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남보라(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남동생 열애설 결혼 사업 근황

728x90

배우 남보라가 4월 7일 KBS2 편스토랑에 출연합니다. 

 

배우-남보라-편스토랑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남보라가 자신의 요리 실력과 함께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내부를 공개합니다. 

 

 

남보라는 데뷔 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천사들의 합창에 11남매 중 장녀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방송 이후 동생 둘이 더 늘어 현재 13남매의 장녀입니다. 

 

남보라의 등장에 붐은 "13남매 장녀이다. 집에서 자연스럽게 요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초등학생 때 시작해서 지금 요리 인생 25년 차다"고 그를 소개했습니다.  

 

이어 공개된 일상 영상에서 남보라는 독립 후 지내고 있는 집과 요리 실력을 자랑했습니다. 남보라는 "첫째 오빠, 나, 셋째 동생 이렇게 셋이 독립해 함께 살고 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제 방을 가져봤다."고 뿌듯해 했습니다. 

 

배우-남보라-편스토랑

 

본가에서 독립했지만 남보라의 아침 일상은 여전히 가족들과의 연락으로 시작됩니다.

 

아침부터 가족들과 메시지를 주고받느라 바쁜 남보라는 "가족들의 단톡방만 3개다. 같이 사는 형제들 방, 자매들끼리 있는 방, 전체 가족방 3개에 개인 톡방까지 하면 하루 종일 톡방의 알림이 쉬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남보라는 마침 쉬는 날을 맞아 반찬을 만들어 동생들까지 나눠 주기로 결심합니다. 그런데 이날 13남매의 장녀 남보라가 만드는 반찬은 결코 평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스페셜 MC 한래가 "대용량의 운명을 타고난 분"이라고 놀랐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남보라(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남보라

 

배우 남보라는 1989년 11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남보라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이며, 가족으로는 8남 6녀(13남매) 중 장녀로 부모님과 당조카 민우(남보라가 민우 아버지의 사촌동생)가 있습니다. 

 

남보라는 키 16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남보라 종교는 개신교(오순절교회)이며, 학력은 성일중학교, 이화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경영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보라의 현재 소속사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남보라(배우) 과거 

 

배우-남보라

 

남보라는 2005년 당시 고 1때 11남매의 일상 생활을 담은 MBC 예능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신동엽이 진행하는 코너 천사들의 합창에 맏딸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까지만 해도 그는 연예인을 희망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양친의 설득과 계속된 소속사의 러브콜 끝에 연예인이 되기로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남보라 : "연예계 일을 하게 될 거라고 생각도 못 했다. 가족이 많아서 VJ특공대 이런 데 나오다가 천사들의 합창이라는 에능 프로그램에 가족이 주가 돼서 나왔고 그 뒤에 엔터, 기획사에서 계약을 하자고 많이 찾아왔다. 안 한다고 했는데 어머니가 해 보라고 하셨다."

 

남보라(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남보라

 

실제로 이후 2006년 KBS2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합니다. 하지만 극 중에서 비중이 작은 역할이었고 시트콤 자체도 큰 재미는 없어서 크기 이름을 알리지 못합니다.

 

이후 남보라는 드라마, 영화의 조연 및 독립영화의 주연으로 꾸준히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다가 2011년 영화 써니를 통해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2012년 1월 해를 품은 달의 민화공주 역할로 호평을 받으면서 인지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이후에도 남보라는 영화 돈 크라이 마미와 드라마 상어 등에 출연, 귀여운 비쥬얼로 TV광고에는 꾸준히 캐스팅되고 있는데요, 특히 여성 잡지, 패션잡지에 특집 화보 기사로 많이 나온 편입니다. 

 

남보라(배우) 인간극장 13남매 가족의 장녀

 

배우-남보라

 

남보라는 또한 연기자로 데뷔한 이후 2008년 13남매의 장녀로 KBS 인간극장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남보라는 깜찍 외모와 또렷한 이목구비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남보라는 당시 방송에서 "처음 아기 기저귀를 갈아본 게 유치원 때인가? 그래서 무작정 엄마 옆에서 보고 따라했는데.."라며 각별한 동생 사랑을 과시했습니다.  

