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레이먼 킴 <프로필 나이 집안 국적 아내(부인) 김지우, 누구? 딸 근황>

728x90

 

레이먼킴 셰프가 11월 14일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합니다. 이에 레이먼킴 나이 결혼 근황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레이먼킴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이먼킴(셰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키 혈액형 가족 학력

 

레이먼킴-셰프

 

레이먼 킴의 본명은 레이먼 킴이라고 합니다. 레이먼 킴의 나이는 1975년 5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레이먼 킴 고향은 서울이며, 레이먼 킴 현재 국적은 캐나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태어난 교포 1.5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이먼 킴은 키 181cm에 몸무게 92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레이먼 킴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지우와 딸 루아나리 킴이 있습니다. 이외 레이먼 킴 학력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레이먼킴(셰프) 과거

 

레이먼킴-셰프

 

레이먼 킴은 가족과 함께 어릴 때 캐나다로 이민을 갔다고 합니다. 

 

레이먼 킴 : "15살 때 캐나다에 갔다. 처음 선택한 미래는 파일럿이었다. 캐나다에서 항공 대학을 다녔다. 근데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더라. 그래서 포기했다"

 

 

레이먼 킴 : "모든 역경을 딛고 꿈을 이루는 것도 좋지만, 내게 안 맞는 옷을 입으려니 힘들었다. 나는 와인보다 소주가 좋고 격식을 차리는 것보다는 편한 게 좋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내가 파일럿이 돼도 행복할 수 없을 것 같았다는 점이다"

 

레이먼 킴 : "장사는 물론이고 이것저것 많이 해봤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 뭔지 고민했고 요리에서 답을 찾았다. 캐나다에서 만난 친구 JK 김동욱도 요리를 잘한다"

 

레이먼 킴 : "캐나다에서 요리를 하기 시작했는데, 칭찬을 참 많이 받았다. 소질이 있나 싶었다. 그래서 1년 정도는 이것저것 요리를 많이 해봤다"

 

레이먼킴(셰프) 요리사의 길로

 

레이먼킴-셰프

 

물론 레이먼킴 역시 요리사의 길이 처음부터 쉬운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레이먼 킴 : "우연히 학교 식당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음식 만들기를 시작했다. 그런데 힘들었다. 요리하다가 팔에 상처를 입기 일쑤였다. 부모님에게 지원받아 카페나 파릴까 싶었지만 나 자신에게 부아가 치밀었다. 내가 느슨해지니 사람들도 나를 무시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레이먼 킴 : "딱 1년만 요리를 해보자고 다짐했다. 평생 한인타운에서만 머무는 이민자가 되고 싶지 않아서 일부터 130km 떨어진 먼 식당으로 출퇴근을 했다."

 

 

레이먼 킴 : "체구 때문에 기죽지 않으려 일부러 140km까지 살을 찌웠던 나는 예스, 노 외에 다른 말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수셰프(부주방장)가 무시하지 않는 수준까지 올라가고 싶었다"

 

레이먼 킴 : "매일 남아서 야근했다. 2-3년간 매일 17시간씩 일했다. 내 유일한 장점은 성실성이었다. 주방에서만 살다시피 했지만 사회적으로 격리되고 있었다. 집에 돌아오면 외톨이였다. 그래서 한국에 돌아오기로 결심했다"

 

레이먼 킴 : "나는 미슐랭 별점을 받은 레스토랑 출신 요리사도 아니다. 그렇게 실력이 뛰어나지도 않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 운 좋게 여기까지 왔다"

 

이후 레이먼 킴은 한국으로 돌아와서 레스토랑을 시작합니다. 

 

레이먼킴(셰프) 스타 셰프(요리사)로 

 

레이먼킴-셰프

 

레이먼 킴 : "캐나다에서 살다 한국에 잠시 쉬러 왔는데, 그 때 우연히 지인과 레스토랑을 열었다. 일자리를 구하러 다닌 것도 아닌데 레스토랑도 열었고, 주변의 추천 덕에 방송도 하게 됐다"

 

레이먼 킴은 결국 방송 이후 스타 셰프로 거듭나게 됩니다. 그리고 방송 출연으로 인지도를 알린 것뿐만 아니라 현재의 아내인 김지우와도 만나게 됩니다. 

 

 

아무튼 레이먼킴은 이후 1박 2일 시즌2, 냉장고를 부탁해 101회와 105회에 출연, 이후 시즌3에는 고정 출연 셰프가 되면서 큰 인기를 얻습니다. 레이먼킴은 특히 김조한과 닮은 꼴로 유명한데요, 하지만 자세히 보면 김조한 쪽이 코가 더 크게 보여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레이먼킴(셰프) 결혼 아내(부인) 김지우 나이(차) 직업, 누구?

