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서현철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정재은, 누구? 딸>

728x90

'금쪽상담소' 배우 서현철 정재은 부부

배우 서현철 정재은 부부가 3월 18일 채널A 금쪽상담소에 출연합니다.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앞서 네이버tv에는 "당신은 15분용이야(?) 말실수로 아내가 오해를 받을까 걱정되는 서현철"라는 제목의 영상이 선공개됐는데요, 영상에는 영상에서 두 사람은 결혼 생활과 각자의 고민을 오은영 박사에게 털어놨습니다. 

 

 

이날 정재은은 "(남편이 저한테) 당신은 15분용이야라고 했다"고 말하자 서현철은 "제가 15분용이라고는 안했다"며 억울해했습니다. 진행자들은 웃으며 "용이라는 표현이 조금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다"고 웃으면서 답했습니다. 

 

이에 서현철은 "말을 조금 더 생각하고 하면 괜찮은데..제가 여보 말할 때 2초만 더 생각하고 해라고 한다. 이런 식으로 오해를 불러올 수 있는 말실수가 많다. 15분이면 정체가 드러난다고 얘기할 것을, 아내는 남편이 15분용이라고 했어요라고 말하면 제 입장이 뭐가 되냐"며 억울해했습니다. 

 

서현철은 정재은이 했던 말실수 에피소드들을 풀었습니다. 서현철은 자신이 어떤 일을 하면서 "이거 어디서 경험한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나네"라고 하자 정재은은 "아! 랑데뷰?"라고 했다고 합니다. 

 

데자뷰와 단어를 헷갈렸던 것인데요, 이외에도 다이어트를 아르바이트라고 말하면서 당당해하더너 아내의 에피소드를 소개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서현척은 데뷔 이후 다양한 연극 뮤지컬 등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그는 정재은과 결혼해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JTBC 드라마 서른 아홉에서 정찬영(전미도) 아버지로 출연 중입니다. 정재은은 KBS 13기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연극 무대 등에서 활동해왔습니다.


서현철(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배우 서현철은 1965년 5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서현철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정재은과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서현철은 키 175cm에 몸무게는 69kg이라고 하고요, 서현철 학력은 호서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현철의 현재 소속사는 다른이엔티 소속이라고 합니다. 

 

 

서현철(배우) 과거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서현철은 데뷔 전에는 원래 금강제화의 사원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음 한 켠에선 언제나 연극무대를 동경하고 있었고, 그래서 주말마다 국립 문화학교에 다니면서 연극, 춤, 노래를 배웠다고 합니다. 

 

서현철 : "곰곰이 생각해보니 나는 중학교 때부터 연극을 하고 싶었던 것 같았다. 하지만 오랫동안 연극은 특별한 사람이 하는 것이고, 나 같은 일반인은 절대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서현철 : "하지만 결국 대기업을 다니다가 고생스러워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자 라는 결심에, 회사를 퇴직했다. 사실 이기적인 선택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또 결과는 내가 지고 가야 한다고 마음먹었다."

 

서현철 : "아버지는 내가 안정적인 직장에서 정시에 출퇴근하는 그런 생활을 하기 바라셨다. 그래서 아버지와의 관계가 심하게 틀어져서, 집에서 쫓겨나기도 했다. 그 때문에 더 오기가 생겼는지도 모른다."

 

 

서현철 : "연극배우를 시작한 후에 어머니도 돌아가시고 또 퇴직금도 2년만에 바닥을 드러냈다. 한때는 차비가 없어서 외출을 못하기도 했다. 새벽에 아르바이트할까 고민은 했지만, 연극배우의 삶을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는 않았다."

 

서현철(배우) 데뷔 및 활동

서현철은 그렇게 1996년, 31세라는 다소 늦은 나이에 회사에 사표를 내고 극단에 들어가며 본격적인 연극에 입문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영화 정글스토리로 데뷔하지만 여전히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동합니다.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그러다가 2010년 신데렐라 언니에 출연을 계기로 드라마에도 많이 출연하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당시 무명이었던 서현철은 처음부터 드라마 진출이 그렇게 순조롭지만은 않았다고 합니다. 

 

서현철 : "당시 신데렐라 언니 작가와 연출가가 제 연극을 보고 캐스팅을 제안했다. 그래서 드라마 내의 코믹한 역할을 처음에 맡았는데, 현장에서 그 역할이 바뀌었다."

