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환희(플라이 투 더 스카이) 프로필 나이 결혼 여자친구 근황

728x90

가수 환희가 12월 17일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아티스트 김조한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번 김조한 특집 아티스트 김조한에는 환희, 유브이, 소란, 홍대광, 유성은, 자이언트 핑크, 키썸, 마독스 등이 출연해 경합을 펼칩니다. 

 

이날 환희는 "오늘만큼은 하고 싶다, 우승"이라며 R&B 계보를 이은 뮤지션으로 주먹을 불끈 쥐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환희 나이 프로필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플라이 투더 스카이 가수 환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환희(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환희

 

가수 환희의 본명은 황윤석입니다. 환희 나이는 1982년 1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환희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양동(현 광진구 자양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과 사촌동생 이장우가 있습니다. 

 

환희는 키 172~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동자초등학교, 배재중학교, 광문고등학교,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환희의 현재 소속사는 BT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환희(가수) 과거

 

가수-환희

 

환희는 데뷔 전인 고등학교 3학년 때 아현직업학교라는 위탁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다녔습니다. 휘성, 박효신, UV의 뮤지 등과 고등학교 동창입니다. 

 

휘성은 당시 A4라는 그룹으로 이미 가수 활동을 하는 중이었고, 박효신은 워낙에 학교에서 유명하던 터라 어린 마음에 나보다 잘하나 하는 신경전이 있었다고 합니다. 

 

 

다만, 당시엔 과와 반이 달라서 그리 친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오히려 데뷔 후에 방송에서 자주 만나며 친해졌다고 하네요. 휘성의 말에 따르면 당시 환희는 대형 기획사(SM)의 연습생으로 잘생긴데다 노래와 춤이 기가 막힌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학교에서는 보여주질 않아 더 전설 같은 존재였다고 합니다. 

 

현재의 터프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에 비해서는 말이 없고 종요한 모범생 타입이었다고 하네요. 

 

박효신과는 환희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10년 동안 사적으로 만난 건 열 손가락 안에 꼽힌다고 합니다. 그래도 박효신 말로는 환희는 오랜 만에 봐도 어제 본 것처럼 어색하지 않은 편한 사이라고 합니다. 

 

환희는 데뷔 전날에서야 이수만으로부터 환희라는 예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처음에는 여자 이름 같아서 마음에 안들었지만 강타, 전진을 떠올리곤 그래도 내가 낫구나 라고 생각을 고쳐먹었다고 합니다. 

 

환희(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환희

 

아무튼 환희는 고등학교 3학년 때인 1999년 남성 R&B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로 데뷔, 이후 2003년 플라이 투 더 스카이 4집 앨범의 타이틀곡인 미씽유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2004년 5집 앨범 그래비티를 끝으로 SM과 계약이 끝남과 동시에 새로운 소속사을 옮겨 6집 앨범 트랜지션으로 더 많은 인기를 얻습니다. 

그런데 당시 소속사를 이적하는 과정에서 잠시 생활고를 겪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환희(가수) 잠시 생활고를 겪기도 

 

가수-환희

 

환희 : "플라이투더스카이가 소속사를 이적할 때 어린 마음에 고민을 많이 했다. 제안이 너무 많았다. 돈 많이 준다는 회사는 다 사기 같았다. 그래서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 안 하고 그대로 있었다. (활동을 안 하다 보니) 통장 잔고가 없었다."

 

 

환희 : "그 당시에 제가 돈을 많이 번 줄 아는 사람들이 많았다. 친구들과 만나면 늘 (밥값) 계산했는데 그게 버릇이 된 거다. 그런데 (경제적으로 어려운) 그 순간이 오니까 나도 힘든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

 

환희 : "나가서 얻어먹는 것도 싫고, 신세 지기도 싫으니까 어느 순간 집 밖을 안 나가게 되더라. 그렇게 위기들이 몇 번 있었다."

 

아무튼 이후 환희는 6집 타이틀곡 남자답게로 큰 인기를 얻었고, 2009년 8집 앨범 Decennium을 끝으로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며, 솔로 활동에 주력합니다.  

 

그러다가 2014년 9집 앨범과 함께 플라이 투 더 스카이로 컴백, 이후 처음으로 미니앨범 LOVE&HATE와 너의 계절을 발매, 활동을 이어갑니다.

 

환희(가수) 솔로 활동 근황

 

가수-환희

 

이외 환희의 솔로 활동으로는 2005년 SBS 드라마 패션 70's의 OST 수록곡 가슴 아파도를 불러 처음 OST에 참여하였고 이 곡은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2006년 MBC 드라마 오버 더 레인보우에 출연하면서 배우로 데뷔, 이 드라마의 OST 수록곡 토모로우를 불러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해 영국의 음악 그룹 블루의 멤버 던컨 제임스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인 'Sooner or Later'의 공식 한국어 번안곡을 불렀고, 2008년에는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OST 수록곡인 내사람을 불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환희는 2009년과 2010년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 2011년 첫 솔로 정규 1집 앨범 죽을 것만 같아를 발표, 이후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되어 2013년 10월 25일까지 군복무를 마치고 복귀, 이후 JTBC 드라마 빠담빠담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소리의 OST 수록곡 가지마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같은해 개봉한 영화 스타 빛나는 사랑과 사랑오감에서 주인공을 역할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환희는 우리 결혼했어요, 불후의 명곡, 히든싱어, 판타스틱 듀오, 정글의 법칙, 라디오스타, 너의 목소리가 보여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이번에 다시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환희 수상 경력>

