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정태우 <프로필 나이 근황, 아내(부인) 장인희, 누구? 아들 가족>

728x90

배우 정태우가 9월 9일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게 되는 것 같네요. 

 

이날 방송에서 정태우는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그가 노래를 하는 동안 사랑의 콜센터 출연자들이 대박이다 등의 말을 하며 감탄하는 모습이 담긴 예고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태우의 나이와 근황, 그리고 아내(부인) 자녀 등 가족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이에 오늘은 정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태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정태우

 

배우 정태우는 1982년 3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정태우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정태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정혜리, 정태리, 그리고 아내(부인) 장인희와 아들 정하준(2010년생), 정하린(2015년생)이 있습니다. 참고로, 여동생인 정태리는 더 아이돌마스터의 최종 합격자라고 합니다. 

 

정태우는 키 174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정태우 종교는 개신교이며, 정태우 학력은 주엽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과,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태우의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 엑터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 정태우(배우) 데뷔 작품 활동

정태우는 1988년 한국 홍콩 합작 강시 영화 똘똘이 소강시라는 작품에서 아기 강시 역으로 데뷔, 아역배우 시절부터 김민정과 더불어 이미 연기 경력 30년이 넘은 베테랑 배우입니다. 

 

“정태우

 

“정태우

 

정태우는 사극 왕 전문배우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사극에서 특히 왕 역할을 많이 한 배우로 유명한데요, 그중에서도 단종의 이미지가 가장 강하게 남아 있어 지금도 정태우 하면 단종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극 배우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정태우 본인도 그동안 사극에서 보여주었던 진중한 이미지와는 정반대인 느끼남, 바람둥이, 찌질남 등의 역을 가리지 않고 맡기도 하고, 이외 개그콘서트나 시트콤 논스톱 시리즈에 출연하는 등 다방 변으로 노력했지만 그렇게 좋은 반응은 얻지 못합니다. 

 

 

“정태우

 

정태우 출연 작품으로는 드라마는 1987년 베스트셀러극장 버릇을 비롯하여 이후 먼동, 한명회, 찬란한 여명, 서궁, 용의 눈물, 임꺽정, 왕과 비, 아름다운 선택, 태조 왕건, 뉴 논스톱, 논스톱 3, 여인천하, 링링, 무인 시대, 왕의 여자, 태양 속으로, 조선에서 왔소이다, 위대한 유산, 대조영, 왕과 나, 엄마가 뿔났다, 전우, 광개토대왕, 징비록, 장사의 신 객주 2015, 크리미널 마인드 등이 있고, 

 

영화로는 1988년 똘똘이 소강시를 비롯하여 영구와 땡칠이, 쫄병 군단, 우뢰매 7, 키드캅, 7 악동, 취화선, 바람의 파이터, 죽도 서핑 다이어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범죄 액션 스릴러 영화 나는 여기에 있다(가제 뷰티풀 어게인)에 주연으로 캐스팅돼 9월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정태우 수상 내역>

  • 1993년 KBS 연기대상 아역상 《먼동》
  • 1998년 KBS 연기대상 청소년상 《왕과 비》
  • 2001년 KBS 연기대상 남자조연상 《태조 왕건》
  • 2002년 MBC 방송연예대상 탤런트부문 특별상 《논스톱 3》
  • 2007년 기부문화혁신포럼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

 

▷ 정태우(배우) 동안 외모

 

“정태우

 

정태우는 나이에 비해 상당한 동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예쁘장한 외모로 인기를 끌었는데, 동안 때문에 드라마에선 자신의 부모 세대 역으로 나오는 배우들과 실제로는 나이가 별로 차이 나지 않는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 

 

가령 왕의 여자에선 부왕인 광해군 역으로 나오는 지성과는 5살 차이에 불과했고, 심지어 대조영에서 어머니 역인 박예진과는 1살 차이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정태우와 동갑인 대표적인 유명인들로는 비, 이대호, 문세윤, 이시언, 아이비 등이 있습니다. 