 

서현철 : "사실 내가 TV에서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배우이기에, 반대가 컸다. 연출가와 작가는 나를 캐스팅하고 싶어했지만, 제작진이 마지막까지 반대를 했다. 연출가가 그만두겠다고 했고, 나는 나 때문에 그러지 마라고 오히려 말릴 정도였다."

 

서현철 : "결국 방송국에 서류로 제출하는 스케줄 말고, 현장 스케줄을 따로 만들어서, 내가 들어가는 장면을 몰래 촬영했다. 그렇게 1-2회 방영분이 방송되니, 뒷말이 없어지더라."

 

 

원래 서현철은 코믹 연기에도 일가견이 있지만 이때 신데렐라 언니에서 맡았던 배역 때문에 한동안 드라마에는 술주정뱅이나 간첩같은 역할로만 나옵니다.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서현철이 출연한 주요 작품으로는 2010년 신데렐라를 비롯하여 근초고왕, 해를 품은 달, 굿 닥터, 황금무지개, 참 좋은 시절, 야경꾼 일지, 징비록, 육룡이 나르샤, 달콤살벌 패밀리, 장영실, 한번 더 해피엔딩, 굿와이프,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99억의 여자, 그놈이 그놈이다, 해피니스, 서른 아홉 등이 있습니다. 

 

<서현철 수상 경력>

  • 1995년 한국연출가협회 신춘문예 최우수연기상
  • 2006년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
  • 2011년 연극열전3 어워즈 배우상
  • 2011년 제 6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남자배우상

서현철(배우) 예능, 작가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서현철은 연기 활동 외에도 특히 라디오스타에 몇 차례 출연해 뛰어난 입담으로 출연할 때마다 토크가 빵빵 터져 그 공을 인정받아서 라스 700회 특집에서 토크상을 받았으며, 김구라가 김흥국을 포함해서 중간에 말을 끊지 않는 거의 유일한 게스트라고 합니다. 주로 아내의 말실수 에피스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정말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또한 서현철의 또 다른 직업은 바로 작가입니다. 2003년에 연극 지팡이를 잃어버린 채플린의 대본을 직접 쓰고, 연출까지 한 적이 있는데 이 연극에 서현철의 생각이 묻어나 있습니다. 

 

서현철 : "지하철 행상 에피소드는 내가 직접 겪었던 일이다. 과거에 지하철에서 어떤 남자가 이태리 타월을 팔려고 하더라. 물건이 좋아보여서 나뿐만 아니라 당시 지하철의 몇몇 사람들이 그 물건에 관심을 보였다."

 

서현철 : "그런데 그 남자는 물건을 판다는 말을 제대로 꺼내지도 못하고, 네 정거장을 지나는 동안 그대로 서 있다가 그냥 내려버렸다. 처음에는 그 장면을 보고 웃었지만, 지나고 나니 눈물이 나더라."

 

서현철(배우) 결혼 아내 정재은 나이차, 누구?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서현철은 아내 정재은과 2009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서현철과 아내 정재은 두 사람의 나이차는 서현철은 1965년생인 58세이고, 아내 정재은은 1969년생인 54세로 4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서현철 아내 정재은의 직업은 배우로,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입니다. 그녀는 1989년 KBS 1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서현철(배우) 아내 정재은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서현철은 아내 정재은을 함께 연극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사랑을 키웠다고 합니다. 

 

서현철 : "연극계 원로배우 백성희 선생님과 아내, 내가 일본에서 연극을 올렸던 적이 있다. 당시 백성희 선생님께서 콩나물을 먹고 싶다고 해서 콩나물을 샀는데, 아내가 콩나물을 잃어버렸다. 그것을 내가 찾아주며 사랑이 시작됐다."

 

서현철 : '마흔 넘어서 아내를 만나 2년 연애하고 결혼했다. 아내는 나이 41세에 결혼했다. 연애를 2년 정도 했다. 한일합작 공연을 위해 일본에 갔다가 사랑을 키웠다."

 

그런가운데 한번은 서혀철이 무명시절 아내에게 통장을 보여주며 "우리 둘을 위해 오늘 이 돈을 다 쓰고 싶다"고 말하고는 그 돈을 진짜 써버린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서현철 : "통장에 17만원이 있었는데, 아내에게 만 원짜리 반지와 화장품을 선물하고 남은 돈은 중국 음식점에서 다 썼다."

