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홍인규 <프로필 나이 과거 집안 아내(부인) 이현주 자녀 집>

728x90

개그맨 홍인규가 2월 26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에 오늘은 홍인규 나이 과거 결혼 아내 자녀 등 개그맨 홍인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홍인규(개그맨)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코미디언 홍인규는 1980년 8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홍인규 고향은 경기도 인천시(현 인천광역시)이며 2남 중 둘째로, 가족으로는 아내 이현주와 아들 홍태경, 홍하민, 딸 홍채윤이 있습니다.

 

홍인규는 키 168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인규의 현재 소속사는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홍인규(개그맨) 과거 집안 부모 가정사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는 과거가 정말 불우한 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2살 때 부모님이 이혼해서 부모님이 아닌 할머니와 엄찬 작은 아버지 아래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당시 홍인규는 항상 혼자 있어야 하는 환경과 지독한 가난을 원망하며 10살도 되지 않은 나이에 가출을 시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홍인규 :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아버지를 따라가게 됐어요. 아버지도 일을 하셔야 했기에 할머니 손에서 자라게 됐죠. 당시 봉싱선수를 꿈꾸던 작은 아버지도 함께 계셨어요."

 

 

홍인규 : "부모 없는 자식이란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엄하게 훈육을 하시곤 했죠. 할머니도 일을 하셨기 때문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어요. 그때는 가난한 환경과 무서운 훈육을 피해 가출도 많이 했어요."

 

당시 홍인규는 어린 나이였기에 가출을 해도 고향인 인천을 벗어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동인천역에서 마주한 기차를 본 후 그는 장거리 가출을 감행, 이 가출 이후 그는 오랫 동안 인천에 돌아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 : '8살 정도 나이였기에 집을 나가도 인천 인근을 벗어나지 못했어요. 집을 나가면 전파상 앞 고장 난 냉장고 안에서 자거나 묶어놓은 포장마차 속을 비집고 들어가 잠을 청했죠."

 

홍인규 : "어느 날 동인천역을 지나가는 기차를 보고 서울에 있는 엄마를 찾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몇 가지 기억만을 가지고 서울역에 도착했어요. 하지만 노숙자와 무서운 형들만 있었죠. 결국 경찰에게 붙잡혀 1년 반 정도 보육원에서 생활하게 됐어요."

 

홍인규 : "경북 김천에 있는 보육원에서 생활했는데 당시 원장님이 자두 맛 사탕을 주며 집 주소를 물어보셨어요. 전 자두 맛 사탕이 먹고 싶다는 생각에 집 주소를 알려줬고 며칠 후 할머니가 데리러 오셨죠."

 

홍인규 : "이후에도 학교도 열심히 다녔고 개근상도 놓치지 않았어요. 할머니를 돕기 위해 아르바이트도 했죠. 당시 월미도 디스코팡팡에서 춤도 추고 표도 받는 등 다양한 일을 했어요."

 

 

홍인규(개그맨) 개그맨 데뷔 계기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는 당시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성공을 해야겠다는 야망을 키워나갔고 특히 부인을 만나며 성공에 대한 열망은 더욱 커졌다고 합니다. 그는 그렇게 온갖 알바를 돌다가 같은 가라오케에서 일하던 오인택을 만나게 되었고, 이후 오인택의 권유로 오인용을 결성해서 함께 공연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개그맨 시험에 응시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홍인규 : "20살에 여자 친구를 만났어요. 여자 친구와 행복하게 살기 위해 돈이 필요했죠. 그래서 인천 송도에서 술집 웨이터 생활을 시작했어요. 술집을 전전하다 한 가라오케에서 일을 했어요. 손님들이 팁을 주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곤 했죠."

 

홍인규 : "이를 본 술집 DJ가 개그맨 시험을 보라고 권했죠. 당시 노브레인서바이벌, 개그콘서트 등이 많은 사랑을 받을 때였고 심현섭, 정종철 선배 등이 큰 인기를 누릴 때였어요. 그래서 개그맨이 되면 성공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죠."

 

 

하지만 역시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매번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던 그는 개그맨의 길을 포기하고 군에 입대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때 기적 같은 기회로 KBS 개그맨 황금시대의 멤버로 합류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홍인규(개그맨) 데뷔 이후 활동 근황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하지만 홍인규는 KBS 공채 19기 개그맨 합격 후에도 오랜시간 무명 시절을 겪어야 했다고 합니다. 이에 개그맨이 돼 성공하겠다는 그의 생각과는 달리 생활이 어려워지자 큰 회의감도 느꼈다고 합니다. 이때 김준호가 홍인규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홍인규 : "어느 날 김준호 선배가 찾아와 제게 자라온 환경을 물었어요. 그리고는 내가 할머니를 하고 네가 손자 역할을 하는 코너를 짜보자고 제안했죠. 그 코너가 집으로라는 코너였고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됐죠. 이 시기에 제 동기들도 큰 인기를 누렸어요"

실제로 홍인규는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이후 개그콘서트에서 미끼, 선생 김봉투, 봉숭아 학당, 집으로, 꺾기도, 황해 등에서 활약을 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홍인규는 특히 동안이고 목소리도 아이같기에 주로 어린이 역할로 많이 나왔던 개그맨으로, 최근에는 홍인규 골프TV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서 골프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컨텐츠는 주로 개그맨 혹은 친분이 있는 기타 연예인 등과 골프대결을 하는 내용으로, 조회수가 기본 10-20만회 이상을 찍는 등 상상 이상으로 골프 유튜버로서의 커리어가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홍인규 : "김준호 선배에게 많은 사람이 있지만 그 곁에 14년을 있었어요. 김준호 선배가 저에게는 큰 은인이죠. 결혼도 김준호 선배가 시켜줬고 집 보증금이 올랐을 때도 김준호 선배가 도와줬죠. 그래서 김준호 선배가 하는 일을 도와주고 싶었어요."

