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진수 프로필 연봉 아내(부인) 김정아 나이(차), 누구? 딸

728x90

축구 국가대표 선수 김진수가 6살 연상의 아내와 동상이몽2에 합류합니다. 

 

김진수-아내-김정아

 

지난 1월 9일 SBS 예능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방송 말미에는 김진수 부부의 출연이 예고됐습니다. 김진수는 아내 김정아, 딸과 함께하는 일상을 첫 공개합니다. 

 

결혼 7년 차인 김진수 김정아 부부는 결혼생활 중 반 정도는 떨어져 지냈다고 합니다. 김정아는 "반도 안 될 수도 있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남편이란) 너무 어색하다. 갈 때 되면 또 놀러 오라고 이야기하고 그게 지금 6년째다"라며 그동안 참아온 속마음을 전합니다. 

 


김진수(축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김진수

 

축구선수 김진수는 1992년 6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김진수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김정아와 딸 김제이(2019년생)와 아들 김준이(2023년생)가 있습니다. 

 

김진수는 키 177cm에 몸무게 68kg이라고 하고요, 김진수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며, 학력은 포곡초등학교, 원상중학교, 신갈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진수는 현재 전북현대 소속이며 포지션은 레프트백입니다. 

 

김진수(축구) 과거 축구를 하게 된 계기

김진수는 축구를 하기 전 원래 태권도 선수였다고 합니다. 

 

김진수 : "어려서부터 빨리 돈을 벌고 싶었어요. 축구를 좋아한 것도 있지만, 사실은 집안 사정이 그리 좋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2002년 월드컵을 보면서, 축구선수들도 돈을 많이 벌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김진수 : "그리고 한달뒤에 축구를 하라는 제안을 받았어요. 사실 어머니가 농구선수 출신이어서, 어려서부터 달리기와 동네 축구에서 두각을 나타냈거든요."

 

 

결국 김진수는 2002년 11살(초등학교 5학년)이라는 나이로 축구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김진수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 재미있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김진수-고등학교

 

김진수 : "제 고등학교(신길고)가 축구로 유명한 학교예요. 당시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는데, 우리학교 출신인 보경이 형 승렬이 형이 월드컵에 출전해서 주목을 많이 받았죠."

 

김진수 : "때마침 골든벨 촬영이 우리 학교에서 열렸는데, 축구부에서도 누군가가 나와야 하지 않겠냐는 얘기가 나왔어요. 제가 당시에 부상으로 수술 후 재활을 하고 있었기에, 제가 골든벨 촬영에 나가게 되었죠."

당시 골든벨에서 김진수의 성적은 문제 30번까지 풀었다가 떨어지고, 다시 패자부활전에서 살아나게 됩니다. 당시 김진수는 자신을 축구부 주장 3학년 김진수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입니다. 

 

김진수(축구) 프로 데뷔와 경력

 

김진수-일본

 

이후 김진수는 용인시축구센터 산하의 원삼중학교, 신갈고등학교를 거쳐 대표팀의 주전급 풀백으로 성공, 이후 경희대학교로 진학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프로로 데뷔할 때는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김진수 : "대학 시절 K리그 문을 두드렸는데 저를 원하는 구단이 없었다는 게 충격적이었어요. 그때는 제가 좋은 선수가 아니어서 그런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결국 김진수는 2012년 1월 일본 알비렉스 니가타에 입단하게 됩니다.

 

김진수 : "프로팀을 찾아서 일본으로 갔고, 결국 나가타에서 저를 받아줬어요. 프로 인생의 첫 길을 열어준 팀이고 저를 살려준 팀이어서 무척 고마운 존재예요."

 

김진수 : "독일로 가기 위해 니가타를 떠나는 마지막 날이었어요. 구단 프런트에서 마지막으로 팬들과 만나지 않겠냐고 묻더군요. 결국 페이스북을 통하여 팬들에게 김진수와 마지막을 함께 할 사람들은 오후 4시까지 경기장으로 오라라고 공지했어요."

 

김진수 : "그런데 800명 정도가 오셨어요. 도쿄와 오사카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신 분들도 계시고요. 저를 잠깐이라도 보려고 와주신 그분들의 관심을 늘 생각하면서 살아요. 현재도 독일로 니가타의 팬들이 한국 팬들 못지 않게 편지와 선물을 많이 보내줘요."

 

김진수-독일

 

김진수-전북

 

김진수는 그렇게 2014년 6월 독일 분데스리가 TSG 1899 호펜하임으로 이적하게 됩니다. 그런데 당시 이적료는 공개되지만 연봉은 비밀에 붙여집니다.

 

 

당시 김진수의 이적료는 100만 유로(약 13억 8천만원)으로 결정이 되었고, 연봉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축구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약 10억원 미만이라는 평가가 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진수는 호펜하임 이적 이후 시즌 중반부터 풀백으로 활약하며 베스트 11에도 선정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쳤고, 이어진 시즌에서 초반엔 주전으로 활약했지만, 이후 주전에서 밀려나 2016년 12월 K리그의 전북 현대 모터스로의 이적설이 제기, 결국 2017년 1월 전북 현대모터스로 이적합니다. 

