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임지연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근황>

728x90

최근 SBS 새 예능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임지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임지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임지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임지연

 

배우 임지연은 1990년 6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임지연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임지연은 키 166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임지연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금호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지연의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임지연(배우) 어린시절

 

배우-임지연

 

임지연에게는 6살 위의 언니와 5살 밑의 남동생이 있습니다. 

 

임지연 : "아버지가 육남매 중 장남이시고, 또 제 위로 6살 많은 언니가 있었어요. 그래서 부모님은 제가 아들이기를 기대하셨어요. 다들 아들이라고 생각했고, 또 사주에서도 아들이었대요. 그래서 남자 아이에게 줄 선물을 사놓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덜컥 여자아이가 태어난거죠."

 

임지연 : 그러다가 5년 뒤에 남동생이 태어났어요. 제가 언니보다는 남동생과 더 많이 어울렸어요. 장난감도 남자애들 장난감 위주였고, 남동생과 같이 공놀이도 하고, 만화도 남동생이 좋아하는 것 위주로 했고요. 남동생과 싸우기도 많이 싸웠지만 언니보다 더 많은 추억이 있어요."

 

 

또한 임지연은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서 어릴 때부터 예술쪽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또한 어렸을 때부터 매우 적극적인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임지연 : "어머니가 연극이나 뮤지컬 보는 걸 좋아하셨어요. 그래서 자식들을 데리고 많이 다니셨죠. 저는 근데 어릴 때 내한공연이었던 뮤지컬 캣츠를 봤는데 고양이들이 정말 멋있었어요. 캣츠를 본 다음부터 나도 고양이가 되고 싶다, 나도 공연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밖에 하지 않았어요."

 

임지연 : "남들 앞에 서는 것을 좋아해요. 그러다가 교회에 우연히 가게 됐는데 피아노 반주자에게 빠졌었어요. 그 다음에는 반주를 하기 위해 교홰에 갔어요."

 

이후 임지연은 자연스럽게 예중, 예고에 진학하려고 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실패하고 맙니다. 

 

임지연 : "초등학교 때 예술 중학교에 진학하고 싶었는데, 부모님 반대가 컸어요. 아버지 직업이 경찰이라 조금 엄하시기도 했고, 또 가족 중에 예체능 계열에 계신 분이 아무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걱정이 되셨나봐요."

 

임지연(배우) 학창시절

 

배우-임지연

 

결국 임지연은 고등학교마저도 부모님의 뜻에 따라서 일반 인문고를 진학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대학교 입학할 무렵에는 부모님을 설득하여 한예종에 입학하게 됩니다. 

 

임지연 : "좋은 학교, 좋은 교수님, 좋은 선배들과 함께 배우가 되고 싶었어요. 그런데 한예종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않았어요. 입시생들간에 경쟁률도 높죠. 사실 중앙대는 비주얼을 본다나 서울예대는 개성이 있어야 한다. 같은 떠도는 얘기들중에서도 한예종은 특별한 이야기가 없더라구요."

 

 

임지연 : "제가 학원에서 최초였어요. 한예종에 입학한 최초의 수험생이었죠. 그래서 학원안에서 유명인사였어요. (사람들이) 관심 가져주고 시선도 많이 받았는데 유쾌한 관심이었죠."

 

결국 임지연은 한예종에 진학을 했고, 이후 인간중독으로 캐스팅되기 전까지 재난영화, 포커페이스의 길, 농담, 9월이 지나면 등의 단편영화를 찍으면서 경험을 쌓게 됩니다.

 

임지연(배우) 데뷔작 인간중독

 

배우-임지연

 

그러다가 이후 임지연은 심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한 뒤 얼마되지 않아서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됩니다. 이때 임지연은 미모와 함께 데뷔작임에도 불륜이라는 소재를 살려주는 베드신에서 과감하게 열연하며 호평을 받고, 또 담대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김대우(인간중독 감독) : "임지연에게 인간중독이 첫 상업영화다. 그래서 촬영장에서는 우리(제작진 및 스태프들)들은 임지연이 불안요소라고 생각했고, 모두들 임지연을 주시했다. 그런데 현장에서 과자를 먹던 임지연이 급기야 졸기 시작했다. 정말 담대한 친구였던 것 같다."

 

임지연 : "사실 제 성격이 긴장을 잘 안해요. 그리고 학교 다니면서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서, 그것이 현장에 적응하게 되는데 크게 도움이 됐죠."

 

이런 임지연의 성격은 베드신을 촬영할 때도 잘 드러납니다. 

