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영화 <보스 베이비2> 소개, 줄거리, 뒷이야기

728x90

영화 <보스 베이비2> 소개, 줄거리, 뒷이야기 

 

 

<목차>
1. 보스 베이비2 소개, 감독, 출연, 개봉일, 상영시간 / 2. 등장인물 / 3. 줄거리 / 4. 뒷이야기(제작 비하인드)

1. 보스 베이비2 소개, 감독, 출연, 개봉일, 상영시간

 

“영화

 

영화 보스베이비2는 보스베이비의 속편으로, 진짜 보스가 된 테드가 조카인 줄만 알았던 뉴 보스 베이비 티나의 지시로 다시 베이비로 돌아가야 하는 이야기를 그린 패밀리 비즈니스 어드벤처입니다.

 

보스베이비2는 1편의 흥행으로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1편인 보스베이비는 글로벌 수익 5억 달러 이상, 한화로 약 6000억 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으며, 한국에서는 2017년 5월 3일 개봉해 무려 1달 이상 박스오피스 10위권 내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누적 관객수 2451919명을 모은 메가히트작입니다. 

 

 

 

보스 베이비2는 보스 베이비를 만든 제작진들이 모두 다시 합류했으며 드래곤 길들이기, 쿵푸팬더 시리즈를 제작한 노하우를 곁들여 더욱 진화된 시리즈를 보여줄 예정인데요, 전편을 명실상부한 드림웍스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만든 톰 맥그라스 감독이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았다고 합니다. 

 

  • 감독 : 톰 맥그라스
  • 출연 : 알렉 볼드윈, 제임스 마스던 외
  • 개봉일 : 2021년 7월 21일
  • 상영시간 : 107분
  • 독점 스트리밍 : peacock(극장과 동시 개봉)

2. 보스 베이비2 등장인물

  • 티모시 레슬리 팀 템플턴(제임스 마즈든) : 전작의 주인공 1, 현재 두 딸을 둔 아버지로 가정주부이다. 

“영화

 

아직 어릴 때의 상상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현재 명문인 도토리 학교로 입학한 첫째딸 타비타와의 사이가 소원한게 고민, 테드와의 사이도 회사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그가 잘 방문하지 않아서 예전같지 않다. 이때 둘째딸 티나가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임을 알게 되고 티나가 테드를 불러 임무에 휘말리게 함으로서 아기가 된 테드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테드가 자신의 집에 오지 않음에 서운함을 느끼고 있었지만 동시에 자신도 동생 옆에 있어주지 못했다는 잘못을 깨닫고 화해했다. 어린 모습이 됐을 땐 마르코스 라이트스피드란 가명으로 타비타의 동급생이 되어서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도록 도와줬다. 

  • 테오도르 린지 테드 템플턴(지미 키멀) : 전작의 주인공 2,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건 헤지 펀드의 CEO로 활동중이다. 

“영화

 

일 때문에 매우 바빠 가족드로가 자주 만나지 못하는 듯하다. 상당한 워커홀릭, 조카인 타비타가 아프다는 메일을 보내지 않으면 얼굴조차 보기 힘들 정도로 매우 바쁘게 살고 있다. 베이비 코퍼레이션을 빠져나오고 나서 그곳에 대한 기억을 잃었으나 티나의 도움으로 기억을 되찾는다. 1편의 사건으로 베이비 코퍼레이션에서는 전설적인 인물로 통한다. 일이 바쁜데다가 자신의 능력을 과신했기에 초반부터 팀과는 매우 삐걱거렸지만 1편때 팀이 적었던 서류와 상자에 갇혀 죽을 위기를 넘기면서 다시 예전처럼 친해졌다. 

 

  • 타비사 템플턴(아리나 그린블랫) : 팀의 첫째 딸

“영화

 

매우 똑똑하고 자신의 삼촌인 시어도어를 매우 존경해서 그처러 되고 싶어한다. 상당한 천재지만 음치라서 노래부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겉으로는 내색하기 않지만 공부밖에 못하는 자신과 달리 팀은 뭐든 할 수 있다면서 아버지를 상당히 존경한다. 꼬마가 된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음치에서 노래를 잘 부를 수 있게 되고 장기자랑 대회에서 힘차게 노래를 부르지만, 아버지가 오지 않은 것에 대해 무척이나 실망하고 서러워했지만 동생인 티나의 말에 진실을 깨닫고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나선다. 뛰어난 추리력과 해킹실력으로 B데이 계획을 저지하기 직전까지 가나 결국 막히던 찰나, 멘토스와 콜라를 이용한 설탕화산으로 서버를 박살내고 세상을 구한다. 엔딩 이후에는 동생인 티나가 아기인데도 말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친하게 지내며, 아빠와 삼촌 모두에게도 솔직하게 친애를 드러낸다. 

