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도현 <프로필 나이 가족 남동생 과거 여자친구>

728x90

이도현(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남동생 과거 여자 친구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 출연한 배우 이도현과 임지연이 열애 중인 것으로 밝혀져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임지연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4월 1일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 사이에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이도현-임지연

 

이도현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도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 사이로 지내다 호감을 갖고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다"고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이도현과 임지연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도현은 1995년생인 29세이고, 배우 임지연은 1990년생인 34세로 이도현보다 5살 연상인 연항연하 커플입니다.

 

이도현은 최근 더 글로리에서 학교폭력 피해자 문동은을 돕는 성형외과 의사 주여정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모았고, 임지연은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 이번에 같은 시리즈에서 학폭 가해자 박연진 역을 맡으며 화제에 올랐습니다. 

 

이도현과 임지연은 함께 나오는 장면이 많지 않아 촬영 막바지에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더 글로리 배우들이 친목 도모 자리를 자주 가지면서 마음을 키운 것으로 전해집니다. 

 

* 추천 글 -> 임지연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근황>


-이도현(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도현(배우) 과거 

-이도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도현 가족 동생에 대한 애정, 외모, 운동

-이도현(배우) 결혼 여자친구, 럽스타그램 의혹 해명


-이도현(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이도현의 본명은 임동현입니다. 할아버지가 붙여준 이름이라고 하네요. 예명은 데뷔하면서 소속사 권유에 따라 현자만 남기고 나머지 글자의 받침을 빼서 도현이라고 지었다고 하는데요, 재미있는 건 임동 현일 때는 운동복을 좋아해서 아주 내추럴하게 입고 다니고, 이도현으로 일할 때는 최대한 멋지게 꾸민다고 하네요.

 

 

&ldquo;이도현

 

이도현 나이는 1995년 4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이도현 고향은 이도현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임동혁이 있는데요, 남동생 임동혁은 발달 장애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도현은 키 18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이도현 종교는 개신교이며, 이도현 학력은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도현의 현재 소속사는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도현(배우) 과거

 

이도현이 연기를 처음 접하기 시작한 건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라고 합니다. 그전 까지만 해도 농구를 가장 좋아해 농구선수를 꿈꾸기도 했었지만 운동은 취미로만 했으면 좋겠다는 아버지의 설득과 학교를 옮기게 되면서 농구를 접고 다른 진로를 고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ldquo;이도현

 

당시 이도현은 여느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학원에 다녔다고 하는데요, 전자사전에 공부와 관련된 게 아닌 영화를 다운로드해서 매일 봤다고 합니다. 당시 이도현이 가장 많이 본 영화가 해바라기였다고 하네요.

 

 

당시 이런 모습을 본 학원 선생님이 어머니에게 공부보다 다른 분야에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라고 얘기했고 어머니께 연기학원이 다니고 싶다고 말을 해 처음에는 아버지 몰래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도현은 배우로 진로를 정하게 되면서 연극영화과 진학을 희망했지만 학원비가 어마어마하게 들어 아버지의 도움이 필요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그래서 학원에서 대학로 공연을 할 때마다 아버지와 동생을 초대해 "나 이런 거 한다 라고 도와달라고 연기 선생님과 함께 아버지를 설득했다고 합니다. 

 

당시 아들의 공연을 본 이도현의 아버지는 "하고 싶은 걸 해 봐라" 라고 하며 허락을 하셨고, 이로 인해 이도현은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며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도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후 이도현은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가 연기하는 이준호 역의 아역으로 데뷔했으며, 이듬해인 2018년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졸부 집 아들이자 조정 선수인 동해범 역으로 첫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 같은 해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 출연하게 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ldquo;이도현

 

&ldquo;이도현

 