 

 

임지연 : "차 안 베드신이 첫 베드신이었어요. 그 장면에 가흔(임지연 배역)과 진평(송승헌 배역)의 감정이 보이려면 다양한 각도가 필요했을 텐데, 제가 (베드신에) 처음이다 보니 여러 가지 소리나 움직임이 한정적일 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임지연 : "그래서 감독님께 최대한 열심히 다양한 걸 해볼 테니 편집하실 때 골라서 쓰셨으면 좋겠어요 라고 말씀드렸어요. 사실 제 성격 자체가 해보자라는 주의예요. 너무 많이 생각하고 걱정하면 오히려 혼란스러워서 자신감만 떨어지니까, 그냥 이왕 하는 거 즐기자고 생각했죠."

 

임지연(배우) 연기력에 대한 혹평

 

배우-임지연

 

다만 당시 임지연은 연기력에 있어서는 그리 호평을 받지는 못합니다. 

 

허지웅(영화평론가) : "성공의 정점에 갔던 남자가 사랑이 뭐라고 다 내팽개치는데 송승헌 씨의 연기는 충분했다고 본다 욕먹는게 안타까울 정도다."

 

허지웅 : "그런데 사랑연기는 두 사람의 합이 잘 맞아야 한다. 임지연의 얼굴은 너무 좋은데, 연기가 안된다. 결국 임지연의 ㅇ녀기가 안되었기에, 나중에는 임지연을 사랑하는 송승헌이 정신병을 앓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였다."

 

허지웅 : "다만 임지연은 완벽한 미인상이나 흔한 성형미인도 아니다. 희귀하고 좋은 얼굴이다. 앞으로도 계속 (영화나 드라마에서) 봤으면 좋겠는데 이번 경험을 발판삼아 좋은 배우가 됐으면 좋겠다."

 

참고로, 임지연의 연기력에 대해서는 그녀 스스로 변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임지연 : "종가흔(인간중독의 임지연 배역)은 제 말투와 달라요. 전 중저음의 허스키한 목소리인데, 가흔의 목소리는 완전히 달랐어요. 여성으로서의 성숙함을 느끼는 목소리라고 감독님이 디렉션을 주셨죠."

 

임지연 : '말투부터 제 것이 아니니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테크닉이나 발성 같은 것에 아쉬움이 있기도 하고요. 하지만 같이 연기한 선배들이 어떻게 처음부터 만족하냐? 매번 아쉬움이 없으면 그게 더 큰 문제다 라는 등의 격려의 말씀을 많이 해주셨어요"

 

임지연(배우) 인간중독 이후 활동

 

배우-임지연

 

아무튼 임지연은 이 영화(인간중독)로 몸매에 대한 호평을 얻기도 하면서 인간중독 개봉 후 3개월 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후 임지연은 간신에서도 파격적인 베드신을 보여주었고, 임지연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에 찬사가 쏟아졌지만 그와 별개로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임지연은 이후 영화 럭키, 타짜 원 아이드 잭, 유체이탈자 등에 출연했고, 2015년 드라마 상류사회를 시작으로, 대박, 불어라 미풍아, 웰컴2라이프, 장미맨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에 출연합니다. 

 

이중 임지연은 특히 드라마 웰컴2라이프와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 연기력이 많이 나아졌다는 칭찬을 받기 시작, 연말 MBC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합니다. 

 

 

배우-임지연

 

임지연은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장미맨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더 글로리 시즌1 등에 출연했고, 오는 2023년에도 더 글로리 시즌2에 출연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임지연은 2015년 8월~2017년 5월 14일까지 섹션TV 연예통신의 MC를 맡기도 했고, 또한 정글의 법칙, 런닝맨, 손주현의 간이역,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등의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임지연(배우) 성형

 

배우-임지연

 

그런데 임지연 성형수술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사건이 있습니다. 바로 임지연 졸업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온 것입니다. 이 임지연 과거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임지연이 성형수술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합니다. 그러자 임지연 소속사에서 반박을 합니다. 

 

임지연 소속사 : "임지연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문제의 사진은 자신의 졸업사진이 아니라고 했다. 또한 오해를 풀기 위해 임지연의 진짜 졸업 사진을 공개할 계획이다.(2014년 6월 24일 인터뷰)

 

또한 미국에서 전화가 걸려옵니다. 

 

임지연 : "배우 임지연과 상관이 없는 데 내 옛날 사진이 임지연 졸업사진으로 둔갑되어 있어서 내 친구들이 전화를 하고 있다. 이젠 내 졸업 사진을 (배우 임지연 졸업사진으로) 오인해서 실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그런데 임지연의 동창생 중 한명이 인터넷에 배우 임지연의 졸업사진이 맞는 것 같다는 증언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단 본인이 부인한 이상 다른 사람의 말은 다 믿을 수는 없을 거 같은데요, 증언이 맞다 하더라도 살이 빠진 것이지 꼭 성형을 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거 같네요. 