 

레이먼킴-셰프

 

레이먼킴은 아내 김지우와 2013년 5월 13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레이먼킴과 아내 김지우 두 사람의 나이차는 레이먼킴은 1975년생인 48세이고, 아내 김지우는 1983년생인 40세로 8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김지우의 본명은 김정은으로, 서울 출신이며, 키 168cm에 혈액형은 B형,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실비아), 학력은 계성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지우는 2001년 드라마 맛있는 청혼으로 데뷔, 이후 학교4, 정, 내 인생의 콩깍지, 1%의 어떤 것, 스크린, 회전목마, 두근두근 체인지,  구미호 외전, 논스톱5, 직장연애사, 나쁜여자 착한여자, 로맨스가 필요해2012와 영화 여우비, 동갑내기 과외하기, 잠복근무, 가문의 수난 등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2006년부터 사랑은 비를 타고를 시작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히 뮤지컬무대에 서고 있습니다. 2009년 김종욱 찾기, 금발이 너무해, 젊음의 행진 등에 출연, 제 3회 대구 뮤지컬 어워즈 신인상을 받기도 했고, 이후 킹키부츠,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비틀쥬스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김지우는 요리사인 남편 못지 않게 요리 솜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한식을 잘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김호진이 진행한 올리브쇼 키친파이터에 출연하기도 했는데, 우승까지는 못 했지만 최종 대결까지 올라간 바 있습니다.  

 

레이먼킴(셰프) 아내 김지우 결혼스토리

 

레이먼킴-셰프

 

레이먼킴은 아내(부인) 김지우를 요리 방송인 올리브를 통해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당시 김지우는 서바이벌에 참여한 연예인 요리사이고 신랑인 레이먼킴은 심사위원이었습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레이먼 킴이 처음부터 아내 김지우에게 독설을 퍼부었는데 둘이 어쩌다가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당시 대표적인 독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먼 킴 : "한번은 김지우가 곱창요리를 선보였다. 곱창이 질겨서 먹기 힘들자, 내일 아침까지 이거 씹고 있겠다고 독설을 뱉었다. 그러자 기분이 상한 김지우가 촬영이 끝난 후 나에게 전화해 화를 냈다. 이후에 김지우에게 밥 뭐 먹어?라고 질문하면 늘 곱창이라고 답했다. 후유증이 상당했다"

 

김지우 : "요리에 워낙 관심이 많아서 올리브 채널을 열심히 보다가 남자 두 명이 진행해던 샘&레이먼킴의 쿠킹타임이라는 방송에서 오빠의 존재를 알게 됐다. 쿠킹 마초라는 캐릭터로 출연했는데, 투박해 보일지 몰라도 음식도 푹푹 푸고, 손이 큰 남자다운 매력에 눈이 갔다" 

 

김지우 : "매력 있다고 생각해서 봤던 사람이 세상에 독설을 너무 해대서 녹화가 끝나고 뭐 저런 사람이 다 있나 라는 생각을 했다."

 

 

김지우 : "독설 때문에 상처를 받아 울기도 정말 많이 울고 그러면서 친해지고 이야기를 하다보니 악의가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는 걸 알았다. 재밌는 사람이지만 가볍지 않고, 진중하고 어른스러운 면을 가지고 있어 끌렸던 것 같다"

 

김지우 : "7~8회 촬영까진 눈도 안마주치고 피해다녔다. 그런데 회식자리에서 이야기를 주고 받는데 말이 너무 잘 통했다. 의외의 면이 많더라. 만나서 더 이야기가 하고 싶었다. 그래서 먼저 연락처를 물어보고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고 만나보자는 말을 내가 먼저 했다"

 

레이먼킴-셰프

 

김지우 : "만나기 한 시간 전에 2번을 취소했다. 처음엔 가게 수도가 문제가 생겼었고, 두 번째는 프로그램 CP님의 호출로 취소됐다. 그런데도 또 만나자고 했고 세 번째 약속에 처음으로 만났다."

 

김지우 : "스타 셰프라고 하면 주변에 여자도 많을 것 같아 처음에는 날라리 혹은 바람둥이지 않을까르는 의심은 했다. 특히 셰프를 배경으로 한 작품에서도 이들의 여유 있는 삶이 부각돼 화려한 단면이 있겠구나 했는데, 만나다 보니 정말 결혼을 결심해도 좋을 것 같은 존경할 수 있을 만한 사람이었다."

 

이후 둘은 김지우의 대시로 결국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는데 둘이 출연하던 올리브 프로그램에서 레이먼킴의  독설은 멈추지 않습니다. 

 

 

김지우 " 남편이 정말 냉정하더라. 연인이 된 후 독설을 덜 할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다. 공과 사를 구분 짓는 게 이해가 되면서도 가끔은 서운했다."

