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서하준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배우 서하준이 2월 1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에 신입생으로 합류합니다.

 

이에 배우 서하준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서하준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하준(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서하준

 

배우 서하준의 본명은 손종수입니다. 서하준 나이는 1989년 9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서하준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서하준은 키 18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서하준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마태오)이며, 학력은 청운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하준의 현재 소속사는 블레스이엔티 소속입니다. 

 

서하준(배우) 집안 과거 

 

배우-서하준

 

서하준은 원래 외할머니와 홀어머니 밑에서 6살 어린 동생과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피아노 학원을 운영해서 가족을 먹여 살렸다고 하네요.

 

그래도 크게 가난하지는 않았고 간간히 경제적인 걱정을 할 때가 있을 정도의 평범한 형편이었다고 합니다. 그런 환경에서 서하준은 음악을 좋아해서 중학교, 고등학교 때 노래 동아리에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서하준 : "가수 박효신과 더원의 노래를 즐겨 부르며 팝송을 주로 듣기에 만족한다. 외국가수로는 비욘세와 셀린 디욘을 좋아하는데 그들은 노래 부른다는 생각이 안 든다. 셀린 디욘의 공연을 지켜보면 무대 뒤에 행위예술이나 연극 공연을 항상 넣는다. 입시 연기에 여러모로 도움이 됐다."

 

 

그래서인지 서하준은 나중에 오로라 공주 OST와 굿바이 그리고 헬로우 OST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서하준은 또한 학창시절에는 운동선수 생활도 했다고 합니다. 육상선수로 활약하면서 각종 대회에 참가했고 럭비까지 했지만, 부상을 염려한 어머니의 반대에 결국 운동을 접고 맙니다. 

 

이후 서하준은 고등학생 때 연극을 보러 갔다가 커튼콜 때 배우들이 서로 기뻐하고 우는 것을 보고 그 이유를 찾기 위해 연기입시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그 이후로 연극을 통해 경력을 쌓게 됩니다. 또 그런 가운데 홍콩에서 잠시 모델 일을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서하준(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서하준

 

서하준은 그렇게 2008년 연극 죽은 시인의 사회로 데뷔, 이후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 오로라 공주로 드라마 배우로 데뷔하게 됩니다. 처음 오디션을 봤을 때는 탈락했지만 갑자기 제작진으로부터 오로라 공주에 매니저 설설희 역으로 중간 투입된다는 연락을 받고 중간 투입됩니다. 

 

서하준 : "크게 준비는 못했어요. 우선 매니저 역할이라는 단서 하나만 가지고 들어갔죠. 대본이 나오는대로 대사에 따라 준비하는 게 어려웠어요."

 

 

서하준 :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마다 임성한 선생님과 통화했어요. 선생님이 전화를 주시기도 했고, 제가 전화해서 여쭤보기도 했어요. 그러면서 흐름과 캐릭터를 잡아갔죠."

 

사실 본인은 처음에는 그리 큰 역할이 아닐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점점 분량이 늘어나면서 마침내는 암세포도 생명이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원래 남자 주인공마저 밀어내고 새로운 주인공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참고로, 이때 그에게 큰 도움을 준 것이 바로 작가 임성한과 배우 전소민이었다고 합니다. 

 

배우-서하준

 

서하준 : "근데 사실 (제가) 임성한 작가는 한번도 뵌 적이 없어요. 오디션 때 오시긴 했지만 제가 못 알아봤고, 그 이후엔 전화로 연기 조언을 해주셨으니까요. 목소리만 들어도 일단 따뜻한 분이라는 건 알 것 같던데요."

 

서하준 : "(전소민은) 제겐 교과서 같은 배우에요. 오로라 공주를 통해 많은 걸 가르쳐줬어요. 특히 처음 제가 투입됐을 때 카메라 연기에 있어서 기본적인 걸 알려주곤 했죠. 누구보다 옆에 붙어서 지도해준 감사한 분이에요."

 

이후 서하준은 사랑만 할래, 내 사위의 여자, 옥중화, 맛 좀 보실래요, 불새 2020, 비밀의 집, 영화 굿바이 그리고 헬로우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하준은 이외에도 2014년 풀하우스 뮤지컬에 참여하기도 했고, 후에는 KBS 해피투게더, SBS 정글의 법칙 보르네오 편에도 출연, 이후 2016년에는 복면가왕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신랑수업에 합류하게 되었네요.

 

<서하준 수상 경력>

-2014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사랑만 할래)

-2016년 제 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 신인상 (옥중화)

-2016년 MBC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옥중화)

-2022년 MBC 연기대상 일일&단막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비밀의 집)

 

서하준(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배우-서하준

 

서하준은 올해 나이 35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서하준은 과거 자신의 전 여자친구와 연애관, 그리고 이상형에 대해 밝힌 적이 있습니다.

 

서하준 : "지금까지 여자친구들은 대부분 저보다 연상이었어요. 연하를 사귀어본 적은 한 번도 없었고요. 제가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다 보니까 연상을 만나게 되더라고요. 21살 때에는 저보다 5살 많은 여자 친구를 사귄 적도 있었죠."

 

서하준 : '마지막 연애는 1년 정도 됐는데 지금은 아쉽게도 여자 친구가 없네요. 

 

서하준 : "좋은 사람 만나면 정말 공개 연애하고 싶어요. 원래 책임감이 강한 타입이라 그렇게 공개적으로 예쁜 사랑을 키워나가고 싶거든요. 가수 션과 배우 정혜영 커플처럼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연애를 하고 싶어요."

 

 

서하준 : "섹시하거나 예쁘기보다는 멋있는 여자가 좋아요. 예를 들면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남자 친구 앞에서는 천생 여자인 그런 사람이요. 사상스러우면서도 자신의 주관을 내세울 줄 알고 배울 게 있는 여자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서하준(배우) 결혼 생각 근황

 

배우-서하준

 

서하준은 또한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는 결혼생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했습니다. 

 

서하준 : "(결혼 생각이) 아직은 없는 것 같다. 아직 책임지지 못할 것 같아서 그렇다. 내가 책임을 질 수 있을 때 결혼할 사람이 생긴다고 하더라."

 

서하준 : "이번 드라마(비밀의 집)를 하면서 내가 여러 선배님들께 선배님 결혼할 사람이 생기면 느낌이 오나요? 라고 많이 물었는데 느낌이 온다는 대답을 많이 들었다."

 

서하준 : "딸은 갖고 싶다. 극중 딸로 함께한 솔이(박예린)가 실제로도 정말 좋은 배우고 너무 맑다. 내가 여동생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빠와 딸이 함께 있는 모습이 너무 예뻐 보이더라."

 

이번에 신랑수업에 합류하게 된 배우 서하준인데요, 앞으로의 활약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서하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모태범 임사랑 나이(차) 직업 프로필, 누구? 결혼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