 

임지연(배우) 결혼 남자친구

 

배우-임지연

 

임지연은 올해 나이 3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임지연은 과거 사업가인 이욱과 열애 사실을 공개한 바 있고, 여러 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먼저 전 남자친구에 대해서 임지연은 스스럼없이 털어놓습니다. 

 

임지연 : "제 첫사랑 남자친구는 입시학원에서 만났어요. 한 살 위 오빠에게 제가 먼저 짝사랑에 빠져서 적극적으로 대시르 ㄹ했어요. 저 오빠 좋아해요라고요."

 

임지연 : "종가흔(인간중독의 임지연 배역)은 밀당을 하는데 저는 (연애 관계에서) 당기기만 해요. (남자친구와) 좋은 추억을 남겼고, 행복했어요. 하지만 결국은 학교생활에 열중하다가 헤어졌어요. (마지막이) 안 좋게 헤어지게 된 편이었어요."

 

임지연 : "큰 뜻 없이 에전에 만난 남자친구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여러 사진을 뒤졌어요. 당시 그 오빠가 편지를 많이 써줬거든요. 그런데 그 때 같이 찍은 액자 사진을 우연히 봤는데, 그 뒤에 편지가 있더라고요."

 

임지연 : "그 편지에 이 편지를 보고 있을 때 너와 나는 여전히 사귀고 있을까. 사랑해 라고 쓰여 있었어요. 그걸 보고 엄청 울었죠. 수업시간에도 울었고요."

 

임지연 : "남자친구가 현재는 없다. 연애를 안 한지 4~5년은 됐다. 물론 썸씽은 있었다. 가장 최근에 한 키스는 영화 인간중독 촬영 하면서였다. 그런 일을 제외하고, 키스는 한 6개월 정도 전이었다.(2015년 5월 방송 중)

 

 

임지연 : "(스스로에게) 남자친구 안 만난 지 4년 됐다는데 (키스는) 뭐하는 짓이야. 사실 한창 만날 때고 한창 사랑을 나눌 때고 그렇잖냐. 내 나이가."

 

그러다가 이후 2018년 1월 사업가인 이욱과 열애 사실을 공개합니다. 이욱 W-재단 이사장은 1988년생으로 임지연과는 2살 차이가 납니다. 그는 한양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훈남 사업가로 2011년 대학교 재학 당시 소통을 위한 젊은 재단을 설립, 이듬해 W-재단으로 확장시켰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후 열애 인정 6개월 만인 2018년 7월 29일 결별을 인정하며 열애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남자친구와 관련해서는 더 이상 소식이 없네요. 

 

임지연(배우) 이상형

 

배우-임지연

 

임지연은 과거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나는 강한 남자가 좋다. 나는 낮이밤이(낮에도 이기고 밤에도 이긴다)인 남자를 만나고 싶다."고 말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인터뷰에서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임지연 : "송승헌 선배님이 예능프로그램에 나가서 계속 아이유가 이상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저는 유아인 선배님? 하하하!"

 

임지연 : '아직 연애는 잘 모르겠고요. 인간중독 종가흔이처럼 진짜 사랑을 하고 싶어요. 살면서 단 한 번일지라도 정말 진짜 사랑을 해보고 싶어요."

 

임지연 : "따뜻하고 인성 자체가 좋은 사람이 제 이상형이에요. 전 외모를 보지 않아요. 친구들이 넌 정말 남자 외모 보질 않는구나라고 말할 정도죠."

 

임지연 : "물론 잘생긴 남자를 보면 설렘이 있기는 해요. 하지만 통하는 게 없으면 설렘도 짧고 만남을 지속하기도 힘들어지더라고요."

 

임지연(배우) 이도현 열애 근황

 

임지연-이도현

 

최근 임지연은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도현과 열애 중임을 인정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도현은 1995년생인 29세이고, 배우 임지연은 1990년생인 34세로 이도현보다 5살 연상인 연항연하 커플입니다.

 

이도현은 최근 더 글로리에서 학교폭력 피해자 문동은을 돕는 성형외과 의사 주여정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모았고, 임지연은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 이번에 같은 시리즈에서 학폭 가해자 박연진 역을 맡으며 화제에 올랐습니다. 

 

이도현과 임지연은 함께 나오는 장면이 많지 않아 촬영 막바지에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더 글로리 배우들이 친목 도모 자리를 자주 가지면서 마음을 키운 것으로 전해집니다. 

 

최근 연기뿐 아니라 손주현의 간이역,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 등의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임지연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임지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도현 <프로필 나이 가족 남동생 과거 여자친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