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현중 프로필 나이 과거 첫사랑 아내(부인), 누구? 아들 근황

728x90

'뜨겁게 안녕' 가수 겸 탤런트 김현중

 

배우-김현중

 

2세대 아이돌 그룹 SS501 출신 가수 겸 탤런트 김현중이 11월 28일 MBN 예능 뜨겁게 안녕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현중이 네 번째 게스트로 등장해 자신의 인생사를 돌아봅니다. 기타를 들고 출연한 김현중은 7년만에 재회한 은지원에게 "형 오랜만이에요"라고 인사를 건넸습니다. 이어 "올해 결혼을 했고, 아내가 두 달 전에 출산해 아빠가 됐다"면서 새로 생긴 가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첫사랑인 아내에 대해 "14세에 (아내를) 처음 만났고,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한 사이"라고 입을 연 뒤 "둘의 생일이 같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까지 똑같다"며 운영론을 펼쳤습니다. 

 

그러면서 아내와 결혼에 골인하기까지의 과정을 밝히며 "가정을 잘 유지하는 게 아내에게 보답하는 방법"이라며 성숙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더불어 김현중은 두 달 전 태어난 아들에 대해 "처음에는 모든 게 무서웠는데, 이제는 기저귀도 잘 갈고 목욕도 잘 시킨다."며 아들바보임을 인증했습니다. 

 

그는 "아이가 처음 태어났을 때 너무 충격을 받았다"면서 그 이유도 함게 고백하자, 아이 둘 아빠인 황제성은 김현중의 이야기에 박장대소하며 격하게 공감했습니다. 


김현중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김현중

 

가수 겸 탤런트 김현중이 1986년 6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김현중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현 송파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 그리고 아내와 아들 2명(이중 첫째는 전 여자친구의 소생으로 알려짐)이 있습니다. 

 

김현중은 키 182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김현중 종교는 가톨릭이며 학력은 서울잠실초등학교, 잠실중학교, 영동고등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전자디지털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김현중을 검정고시 출신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고등학교 자퇴 이후 이듬해 복학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한 학년 후배들과 같이 학교를 다닌 셈입니다. 김현중의 현재 소속사는 헤네시아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현중 과거

 

배우-김현중

 

김현중은 중학교 1학년 때 수학, 과학 등 여러 실력을 겨루는 전국올림피아드 대회에 나갈 정도로 남달리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록 음악에 관심을 가져서 홍대 인디밴드의 베이시스트로 짧은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 원래는 댄스 가수가 아닌 밴드로의 데뷔를 꿈꿨다고 합니다. 

 

 

김현중이 이런 결심을 하게 된 계기는 유년기의 생활이 크게 한 몫 했는데, 본인에 따르면 서태지의 울트라맨이야를 보고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락커가 되기 위해 밴드 생활을 하려 했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이 문제 때문에 가출을 하며 온갖 알바를 하며 힘든 생활을 했는데, 심지어 노숙을 하는데 자고 있던 건물이 철거 예정인 것도 모르고 자다가 참변을 당할 뻔한 적도 있고, 막노동판에서 일을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김현중 데뷔 및 활동

 

배우-김현중

 

그러다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던 중 꽃미남 직원으로 유명했던 김현중의 소문을 듣고 찾아온 박정민의 주선으로 DSP미디어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바로 이호연에게 발탁되어 SS501 멤버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김현중이 DSP에 들어오기로 결정한 날 회사 전 직원이 기립박수를 쳤다고 하네요.

 

아무튼 김현중은 그렇게 2005년 SS501 멤버로 싱글 1집을 통해 데뷔, 같은 해 3월 리얼리티 프로그램 M! PICK을 통해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배우-김현중

 

데뷔 이후 김현중은 그룹의 리더이자 서브보컬, 서브레퍼로, 특히 아이돌계를 넘어 연예계 전체에서도 톱 클래스의 외모로 유명했는데요, 실제로 김현중은 잘생긴 외모로 인해 지상파 데뷔 첫날 바로 검색순위 1위에 등극했고, 스타 골든벨에서 SS501 멤버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외모 1위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3년에는 스타직찍에서 아이돌 비주얼 원탑 30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단 한장의 캡쳐 사진만으로 디씨인사이드에 하룻밤 사이에 갤러리를 만드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김현중은 가수 활동과 더불어 2005년 MBC 시트콤 논스톱5에 본명인 김현중 역으로 카메오로 출연, 이후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에 전격 캐스팅되어 이때부터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후 목소리 더빙과 카메오 등으로 출연하다가 2009년 꽃보다 남자 윤지후 역으로 캐스팅되어 방영 당시 어색한 대사와 감정 연기로 인해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드라마가 성공하게 되면서 한류 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배우-김현중

 

배우-김현중

 

당시 김현중은 일본과 대만 동남아 등지에서 인기를 끌며 일본 순정 만화가 원작인 장난스런 키스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국내에서는 시청률이 저조했지만 해외 특히 일본에서의 인기가 급상승, 더 큰 해외 팬덤을 일구게 됩니다.

 

이후 김현중은 2010년 6월 소속사 이동 이후 솔로가수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연기자로 방향을 바꿔 드림하이,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시간이 멈추는 그때 등에 출연합니다. 