 

또한 남보라는 "오빠랑 우리가 다 키워야 하지 않을까 라고 많이 얘기한다. 동생들 학비도 제가 다 대주고 해야 할 것 같다"고 의젓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때 방송을 통해 그는 상당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남보라 : "그때가 인기가 더 많았던 것 같다. 부산에 간 적이 있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천사들의 합창만 나갔을 때인데 부산 지하상가에 사람들이 몰려서 지하상가가 마비가 됐었다. (인간극장은) 데뷔를 하고 나서 찍은 건데 사람들이 그때 모습을 좋아해주신다. 많이 덕을 봤다."

 

이후 2015년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자신의 13남매에 대해 "아마 서울에선 우리 가족이 제일 많을 것이다. 막내 동생은 지금 일곱살이다. 막내는 정말 제가 다 키우다시피 했다."고 말했습니다. 

 

남보라(배우) 남동생 사망과 발달장애 소식

 

배우-남보라

 

이렇듯 남보라는 여러 방송에서 부모님과 동생들에 대한 이야기를 꺼낸 바 있는데요, 2015년 안타깝게도 그녀의 넷째 남동생이 갑자기 사망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넷째 남동생이 죽은 이후 힘들었던 시기, 남보라는 여섯째 동생이 경계성 발달장애를 갖고 있다는 사실 등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남보라는 여러 방송(2021년 10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2022년 9월 크리에이터 키즐의 유튜브)에 출연해 2015년 떠나보내야 했던 남동생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남보라 : "(사건이 있던) 그날 밤 집에 (동생이) 안 들어와 (실종 신고 이후) 휴대폰 위치를 추적했는데 너무 느낌이 싸했다. 아니라고 믿고 싶었는데 결국 그게 맞았다."

 

남보라 : "동생을 먼저 보내고 집에서 울 수가 없었다. 부모님이 정말 힘들 것 같았다. 부모이기 전에 저분들도 누군가에겐 기대야 하는 사람이니 단단하게 받쳐줄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악착같이 버텼다."

 

배우-남보라

 

남보라 : "그 후로 자주 (살아서 뭐하냐는)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전에도 다 끝내고 싶다는 생각이 있긴 했지만 진지하진 않았다. 컴퓨터도 전원이 꺼지면 쉬는데 사람 삶에는 그런게 없지 않냐. 그래서 컴퓨터가 부러웠다. 나는 언제 쉬지 싶었다. 그 후로 죽음에 대해 가깝게 생각했다."

 

남보라 : "사건 이후 7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힘들다. (동생에게) 미안하다고 꼭 얘기해주고 싶다. 솔직히 진짜 힘든 것 같다"나는 이 감정을 참았던 것 같다."

 

남보라 : "그냥 덮어놨었다. 왜냐면 이렇게 꺼내면 너무 힘드니까 일부러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이게 안 없어질 것 같다. 이 고통이 평생 갈 것 같은데, 이 고통에 머무르지 않고 잘 이겨내는 게 중요할 것 같다."

 

남보라(배우) 장녀로서의 무게

남보라는 특히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주도적인 삶을 원하는 성향과 달리 13남매의 장녀로 살아가느라 많이 힘들었다고 토로하기도 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남보라 : "동생들은 나를 엄니(엄마+언니)로 부른다. 나도 그냥 한 사람의 자녀이고 싶은데,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는 상황에서) 동생들에게 당장 무언가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저였기 때문에 육아를 했었다."

 

남보라 : "12번째로 태어난 동생을 막내로 생각하고 정말 열심히 키우고 귀여워 해줬다. 그런데 또 아이가 생겼고 (12번쨰 아이가 마지막이라 생각했는데) 그때는 정말 힘들더라."

 

남보라 : "장녀가 된 건 나의 선택도 아닌데, 그런 삶이 힘들다는 생각을 했다."

 

남보라(배우) 사업

 

배우-남보라

 

남보라는 이외에도 2021년 손소독제 사업을 시작하며 이목을 끌었데요, 그가 설립한 회사(보라도리)는 지난해(2022) 10월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보라도리는 라이프스타일 클린케어 브랜드 무하스를 론칭하고 손소독제와 비누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남보라는 자신의 회사가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남보라 인스타그램 : "우리 회사가 그동안 해온 활동들을 모두 인정받아 올해 예비 사회적 기업이 됐다.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전국에서 18개 기업이 선정됐는데 여기 들어갔다는게 너무 놀랍다. 아직도 믿기지가 않는다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천천히 걸어간 보람이 있다"

 

남보라는 지난해 1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 "어릴 때부터 사업이 꿈이었다"면서 사업가로 변신한 근황을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앞서 그는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다음과 같이 밝힌 바 있습니다. 

