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소연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이상우 결혼스토리 자녀>

728x90

10월 19일 tvN 해치지 않아에서는 윤종훈과 가족으로 호흡을 맞췄던 김소연과 최예빈이 출연합니다. 이에 김소연과 최예빈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중 김소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김소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김소연은 1980년 11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김소연 고향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이며, 3녀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 두 명, 그리고 남편 이상우가 있습니다.

 

김소연은 키 165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김소연 학력은 서울청담초등학교, 청담중학교, 일산동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소연의 현재 소속사는 제이와이드 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소연(배우) 과거 

 

 

김소연은 3녀 중 막내로 그가 태어났을 때 아버지는 크게 실망했다고 합니다. 위로 연달아 딸을 낳아 이미 딸만 둘이었기에 내심 이번만은 아들을 기다렸던 것인데요, 이에 아버지는 처음에 김소연을 아예 쳐다 보지도 않으려고 했다네요.

 

 

김소연은 어린 시절 부모님께서 맞벌이를 하셨기 때문에 큰 집안에는 언제나 혼자였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주 내성적이었고 또래 아이들에 비해 상당히 조숙한 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소연은 이후 청담국민학교 4학년 때 담임선생님을 만나면서부터 성격이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선생님 앞에 나가서 발표할 일이 있으면 모조리 김소연을 시키고 또 선생님의 지원에 힘입어 5학년 때는 반장, 부반장을 맡기도 했던 것인데요, 이에 김소연은 리더십도 키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김소연은 어릴 적부터 배우의 꿈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장하면서 관심사도 끊임없이 변해 목표도 계속 바뀌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를 다닐 때는 아나운서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고, 중학교에 들어와서는 역사가 너무나 좋아 사학도가 되고 싶다는 꿈도 꿨다고 합니다.

 

김소연(배우) 아역배우 데뷔 작품 활동

 

 

그러다가 김소연은 어릴 적부터 배우의 꿈이 있던 차에 미인 콘테스트에서 뽑히게 되면 연기 학원비가 공짜라는 솔깃한 정보를 듣고 대회에 나가 2등을 하게 되어 연기에 입문했다고 합니다. 학원을 다닌 지 2주 만에 학원에서 드라마 조연 협조 제의가 들어와 촬영을 하려다 현장에서 감독에게 캐스팅되어 곧바로 드라마 주연으로 발탁됐다고 하네요. 

 

이때가 겨우 중학교 2학년 때, 당시 부모님도 없이 혼자 메이크업 박스 들고 좌석 버스를 타고 여의도로 가고, 화장법도 스스로 익히고 옷도 언니 옷으로 맞춰 갔을 정도로 외롭고 힘든 아역배우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김소연은 그렇게 중학교 때 SBS 공룡선생으로 데뷔,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1998년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선 오지명의 딸 오소연 역으로 대중에게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이후 2000년 MBC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에선 성공하기 위해 야심을 가지고 악행을 저지르는 악녀 허영미 역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고, 이후 바로 출연한 드라마 엄마야 누나야에서도 호연을 펼쳐 이때부터 배우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후 2009년 드라마 아이리스, 검사 프린세스, 닥터 챔프 등에서 개성 강하고 이지적인 역할들을 잘 풀어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큰 호응을 얻으며 SBS 연기대상에서 중장 편 드라마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제57회 백상 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연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김소연(배우) 결혼 남편 이상우 나이차 

 

 

김소연은 남편 이상우와 2017년 6월 9일 결혼식을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김소연과 남편 이상우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다 1980년생인 42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김소연(배우) 남편 이상우 결혼스토리

 

 

김소연과 이상우 두 사람은 드라마 가화만서성을 통해 만나기 전에 이미 어느 모임에서 만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당시 두 사람은 아주 짧게 인사를 나누었다고 하는데요, 그때 김소연은 이상우에 대해 "참 선하고 멋진 분이시구나 생각했었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후 한 번도 마주칠 기회가 없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후 한 의류 광고 촬영 이후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이상우는 김소연이 자신을 배려해 늘 먼저 옷을 갈아입고 나온 모습에 반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후 드라마 가화만사성을 통해 다시 만났을 때 이상우는 컬투 정찬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김소연에게 고백했다고 합니다. 

 

김소연 : "8개월 촬영하는 드라마에 같이 출연했는데, 6개월쯤 됐을 때 아침에 전화가 왔다. 그전에 전화한 적이 없어 의아했다. 그런데 말없이 정찬우 씨를 바꿔주더라. 남편과 정찬우 씨가 절친이다. 정찬우씨가 상우가 소연 씨 많이 좋아한다고 대신 고백했다."