 

김지우 : "한번은 독설은 이해하느데 약간 칭찬 좀 해주면 어디 덧나냐고 따져 묻기도 했다. 음식 앞에서는 정말 냉정한 모습에 오히려 반하기도 했다"

 

레이먼킴(셰프) 아내 김지우 결혼 결심 이유

 

레이먼킴-셰프

 

그리고 레이먼 킴 역시 김지우에게 반하는 결정적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레이먼킴 : "2012년 아내를 만났고, 그 해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그리고 형제들과 놀러 갔다가 3m 50cm 절벽에서 떨어져 얼굴을 심하게 다쳤다. 지금도 뼈 대신 쇠가 박혀있다."

 

레이먼킴 : "당시 아내가 보여준 정성이 대단했다. 아버지 상을 치를 때, 내가 다쳐 병원에 입원했을 때 나를 위로하고 아끼는 마음에 감동했다. 그리고 결혼을 결심했다."

 

김지우 역시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었는데, 그 계기는 바로 김지우의 병이었습니다. 

 

 

김지우 : "일주일간 입원을 했는데 입원기간 내내 삼시새끼를 다 만들어줬다. (그래서 결혼을 결심했다.)"

 

레이먼킴(셰프) 김지우 자녀 딸 김루아나리

 

레이먼킴-셰프

 

레이먼킴-셰프

 

둘은 결국 2013년 5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이후 둘은 딸 김루아나리를 낳습니다. 이름이 상당히 특이한데요, 벌써 10살이 되었고, 곧 11살이 되겠네요.

 

레이먼킴 : "내가 자식을 낳을 거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막상 아버지가 된다고 하니 정말 설레고 행복하다. 내 인생을 곰탕에 비유하자면 지금 딱 반 정도 끓였다. 아직 간도 안 했고, 파도 썰어 넣어야 한다. 진국으로 거듭날 나머지 반은 가족들과 함께 완성해 나갈 일이다."

 

 

레이먼킴(셰프) 아내 김지우 결혼생활

김지우 : "정말 가정적이다. 밖에 다른 약속으로 나가더라도 제가 먹을 것 아이가 먹을 것 어머니가 먹을 걸 다 싸놓는다. 하나부터 열까지 가정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다. 가정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물론 둘의 결혼 생활에 위기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김지우 : "결혼 8년차다. 올해 초 여느 부부들 처럼 위기가 왔었다. 권태기도 있었고, 참아왔던 것들이 폭발했었다. 고맙게도 남편이 먼저 부부상담을 제안했다."

 

김지우 ; "오랜 시간 셰프로 살아 온 남편이 주방에서 하던 버릇을 나한테도 해 불만이었는데, 모든 걸 다 고쳐줬다. 너무 고마웠다. 처음엔 부부이야기를 남한테 왜 이야기 하나 생각했는데 상담 후 가족이 더 단단해진 느낌이다."

 

레이먼킴(셰프) 벌집 아이스크림 사건

 

레이먼킴-셰프

 

한편, 과거 레이먼킴과 이영돈 PD 사이에 벌집 아이스크림 사건이 있었습니다. 

 

레이먼킴 : "올해(2014) 이영돈 PD가 제작한 프로그램에서 벌꿀 아이스크림을 다뤘었다. 그런데 내가 부산에서 벌꿀 아이스크림 사업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투자가들과 대표들에게 인터넷을 보라고 연락이 온 거다. 난리가 났더라."

 

 

레이먼킴 : "한꺼번에 두드려 맞는데 20개 가맹점 중 12개가 취소 됐다."

 

이영돈 PD : 벌집을 파라핀으로 찍어 만든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토핑이 딱딱해 문제제기가 빗발쳤다. 상당수가 파라핀으로 벌집을 만들었더라. 그래서 방송을 했는데 레이먼킴이 인터넷을 통해 문제제기를 했다."

 

이영돈 PD : "그대로 넘어갈 수 없어서 레이넘 킴의 주장을 추가 검증한 뒤 방송했다. 고발 프로그램은 다 함께 발전하기 위해 하는 건데 하다 보니 레이먼킴처럼 피해를 보시는 분이 있을 때가 있다. 가슴 아픈 일이다."

 

레이먼킴 : "이영돈 PD에게 감사하다. 아이스크림 사업을 시작하면서 이 업계의 문제를 알게 됐다. 방송 이후 문을 닫은 곳이 많앋. 이제 착한 업체만 남았다. 8개 업체는 생존했다."

 

이번에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게 된 레이먼킴 셰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스타 셰프 레이먼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연복 나이 부인(아내) 아들

* 추천 글 -> 정호영 셰프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자녀 다이어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