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동렬 프로필 나이 어머니 남정미(어우러기), 누구? <싱어게인2 70호>

728x90

싱어게인2 70호 가수 동렬 나이 어머니, 누구?

싱어게인2 70호 가수 동렬이 화제입니다. 

 

 

지난 2022년 1월 3일 JTBC 예능 싱어게인 시즌2 무명가수전에서는 2라운드 팀 대항전이 펼쳐진 가운데, 방송 이후 70호 가수 동렬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습니다. 

 

 

싱어게인2 첫 무대에서 70호 가수 동렬은 자신을 "나는 엄마도 가수다"라고 소개한 바 있는데요, 70호 가수의 정체는 동렬로, 지난 1985년 강변가요제에서 밤에 피는 장미로 금상을 수상한 그룹 어우러기 보컬 남정미의 아들로 알려졌습니다. 

 

 

동렬은 첫 무대에 앞서 "어머니가 저보다 훨씬 어린 나이에 활발히 활동을 하셨는데 엄마한테 좀 더 자랑스런 아들이 되고자 참가하게 되었다"고 싱어게인2에 참가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어 70호 가수 동렬은 강산에의 아침의 사과를 자신감 넘치게 자신만의 노래로 열창해 7어게인으로 합격, 2라운드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이후 선미 심사위원이 긴장을 안하는 것 같다고 하자, 동렬은 "긴장을 너무 안해서... 항상 저희 어머니께서 어릴 때부터 해주시던 얘기가 있다"고 하며,

 

이어 "가수는 무대를 할 때 항상 실수를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무대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가수가 정말 멋있는 가수다라는 말을 해주셨다. 어릴 때부터 그 얘기를 듣다보니까 무대에서 긴장을 조금 안 하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진 2라운드 팀 대항전에서는 31호 가수와 34호 가수가 결성한 위치스, 70호 가수와 73호 가수가 만난 깐부 팀의 대결이 공개됐습니다. 그 결과 위치스가 팀 대항전 최초로 올 어게인을 획득해 3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깐부 팀에서는 73호 가수가 추가 합격해 3라운드에 진출했는데요, 심사위원 이선희는 탈락한 70호에게 "오늘 70호님의 색깔을 더 확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의 음악 생활이 기대가 된다"고 응원했습니다.

 

탈락한 70호가 이름을 공개하려던 순간, 70호를 남자 최애로 꼽았던 심사위원 김이나가 슈퍼어게인을 발동했습니다. 김이나는 "70호님이 가진 여러 가지 포텐이 너무 느껴진다. 바라는 게 있다면 칼날을 세워줄 수 있는지, 우리에게 조금 더 질척여주는 뮤지션이 되어주면 70호님의 포텐이 터질 것 같다"라고 조언을 덧붙였습니다.

 

 

유희열은 "70호 가수가 김이나 원 픽, 최애 다"라고 부연했는데요, 이에 73호와 함께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 70호는 "더 레벨 업된 모습으로 나타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동렬(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가수 동렬의 본명은 김동렬입니다. 동렬 나이는 1995년 1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동렬은 키가 177cm라고 하고요,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계신데 어머니가 지난 1985년 강변가요제에서 밤에 피는 장미로 금상을 수상한 그룹 어우러기 보컬 남정미라고 합니다. 이외 동렬 고향 혈액형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동렬은 현재 밴드 1DB의 보컬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렬(가수) 어머니 가수 남정미, 누구?

 

 

참고로, 동렬의 어머니인 가수 남정미는 1985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밤에 피는 장미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한 3인조 혼성그룹 어우러기의 멤버로 당시 밤에 피는 장미가 굉장한 인기를 끌었는데 특히 메인보컬인 남정미의 가창력이 뛰어나 큰 인기를 얻었던 가수였습니다. 

 

이후 어우러기는 2005년 쇼 프로그램 콘서트 7080에 김판수와 함께 나와서 이 노래를 다시 불렀는데(당시 정호영은 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어서 불참), 이때 남정미의 가창력이 죽지 않아 팬들이 남정미가 혼자 솔로라도 데뷔하기를 바랬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동렬(가수) 싱어게인2

최근 싱어게인2에 참가해서 담대하고 시원시원하게 노래하며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는 70호 가수 동렬은 자신이 무대에서 긴장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항상 저희 어머니께서 어릴 때부터 해주시던 얘기가 있다."고 하며 어머니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이어 "가수는 무대를 할 때 항상 실수를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무대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가수가 정말 멋있는 가수다라는 말을 해주셨다. 어릴 때부터 그 얘기를 듣다보니까 무대에서 긴장을 조금 안 하게 된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앞으로 어떤 무대와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아무쪼록 좋은 결과 기대해보겠습니다. 이상 가수 동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주혁(기프트) 나이 과거 프로필, 누구? <싱어게인2 73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