은 전해지고 있지 않네요. 

 

-이경진(배우) 암투병 완치 후 근황

 

이경진은 이후 2012년 유방암을 선고받고 투병 생활을 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쉴 수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2년여 간 16번의 항암 피료와 38번의 방사선치료를 받는 고통스러운 투병 시절을 겪었고 결국 암 완치 판정을 받게 됩니다.

 

“이경진

 

이후 이경진은 2018년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또한 힙합의 민족 시즌1에 출연하여 중견 배우 답지 않게 관록의 랩을 선보이며 목 상태가 안 좋음에도 100% 라이브로 곡을 끝마쳐 관중들에게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경진은 최근 SBS 아침연속극 아모르 파티 사랑하라 지금에서 서순분 역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과거 호서대학교 골프학과를 졸업한 이력때문인지 이번(7월 19일)에 골프왕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골프 실력이 궁금해지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