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원기준 프로필 나이 재혼 아내 김선영, 누구? 아들 딸 근황

728x90

'속풀이쇼 동치미' 배우 원기준

 

배우-원기준

 

배우 원기준이 12월 17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앞서 원기준은 지난 11월 19일 방송에서 "막내아들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귀하게 자랐다. 심지어 누나들이 불고리 먹고 싶다고 해, 그래서 엄마한테 가서 먹고 싶다고 하면 해줬다."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그는 "그렇게 귀하게 자랐으니 20살에 대학 입학하면 제 돈으로 살아 보겠습니다 선언을 했다. 입학금까지만 도움을 받고 그 이후로는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원기준은 "빨리 데뷔해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돈을 많이 벌었다. 모델도 하고 해서. 군대 다녀와 제대하는 날에 드라마 캐스팅이 됐다. 어려서부터 한 번도 고생해 본 적이 없다. 그 드라마 끝나고 일이 끊겼다. 갑자기 수입이 제로가 됐다."고 배우 데뷔 후에 갑자기 일이 끊겨 난감했던 시절을 돌아봤습니다. 

 

그는 "이제 와서 집에 손 벌리기는 싫고 새벽에 물차라고 해서 벼룩시장에 올려놓으면 제가 물차 쓸게요 해서 새벽 3시에 받아서 연안 부두에 가서 바닷물 채워 활어를 식도 서울 횟집에 배달하는 알바를 했다. 간혹 가다가 사장님들이 알아보는 분들이 계신다. 그 분들이 다음 역할 캐스팅이 이런 직업이구나? 하면 아 네 맞아요 했다. 저녁에는 술집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대리운전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최은경은 "일일드라마 주인공하다 그렇게 했다고?"라며 깜짝 놀랐고 원기준은 "99년도였다. 23년 전이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원기준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배우-원기준

 

배우 원기준은 1974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원기준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김선영과 아들 원지후, 딸 원예서가 있습니다. 

 

 

원기준은 키 18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원기준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 그레고리오)이며, 학력은 경동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를 졸업(석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기준 데뷔 작품 활동

원기준은 1994년 SBS 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불꽃, 진주귀걸이, 주몽, 멈출 수 없어, 반짝반짝 빛나는, 구암허준, 강남스캔들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외에도 원기준은 다수의 드라마와 김종욱 찾기 등 여러 편의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2006년 MBC 주몽에서 영포 왕자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고, 이해 MBC 연기대상 남자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우-원기준

 

또한 원기준은 2014년 방영된 MBC 드라마 모두 다 김치에서 김치로 뺨을 맞아 화제를 모았고,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명장면으로 뽑히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원기준은 "한국 드라마 따귀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원기준 : "지금 30대 이하인 분들은 김치 아저씨로 기억하더라. 그때 대본에는 김치로 때린다 정도만 적혀 있었다. 이효춘 선생님이 김치를 흔들면서 우리 딸 김치가 어때서?라고 하실 줄 알았다."

 

원기준 : "그런데 나중에 감독님이 그냥 싸대기를 한 대 날리시죠 하더라. 시원하게 때리자고 해서 탄생한 장면이다. 이렇게까지 회자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

 

 

당시 원기준은 촬영을 마치고 고열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그는 "김치로 맞고 나서 열이 났다. 고춧가루가 귀에 들어가서 면봉 두 통을 다 썼다. 정말 악몽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협찬받는 김치였는데 4개월 정도 제작사 사무실에 보관됐다. (숙성돼서) 봉지가 빵빵해진 상태였다. 김치가 맛있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원기준은 이외에도 EBS라디오 주제가 있는 책방을 진행하기도 했고, 서울예술전문학교 교수로 재직하기도 했으며,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아빠본색, 비디오스타, 대한외국인, 속풀이쇼 동치미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원기준 수상 경력>

-2006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주몽)

-2008년 제 1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드라마 방송부문 우수상 (식객)

-2012년 문화예술인대상 대중문화진흥공로상

 

원기준 독실한 가톨릭 신자

 

배우-원기준

 

매우 독실한 가톨릭 신자로 그레고리오라는 세례명이 있습니다.

 

그래서 2008년에 평화방송에서 제작한 최양업 토마스 신부를 기리기 위한 드라마 탁덕 최양업에서 최양업 신부 역을 맡았는데, 앞서 식객 민우나 영포 왕자의 악역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그가 최 신부 역을 맡은 것에 대한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그가 너무나도 훌륭하게 세상을 위해 헌신하는 신부로서의 모습을 연기해내자, 반대하던 사람들이 모두 데꿀멍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원기준 군대에서 독서 경험

내 꿈은 군대에서 시작되었다라는 책에 따르면, 군대에서 운전병을 하며 대기하는 시간에는 항상 책을 읽었는데 첫 장에는 책을 사게 된 경위와 읽기 전의 느낌을 쓰고 마지막 장에는 책을 읽고 난 느낌을 썼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서 읽은 책은 절대 버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읽은 책이 쌓이고 쌓여 100여권이 되었다고 합니다. 