그리고 이후 2019년 tvN 인기드라마 호텔 델 루나에서 고청 명역을 맡게 되면서 인지도가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 이후 위대한 쇼에서 송승헌이 연기한 위대한의 아역으로 특별출연, 또한 스카우팅 리포트로 대세 배우 대열에 오르며, 2019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지난해(2020년) 이도현은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 처음으로 주연으로 발탈되어 좋은 연기로 당시 가장 주목받는 신인 배우 중 한 명으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ldquo;이도현

 

&ldquo;이도현

 

여기에 같은해 엄청난 스케일과 퀄리티로 주목받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출연하면서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얼마 전 드라마 괴물에 특별 출연해 짧지만 유쾌하고 섬뜩한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도현은 최근 KBS 미니시리즈 오월의 청춘을 통해 첫 지상파 드라마 주연으로 발탁, 스위트홈에서 사약 남매 케미를 보여줬던 배우 고민시와 한번 더 호흡을 맞추며 대중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ldquo;이도현

 

이도현은 이외에도 런닝맨, 아는 형님, 전참시 등에 출연하며 예능에서도 준수한 예능감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기도 했는데요, 앞으로도 배우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하는 모습 기대해보겠습니다. 

 

-이도현 가족 동생에 대한 애정

 

이도현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자신이 번 돈으로만 가족이 살 수 있으면 하는 뜻으로 "2020년은 나만 일하는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후 한 인터뷰에서 "올해는 힘들 것 같고요. 좀 더 열심히 해서 내년엔 이뤄드리고 싶은데 좀 다른 생각도 들어요."라고 하며, 

 

&ldquo;이도현

 

이어 "얼마 전 회식 자리에서 김강현 선배님이 도현아, 인터뷰 잘 봤어. 근데 나도 부모님 일 시켜드려. 부모님 일을 쉬게 하는 게 효도는 아닌 것 같아. 대신 좋은 환경을 만들어 드려"라고 하셨어요. 26년간 해오신 일인데 제가 한순간에 뺏는 느낌이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많이 벌어서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해드려야죠"

 

 

또한 이도현은 발달장애를 가진 두 살 터울 동생에 대해서는 "어릴 땐 동생을 피했어요. 동생이 장애우라는 것이 부끄러운 게 아니라 왜 이걸, 그걸 못하는지 이해가 안 됐거든요. 남들이랑 똑같이 생기고 못 걷는 것도 아닌데 왜 못하나, 그래서 더 모질게 대했는데 고등학생 때 많이 바뀌었죠."

 

이어 이도현은 "동생이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 내 동생은 혼자 다 할 수 있는 아이가 아니구나를 깨달았어요. 그때부터 대놓고 챙겨주고 나서서 내가 얘 형이라고 말하고, 보여주기 식으로 멋지게 입고 동생 학교 앞으로 갔어요. 얘 건들면 나한테 혼나는 거라고 알려주려고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정말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동생이에요. 제 연기에 동생이 미치는 영향도 커요. 사람을 관찰하는 게 습관이라서 저 사람은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는지, 왜 저때 저렇게 행동하는지 살피게 돼요. 동생을 볼 땐 행동보다 심리를 보게 되더라고요. 장애우 분들은 순수해요. 동생의 선하고 순수한 점들이 제 연기에 좋은 영향을 줘요"

 

&ldquo;이도현

 

그리고 동생과 관련한 미래에 대해서는 "생각을 하다 머리가 너무 아파서 그냥 지금 충실하자고 결정했어요. 내가 30대 후반이면 동생도 30대 중후 반일 텐데 그 아이가 연애는 하고 있을까, 여전히 부모님과 살고 있을까, 어느 수준까지 지적 능력이 발달했을까 등등 생각이 너무 많아지더라고요. 현재를 충실히 살다 보면 자연스럽게 흘러가지 않을까요?"

 

이도현의 인터뷰를 들어보면 부모님과 동생에 대해 가지고 있는 진심어린 마음들이 느껴지네요. 