 

 

▷ 정태우(배우) 결혼 아내(부인) 장인희 나이(차) 직업

 

“정태우

 

정태우는 아내(부인) 장인희와 2009년 5월 8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정태우와 아내(부인) 장인희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정태우는 1982년생인 40세이고, 아내(부인) 장인희는 1983년생인 39세로 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정태우 아내(부인) 장인희의 직업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졸업하고 결혼 전까지 대한항공 승무원(스튜어디스)으로 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지금도 승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정태우는 자신의 SNS를 통해 종종 근황을 알려왔는데요, 지난해 4월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럿, 감염증 때문에) 비행이 없어서 돈을 못 번다. 그래도 이게 좋다"는 내용이 올라오기도 했고,

 

 

또 지난 5월에는 장인희 (비행 다녀) 오신 날, 세 남자의 극진한 환영"이라는 글을 통해 "당분간 비행 없을 예정. 난 이제 잠시 육아 퇴근"이라며 해시 태그에 아내 컴백, 기쁜 날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 정태우(배우) 아내(부인) 장인희 결혼 스토리

 

“정태우

 

정태우는 아내(부인) 장인희를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첫 만남부터 정태우는 아내를 보고 첫눈에 결혼을 떠올렸다고 하네요. 그만큼 아내(부인) 장인희가 마음에 들었던 거죠.

 

그런데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당시 정태우는 나이가 불과 24살이었다고 합니다. 장인희의 나이는 23살이었다고 하고요. 이후 두 사람은 3년간 교제 끝에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결혼 전 정태우의 프러포즈는 꽤나 특이했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구를 해야 한다고 야구장에 데려가 그곳에서 프러포즈를 했던 것인데요, 5회가 끝난 후 클리닝 타임 시간, 갑자기 유리상자의 테마송이 흐르는 가운데 정태우가 그라운드에 걸어 나오면서 준비한 영상과 반지, 꽃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연출하고, 이에 장인희는 승낙을 했다고 합니다. 

 

 

▷ 정태우(배우) 군대 아들 정하준, 정하린

 

“정태우

 

그렇게 두 사람은 2009년 결혼식을 올린 후 이듬해인 2010년 초에 아들 정하준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2011년 9월 14일 군에 입대하게 됩니다. 다만 당시 개정된 병역법으로 자녀가 있는 기혼자는 본인이 원할 경우 상근예비역으로 복무할 수 있어서, 정태우 역시 출퇴근하면서 군 복무를 마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2015년 8월 2일 둘째 아들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둘(정하준, 정하린)이 있습니다. 그런데 둘째 아들은 너무 곱상하게 생겨서 다들 딸인 줄 안 하고 하네요. 정태우는 2016년 아내와 아들 둘과 함께 SBS 예능 프로그램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 단란한 가족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정태우

 

▷ 정태우(배우) 결혼생활

그런데 정태우는 결혼 이후 비로소 어른이 되었다는 고백을 하기도 합니다. 어린 나이에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보니 정태우는 항상 매니저와 어머니의 보필을 받았고, 그래서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연기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은행에 공과금을 내는 방법이나, 지하철을 타는 방법은 물론이고 형광등 갈아 끼우는 방법도 몰라서 철물점 아저씨를 불러서 교체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결국 정태우는 나이만 먹어서가 아니라 결혼을 통해서 비로소 어른이 된 거 같다고 고백하기도 했답니다. 

 

 

▷ 정태우(배우) 근황

정태우는 그동안 드라마와 영화 외에도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도 몇몇 작품에 참여해왔는데요, 최근 드라마나 영화 등의 작품 활동이 뜸한 가운데, 최근 연극 스페셜 라이어에서 존 스미스 역을 맡아 연기하기도 했고,

 

“정태우

 

“정태우

 

이외 지난 2017년에는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에 출연, 이후 2018년에는 복면가왕에 출연해 노래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정태우는 최근 범죄 액션 스릴러 영화 나는 여기에 있다(가제 뷰티풀 어게인)에 주연으로 캐스팅돼 9월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 추천 글 -> 박남정 <아내(부인) 나이 딸 박시은>

* 추천 글 ->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시기(기간) 방법 등 확정내용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시기(기간) 방법 등 확정내용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상생 국민 지원금) 세부 내용이 발표됐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과연 언제부터 신청하고, 어디에서 신청하는지, 돈은 언제부터 받을 수 있는지 등 정리해보았습니다. 1. 5차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