 

 

홍인규 : "그래서 코미디페스티벌도 같이 하고 있는 중이에요. 저는 협찬사 쪽을 담당해 일을 진행하고 개그맨 조윤호 씨가 기획을 맡고 진행하고 있어요.(2018년 10월 기준)"

 

홍인규(개그맨) 집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는 지난 2018년 5월 셋째 딸을 얻은 이후 좀 더 윤택한 삶을 살기 위해 다양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집도 구입을 하고 어느 정도 잘 살게 되었다고 하네요. 홍인규 집은 미우새 출연 당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홍인규 : "원래 월세로 살았었다. 아내가 집을 사자고 해서 싸웠다. 그런데 아내가 집을 산 후 가격이 두 배 올랐다. 역시 아내 말을 들어야 한다."

 

홍인규 : "내가 이사를 10번 정도 했다. 내가 첫 집의 인테리어를 한다고 하니 준호 형님께서 TV를 사줬다. 침대와 소파도 준호 형님이 선물해 줬다. 인테리어는 장동민이 해줬다. 발품을 팔아 자재를 구해줬다"

 

홍인규는 그렇게 자수성가 후에는 부모님의 안부를 알게 되어서 모두 연락도 하고 지낸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방황하고 주춤하는 후배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일도 하고 싶다고 하네요.

 

 

홍인규(개그맨) 결혼 아내(부인) 이현주 나이차 직업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는 아내(부인) 이현주와 2006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홍인규와 아내 이현주 두 사람의 나이차는 홍인규는 1980년생인 43세이고, 아내 이현주는 1982년생인 41세로 2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결혼 당시 홍인규의 나이는 27살이고, 이현주는 25살이었습니다. 홍인규 아내 이현주의 직업은 현재 의류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인규(개그맨) 아내 이현주 결혼스토리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는 아내 이현주를 인천 월미도 놀이동산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17살이었던 홍인규는 인천 월미도 놀이동산에서 아르바이트(비보이 출신으로 디스코 팡팡의 점프맨)를 하고 있었고, 이현주가 우연히 놀러와서 서로 알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당시  이현주는 15살 중학교때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때는 서로 별일없이 헤어지고 2년 뒤 홍인규가 극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다시 이현주를 만나게 되었는데, 이때는 이현주가 17살, 고등학교 다닐 때였다고 합니다.

 

홍인규 : "사귀기도 전에 집에서 첫키스 했어요. 제가 나쁜 놈이죠. 남들은 첫키스를 할 때 종소리를 듣는다고 하는데 난 종소리를 못들었어요. 카악~ 까마귀 소리가 났죠."

 

 

아무래도 홍인규가 기습키스를 한 것 같네요. 아무튼 홍인규는 이후 스무살 때 아내 이현주와 동거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 : "내가 스무살 때, 아내는 고 3때 동거를 시작했다. 아내는 가출했다. 결혼 전 보증금 없는 월세방에서 7년간 동거했다. 학교 졸업식만 간신히 참석했다. 당시 춤을 췄었기에 직업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였다. 장인 장모에게 허락을 받을 자신이 없었다."

 

홍인규 : "떳떳하게 나서기 위해 개그맨이 되기로 준비했다. 낮에는 춤을 추며 무명으로 개그맨으로 살고 저녁엔 나이트 클럽에서 웨이터로 일했다. 스무살 때 만났으면 둘이 한 방에서 얼마나 아름다웠겠냐. 그래서 주인집에서 너무 땀을 흘린다고 쫓아냈다."

 

홍인규 :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합격 하자 마자 아내를 데리고 처가를 찾아갔다."

 

홍인규(개그맨) 아내 이현주 아들 딸 가족

 

홍인규-나이-과거-집안-아내-부인-이현주-자녀-집

 

홍인규 이현주 부부 사이의 자녀로는 아들 두명, 딸 한명이 있는데, 그중에 첫째 아들 홍태경은 홍인규와 같이 방송에도 간간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예전에는 개콘에 나왔고, 가끔 붕어빵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홍인규 첫째 아들 홍태경은 2008년생인 15세, 둘째 아들 홍하민은 2010년생인 13세, 막내인 딸 홍채윤은 2017년생인 6세라고 합니다. 이중 딸 홍채윤은 지난해 4월 MBN 예능 병아리 하이킥에 출연해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상 개그맨 홍인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정유경 <프로필 나이 국적 남편 아들, 누구? 미국추방 당한 사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