 

배우-남보라

 

남보라 : "어릴 때부터 사업하는 게 꿈이었지만 용기를 못 내고 있었다. 더 나이가 들기 전에 창업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았다. 육성사업에 참여하기 전부터 준비해 손소독제 제품 개발에만 1년이 걸렸다. 육성사업으로 추진력이 생겨 빨리 진행할 수 있었다."

 

참고로, 남보라의 어머니도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어머니 이영미씨는 현재 사회적협동조합 다다쿱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영등포구 돌봄SOS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식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차원의 돌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보라는 어머니를 통해 사회적경제 관련 네트워크를 거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알게 됐고, 2020년 말 내내 사업계획서를 작성, 그 사업계획서로 2021년 2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지원, 4월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사업은 특히 미혼모 자립 지원이라는 소셜 미션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도 한데요, 그는 이전에도 미혼모를 돕는 크라우드펀딩이나 모금 등 활동에 많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보라(배우) 결혼 남자친구 박서준과 열애설

 

배우-남보라-박서준

 

남보라는 올해 나이 35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남보라는 2012년 박서준과 열애설에 휩싸인 적이 있습니다. 

 

열애설 당시 보도에 따르면 박서준과 친분이 있었던 배우 진주가 영화 써니를 촬영할 당시 박서준이 촬영장에 방문하게 되었고, 남보라를 소개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후 두 사람은 또래 배우들과 함께 자주 만남을 가지다 자연스레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연예계 동료일 뿐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라며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이후 남보라는 2016년 두번째 열애설에 휩싸였는데요, 열애설은 남보라가 쇼핑몰에서 남성과 데이트하는 사진이 공개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남보라(배우) 대기업 사장 아들과 열애설

 

배우-남보라-열애

 

당시 남보라의 열애설 상대는 이름만 들으면 다 아는 대기업의 자제였는데요, 두 사람은 동갑내기로 지인의 소개로 만났으며, 큰 키에 훈훈한 외모를 자랑한다고 보도됐습니다. 

 

재벌 2세와의 만남으로 큰 화제가 되면서 이로 인한 루머도 돌았습니다. 열애설이 보도될 당시 두 사람은 이미 헤어진 뒤였다고 하는데요, 소속사 측에서 결별한 사이라고 입장을 발표한 가운데 남보라가 남자친구로 추측되는 남성과 포옹을 하는 사진이 공개가 됐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남보라의 스폰서가 아니냐는 추측들이 나왔는데요, 당시 연예계가 연예인들의 스폰서 파문으로 많은 논란이 있던 중에 남보라가 재벌 2세와의 열애설이 터지자 열애설이 스폰서 루머로 와전이 된 것입니다. 

 

논란이 커지자 소속사 측은 최근까지 남자친구를 만난 것은 맞지만 헤어진 사이라고 열애설을 일축했습니다. 

 

남보라(배우) 이상형 근황

 

배우-남보라-이상형

 

남보라는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과거 여러 방송을 통해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SBS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남보라 : "친구처럼 가까이 있고 재밌는 지낼 수 있는 사람이 이상형이다. 잘 생긴 것을 떠나서 나와 성격이 잘 맞아서 친구처럼 잘 지낼 수 있는 사람을 원한다. 결혼을 할 사람도 그랬으면 좋겠다"

 

하지만 그에 앞서 남보라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배우 유아인에 빠져 있다. 공유, 유아인처럼 섹시한 남자가 좋다"고 이상형을 공개한 바 있고, 이후 2018년에는 JTBC4 비밀언니에 출연해 "홍종현, 로이킴 같은 스타일, 무쌍에 키 크고 마르고 얼굴 하얗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남보라는 "나는 요즘 썸이라도 타고 싶다. (마지막 연애가) 1년 전이다. 23살 때 첫 연애를 했다. 그래서 이런 생각이 든다. 내가 23년 동안도 없었는데 1년 고작 없는 거 가지고 뭐"라며 쿨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에 편스토랑에 새로운 편셰프로 합류하게 된 배우 남보라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남보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