 

그리고 이후 김진수는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나스르 FC로 이적했다가 2021 시즌 여름 친정팀인 전북으로 1년 임대 이적, 2022 시즌 중 전북과 2023년까지 임대 연장을 체결,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진수(축구) 국가대표팀 경력

 

김진수-국가대표

 

김진수는 이외에 2013년 7월 열린 동아시안컵 명단에 포함되어 A매치 데뷔전을 치룬 이후, 2014년 월드컵 최종 앤트리에 포함됐지만 튀니지와의 평가전 도중 부상을 당해 월드컵에 나설 수 없었습니다. 

 

이후 2014 아시안 게임에 출전하는 U-23 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려 풀백으로 활약, 금메달 획득에 기여했고, 2019 AFC 아시안컵에서 A매치 첫 골을 기록, 이어 2022 월드컵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월드컵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김진수 수상 경력>

-2014년 아시안 게임 축구 금메달

-2015년 AFC 아시안컵 준우승

-2017, 2019년 EAFF E-1 풋볼 챔피언십 우승

-2020 AFC U-19 축구 선수권 대회 준결승

-전북 현대 모터스 K리그 우승(2017, 2018, 2019, 2020, 2021)

-K리그 클래식 베스트 11(2017, 2022)

 

 

김진수(축구) 연봉

김진수는 국내선수 중 연봉 1위로 현재 14억 7000만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부) 선수들의 평균 연봉은 2억 8211만원이라고 합니다. (기본급, 출전수당, 승리수당, 공격포인트 수당 및 기타 옵션 등 각종 수당을 더한 실지급액 기준)

 

참고로, 뒤이어 울산의 김영권은 13억 9000만원, 전북의 김보경은 13억 4000만원, 울산의 이청용은 13억 2000만원, 울산의 골키퍼 조현우 13억 2000만원 등의 순이라고 합니다. 

 

김진수(축구) 결혼 아내(부인) 김정아 나이(차) 직업, 누구?

 

김진수-김정아-결혼

 

김진수는 아내 김정아와 2017년 5월 3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진수와 아내 김정아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진수는 1992년생인 32세이고, 아내 김정아는 1986년생인 38세로 김진수보다 6살 연상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아내 김정아의 직업은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으로,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를 거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주로 MBC에서 활약. 당시 김정아는 단아한 미모로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인플루언서 헬로쩨이로 활동 중인데요, 주로 SNS 등을 통해 건강, 뷰티 제품을 공구하고, 스토어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팔로워수는 1만 8천 여 명입니다. 

 

 

김진수(축구) 아내 김정아 결혼스토리

 

김진수-아내-김정아

 

김진수는 아내 김정아와 축구선수와 스포츠 아나운서로 만나 2016년 초 교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진수 : "원래 알고 있었던 누나였다. 연락을 안 하다가 친구들과 밥 먹으러 간 식당에서 누나를 마주쳤는데 너무 예쁘더라. 그래서 연락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때 내가 24살이었고 아내는 30살이었다."

 

아내 김정아 : "저는 그러다 말 줄 알았다. 젊은 패기로 연애만 하다가 헤어지면 제가 상처받을 것 같았다. 처음에는 잘 안될 거라 생각해서 거절도 많이 했었다."

 

김진수 : "저는 만날 때부터 결혼할 거라 생각했다. 결혼을 안 해줄 거라는 생각도 안 했다. 무조건 결혼할 거라고 생각했다."

 

아내 김정아 : "저돌적으로 밀고 나가니까 저도 거기에 끌려가다가 어느 날 결혼식장에 와있더라."

 

아내 김정아는 결혼 전 김진수가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시간에 항상 곁에서 지켜주며 큰 힘이 되어주었고, 결국 교제 1년 6개월만인 2017년 5월 결혼에 골인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김진수는 당시 카타르 월드컵 이라크와의 평가전으로 인해 당초 6월 1일이었던 결혼식 일정을 하루 앞당긴 것이었고, 아내 김정아 혼자 결혼식을 준비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혼여행도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 뒤 신혼여행을 가고 싶다는 김진수의 뜻에 따라 월드컵과 전북 정규시즌까지 끝나는 시기인 같은해 12월로 미루게 됩니다. 

 

아내 김정아 : "결혼식 당일에도 남편이 대표팀 소집 기간이라 결혼식 치르고 다음날 오전에 바로 (훈련을 위해) 출국했다. 신혼여행도 가지 못했다."

 

 

김진수(축구) 김정아 자녀 딸, 결혼생활 근황

 

김진수-딸

 

아무튼 두 사람은 그렇게 1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 딸 김제이를 낳고, 이후 2023년 둘째를 얻어 현재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존댓말을 쓰고 있고, 벌써 결혼한지 7년이 지났지만 김진수의 바쁜 일정 때문에 가족이 함께 한 시간이 결혼생활의 반도 안된다고 합니다. 

 

김정아 : "같이 보낸 결혼 생활이 반도 안 될 수도 있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남편이랑) 너무 어색하다. 마주 보고 얘기하는 거 자체가 낯설어서 안 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까 손잡는 것도 잘 안 하게 된다. 갈 때 되면 또 놀러 오라고 한다. 그게 지금 6년째다."

 

남편이 어색할 정도라고 하니 정말 안타까운데요, 이번에 동상이몽2를 계기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기를 바랍니다. 이상 축구선수 김진수와 아내 김징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오상진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소영, 누구? 자녀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