 

원기준 결혼 이혼 재혼 아내(부인) 김선영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원기준

 

원기준은 지난 2006년 12월 5살 연하의 일반인 여성(김현주, 직업 영어 강사)과 결혼한 적이 있습니다.

 

한 행사에서 김현주씨가 원기준의 통역을 맡았던 인연으로 만남을 시작해 이후 공개 프러포즈까지 하며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된 것인데요, 하지만 둘은 얼마 지나지 않아 성격 차이로 이혼을 하고 맙니다.

 

이후 원기준은 홀로 보내온 세월 끝에 2011년 지금의 아내를 만나 2013년 4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그런데 이혼 당시 원기준은 일반인인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에 사실을 알리지 않았듯이, 재혼 역시 일반인 아내를 위한 배려차원에서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뒤늦게 소식을 전했는데요, 원기준과 아내 김선영 두 사람의 나이차는 원기준은 1974년생인 49세이고, 아내 김선영은 1978년생인 45세로 4살 차이가 납니다. 아내 김선영의 직업은 한국무용 석사 출신으로 현재 직업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원기준 아내 김선영 결혼스토리

 

배우-원기준

 

원기준은 아내 김선영을 2011년 가을 지인의 소개로 만났다고 합니다. 

 

원기준 : "제가 미국으로 여행을 갔는데 아내가 마침 그때 미국 이모집에 있었다. 아내 사촌오빠가 제 지인과 친구 사이였다. 제 친구가 아내한테 가이드 좀 해달라고 제안했다."

 

그렇게 미국에서 함께 어울리며 가까워진 두 사람은 당시만 해도 연인 사이로 발전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둘 다 귀국하고 나서 한국에서 연락이 닿아 몇 차례 만남을 가지게 되었고, 서로 호감을 가지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원기준 : "사실 저는 그때 아내가 그냥 친구 동생이었지 여자로 보지 않았다. 근데 감정이 싹튼 건 한국에 귀국하고 나서다. 집에 혼자 있는데 제가 배고프다는 말에 아내가 집으로 피자를 보내주더라."

원기준 : "1년 반 정도 연애를 하다가 결혼하게 됐다. 아내는 나에게 너무나 헌신적인 사람이다. 지금의 아내를 만나기 이전까지 헌신적인 여자를 만난 적이 없었다. 아내의 헌신적인 성품에 반했다."

 

원기준 : "내가 원하는 현모양처에 부합하는 분이다. 작은 것까지 챙겨주고 나에 대한 배려가 섬세하고 세심하다. 이 친구라면 내 남은 인생을 보내도 여한이 없겠다고 생각해서 결혼하게 됐다."

 

원기준 아들 딸 결혼생활 근황

 

배우-원기준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아들 1명과 딸 1명을 두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결혼 생활은 앞서 채널A 아빠본색에 출연했을 당시 공개한 바 있습니다. 당시 원기준 아내는 한국무용 전공자다운 단아한 미모를 드러내 화제를 모았습니다. 

 

 

한편, 원기준은 결혼 이후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집안일과 육아에 적극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에 대해 최근 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원기준 : "(육아와 살림은) 내가 은퇴하고 싶다고 해서 은퇴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우리의 일이지 (집안일과 육아를) 해준다고 생각한 적 없다."

 

원기준 : "(아이들) 씻기고, 옷 입히고, 밥 먹여서 첫째를 제가 등교를 시킨다. 둘째의 화장실 뒤처리 담당도 하고 있다."

 

원기준 요리실력

이처럼 원기준은 육아와 살림에 적극적일 뿐 아니라 요리실력도 대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놀랍게도 드라마 식객에서 만든 요리는 전부 본인이 직접 요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명장면으로 꼽히는 복어회의 기억을 살려 2017년 예능 오빠생각에서 광어회를 직접 떴는데 머리제거, 내장제거, 지느러미제거, 껍질제거, 마지막의 살코기를 회뜨는 부분까지 모두 완벽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원기준인데요, 앞으로도 꾸준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원기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유난희(쇼호스트) 나이 프로필 연봉(수입) 남편 아들

* 추천 글 -> 김창준 부인(아내) 차수은 나이(차) 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