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선영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루머 남자친구>

728x90

'골 때리는 그녀들' 배우 박선영

 

영화배우 박선영

 

영화배우 박선영

 

배우 박선영 FC불나방 주장이 액셔니스타와의 경기 패배 직후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지난 5월 11일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두 시즌 연속 디펜딩 챔피언을 기록한 FC불나방과 무서운 기세로 최종 우승을 차지한 FC액셔니스타의 맞대결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전반전의 팽팽한 접전 이후, 후반전에 공격 흐름을 액셔니스타 선수들이 잡았습니다. 후반 9분 최여진의 선제골, 10분 정혜인의 쐐기골로 액셔니스타가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이날 불나방 선수들은 지면 탈락이라는 사실에 이를 갈고 실력을 가다듬고 나온 상황. 모든 선수가 원톱의 실력을 발휘하며 전력을 다했지만, 결국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경기 후 박선영은 "사실 1골 전까지는 너무 대등한 경기여서 승부차기 가나 싶었는데 너무 아쉬웠다. 이제 5,6위 결정전이 남았는데 5위는 정말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박선영(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종교 학력 소속사

 

영화배우 박선영

 

배우 박선영은 1970년 9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박선영은 키가 167cm라고 하고요,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구이며, 종교는 개신교(복음교회)라고 합니다. 박선영 학력은 명일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체육학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선영의 현재 소속사는 신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선영(배우) 프로필 및 경력

박선영은 1990년 꼴찌부터 일등까지 우리 반을 찾습니다로 데뷔, 이후 1992년 MBC 2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합니다. 이후 영화 가슴 달린 남자, 사랑하기 좋은 날, 아름다운 시절 등과 드라마 아들과 딸, 아름다운 죄, 내 사랑 못난이, 한성별곡 등에 출연합니다. 

 

박선영은 또한 2015년부터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복귀해 고정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 고정 출연하면서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박선영(배우) 아버지 집안 과거

 

영화배우 박선영

 

박선영의 아버지는 스키 국가대표 출신으로 스키협회 국제심판을 맡기도 합니다. 그런 아버지의 영향으로 박선영 역시 어릴 때부터 운동을 좋아했고 초대 (여자) 스키 국가대표를 지내기도 합니다.

 

박선영 : "대학에서 농구를 전공했다. (나중에) 골프를 시작하기 전까지는 한강에서 학생들하고 같이 농구했다."

 

또한 박선영은 어릴 때 어머니를 일찍 여의게 됩니다.

 

박선영 : "(그래서) 동생에게 엄마 역할을 많이 해줬는데, 너무 보살피다 보니 (동생의) 자립심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이젠 그러지 않으려고 해요."

 

 

박선영 : "아이들도 좋아하고 운동하는 것도 좋아해서 원래의 꿈은 학교 선생님이 되는 것이었다. 하지만 체육교욱학과 졸업했다고 다 선생님이 되는 건 아니더라. 그러다가 친구 따라갔다가 엉겁결에 MBC 공채에 합격하게 되었다."

 

박선영(배우) 데뷔 활동

 

영화배우 박선영

 

박선영은 그렇게 1992년 MBC 2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후 1992년 드라마 아들과 딸과 1993년 영화 가슴 달린 남자로 큰 인기를 모으게 됩니다. 

 

먼저 아들과 딸에서는 극중 여자주인공 후남(김희애)을 사모하는 레즈비언 역할을 맡게 되면서 주목을 받습니다. 당시 방송 사상 최초의 레즈비언 역할이었기에 숱한 화제를 뿌리게 됩니다. 

 

박선영 : "그 당시 팬들로부터 온 편지들 중에 언니랑 같이 침대에 누워보고 싶어요 라는 팬레도 있었다. (그 내용이) 정말 ㅅ름 끼칠 정도였다."

이후 박선영은 영화 가슴 달린 남자에서 파격적인 남장여인을 연기하면서 당시의 남녀차별적인 사회상을 적극적으로 고발하기도 했습니다. 

 

영화배우 박선영

 

영화 이후 인기도 급상승하여 당대 스타로써 찍을 수 있는 CF는 모두 찍었다고 하는데요, 잘생긴 뚜렷한 이목구비와 그동안 연기한 역할들의 중성적인 이미지 때문인지, 여자팬과 남자팬의 비율이 9:1일 정도로 여성팬이 압도적으로 많았다고 합니다. 

