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고정우 나이 집안 과거 할머니 프로필 근황, 누구? <미스터트롯2>

728x90

울산 손자, 최연소 해남이라는 별명을 가진 가수 고정우가 미스터트롯2에 도전합니다. 이에 고정우 나이 집안 할머니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고정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정우(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가수-고정우

 

가수 고정우는 1998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고정우 고향은 울산광역시 북구이며, 키는 187cm의 장신입니다. 고정우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정우(가수) 집안 부모 할머니 과거 

 

가수-고정우

 

고정우는 부모님이 이혼을 해서 2살 때 할머니 손에 맡겨져 자랐으며 해녀였던 할머니 밑에서 물질을 배워 12살 때부터 해녀 할머니들과 함께 물질을 해왔다고 합니다. 

 

원래는 집도 있고 괜찮았지만 큰아버지의 사업실패로 보증 담보로 집이 경매로 넘어가 허물어져가는 초라한 집에서 살았고, 정부의 보조금을 받고 살았다고 하네요.

 

고정우는 그렇게 집안사정도 힘들고, 몸이 편찮으신 할머니와 단 둘이 살아야해서 또래 아이들에 비해 일찍 철이 들어 할머니가 나이가 들어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게 되었을 땐 할머니를 대신해서 물질도 하고 집안살림도 했다고 합니다. 

 

 

고정우 : "제가 해남을 시작한 건 14살 때부터 했습니다. 어렸을 때 어촌 계장님 권유로 너 물질 한 번 해봐라 해서 계속하게 되었어요. 어렸을 때부터 물질을 너무 많이 하고 못 먹고 살다 보니 제 자신이 동상이 온 줄 몰랐는데 동상이 와서 겨울만 오면 손발이 죽어요."

 

그는 그렇게 한겨울에 물질해서 모은 400만원으로 할머니에게 목걸이를 선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할머니는 돌아가시기 전에 그것을 그에게 돌려주었다고 합니다. 

 

가수-고정우

 

가수-고정우

 

이러한 사연은 KBS 휴먼 다큐멘터리 인간극장을 통해 울산 일대 뿐 아니라 전국에 퍼지고, 고정우는 유명인사가 되었고, 울산 손자, 최연소 해남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형편은 나아지지 않았고, 학창시절 내내 물질과 횟집 아르바이트를 비롯해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만큼 생계를 책임지다 보니 동상이 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고정우는 결국 밝고 긍정적인 성격과 할머니에 대한 효심으로 그 모든 시련을 이겨냅니다. 

 

 

실제로 고정우는 불우한 환경에서도 학창시절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인싸였고 학급 반장도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할머니는 2017년 정우가 20살이었던 무렵 고등학교 졸업하는 것도 못보고 갑자기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고정우(가수) 할머니를 위해 

 

가수-고정우

 

가수-고정우

 

한편, 고정우는 할머니가 살아 계실 때 친구들보다 할머니들과 많이 지내다보니 자연스럽게 트로트를 좋아하게 되었고, 평소 트로트를 좋아하셨던 할머니를 위해서 트로트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가운데 2015년에는 슈퍼스타K7에도 참가한 적이 있는 그는 살아생전 할머니가 그에게 바랐던 트로트 가수의 꿈을 키우기 위해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도전, 결국 5승을 차지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고정우 : "할머니를 따라 12살 때부터 물질을 했는데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생전 제가 트로트 가수를 하기를 바라셔서 그 꿈을 이루려고 한다."

 

고정우 : "평생 할머니가 남의 집 사시다가 집이 경매로 넘어가서 남의 집에서 돌아가셨다. 제가 오래 사시면 집을 해드리겠다고 했었다. 지금은 하늘나라에 계시지만 보란듯이 하늘나라에서도 자랑할 수 있게 울산에 집 하나 사는 게 꿈이다."

 

 

고정우(가수) 방송 활동

 

가수-고정우

 

사실 고정우는 앞서 2013년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출연하게 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그는 각종 다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면서 거침없는 입담과 유쾌함으로 리포터로서도 활약하며 가수의 꿈을 위해 틈틈이 노래 연습까지 강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정우 : "5승을 하고 고향 울산에서 현수막도 걸고 동네에도 걸리고 돼지도 잡아 잔치도 했다. 또 5승 이후로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리포터로도 발탁이 됐다."

그동안 정우가 출연한 방송으로는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를 비롯하여, 인간극장, 슈퍼스타K7, 인생수업 베테랑, 현장르포 특종세상, 풀 뜯어먹는 소리3 대농원정대, 아침마당, 편애중계, 노래가 좋아, 생활의 발견, 울산 골목대장 시즌3,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등이 있습니다.

 

고정우(가수) 유튜브, 미스터트롯2 도전

 

가수-고정우

 

이외에 고정우는 2020년 2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유튜버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런가운데 생활을 위해 서울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일하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던 고정우입니다.  

 

그런 그가 무대에 서기 위해 체중을 50kg 감량하고 꾸준한 노래 연습을 통해 자신을 담금질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미스터트롯2에 도전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3차 1라운드 메들리 팀미션에서 4위에 오르기고 했지만 안타깝게도 결국 탈락하고 말았네요.

 

고정우(가수) 미스터트롯2 이후 근황

 

고정우-근황

 

이후 2월 16일 고정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프지말자 응급실 힘드네"라는 글을 게재해 안타까운 근황을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고정우는 병원 응급실에 누워 수액을 맞고 있었습니다. 들고 있는 그의 팔에는 링거가 꽂혀있었고, 이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게 된 가수 고정우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고정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