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민호(최민호) 프로필 나이 아버지 과거 축구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나 혼자 산다' 샤이니 민호

 

샤이니 민호(최민호)

 

샤이니 민호가 6월 10일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합니다.

 

 

샤이니 키의 집에 방문하게 된 것인데요, 이에 민호 나이 프로필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민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민호(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학력 소속사

 

샤이니 민호(최민호)

 

샤이니 민호의 본명은 최민호입니다. 민호 나이는 1991년 12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민호 고향은 인천광역시 연수구이며, 2남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아버지 최윤겸과 형이 있습니다.

 

민호의 아버지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으로 현재 제주 유나이티드의 감독을 맡고 있는 최윤겸 감독(1962년생 올해 나이 60세)이라고 합니다.  

 

민호 학력은 인천연성초등학교, 연성중학교,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 전공,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영화연기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민호의 현재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민호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민호(배우) 과거

 

샤이니 민호(최민호)

 

민호는 어린 시절부터 운동신경이 남달라서 생활기록부에 장래 희망을 축구 선수로 적을 정도로 축구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기억이 나는 시점부터 아버지가 축구장에서 뛰는 모습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자신도 축구를 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민호는 그렇게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축구선수를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이를 반대했다고 합니다. 민호의 아버지 최윤겸 감독은 본인이 거쳐온 축구 선수라는 길이 너무도 힘든 길임을 잘 알고 있었기에 아들이 축구를 하는 것을 원치 않았고, 또한 아버이의 후광이 없는 자신만의 길을 걷기를 원했다고 합니다. 

 

민호 : "축구선수 라지 말라고요. 그 때 제일 크게 혼났던 것 같아요. 그 일 빼고는 집에서 엄격하시지는 않았어요. 대신 거짓말을 하거나, 예의 없는 행동을 하면 혼내셨죠. 오히려 어머니가 엄격하셨어요"

 

 

민호 : "아버지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었어요. 이 현실이 아들에게 독이 될까봐 걱정하셔서 축구선수를 반대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꿈을 접었죠" 

 

최민호(배우) 연예계 데뷔 계기

 

샤이니 민호(최민호)

 

이후 민호는 2006년 길거리 캐스팅으로 선발되어 2년 동안의 연습 기간을 지나 샤이니로 데뷔, 이후 샤이니의 메임래퍼이자 서브보컬로 활동하며 누난 너무 예뻐, 줄리엣, 산소 같은 너, 링딩동, 루시퍼, 뷰, 드림 걸, 셜록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민호 : "중학교 때 처음 연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축구를 반대하셨기 때문에 꿈을 잃은 셈이었죠. 뭘 해야할지, 그런 생각도 없을 때 캐스팅이 됐습니다. 오디션을 보고 붙으면서 연기를 꿈꾸게 됐어요"

 

민호 : "처음에는 춤, 노래 수업보다 연기 수업을 더 많이 받았어요. 실력이 부족해 샤이니로 데뷔하기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빨리 데뷔한 셈이죠. 소녀시대 누나들이 데뷔하고 TV에 나오는 게 신기했어요"

 

민호 : "데뷔 이후 초반에는 힘들었죠. 사실 어머니가 연예인에 대해 반대가 심하셨어요. 축구선수는 아버지가 반대하셨는데 말이죠. 아버지는 연예인을 하겠다고 하니까 해봐, 하다 말겠지 라고 생각하셨던 것 같아요. 어머니는 헛바람 든다 고 하셨지만 고등학교 진학하면서 허락을 받고 연습을 시작하고 데뷔했죠"

 

 

민호 : "돌이켜 보면 데뷔 초기에는 슬럼프였던 것 같아요. 처음엔는 내가 왜 데뷔를 했지? 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춤도 안되고 노래도 못하고, 예능에서 말 한마디도 못했으니까요. 

 

민호 : "데뷔 전에는 말도 잘하고 자신감이 많았는데 연예인으로 대중 앞에 선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더라고요. 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는 일찍 데뷔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돌이켜보면 값진 경험이었죠. 빨리 습득할 수 있었으니까요"

 

최민호(배우) 데뷔 이후 활동

 

샤이니 민호(최민호)

 

그런 가운데 민호는 2006년과 2007년에 걸쳐 중국 북경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오기도 했고, 2008년에는 샤이니의 의상을 담당한 디자이너 앙드레 김과 하상백의 모델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더불어 출발드림팀 시즌2, 스타킹, 백점만점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고정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중 민호는 특히 출발드림팀에서는 뛰어난 운동신경을 앞세워 에이스로 활약하기도 했고, 이외에도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남다른 끼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2010~2011년까지 쇼 음악중심 MC로 활약하기도 했고, 그런가운데 2010년에는 건국대학교 정시모집에 합격해 2015년 예술문화대학 예술학부 영화전공으로 졸업했습니다. 