 

 

박선영 : "신인 때 영화 가슴 달린 남자로 이름을 알리고 나니까, 계속해서 그런 이미지의 역할만 들어왔어요. 전 정말 여자다운데가 많아요. 그렇지만 남자답게 보여지는 것에 대해서도 좋아하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까지 여자로 태어난 것에 대해서 한번도 후회해본 적이 없어요."

 

참고로, 박선영은 원래 MBC 사극 일지매에 출연하고 있었는데 영화 가슴달린남자 출연을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르면서 MBC로부터 6개월 출연 정지를 먹게 됩니다. 

 

박선영 : "당시에는 (MBC의) 처벌이 다소 심하다고 생각했으나 결국 그 사이에 연기 공부를 많이 하게 되었어요."

 

이후 박선영은 오랫동안 보이시한 이미지를 떨쳐내지 못하다가 2002년 당시 소속사와 불화로 계약 문제가 얽히면서 드라마 위기의 남자를 마지막으로 한동안 연기를 중단하게 됩니다. 

 

박선영(배우) 활동 중단 이유

 

영화배우 박선영

 

이후 박선영은 2006년 드라마 내 사랑 못난이, 2007년 한성별곡, 2014년 영화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등에 잠깐 출연하기는 했지만 본격적인 컴백은 아니었습니다.

 

박선영 : "당시 소속사와 마찰이 있었어요. 소속사는 제가 활동하는 데 전혀 도움을 주지 않는 반면에 계약기간이 남아 있ㄷ어서 함부로 떠날 수가 없는 상황이었죠."

 

박선영 : "또한 제 나이(당시 30대 초반)가 좀 애매하기도 했어요. 그동안처럼 처녀로 나오기에는 나이가 좀 많았고, 그렇다고 아이가 딸린 아줌마 역할로 나오는 것도 어색했고요. 그래서 좀 쉬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쉬게 되었죠."

 

 

이 시기에 박선영은 골프를 배워서 전문적으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박선영(배우) 공백기 중 골프로 활약하기도

 

영화배우 박선영

 

박선영 : "그 동안 한강에서 학생들과 함께 농구를 많이 했다. 한 서른살까지는 학생들이 나를 누나라고 부르던데, 어느 순간 나보고 아줌마라고 부르더라. 그걸 듣는 순간 아, 이제 농구는 그만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일찍 결혼한 내 친구들은 벌써 애들을 학교 보낸다고 난리더라"

 

박선영 : "(그렇게 농구를 그만두고) 골프를 시작했다. 골프 입문 6개월 만에 싱글 수준에 진입했다. 사실 처음에는 언니, 그게 골프야 호미질이야 라고 약을 올려서, 겨울 동안 죽어라 연습했다. 그 다음 해에 바로 동생의 코를 납작하게 해줬다."

 

박선영은 단기전에 많이 배운 골프 실력을 바탕으로 골프 채널에서 진행자로 활약하기도 하고, 또한 골프 대회를 통하여 수이블 벌기도 합니다. 

 

박선영 : "골프채를 잡은 지 6개월 만에 싱글이 됐어요. 단순히 취미를 넘어선 지는 오래됐고, 이제는 거의 직업적으로 친다고 보면 될 거예요. 저를 개인적으로 초청해주는 분들도 있고, 시니어 대회에서 초청을 받기도 해요."

 

박선영 : "사실 보통 (아마추어 선수들이 파트너로) 프로 골퍼들을 초청하는데 감사하게도 저는 프로도 아닌데 불러주는 데가 많아요. 아마 제가 조금 더 일찍 골프를 시작했다면 정말로 프로골퍼가 되는 것도 고려해봤을 것 같아요."

 

 

박선영 : "또한 사업을 하신 아버지 조언으로 제테크를 해왔어요. 적금도 들고요. 그리고 공백기에 와인바를 운영하기도 했는데 순수익이 한달에 천만원 정도 됐어요. 그리고 (와인바를) 계속할 수는 없어서 장사가 잘됐지만 권리금 받고 팔았어요."