 

김현중은 또한 데뷔 이후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등에서 MC로 활약하기도 했고, X맨을 찾아라, 놀러와, 우리 결혼했어요, 해피투게더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꾸준한 활약을 보여왔습니다.

 

 

김현중은 2013년 이후 한동안 활동이 뜸했었는데요, 그러다가 2021년 1월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하더니 이번에는 뜨겁게 안녕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배우-김현중

 

김현중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김현중은 지금의 아내와 2022년 2월 결혼을 선언 이후 결혼하지 않고 혼인신고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현중 아내 나이 직업 등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비연예인이라는 것과 오랜 시간 알고 지낸 베스트프랜드였던 것만 알려졌는데요, 아마도 나이는 거의 동갑이지 않을까 짐작이 되네요. 

김현중 아내와 결혼스토리

 

배우-김현중

 

김현중은 아내를 14세 때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우연히 들른 순댓국집에서 보게 된 것이었는데요, 김현중은 그렇게 우연히 본 여학생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이후 김현중은 중학교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거의 매일 순댓국집에 출근하다시피 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언젠가는 먹으러 오겠지라는 생각에 우연을 가장한 만남을 이뤄보기 위해서였습니다. 

 

또 이후 아내(첫사랑)이 다니는 학원까지 알아내는 데 성공했지만, 고백할 용기가 나지 않아 먼발치에서 지켜만 봤고, 비 오는 날 우산을 가져오지 않은 아내(첫사랑)을 위해 지나가는 꼬마를 시켜 우산을 건네주고, 여보세요 목소리만이라도 듣기 위해 콜렉트콜로 전화를 걸었다고 합니다. 

 

 

이후 아내(첫사랑)과 이뤄진 건 중 3이 끝나갈 무렵, 김현중이 짝사랑 포기를 결심하고 마지막으로 전화를 걸었는데, 첫사랑이 이미 김현중의 존재를 알고 있어, 김현중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용기를 내 고백했고, 이를 받아들여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둘은 김현중의 데뷔와 함께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되었고, 이후에는 다시 아내를 만나 친구처럼 지내고 있고 종종 서로의 고민을 들어주는 사이가 됩니다. 

 

김현중이 앞서 여러 예능에서 지금의 아내에 대해 밝혀왔는데요, 한번은 아내와 동성동본이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는 "내 성이 연암 김 씨로 흔치 않은 성이다. 그런데 알고 보니 아내가 나랑 같은 김 씨였다. 게다가 촌수를 따져보니 먼 친척뻘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후 2009년 한 인터뷰에서도 김현중은 첫사랑(아내)을 언급하며 "인터넷에 우연히 신상이 공개된 후 일부 네티즌들이 그녀의 미니홈피에 악성댓글을 남기는 등 괴롭힌 적이 있다"고 안타까워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둘은 결국 올해(2022년) 결혼을 선언하고 혼인신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당시 김현중은 열린 콘서트 하고 싶은 말을 통해 다음과 같이 결혼소식을 알렸습니다.

 

배우-김현중

 

김현중 : "어떻게 말씀을 먼저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제가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에 곁을 지켜준 분과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 걸어갈 결심을 하게 되었다."

 

김현중 : "살아온 지난 시간을 다시 떠올려 보니 지금까지 분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받았고, 캄캄하기만 했던 힘겨운 날 동안 묵묵히 옆을 지켜준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렇게 직접 마주하고 이야기를 전하게 되어 오늘이 뜻깊은 날이 될 것 같다"

 

 

김현중 : "팬들이 주신 사랑과 무한한 응운을 생각하면 단순한 글만으로 이런 이야기를 전한다는 것이 오히려 평생의 후회가 될까 봐 이번 공연을 빌미로 여러분께 전하기 힘들고 어려운 이야기를 전하려 한다."

 

김현중 : "결혼 상대는 비연예인으로, 상대가 저와는 달리 평범한 사람이라 언론 등에 노출 없이 시작하려고 한다. 궁금하시겠지만 여러분들의 배려와 양해를 부탁드린다."

 

김현중 아내와 아들에 대한 언급 근황

이후 이번에 뜨겁게 안녕에 출연해 결혼소식과 함께 아들(둘째?)까지 품에 안게 되었음을 알렸는데요, 이날 김현중은 지금의 아내에 대해 "14세에 (아내를) 처음 만났고,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한 사이이다. 둘의 생일이 같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까지 똑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현중은 아들에 대해 "처음에는 모든 게 무서웠는데 이제는 기저귀도 잘 갈고 목욕도 잘 시킨다. 아이가 처음 태어났을 때 너무 충격을 받았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김현중은 지난 2015년 전 여자친구와 폭행, 친자 확인 등을 두고 법적분쟁을 벌였으며 2017년 군 전역 후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뒤 인기가 하락, 이후 결혼해 귀농한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2007년 추천 받아 매입한 땅에 농사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현중의 땅은 매입 당시 2억 원이었지만 현재는 3천만 원으로도 매매 자체가 쉽지 않아 사기당해서 샀다고 말할 정도라고 하네요. 

 

앞으로 복귀해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현중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