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보경(뮤지컬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자녀 근황

728x90

뮤지컬배우 김보경이 11월 17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김보경은 막강한 보컬 실력으로 국가부 요원들의 마음을 완전히 매료시킨다고 하는데요, 이에 김보경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뮤지컬배우 김보경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김보경(뮤지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뮤지컬배우-김보경

 

뮤지컬배우 김보경은 1982년 3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김보경 고향은 대전광역시이며, 학력은 유성초등학교, 유성여자중학교, 유성여자고등학교, 혜천대학교 성악과, 중부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김보경 가족 키 혈액형 등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김보경은 이미 결혼해 남편과 가정을 꾸렸으며 자녀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김보경(뮤지컬배우) 과거 

김보경은 6남매 중 막내로서 어릴 때부터 남들 앞에서 춤도 잘 추고 노래도 잘했다고 하며,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혜천대학 성악과에 입학했습니다. 

 

김보경(뮤지컬배우) 데뷔 작품 활동

 

뮤지컬배우-김보경

 

김보경은 2003년 어린이 뮤지컬 인어공주에서 성량팔이 소녀 역으로 데뷔, 이후 2004년 렌트에서 모린으로 출연하여 주목을 받고 2005년 아이디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2006년 미스 사이공 정식 초연공연의 킴으로 출연해 호평이 이어지며 인생 캐릭터라는 평을 얻게 됩니다. 

 

이때 별명까지 킴이 되었고, 2010년 제 4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미스 사이공의 킴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 이후 여러 대작에서 여주인공으로 활약합니다. 

 

이후 김보경은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 레베카, 위키드 등에 출연합니다. 그러다가 2017년 어쩌면 해피엔딩 일본 공연 이후 임신과 출산으로 휴식기를 가졌다가 뮤지컬 바람과 함께로 복귀, 이후 뮤지컬 1446의 소현황후 역할을 맡으면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갑니다. 

 

 

이후 드라마 강남스캔들에서 여자주인공의 친구인 김채영을 연기하면서 브라운관에 데뷔했으며, 뮤지컬 사랑했어요의 여자주인공인 김은주 역으로도 활약, 최근(2022년)에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에 마리아 역으로 캐스팅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뮤지컬배우-김보경

 

김보경은 뮤지컬 외에도 2001년 영화 친구로 얼굴을 알렸고, 이후 청풍명월, 창공으로, 결혼식 후에, 북촌방향, 드라마 학교4, 하얀거탑, 강남스캔들, 깍두기, 스포트라이트, 아모레미오 등에 출연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보경 수상 경력>

-2006년 뮤지컬페스티벌 참가

-2007년 제 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딤프 신인상

-2010년 제 4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김보경(뮤지컬배우) 성량과 가창력

김보경은 약점으로 성량이 아주 풍부하지는 못하다는 말이 있기도 한데요, 여기에 약간 특이한 발음을 갖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이톤의 음색이 맑고 깨끗하고 음역대도 넓어 배역을 잘 만나면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기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김보경(뮤지컬배우) 결혼 남편 윤모씨 나이차 직업, 누구?

 

뮤지컬배우-김보경

 

김보경은 남편 윤모씨와 2012년 1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보경과 남편 윤모씨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보경은 1982년생인 42세이고, 남편 윤모씨는 1983년생인 40세로 김보경보다 1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김보경 남편 윤모씨의 직업은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보경(뮤지컬배우) 남편 윤모씨 결혼스토리

김보경은 남편 윤모씨를 2008년 8월 아는 사람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이후 둘은 6개월 동안 서로 알고 지내다가 2009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했고, 이후 약 3년 정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김보경 : "처음에는 지인이었는데 어느 순간 봤더니 나의 아담이었다. 깜짝 놀랐다. 뒤에서 종소리가 들린다는 말을 믿지 않았는데 사실이었다. 100% 확신을 가진 적은 처음이다."

 

결혼 당시 김보경은 "올해 안에는 꼭 결혼을 하고 싶다. 결혼을 빨리 하고 싶었는데 건강상의 문제로 지난해 상견례만 하고 식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드라마를 하면서 많이 건강해져서 올해는 결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보경(뮤지컬배우) 자녀 근황

이외에 김보경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 등 소식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된 김보경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뮤지컬배우 김보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마이클리 <프로필 본명 나이 국적 아내(부인) 킴바홀라, 누구? 아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