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츠키(빌리) 프로필 나이 키 국적 과거, 누구?

728x90

'라디오스타' 빌리 츠키

 

빌리 츠키

 

그룹 빌리 츠키가 7월 20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병옥, 현아, 한영, 츠키가 출연하는 웬만해선 그들을 안 볼 수 없다!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지난해 11월 7인조 걸그룹 빌리로 데뷔한 츠키는 무대 위에서 1초마다 표정이 바뀌는 천의 얼굴로 매력을 뽐내며 신흥 시선 강탈자로 등극했습니다. 

 

츠키의 표정 체인지 직캠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는데요, 이날 라디오스타에 첫 출연한 츠키는 본인보다 설레발을 쳤던 사람이 있다고 밝혀 과연 정체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츠키는 데뷔하기 전 자신에게 무대 매너를 가르쳐 준 특별한 스승을 공개해 이목을 끌기도 했고, 이와 함께 화제를 모았던 표정 체인지 스킬에 대해 "롤모델이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츠키는 아이돌 데뷔를 위해 일본에서 한국으로 건너와 경험했던 일화들을 라디오스타에서 들려주기도 했는데요, 특히 문화충격을 받았던 일이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고, 또 녹화장에서 새로운 성대 모사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츠키(빌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키 혈액형 가족 학력 소속사

 

빌리 츠키

 

빌리 츠키의 본명은 후쿠토미 츠키입니다. 그의 여러 별명 중 타루는 한국어 달의 일본식 발음으로 본인도 이 별명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츠키 나이는 2002년 9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21세입니다. 츠키 고향은 오사카부 오사카시 요도가와구이며, 국적은 일본입니다. 

 

 

츠키는 키 16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츠키 학력은 르네상스오사카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츠키의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스토리 소속이라고 합니다. 

 

츠키(빌리) 과거 

 

빌리 츠키

 

츠키는 4살 때부터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츠키의 재능을 알아본 부모님이 댄스 학원부터 알아봤고 그렇게 차근차근 실력을 키우던 츠키는 일본에서 소원을 말해봐 활동을 시작한 걸그룹 소녀시대의 무대를 보게 된 이후 본격적으로 아이돌에 대한 꿈이 생겼다고 합니다.

 

츠키 : "제가 초등학교 때였어요. 음악방송에서 소녀시대 선배님들을 봤는데, 지금 제 나이보다 어린 시절에 해외에 나와 다른 언어를 쓰면서 활동하는 것을 보고 진짜 정말 멋있다. 정말 예쁘고 완벽하다라고 생각했어요. 선배님들처럼 되고 싶어요."

 

이에 츠키는 소녀시대를 비롯 트와이스, 샤이니, 블랙핑크를 좋아해서 K-POP 아이돌을 꿈꾸며 여러 한국 기획사의 일본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아티스가 되고 싶다는 포부로 한국행을 선택, 중학생 때는 소녀시대가 소속된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면서 한국어도, 노래도 처음으로 배우게 됐다고 합니다.

 

빌리 츠키

 

이후 일본 댄스 그룹 EXILE의 백업댄서로 무대에 서보기도 했고, 2019년 2월에 끝난 JYP엔터테인먼트 공채 15기 오디션에 도전하는 등 K팝 가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열심히 두드리다가 지금의 미스틱스토리에 둥지를 틀게 됩니다. 

 

2019년 10월 15일에 미스틱 스테이지에서 시윤과 함께 미스틱 연습생으로 첫 선을 보였을 때 츠키는 공개되자 마자 예쁜 외모로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츠키(빌리) 데뷔 및 활동

 

빌리 츠키

 

하지만 츠키는 이후 곧바로 빌리로 데뷔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일본 하이틴 잡지 Popteen 커버 모델 서바이벌에도 도전, 당시 1위라는 값진 성과를 얻으며 프로젝트 그룹 매직아워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자 일본 활동을 마무리하고 한국에서 연습생 활동에 집중, 이후 츠키는 2021년 Billlie 미니1집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츠키 : "일본에서 더 하고 싶은 게 없나 이런 많은 얘기가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한국에서 데뷔하는 게 진짜 꿈이었기 때문에 후회할 것 같은 거예요. 그래서 빌리로 데뷔연습을 했죠. 지금 빌리로 활동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정말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츠키(빌리) 춤 실력, 직캠

 

빌리 츠키

 

츠키는 현재 걸그룹 빌리에서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메인댄서답게 춤선이 예쁘고 깔끔하고, 힘차게 춤춘다고 평을 듣기도 합니다. 

지난 2월에는 츠키 직캠이 공개, 이후 롤빵머리를 하고 타이틀곡 컨셉에 맞는 다채로운 표정연기를 보여준 것이 화제가 되어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쇼침피언에서 올린 직캠도 빠른 속도로 220만회를 돌파했고, SBS 인가거요에서 올린 직캠들 역시 각각 320만 회, 180만 회를 돌파, 엠카운트다운에서 올린 직캠마저 110만 회를 돌파, 쇼츠로 올라온 영상들도 300만 회를 넘기는 등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빌리 츠키

 

츠키(빌리) 말투와 외모

참고로, 츠키는 일본 출신답게 말투와 목소리가 같은 일본인인 트와이스 사나와 유사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또한 비주얼 멤버로, 2019년 미스틱 연습생으로 공개되자마자 예쁜 외모로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츠키(빌리) 한국어 실력

츠키는 어려서부터 K-POP 아이돌을 꿈꿔서 한국어도 능숙하게 잘하는 편입니다. 일본에 있을 때는 학원에서 한국어를 배웠고, 한국으로 온 후에도 꾸준히 한국어 수업을 들어 실력이 빠르게 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한국어와 일본어로 잠꼬대를 한다고 하네요. 

 

츠키(빌리) 실제 성격

 

빌리 츠키

 

츠키는 외모만큼이나 성격도 발랄하고 통통 튀는 성격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본인에 따르면 실제로는 낯을 가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할 때는 프로 정신으로 완벽을 추구하지만, 평소에는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덜렁거리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츠키 : "연습생 시절에는 숙소 가는 길에 1000원, 2000원, 1만 원씩 떨어뜨리면, 숙소 도착할 때쯤에 언니들이 다 챙겨와서 주머니에 다시 넣어주고 그랬다. 그래도 지금은 연습생일 때보다는 잘 챙기는 편이다."

 

츠키는 올해 나이 21세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이상 빌리 츠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