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오상욱 <결혼 여자친구 홍효진 나이(차), 누구?>

728x90

▷ 오상욱(펜싱) 결혼 여자 친구 홍효진 나이(차), 누구?

2020 도쿄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이 화제인 가운데 그의 결혼 여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상욱은 올해 나이 26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다만 현재 여자 친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상욱의 여자 친구는 플뢰베 선수인 홍효진으로, 두 사람은 같은 성남시청 소속으로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홍효진은 1994년생인 28세로, 오상욱보다 2살 연상이라고 합니다. 홍효진은 키 167cm에 몸무게는 53kg이며, 성남여자중학교, 성남여자고등학교, 대구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성남시청 소속인 홍효진은 19살이던 2013년 처음 국가대표팀에 선발되었다고 하는데요, 2013년 동아시아경기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에서 금메달, 2015년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펜싱 여자 플레뢰 개인전 동메달, 2017년에는 대통령 배 전국 남녀 펜싱선수권대회에 출전해 여자 플뢰레 개인전 은메달과 단체전 금메달을 따낸 바 있습니다.

 

하지만 홍효진은 아쉽게도 이번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은 따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지난 8월 14일 오상욱은 JTBC 아는 형님애 출연해 "여자친구 잘 만나고 있냐"는 질문에 부끄러워하면서 "그렇다"라고 답했습니다. 또 "여자 친구와 시합을 해본 적 있냐"는 질문에는 "여자 친구와 서로 다른 종목이라 시합에서 대결한 적은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 오상욱(펜싱)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종교 학력 소속사

 

 

오상욱은 1996년 9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세입니다. 오상욱은 키 192cm에 몸무게는 84kg이라고 하고요, 오상욱 고향은 대전광역시이며, 오상욱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오상욱 학력은 대전매봉초등학교, 대전매봉중학교, 대전송촌고등학교, 대전대학교 사회첵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상욱 소속팀은 성남시청 소속이며 소속사는 브리온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 오상욱(펜싱) 과거 펜싱을 하게 된 계기

 

 

오상욱은 대한민국 펜신선수로 주 종목은 사브르이며, 초등학생 때 펜싱을 접하고 중학교 1학년 때 펜싱 선수였던 1살 터울의 형을 따라 본격적으로 펜싱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당시 오상욱은 집안이 넉넉하지 않아 부모님의 심하게 반대해 아예 펜싱팀이 없는 중학교로 전학시키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오상욱의 재능을 알아본 매봉중학교 감독이 부모님을 적극 설득했고, 이후 1년 선배들을 모두 제압하는 등 소질을 보여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전문 선수로 나서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 오상욱(펜싱) 펜싱 선수 경력

 

 

이후 교육청의 지원과 가난하지만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을 돕는 후원회로부터 장학금을 받는 등 큰 도움을 받아 체격이 작은 편임에도 단숨에 에이스로 자라났고, 이후 전국 소년체육대회와 펜싱선수권대회 등 각종 대회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휩쓸며 전관왕에 올랐고, 이후 고등학교에 진학한 이후에는 사브르 최초의 고등학생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됩니다.

 

그리고 이후 12월에 열린 대통령 배 전국 남녀 펜싱선수권 16강전에서 당시 세계랭킹 1위 구본길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이후 대표 선발전에서 3위에 오르며, 최연소로 국가대표에 선발됩니다.

 

 

오상욱은 이후 2018년 아시안 게임 당시 개인전에서 은메달,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2019년에는 세계 선수권 대회, 아시아 선수권 대회, 유니버시아드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여 코로나로 인해 1년 연기된 2020 도쿄 올림픽의 유력한 금메달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 오상욱(펜싱) 도쿄 올림픽

하지만 지난 7월 24일 남자 사브르 개인전 8강에서 세계 랭킹 7위 선수에 충격패를 당했는데요, 뒤늦게 오심 논란이 터지기도 했지만 경기 결과는 확정 지어 저 준결승 진출에는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오상욱은 28일 남자 사브르 단체전 8강에 출전해 6라운드에서 실점을 허용하지 않고 내리 5점을 내는 활약을 하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팀의 준결승 진출에 크게 이바지했고,

 

이후 남자 사브르 단체 준결승전에 출전해 9라운드에서 연속한 득점으로 승기를 잡고, 같은 날 남자 사브르 단체전 결승전에 출전해 2라운드에서 또다시 실점 없는 5점 득점을 내며 이후 총 스코어 45-26으로 이탈리아를 꺾고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오상욱의 강점은 192cm의 큰 체격과 빼어난 순발력으로, 보통 키가 크면 속도는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오상욱은 키가 작은 선수들만큼 빠르고 민첩, 팔이 길어 윙스팬도 205cm로 압도적이고 힘도 무시무시해서 외국 선수들에게는 괴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오상욱은 2018년 이후 현재 세계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오상욱(펜싱) 나 혼자 산다

 

 

오상욱은 도쿄 올림픽 이후 최근 아는 형님을 비롯해 동료 선수들과 함께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날 방송에서 오상욱은 처음으로 기숙사 생활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오상욱 선수 앞으로도 여자친구 홍효진 선수와도 잘 되길 바라겠고요, 더욱 멋진 경기 기대하겠습니다. 

 

* 추천 글 -> 김정환(펜싱)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