 

샤이니 민호(최민호)

 

이외에도 민호는 연기로 활동 영역을 넓혀 2010년 11월, KBS2 드라마 피아니스트를 통해 배우로 데뷔, 이후 도롱뇽 도사와 그림자 조작단, 아름다운 그대에게, 메디컬 탑 팀, 처음이라서, 화랑 등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6년 계춘할망을 통해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계에도 진출, 연기자로서 입지를 다졌고, 아울러 영화 두 남자에서 가출 청소년 진일 역을 맡아 마동석과 함께 액션 연기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민호는 또한 JTBC웹드라마 어쩌다 18, 4부작 토일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그리고 2018년에는 영화 궁합에도 출연했습지다. 민호는 이후 2019년 2월 16일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단독 아시안 팬미팅 투어 베스트 최민호를 개최하기도 했는데요,

 

도쿄, 방콕, 타이페이를 거쳐 서울에서 다시 마무리한 후, 2019년 3월 28일 군 입대를 앞두고 SM스테이션을 통해 첫번째 솔로 곡인 I'm home(그래)를 발표한 이후 2019년 4월 15일 본인의 평소 바람대로 해병대에 입대, 병역을 이행한 후 지난해 11월 15일 전역하게 되었습니다. 

 

<민호 수상내역>

-2010년 SBS 연예대상 예능 슈스타상

-2012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베스트 커플상(설리와 함께) (아름다운 그대)

-2014 MBC 연예대상 뮤직 토크쇼 부문 인기상 (쇼 음악중심)

-2018년 제 3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아시아 브릴리언트상

 

최민호(배우) 실제 성격

 

샤이니 민호(최민호)

 

민호의 원래 성격은 리더십도 있고 정리하길 좋아하고 오지랖도 넓은 편이라고 합니다.

 

민호 : "친구들과 있을 때 제가 이끌려고 하는 것도 있어요. 학창시절 반장보다 체육부장을 했는데, 자신있는 부분에서 자신감이 있는 캐릭터였죠. 개인적으로 리더십이 없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최민호(배우) 축구 실력 이외

 

샤이니 민호(최민호)

 

민호는 자신의 어릴절 꿈이 축구선수였던 만큼 축구를 굉장히 좋아하고 또 잘한다고 하는데요, 민호는 지난 2014년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편에서 공격수로 합류, 7경기 11득점으로 팀내 최다 득점의 위엄을 달성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FC의 광팬이고, 대표적인 축구 게임인 코나미 위닝 일레븐 시리즈를 버전마다 모두 섭렵할 정도의 축구 게임광이라고 합니다. 

민호는 학창시절 공부도 어지간히 하고, 조각같은 외모의 아이돌 스타에, 운동광으로 미국 연예잡지 코스모폴리탄에서 선정한 복근이 돋보이는 스타 순위에 아시아계 남자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와같이 완벽할 것만 같은 민호도 탈모 의혹, 모발이식 의혹이 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민호 소속사와 본인이 직접 인정한 것도 아니고 또 아직은 분명히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라고 하니 너무 파는 것도 좋지 않을 거 같네요.

 

최민호(배우) 집(빌라) 위치 평수 가격

 

샤이니 민호(최민호)

 

민호는 2018년 8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고급빌라 연세리버빌 2차의 한 호실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연세리버빌 2차는 연세건설이 1997년 12월에 준공한 고급빌라로 1개동, 13세대로 이뤄져 있고, 단지 바로 옆 도보 5분 거리에는 청담초 중 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민호가 매입한 집(빌라)의 평수(규모)는 공급면적 144.42㎡(44평), 전용면적 125.64㎡(38평)이고 매입가는 19억 5000만원이라고 합니다. 

 

민호는 현재 해당 호실에 거주 중인데요, 바쁜 일정으로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지만 쉬는 날에는 지인들과 함께 집에서 여가생활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빌라 관리인은 "민호 씨가 영화촬영 등으로 인해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지만 가끔 집에 있을 때는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 부모님도 자주 들르곤 하는데 두 분 모두 겸손하고 예의바른 모습이다."고 말했습니다. 

 

최민호(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샤이니 민호(최민호)

 

민호는 올해 나이 3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민호는 과거(2013년) 한 라디오 방송(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일에 열중하다가 머리 넘길 때 아름다운 사람이 좋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눈웃음이 예쁜 여자와 마음이 예쁜 여자, 대화가 잘 통하고 모든 면에서 완벽한 여자, 마지막은 키는 보통이고 아담한 여자와 긴 생머리에 원피스가 잘 어울리는 여자라고 합니다. 

 

민호는 또한 다른 방송(엔넷 비틀즈코드2)에서 민호는 김태희를 이상형으로 지목하기도 했었습니다. 민호는 "김태희 씨가 나의 드림걸, 이상형이다. 중학생 때 부터 김태희 씨를 무척 좋아했다. 비행기에서 한번 뵌 적이 있었는데 쑥스러워서 인사조차 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민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샤이니 키 집(새집) 위치 평수 가격<나 혼자 산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