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영배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부인) 자녀 근황>

728x90

'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김영배

 

배우 김영배

 

배우 김영배가 5월 29일 TV조선 마이웨이에 출연합니다. 

 

 

이날 김영배는 "잘하고 있는 와중에 뚝 땅으로 떨어지는 아무것도 못하는 현실이 왔었다."며 활동 중단 당시를 언급했습니다. 이어 그는 "마음을 다잡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해보자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영배는 "제가 집사람하고 결혼하지 말고 애인관계로 멋있게 살자고 했다. 그래서 20년 사귀게 됐다."며 와이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그는 이날 방송에서 결혼식과 함께 와이프의 모습을 최초로 공개했는데요, 이전까지 김영배의 아내 및 자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김영배(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등 

 

배우 김영배

 

배우 김영배는 1958년 6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세입니다. 김영배는 키가 178cm라고 하고요, 김영배 고향은 전라북도 김제시이며, 학력은 이리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영배 가족으로는 누나들과 형이 있고, 결혼할 아내가 있습니다. 이외 김영배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김영배(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 김영배

 

김영배는 1977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하였으며, 1983년 KBS 한국방송공사 공채 10기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였고, 1990년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의 조연으로 영화배우 데뷔했습니다.

 

 

이후 김영배는 1980~90년대 화제의 드라마 속 명품 조연으로 활약, 특히 드라마 '서울의 달'에서 새끼 제비라는 역할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그러한 인기에 힘입어 1994년 트로트 가수로도 데뷔, 데뷔곡인 남자답게 사는 법이 큰 인기를 끌자 한동안 연기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김영배의 대표곡으로는 남자답게 사는 법(1994), 김영배2(1996), 사랑은 그런거래(2002) 등이 있습니다. 

 

김영배(배우) 방송 활동 중단 이유

 

배우 김영배

 

하지만 김영배는 IMF를 맞으면서 앨범 제작에 뛰어들었던 레코드 회사가 부도나 하루아침에 빚더미에 내려앉는 시련을 겪어야 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현실에 부딪혀 방송활동마저 중단해 많은 이들이 그의 소식을 궁금해했습니다. 이에 대해 그는 최근 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김영배 : "남자답게 사는 법 활동 당시에 매니저와 갈등이 있었다. 그래서 2년간 정산이 계속 안되고, 심리적인 갈등도 있어서 결국엔 헤어졌다. 주위에서 네가 직접 제작을 해봐라 하는 말을 듣고 혼자서 음반 제작에 나섰다."

 

 

김영배 : "그러다 IMF 외환 위기가 와서 레코드사가 부도가 났다. 그래서 홍보도 못 하고 음반 제작을 접을 수밖에 없었고 또 빛은 빚대로 다 갚아야 했다."

 

김영배 : 하늘에 있다가 땅으로 그냥 급전직하 떨어진 기분이었다. 내가 이러려고 이걸 이렇게 했나 하는 자괴감이 너무 커 가지고 해만 지면 사람이 우울해지더라. 이 일을 해서 내가 먹고 사는 게 아니고 빚을 갚으려고 일을 해야 됐기 때문에 정말 너무 힘들었다."

 

하지만 그런 가운데서도 김영배는 2000년 태조왕건을 비롯해, 이후 헬로 발바리, 무인시대, 그대는 별, 고향역, 순옥이, 성균관 스캔들, 공주의 남자, 위험한 여자, 부탁해요 캡틴, 가시꽃, 순금의 땅, 여자의 비밀, 저 하늘에 태양이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김영배(배우) 근황 

 

배우 김영배

 

김영배는 2016년 이후 활동 작품 활동이 거의 없었는데요, 지난 2022년 2월 MBN 특종세상에 출연해 근황을 공개하더니, 이번에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근황을 전하게 되었네요.

 

 

김영배는 현재 지인하고 같이 애견 쪽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캠핑도 하고 애견수영장도 하는 테마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김영배는 지난해 9월 만원가입 유튜버닷컴 홍보 광고에 출연, 오랜만에 복귀 소식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당시 소속사 인미디어이앤디에 따르면 김영배는 뮤지컬에 출연하고 있었고, 이후 드라마 출연 작품준비도 하고 있고, 또 신곡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영배(배우) 아내(부인) 나이차 결혼 자녀

 

배우 김영배

 

올해 나이 65세인 김영배는 이날 방송에서 20년째 연애 중인 아내와 결혼식 현장과 아내의 모습도 최초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김영배와 아내분은 20년 동안 함께하면서도 아직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다고 하네요.

 

김영배 : "오랜 공백 기간을 가지며 방황하던 시절 옆을 지켜준 사람이다. 항상 설레는 애인 관계로, 죽을 때까지 멋있게 살자느 의미에서 결혼하지 않았다."

 

 

김영배 : "몇 년 전부터 건강이 좋지 않은 아내를 위해 예쁜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20년 동안 좋았던 기억이 많았던 것 같다. (아내가) 나에게 모든 걸 받쳐주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요즘에서야 느꼈다."

 

과연 뜻깊은 둘의 결혼식 장면과 그의 아내는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지네요. 김영배 아내 나이 직업, 그리고 둘 사이에 자녀 여부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직 나이 직업 자녀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어떤 모양으로 활동을 이어갈지 모르겠지만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영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