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연복 나이 부인(아내) 아들

728x90

이연복 나이 부인(아내) 아들

 

 

<이연복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이연복 셰프가 직원들과 사진을 찍지 않는 이유를 밝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월 23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이연복 셰프는 직원들과 사진을 찍지 않는 이유를 밝혔는데요, 

 

이연복 셰프는 "사진을 찍어 주면 목란 3년, 5년 다녔다고 딴데 가서 사기치고 다니는 사람이 많았다.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조리복을 입고 사진을 찍지 않는다. 단체 사진도 잘 안 찍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어떤 애들은 '노래 있었으니까 내가 좋은 국자 하나 줄게' 하고 줬는데, 다음날 그만두겠다고 하더라. 열받아서 국자 도로 내놓으라고 뺏은 적도 있다"며 "처음엔 국자를 주고, 더 오래 다니면 칼을 줬는데 받기만 하면 그만뒀다"고 독특한 징크스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연복 프로필 나이 직업 고향 현 거주지>


 

이연복 셰프 프로필 나이 직업 고향 현 거주지 

 

이연복 셰프 본염은 리롄푸로, 이연복 나이는 1959년 7월 11일생으로 올해 62세입니다. 

 

 

 

 

이연복은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중식 요리사이자 중국 요리 전문점인 목란의 오너셰프린데요, 이연복 셰프 고향은 서울시 왕십리라고 합니다. 부모님 고향이 중국 산동성 출신으로 이연복 국적은 원래는 중국 국적의 한국화교 신분이었지만 이후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이연복 국적(한국 여자에서 -> 배우로)

 

어쩐지 보기에는 아무리 봐도 한국사람 같아 보이기는 한데 중국 본토 음식을 뭐든 잘 먹는 것이 특이하다 했는데 알고보니 원래 중국인이었네요. 

 

이연복 셰프 가족으로는 배우자 이은실 씨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요, 아들은 TV 프로그램에도 함께 출연했던 이홍운이라고 합니다. 이연복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연복 셰프 주방 일을 시작하게 된 이유

 

이연복 학력으로는 이연복 셰프는 화교학교 6학년인 13살에 중퇴하고 주방일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이연복 학력은 아직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연복 셰프 부모님께서는 중식당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이연복 셰프는 어린 시절 부모님께서 하시던 중식당이 잘 안돼 집안 형편이 많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연복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사립 화교 초등학교 학비를 감당할 수 없었고, 이연복 초등학교 6학년때 중퇴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연복은 그럭헤 집안을 위해 13살 어린 나이에 처음 철가방을 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연복 처음에는 아버지 지인 가게에서 견습을 했다가 사장 똘마니라고 왕따를 당해 다른 중식당에 취직을 해 일을 배웠다고 합니다. 

 

 

-이연복 요리 인생

 

그리고 이연복은 그의 나이 17살 때 명동의 사보이 호텔 중식당 '호화대반점'의 막내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년만에 둘째 칼판까지 오르게 되었으나. 어느날 주방 파벌간 패싸움에 휘말리며 호텔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연복은 1980년 이연복 나이 22세에 선배 추천으로 주한 타이완 대사관 조리장에 지원했고, 치연소 조리장으로 합격을 했다고 하는데요, 대사관 주방장이 되면 이연복 요리 인생에 큰 전환점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연복은 대사관에서 요리를 하며 실력도 늘고 생활도 안정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이 시점에 21살에 처음 아내를 만나 결혼까지 약속했던 나애와 가정을 꾸리기도 있습니다. 

 

이연복 셰프 경력으로는 이연복은 1977년 사보이 호텔, 1980년 대한민국 주재 중화민국 대사관 주방장, 대한민국 주재 중화민국 대사관 총주방장, 목란 오너셰프, 2016년 8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석좌교수를 역임한 바 있습니다. 

 

 

사실 이연복은 요리 분야에서는 이미 상당히 알아주는 실력파 요리사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가 2015년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죠! 

 

 

아마도 지금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지지 않았나 싶은데요, 이연복은 이후 KBS2 1대 100 400회 셰프 특집에 출연하기도 했고, 또 KBS2 해피투게더, SBS funE 강호대결 중화대반점, 올리브의 한식대첩 시즌3, 진짜 사나이, 원나잇 푸드트립, 속풀이쇼 동치미, , 오래싸움 승부, 유쾌한 삼촌, 한끼줍쇼, 자기야 백년손님, 현지에서 먹힐까. 집사부일체 등에 출연했으며, 

 

팔도 짜장면을 비롯하여 팔도 불짬뽄, 놀부 옛날통닭, 유니클로 에어리즘, 팔도 탄탄면, 삼성 페이,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등 여러 광고에도 출연한 바가 있습니다. 

 

 

-이연복 셰프 부인(아애) 나이(차)

 

 

이연복은 지금의 부인(아내)에게 첫 눈에 반해 연애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양가부모님의 반대가 많이 심하여서 그래서 이연복 아내와 동거를 시작하게 되었고, 동거 10년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연복 부인(아내)는 이연복과 동갑내기인데요, 이연복이 어려웠던 시절을 모두 함께 겪었고, 유명 셰프라 되기까지 가장 큰 힘이 되어 준 사람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연복 목란 식당, 아들 이혼운

 

이연복은 대사관에서 여러 요리를 배우고 한중 요리를 모두 잘 응용했었는데요, 아내와 일본으로 건너가 음식점을 차려 운영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이연복은 일본 생활을 정리한 후 1998년에 이연복 대한민국 중식당 목란을 개업했다고 합니다.

 

 

이연복 중식당 목란은 서울 연희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현재는 부산 기장군의 힐튼호텔 아난티타운에 목란 부산점도 생겼다고 합니다. 목란 부산점은 다름 아인 이연복 아들 이홍운 셰프가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연복과 목란 부산점 공동 사장이자 셰프라는 이홍운 셰프는 올래 나이 41로,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후 공기업에 근무했던 인재라고 하는데요, 11년동안 공기업에서 근무, 공기업에서 퇴사 후 현재까지 10년이 넘게 요리를 하네요.

 

이홍운 셰프는 처음 셰프가 된다고 했을 때 아버지 이연복이 반대를 많이 했었다고 하는데요, 어려서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았던 이홍운은 사릴 요리사라는 직업을 꿈꿨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의 반대가 심해서 포기했던 꿈이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