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허인순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728x90

가수 허인순이 오랜만에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허인순 나이 근황 등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허인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허인순(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등

 

허인순_가수_프로필_나이_누구

 

가수 허인순은 전라남도 목포 출신(허인순 고향)으로, 학력은 목포 혜인여고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허인순 나이 키 혈액형 가족 등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1976년도가 고등학교 3학년때라고 하는 것을 보면 대략 1958~59년생 정도로 올해 64-65세 정도로 보면 될 거 같습니다. 

 

허인순(가수) 과거 데뷔 및 활동

 

허인순_가수_프로필_나이_누구

 

허인순은 고 3때인 1976년 10월 YWCA와 지구 레코드 공동주최 신인 가요제에서 잊으리를 불러 대상을 수상하고 화려하게 데뷔, 이후 1978년 지구레코드사에서 김수호 작사곡 1집 믿을래요를 출반하고, 연이어 1979 오아시스 레코드사에 픽업 된 뒤 신대성 작사곡의 보고 싶을까로 2집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1980년 MBC 라디오 드라마 김자옥의 사랑의 계절 주제가였던 밀밭 길 추억으로 음반 15만 장 판매를 기록하며 최다 방송 출연과 신인가수 후보에 올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홀연히 사라졌는데요, 이유는 매니지먼트사의 갈등 끝에 무대에 서는 것을 포기한 것이었습니다. 

 

허인순(가수) 공백기를 가진 이유

 

허인순_가수_프로필_나이_누구

 

허인순 : "당시 개인적인 어려움도 있었고, 결혼도 하고요. 하지만 노래를 그만 둔 것은 아니었어요. 광주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기도 하고, 노래자랑 등에 심사를 하기도 했고요. 부산으로 가서 학원을 차리고 사람들에게 음치교정 등과 노래를 학습시키며 살았어요. 늘 가슴 한편에 열망하는 것이 있었지만 무대에 선다는 것이 그리 녹녹치 않았어요."

 

실제로 허인순은 광주와 부산 등 지방에서 생활을 하면서 주부 노래지도와 방송출연, 정신요양원 등 위문공연을 끊임없이 이어갔지만, 더는 음반 발표도 무대에 서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무대에 서기보다는 불우한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에서 노래하는 보람을 삼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록 무대는 떠났지만 노래를 떠난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지방에서 노래를 계속하던 그녀는 노래교실을 전국으로 확산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허인순 : "부산에 있을 때 주민센터 등에 노래교실을 운영한다면서 저에게 6개월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보라고 했어요. 반응이 좋으면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요. 그런데 2개월 만에 많은 사람들이 노래교실로 모여들게 되었고, 그 다음에 각 지자체마다 노래교실을 운영하게 되었죠."

 

허인순(가수) 복귀 이후 근황

 

허인순_가수_프로필_나이_누구

 

이후 35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가요계를 떠나있던 그는 진해 궁항제에 출연해달라는 간절한 부탁에 마지못해 섰다가 열광하는 팬들을 보고 다시 활동하기로 결심, 이에 앨범을 녹음하고 활동을 시작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상 가수 허인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양지원(트로트 신동, 가수) 나이, 누구?<미스터트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