-2008년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브랜드 부문 특별상 (우리 결혼했어요)

 

환희(가수) 결혼 여자친구

 

가수-환희

 

환희는 올해 나이 4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환희는 과거 가수 여자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환희 : "아이돌 시절 같은 직업을 가진 여자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어리고 순수했던 시절이라 많이 좋아했던 것 같다. 나와 사귀던 그녀가 다시 전 남자친구에게 돌아간다고 했을 때도 미운 마음보다는 오히려 솔직하게 말해준 게 고마웠다."

 

환희 : "함께 활동하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멤버 브라이언에게도 터놓고 얘기하지 못했을 만큼 맘고생이 심했다."

 

 

또 한번은 예전에 소속사를 옮기는 문제로 힘들었던 시기에 만났던 여자친구에 대해서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환희 : "여자친구는 항상 날 보고 싶어 하는데 난 너무 힘든 때여서 만나면 짜증만 냈다. 결국 여자친구가 외국으로 멀리 일을 보러 가기로 한 전 날, 헤어지자, 나보다 잘해주는 좋은 사람 만나라고 하고 떠나보냈다."

 

환희 : "여자친구를 보내버리고 나자 얼마 안 가 뒤늦은 후회가 밀려왔고 결국 그리움을 못 견디고 여자친구에게 다시 연락을 했다. 그러나 여자친구는 이미 너무나 냉정하게 변해 있었다."

 

환희 : "이별 통보 후 평소 자신을 좋아하고 잘 해주던 남자에게 마음을 열게 됐다. 결코 포기가 되지 않아 한 번만 더 기회를 달라고 매달렸다. 결국 노래 한 곡으로 그녀를 다시 잡을 수 있었다."

 

사실 환희는 딱 한번을 제외하고는 원래 여자친구에게 노래를 불러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쑥스럽기도 하고, 또 가수 환희로서가 아니라 그냥 일반 남자 내 모습 그대로 만나고 싶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여자친구에게 노래를 불러준 것을 보면 당시 여친에 대한 마음이 정말 진심이었던 것 같네요. 

 

환희(가수) 연애스타일과 결혼 생각

 

가수-환희

 

환희는 또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연애스타일과 결혼에 대한 생각에 대해 밝힌 적이 있습니다. 

 

환희 : "주위에서는 제가 연애하는 걸 보고는 의외하고 하더라. 서른 정도부터는 많이 바뀐 것 같다. 상남자라고들 많이 생각하시는데 사실 올인하는 타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다정다감하고 기념일도 잘 챙긴다."

 

환희 : "손편지 쓰는 것도 좋아해서 자주 썼다. 전에는 결혼 안 한다고 말하고 다니고 그랬는데 친구들이 정말 많이 결혼했다. 가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결혼하는 친구들을 보면 부러운 마음도 있다."

 

 

그리고 과거 1대 100에 출연했을 때는 공개연애 의사가 없음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환희 : "요즘 아이돌은 자유롭게 공개 연애를 한다. 우리 때는 상상도 못했던 일이다. 그 당시에 공개 연애를 했다면 큰일 났다. 회사에서 좋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환희 : "여자친구와 결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공개연애를 하는 것은 오히려 피해가 갈 뿐이다. 나와 그녀에게 모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외에도 환희는 앞서 여러 차례 자신의 과거 연애사에 대해 고백한 적이 있었습니다. 먼저는 여친을 다른 남자에게 빼앗긴 사연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환희 : "2-3년 전에도 사랑을 해봤지만, 가장 아팠던 사랑은 5년 전이었다. 너무나도 사랑했었는데 다른 남자에게 그녀를 빼앗겨 헤어졌었다."

 

환희 : "그러나 그녀는 이내 내게 돌아왔고 그 후로도 몇 번이고 떠났다 돌아왔다는 반복했다. 아마 내가 늘 같은 자리에서 그녀를 기다렸기 때문일 것이다. 그녀가 정에 너무 약한 사람이어서 그랬을 것이다."

 

환희(가수) 이상형

이외 환희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과거 인터뷰에서 손이 예쁜 여자라고 고백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라디오스타에서 브라이언은 "환희는 

 

다나는 "내가 오빠 이상형을 정확히 안다. 눈이 올라간 고양이상을 좋아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추천 글 -> 김조한<나이 국적 아내(부인) 딸 박정현 피자집>

* 추천 글 -> 유성은(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남편 루이, 누구?

* 추천 글 -> 키썸(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과거 논란 결혼 이상형 <골때녀>

* 추천 글 -> 자이언트 핑크 프로필 나이 남편 한동훈, 누구? < 동상이몽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