 

-이도현(배우) 외모

 

이도현은 어렸을 때 부터 꽤 인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늘 이어달리기에서 마지막 주자를 맡아 인기가 많았고, 또 초등학교 밸런타인데이 때는 책상 위에 초콜릿이 너무 많아 어머니와 함께 들고 집에 갔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ldquo;이도현

 

이도현은 지금도 꽤 잘생긴 배우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도현 본인도 자신의 외모에 대해 만족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는 "잘생겼다가 아니라 매력 있는 얼굴이라고 생각해요. 긍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인사성 밝은 사람이 되자는 게 제 모토고 부모님도 그렇게 가르치셨어요"

 

 

이어 이도현은 "올바르게 살아라. 어딜 가든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는 달고 살라고 가르쳐주셨어요. 최소한 그 말씀만큼은 실천하며 살려고 해요. 습관도 됐고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도현(배우) 운동

 

이도현은 학창시절 농구선수로 뛴 적이 있는 만큼 운동신경이 좋은 편이고, 여가 시간에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거나, 또한 촬영을 할 때도 중간중간 꼭 헬스장에 갔고 문 닫히면 조깅을 할 정도로 실제로도 운동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구기종목인 농구와 풋살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ldquo;이도현

 

그리고 실제로 운동을 잘해서인지 드라마에서도 운동과 인연이 깊은 역할을 많이 맡아왔는데요, 예를 들어, 야구 : 드라마스페셜 스카우팅 리포트의 곽재원, 슬기로운 감방생활 이준호, 농구 : 18 어게인의 고우영, 태권도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의 길오 돌, 조정 :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동해범 등이 있습니다.

 

또한 참고로 이도현은 현대무용, 아크로바틱 등을 하기도 해 춤도 꽤 잘 추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도현(배우) 결혼 여자친구, 럽스타그램 의혹 해명

 

이도현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여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지난해 11월 럽스타그램 의혹에 휘말린 적이 있는데요 의혹일 뿐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당시 트위터에는 이도현이 팬덤으로부터 생일 선물로 받은 돼지 모자를 여자친구에게 선물했다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글의 작성자는 이도현의 한 팬덤으로, 그는 지난 10월 진행한 생일 서포터 중 돼지 모자 제품을 이도현의 여자 친구가 착용한 뒤 인증사진을 SNS에 올렸다고 주장했습니다. 

 

&ldquo;이도현

 

그는 "생일선물 인증을 여친이 해주는 배우가 있다? 거기에 좋아요까지 누르는 배우가 있다"며 돼지 모자를 쓴 여성의 사진과 이에 좋아요를 누른 이도현의 계정이 담긴 화면을 캡처해 올렸습니다. 

 

이어 "비계(비공개 계정)에는 티 안 내고 본계에서 티 내길래, 혹시라도 연애가 타격 있을까 봐 걱정스러운 말을 했을 뿐인데 게시글을 다 삭제하고 그 뒤로 팬이랑 기싸움하는 넌 참"이라며 이도현을 저격했습니다.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도현이 열애 중이며, 여자 친구에게 팬들의 선물을 주며 럽스타그램을 운영했다는 주장이 빗발쳤는데요, 일부는 그간 이도현을 위해 보낸 서포트 금액을 환불해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도현의 생일 서포트를 진행한 팬덤 측은 "현재 환불 요청 문의가 오고 있어 공지드립니다. 이미 서포트가 진행되고 있어 환불은 어려우며, 남은 금액은 유기견 단체에 후원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후 이도 러블도 더 이상의 서포트는 진행하지 않을 계획입니다"라고 공지했습니다. 

 

이에 이도현 소속사 측은 "3년 전 즈음의 일로, 게시물에 나온 모자넌 친한 지인들이 같이 만난 자리에서 함께 모자를 써봤다가 찍은 사진이었을 뿐"이라며 "SNS에 올라간 사진도 오해가 생길까 봐 당시에 삭제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게시물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해서는 "여자 친구가 아닌, 이도현의 친한 지인 중 한 명"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최근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배우 임지연과 열애 중임을 인정한 이도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더 글로리> 뜻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뒷이야기(촬영지 등)

* 금새록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