  • 티나 템플턴(에이미 서데러스) : 타비타의 여동생

“영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베이비 주식회사의 베이비, 전 보스 베이비인 삼촌과는 달리 팀처럼 가족을 중시한다. 아버지와 테드의 사이를 중재할 겸 세상을 구하기 위해 이번 미션을 유도한다. 암스트롱에 의해 린지와 테드가 죽을 위기에 처하자 언니인 타비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아버지와 삼촌을 도와 세상을 구한다. 마지막에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전화가 오자 언니랑 놀기 위해 전화를 무시한다. 1편 에필로그에서 금발로 나온것과 달리 본작에서는 갈색머리로 바뀌었다. 

  • 닥터 암스트롱(제프 골드블룸) : 이 영화의 악역으로 도토리 학교의 교장이자 실은 세계지배를 노리는 악당 아기다. 

“영화

 

교수 부부의 자식으로 1만 시간의 법칙을 통해 자신이 대다수의 사람들보다 훨씬 똑똑하고 뛰어남을 깨달았지만 부모가 아기라고 이래라 저래라 시키는 것이 짜증나거 모든 부모를 세뇌시키고 아이들의 세상을 만들려 했다. 하지만 템플턴 가족에 의해 계획이 실패하고 가족의 사랑을 그리워하게 된 나머지 집으로 돌아간다. 

 

  • 캐롤 템플턴(에바 롱고리아) : 타비타와 티나의 어머니, 집안의 가장이다. 

“영화

 

팀 대신에 돈을 벌고 있으며 팀을 매우 사랑한다. 베이비 주식회사에 대해서는 마지막 끝나기 직전에 티나와 타비타가 대화하는 걸 엿들은 후 티나의 장난감에서 걸려온 전화를 통해서 알게 된다. 

  • 짐보 : 티미다 사는 동네의 시장이 되었다. 스테이시가 부인
  • 삼형제 : 교통경찰이 되었다. 언제나 셋이서 같이 출동한다. 

3. 보스 베이비2 줄거리

 

“영화

 

가족 같은 회사로 모십니다. 베이비 주식회사의 레전드 보스 베이비에서 인생 만렙 CEO가 된 테드, 베이비인 줄 알았던 조카 티나가 알고 보니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 임원으로 밝혀진다. 

 

뉴 보스 베이비 티나의 지시로 다시 베이비로 돌아간 테드와 형 팀에게 주어진 시간은 48시간! 세상을 구하기 위한 미션을 무사히 완수할 수 있을 것인가?

 

 

 

영화 보스베이비2는 전편에서 30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야기가 출발합니다. 음악을 사랑했던 팀은 성인이 되었고, 열정적인 사업가 캐롤과 결혼하여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두 딸의 이름은 타비사와 티나, 티나가 팀에게 사실은 자신이 새로운 보스 베이비이고, 타비사가 다니는 명문 학교의 미스터리한 교장 암스트롱 박사의 위험한 계획을 알아차리고 세상을 구해야 하는 미션, 즉 패밀리 비즈니스를 제안합니다. 

 

테드의 조카 티나는 보스 베이비 주식회사의 새로운 임원이라는 사실을 밝힌 후에 팀과 테드는 마법의 약을 먹고 다시 베이비가 되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4. 보스 베이비2 뒷이야기

보스 베이비는 전 세계에서 영국, 프랑스, 러시아, 일본 등 주요 국가에 이어 대한민국이 전 세계 흥행 7위에 오르며 한국 관객들의 특별한 사랑을 듬뿍 받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영화

 

톰 맥그라스 감독은 3년 전, 새로운 시리즈를 계획 했고, 전편을 함께했던 드림웍스 대표 제작진과 스토리 구상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감독은 "나에게 있어 보스 베이비는 마다가스카 시리즈 이후 가장 애정이 가는 작품이었다. 다음 이야기는 1편의 마지막을 장식했던 팀이 어른이 된 이후로부터 시작하면 어떨까?라고 생각하며 작품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톰 맥그라스 감독은 전편의 시나리오를 썼던 마이클 맥컬러스 각본가와 감독의 집에서 동고 동락하며 새로운 스토리라인을 구상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자신의 자전적인 경험을 토대로 형제의 설정을 풍부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2는 막바지 작업 중이었던 2020년 초, 전 세계를 패닉에 빠트린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아티스트와 제작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모든 업무를 대부분 재택으로 진행하는 사상 초유의 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물론 재택 근무 외에도 스튜디오에 나와서 색감이나 디테일들을 확인하고 모든 것들이 극장 스크린에서 조화롭게 펼쳐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철저한 확인 작업을 마치고 결국 개봉을 하게 되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