 

서현철은 당시 무명에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동하다보니 수입이 적어 통장 잔고도 많지 않았던 것인데요, 그럼에도 당시 그의 입장에서는 전재산이었기에 이걸 아내를 위해 다 쓴다고 하니 아내인 정재은 입장에서는 적지 않은 감동을 받았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서현철(배우) 아내 정재은 결혼생활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아무튼 두 사람은 이후 2009년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고, 이후 2010년 딸을 낳아 현재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는데요, 둘은 결혼 이후에도 굉장히 사이가 좋고 재미있게 사는 것 같습니다. 

 

서현철 : "연극배우를 하다가 늦게 결혼을 했다. 지금도 서로 연애하듯이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 만약 20대에 아내를 만났다면 ㄱ서로 티격태격하고 많이 싸웠겠지만 서로가 곧 환갑인데 그럴 시간이 어디 있냐."

 

정재은 : "현재(2009년 기준) 임신 3개월이다. 임신 사실을 알고 난 후부터 남편이 주방에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 손에 물 한방울도 안 묻히고 있다."

 

서현철 : "사실 아내의 손에 물 한 방울은 거짓말이고, 내가 주로 설거지 담당을 하고 있다. 아내를 늦게 만났고, 늦게 결혼했으니 남아 있는 기간이 많이 없다고 생각하니까 하루하루가 재미있고 행복해지더라. 그러니까 싸울 시간도 없는 것 같다."

 

서현철 : "나는 전부 다 늦었다. 연극도 늦게 시작을 했고, 결혼과 딸아이도 늦게 가졌고, 하지만 그랬기 때문에 그런 것을 가졌을 때 행복감이 더 큰 것 같고, 늦게 하다보니까 소중함을 더 알 수 있는 것 같다."

 

 

정재은 : "드라마 촬영은 매일 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없지만, 연극 공연이 있는 날에는 남편과 집에서 함께 나온다. 남편과 움직이는 시간대가 같아서 다행이다."

 

정재은 : "남편과 공연장에 갈 때도 이야기를 하고, 귀가할 때도 차 안에서 그리고 집안에서도 새벽까지 그날 있었던 일들을 남편과 함께 나눈다."

 

정재은 : "사실 결혼 전에는 연극하는 남편을 둔다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었지만, 같이 살다보니 처녀때의 생각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남편이 너무나 고맙다."

 

서현철(배우) 아내 정재은 싱글와이프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두 사람은 2017년 SBS 싱글와이프에 출연하게 되면서 대중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특히 정재은의 엉뚱하고 순수한 모습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서현철 : "집사람의 엉뚱한 모습을 좋아해주시는데 남한테는 매력적이지만 저한테는 걱정이다. 전혀 상상 못했다. 집사람이 단순하게 여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가 엉뚱한 면이 관심을 받을 거라고 상상 못했다."

 

서현철 : "지금 집사람(서현철 아내 정재은)은 여행도 그렇고 좋게 봐주신 분들이 많아 얻은 게 많다. 집사람은 아마 굉장히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저도 행복하다."

 

서현철(배우) 라디오스타서 아내에 대해 언급한 내용

 

서현철-프로필-나이-과거-아내-부인-정재은-누구?-딸

 

그리고 아내 정재은에 대해서는 서현철이 라디오스타에 나와 아내의 말실수 등 엉뚱한 면에 대해 풀어놓으면서 많은 웃음을 주기도 했는데요, 다음은 서현철이 아내 정재은에 대해 언급한 내용입니다. 

 

서현철 : "아내가 빈틈이 많다. 눈에 보이는, 꽂히는 단어에만 집중한다. 언제 한 번 제사를 앞두고 술을 사야 했는데, 아내가 마트를 다녀오더니 술을 안 판다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확인해 봤는데, 19세 미만에게 술을 팔지 않는다는 걸 잘못 본 거였다."

 

서현철 : "한번은 식탁에서 수저통을 보더니 필통 달라고 하더라. 또 어떤 날은 배가 나왔으니 아르바이트를 해야겠다고 하더라."

 

이 외에도 서현철은 부인 정재은이 리콜을 리필로, 비데를 내비로 바꿔 불렀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서현철은 이야기를 풀어놓을 때마다 정말 사람들로 웃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것 같은데요, 서현철의 이러한 면모는 군대를 겪으면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동기들이 갑자기 죽어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언제 죽을지 모르는 게 사람 목숨이니, 앞으로 좀 더 재미있게 살아보자 라는 마음을 먹게 되었고, 그랬더니 만사에 유머스러워지고, 큰 일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서현철과 아내 정재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