 

참고로, 박선영은 골프 티팅 라이센스도 보유하고 있어서, 골프만으로 먹고 살기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네요. 

 

박선영(배우) 근황

 

영화배우 박선영

 

이후 박서영은 2015년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복귀해 고정 출연, 40금/49금 발언을 많이 하는 등 박장군으로 불리며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었고, 2020년 SBS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2020년에 드라마 좀비탐정에 출연하기도 했고, 또 2021년 SBS 여자미니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 고정 출연하면서, 불타는 청춘 출연자들로 구성된 팀 FC 불나방의 주장을 맡았습니다.

 

52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축구 실력으로 골때녀 절대자로 불리며 독보적인 활약을 선보였고, 팀의 우승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고, 2021년 SBS 연예대상에서 올해의 에능인상, 쇼 스포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선영(배우) 결혼 남자친구 

 

영화배우 박선영

 

박선영은 올해 나이 5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한때 박선영 결혼, 박선영 남편, 박선영 이혼 등의 루머가 퍼지기도 했지만 이는 박선영의 동명이인 때문이라고 합니다. 

 

 

박선영의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박선영은 과거 늘 남자친구가 있었고 또 남자친구에 대해 공개하기도 합니다.

 

박선영 : "나는 지금까지 연애를 쉬지 않았다. 지금도 7살 연상의 남자친구가 있는데, 나보다 애교가 많다. 잠정적인 결혼 계획은 있지만, 50세가 되기 전에는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현재는 100세 시대인데 다들 너무 일찍 (결혼을) 하는 것 같다."

 

박선영 : "(방송에서 남자친구를 공개한 다음에) 남자친구가 한동안은 나를 못 만나겠다고 하더라. 다들 우리를 알아볼 거라고..."

 

박선영 : "내가 결혼 안 하겠다는 말을 (방송에서) 너무 대차게 해서 조금 미안했는데, (남자친구가) 그렇게 서운하지 않았다고  하더라. 내 성격이 원래 그렇다는 걸 아니까."

 

박선영(배우) 결혼생각

 

영화배우 박선영

 

박선영 : "(나도 결혼을 하고 싶지만) 남자가 없다. 사실 내가 독신주의자도 아니지만, 내 성격상 소개팅 같은 건 못한다. 괜히 끼어 맞추는 거(남녀 만남은) 싫고, 자연스럽게 만나는 것이 좋다."

 

박선영 : "그리고 이제 백세 시대니까 지금 결혼해도 남편과 60년을 같이 살아야 하잖아. 그러니까 아직 젊을 때, 이 그 아까운 시간을 결혼에 매여 살고 싶지는 않다."

 

 

박선영 : "결혼한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상대를 보는 순간, 아, 이 사람이구나 라고 싶었대요. 그런데 그런 남자와 결혼해도 신혼 때 잠깐 좋았다가 만날 지지고 볶잖아요. 그런데 저는 그런 느낌도 받아 보지 못했는데, 나이가 많다고 결혼을 해서 (남편과) 지지고 복고 싶지는 않아요."

 

박선영 : "(혼자 살면서) 운동만큼 좋은 게 없는 것 같아요. 혼자 살면 외롭고 심심할 것 같다고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데, 운동을 하게 되면 심심할 틈도 없어요. 몸이 피곤해서 지쳐 잠들게 되는데, 잠도 푹 자고, 건강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풀고 일석삼조인 것 같아요."

 

박선영(배우) 이상형

박선영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박선영 : "연하는 싫어요. 남동생이 있으니까, 한 살만 어려도 남자로 안 보이거든요. 또한 잘 생긴 남자도 싫고, 머슴같이 생긴 고전적인 스타일이 제 타입이에요. 사실 내가 맘껏 기댈 수 있도록 나모다 능력도 되고, 마음 씀씀이도 넓고, 이해심도 많은 남자가 제 이상형이죠."

 

또한 지난해 다른 한 인터뷰에서는 박선영은 불청 멤버들 가운데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물었을 때 최성국을 최성국을 꼽기도 했는데요, 물론 워낙 친해서 나온 이야기이겠지만 적어도 연하는 아니네요. 다만, 최성국은 얼마 전 24세 연하의 여자친구와 결혼소식을 알린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멋진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선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