 

김소연 : "그런데 다음날 촬영장에서 만났는데 아무 말도 없더라. 그래서 또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이후 남편이 밥 먹자고 했다. 평소 참 말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스태프들이 나와 있으면 남편이 말이 많아진다고 하더라."

 

 

김소연 : "워낙 신중하고 조용하신 분이라 친해질 수 있을까 걱정했다. 제가 잘 가는 떡볶이집이 이상우 씨 사는 동네였다. 공통된 주제를 발견하고 그때부터 좀 친해진 거 같다."

이상우 : "술을 먹으면 평소보다는 용기가 생겨서 술자리를 빌려 가까워지게 됐다.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정찬우, 위양호와 술자리가 있었는데 자연스럽게 소연이 이야기가 나왔고 정찬우가 대신 전화를 해줘서 그때부터 관계가 깊어지게 됐다."

 

두 사람은 이후 결국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둘의 연애 과정이 다소 특이하고 재미있네요. 

 

 

김소연 : "제가 데이트할 때 너무 힘들었던 게, 아침 7시부터 데이트를 시작한다. 저녁 10시까지 매일 그렇게 만났다. 엄마가 50부작 드라마 할 때보다 내 얼굴이 더 상했다고 하더라."

 

 

김소연 : "24시간 기사 식당에도 많이 갔고, 주문할 때도 본인(이상우)이 다했다. 아침 7시부터 만나면 그다음 날 오전 7시에 만나기 위해 오후 10시쯤에 다시 헤어진다. 장장 15시간 동안 데이트를 했다. 이런 안 되겠다 싶었다. 너무 피곤하니까, 조금만 늦추자고 해서 늦춘 게 8시다. 기사식당, 조조영화, 점심, 카페, 한강 데이트, 저녁을 먹는 걸 반복한다."

 

두 사람은 결국 연애 7개월 만에 결혼까지 발표, 이후 2017년 6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김소연 : "이상우가 드라마 촬영 기간인 8개월 내내 같은 옷을 입었다. 연애할 때도 똑같았다. 그 모습이 허례허식도 없고 본인에 대해 자신감이 있어 보였다. 평생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소연(배우) 이상우 결혼생활 자녀

 

 

김소연은 남편 이상우와 그렇게 결혼에 골인한 이후 벌써 결혼 4년 차 부부가 되었는데요, 아직 자녀는 없다고 하네요. 두 분도 앞으로 2세에 대해서는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을까 하네요.

 

그런데 두 사람이 너무 좋아 보이는 게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서로에 대해 말하는 것을 통해 알게 되는데요, 둘은 결혼 이후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좋은 방향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김소연은 지난해 12월 한 인터뷰에서 남편을 향한 고마움을 다음과 같이 드러내기도 합니다. 

 

김소연 : "결혼 3년 차인데, 그동안 달라진 게 더 많다. 쑥스럽지만 예전에는 계좌이체도 할 줄 몰랐다. 그런 나를 보고 이상우 씨가 어이없어 하더라. 연애할 때 이상우씨가 나를 은행에 데리고 가서 계좌를 만들어줬다. 이제 나 스스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김소연 : "이상우 씨는 늘 새로운 곳을 찾아간다. 새로 개업한 식당이 있으면 꼭 간다. 맛있으면 또 가고, 다른 동네도 잘 다닌다. 나는 음식이 맛있든 없든 항상 가는 곳만 다니며 살아왔는데 이상우 씨를 만나면서 삶의 반경이 넓어졌다. 태어나서 한 번도 안 가본 곳을 다니면서 신나게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있다."

 

 

김소연 : "결혼 이후가 연기 인생의 터닝포인트다. 기존에는 대사 연습할 때 무작정 외웠다. 처음으로 이상우 오빠를 만나고 호흡하면서 대사를 나눴는데 도움이 크게 됐다. 사실 천서진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 이상우 오빠가 옆에서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더라. 남편이 아니었으면 지금 이런 시간도 없었다. 큰 원동력이 되는 사람이다."

 

김소연 : "이상우 오빠가 곁에 있어서 정말 좋다. 과거 큰 작품을 하면서 외출을 안 하는 등 배우병에 걸린 시기가 있었다. 그때 캐릭터와 본체를 분리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이상 배우 김소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드라마 <구미호뎐1938>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뒷이야기

 

드라마 <구미호뎐1938>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뒷이야기

드라마 구미호뎐1938이 첫 방영을 앞두고 드라마 줄거리 결말 인물관계도 촬영지, 촬영세트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 구미호뎐1938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mway2.tistory.com

* 추천 글 -> 이상우(배우) 부인(아내) 김소연 나이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