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선아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남자친구 근황

728x90

최근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을 통해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돌아온 배우 김선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선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선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김선아

 

배우 김선아는 1973년 10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김선아 고향은 경상북도 대구시 중구이며, 가족으로는 1남 2녀 중 장녀로 부모님과 동생 2명이 있습니다. 

 

김선아는 키가 172cm로 장시에 속하며,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김선아 학력은 경북대학교사범대부설초등학교, 동경한국학교, 볼 주립대학교 피아노 전공,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선아의 현재 소속사는 이끌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선아(배우) 과거

김선아는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온 가족이 일본으로 이민을 가서 6년 정도 생활한 후 미국 인디애나주로 유학을 갔다 온 관계로 영어와 일본어에 능통하다고 합니다. 

 

 

김선아(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김선아

 

김선아는 1995년 한국 슈퍼모델선발대회에 출전한 적이 있고, 이후 1996년 한국에 잠시 들어왔다 연예계에 데뷔, 낯선 여자에게서 그의 향기를 느꼈다라는 광고 카피의 화장품(한불화장품) CF에 출연해 처음으로 대중에서 얼굴을 알렸습니다. 

 

박준형에 따르면 김선아가 사실 그룹 지오디로 데뷔하려고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데뷔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대신 김선아는 이후 뮤직비디오와 드라마 조단역으로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고, 그러다가 2005년 MBC 수목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살찐 노처녀 파티시에 김삼순 역으로 출연해 톱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김선아는 당시 최고 시청률 50.5%를 기록하는 등 당시 대한민국에 김삼순 신드롬을 일으켰고, 이 역할로 2005년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고 2000년대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배우-김선아

 

배우-김선아

 

당시 김선아는 2000년대 초반까지 흥행보증수표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실제 2002년 영화 몽정기부터 위대한 유산, 해피 에로 크리스마스, S 다이어리, 잠복근무까지 주연을 맡은 5편의 작품이 연속 흥행, 2003년 특별출연한 황산벌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2008년 이후 영화에서는 계속해서 흥행 성공하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2016년 영화 인천상륙작전에 특별출연한 이후로는 영화 출연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대신 이후 2017년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 출연하며 대박을 터뜨렸고, 2018년에는 SBS 키스 먼저 할까요와 MBC 붉은 달 푸른 해에 연이어 출연하며 다양한 장르에 도전, 그 해 SBS 연기대상에서 키스 먼저 할까요로 상대 배우 감우성과 공동으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우-김선아

 

배우-김선아

 

이후 2019년 SBS 시크릿 부티크 이후 휴식기를 가졌는데요, 최근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에 주인공으로 복귀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선아 수상 경력>

-2003년 제 26회 황금촬영상 신인여우상 (예스터데이)

-2003년 CGV 관객이 뽑은 올해의 영화상 여자배우상 (위대한 유산)

-2004년 제 4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인기상 (위대한 유산)

-2004년 납세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2004년 제 27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인기여우상 (위대한 유산)

-2005년 제 18회 그리매상 최우수 여자연기자상 (내 이름은 김삼순)

-2005년 대한민국 영상대전 탤런트부문 포토제닉상 (내 이름은 김삼순)

-2005년 MBC 연기대상 대상, 여자 최우수상, 네티즌 인기상, 베스트커플상 (내 이름은 김삼순)

-2005년 환경재단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2006년 제 18회 한국방송프로듀서상 연기자상 (내 이름은 김삼순)

-2006년 제 1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 미니시리즈부문 최우수상 ( 내 이름은 김삼순)

-2009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드라마스페셜부문 여자연기상 (시티홀)

-2009년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공로상

-2011년 CETV 아시아 10대 인기스타상

-2011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주말연속극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여인의 향기)

-2014년 제 34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더 파이브)

-2018년 제 31회 그리매상 최우수 여자연기자상  (키스 먼저 할까요?)

-2018년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 연기상 (붉은 달 푸른 해)

-2018년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대상 (키스 먼저 할까요?)

 

 

김선아(배우) 결혼 남자친구 결혼생각

 

배우-김선아

 

김선아는 올해 나이 5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선아는 과거 연상의 남자친구와 교제하고 있음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2005년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제작발표회에서 커플링 때문에 교제 사실이 알려졌다며 연상의 남자친구와 교제하고 있음을 당당히 밝힌 것인데요, 하지만 이후 2008년 인터뷰를 통해 남자친구와 결별한 사실을 밝혔습니다. 

 

당시 김선아는 "혹시라도 나중에 오해의 소지를 막기 위해 예전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당시 만났던 남친과 헤어졌다는 말을 해야 할 것 같다"며 결별 사실을 전했습니다. 

 

 

이어 결별 후 2년 넘게 솔로라고 밝힌 김선아는 "열애 사실을 밝힌 후 불편함이 많았다. 이젠 가급적이면 열애 사실은 공개하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배우-김선아

 

또한 김선아는 자신의 결혼관에 대해 "내 직업을 잘 이해해 주는 남자면 좋겠다. 좋은 사람을 만나면 한 달 후에라도 할 수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2017년) 또 다른 인터뷰를 통해서는 자신의 결혼에 대한 생각을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선아 : "결혼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다. 그냥 언젠가 하겠지 생각해왔다. 제가 철이 없어서 계속 두근거리고 설레고 싶다는 감정이 있다. 언젠가 철이 들지 않을까."

 

김선아 : "시집을 가도 스트레스고 안가도 스트레스 같더라. 결혼하지 않고 알콩달콩 살고 싶기도 하다. 사실 외로운 것은 있지만 모자르다는 생각이 항상 들더라."

 

 

김선아(배우) 이상형

 

배우-김선아

 

김선아는 또 이후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 현빈 하정우보다 공유라고 말하며 공유와 데이트에 대해 "땡잡은 거 아니냐"며 속마음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에 공유는 연상과 연애를 한다면 네 살까지 가능하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1975년생인 김선아와 1979년생인 공유의 나이차는 딱 네 살 차이가 나는데요, 이에 당시 촬영장은 핑크빛 기류로 화기애애했다는 후문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최근 오랜만에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에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김선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선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줄거리 인물관계도 뒷이야기(촬영지, 세트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