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기우 <프로필 나이 키 과거 이청아 아내(부인), 누구? 자녀>

728x90

배우 이기우가 11월 5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합니다. 

 

결혼 후 첫 예능으로 전지적 참견 시점을 택한 그는 매니저와의 일상을 가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이기우 나이 결혼 아내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기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기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이기우

 

배우 이기우는 1981년 10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이기우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현 서초구)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형, 그리고 아내가 있습니다. 

 

이기우는 키 190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이기우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요셉)이며, 학력은 서울고등학교,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단국대학교 정책경영대학원 문화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기우의 현재 소속사는 네버다이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기우(배우) 집안 과거

 

배우-이기우

 

이기우 아버지는 고위 공무원 출신입니다. 

 

이기우 : "아버지가 동력자원부에서 근무하시다가 건강이 너무 안 좋아져서 그만두셨어요. 그런데 (그만 두기 전에는) 다들 차기 장관감이라고 하실 만큼 승승장구하셨는데.."

 

 

사실 이기우는 8학군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모범생으로 소문이 났었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그가 일으킨 가장 큰 사건은 형과 싸우다가 맞았던 일 정도였습니다. 일방적으로 당했지만,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시는 초유의 일이 일어났기 때문에 착한 아들이었던 이기우의 뇌리에는 강렬했던 사건으로 남게 됩니다. 

 

이기우 : "형이 고 3때 가끔 짜증을 내고 학교에 갔는데, 저는 너무 화가 나서 나는 절대 안 그래야지 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 학교에 갔더니 짝꿍이 씩씩거리고 있더라고요."

 

이기우 :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엄마랑 싸웠다는 거예요. 전 정말 엄마랑 무엇 때문에 싸우는지, 어떻게 엄마랑 싸울 수 있는지 이해가 안 갔어요."

 

이기우(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이기우
이기우 영화 클래식 중
배우-이기우
이기우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중

그렇게 평범하고 착한 학생이었던 이기우는 2002년 뮤직비디오와 같은해 연극 햄릿에서 단역으로 출연, 이후 2003년 영화 클래식으로 정식 데뷔합니다.

 

 

이후 이기우는 영화 내 여자치구를 소개합니다, 그놈은 멋있었다, 극장전, 새드무비, 추적자, 시간이탈자, 드라마발칙한 여자들, 스타의 연인, 꽃할배 수사대, 기억, 품위있는 그녀, 복제인간, 나의 해방일지, 별똥별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특히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싱글대디 조태훈 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리기도 했고, 현재는 JTBC 새 드라마 기적의 형제와 영화 폭로에 캐스팅 된 상태입니다. 

 

<이기우 수상 경력>

-2008년 제 1회 대한민국 주얼리 어워드 에메랄드상

-2013년 제 8회 아시아 모델 시상식 모델스타상

-2016년 제 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핫스타상 (기억)

-2022년 제 13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우수상 (나의 해방일지)

 

이기우(배우) 큰 키로 군대에서 어려움 겪기도

 

배우-이기우

 

이기우하면 연기력도 괜찮지만 우선 190cm라는 키와 작은 얼굴, 여기에 떡 벌어진 어깨와 복근이 상당히 뚜렷해 멋진 몸매(몸짱)를 자랑합니다.

 

사실 모델로도 어울리는 외모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런 이기우도 그런 큰 키 때문에 오히려 군대에서는 고달팠던 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기우 : "군대 가서 침낭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다. 다른 분들은 쏙 들어가서 편히 자는데 난 머리가 안 들어가는 거다. 그래서 이러다 동사하느니 차라리 발을 포기하자고 생각했다."

 

 

결국 이기우는 다리를 포기하고 얼굴 위주로 덮고 잤는데 이번에는 너무 추워서 쥐가 나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기우(배우) 이청아 열애 결별

 

배우-이기우

 

이기우는 지난 2013년 4월 배우 이청아와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커플이 된 후 6년간 공개연애를 하며 연예계 장수커플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기우는 1981년생인 42세이고, 이청아는 1984년생인 39세로 3살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이기우는 그의 데뷔작이었던 클래식에서 이청아의 아버지인 이승철의 아들로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기우 이청아 두 사람은 tvN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를 통해 인연을 맺어 약 1년간 스키팀A11에서 친분을 쌓고 2013년 초부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불렸고 공식석상에서도 서로 언급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공개 열애를 한 지 5년(만난지 6년) 만인 2018년 결별하고, 이후 1년 만인 2019년 7월 결별 소식을 알렸습니다. 

 

 

당시 이청아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은 지난해 결별을 결정, 현재는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좋은 동료이자 친구로 남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위치에서 성실히 활동을 이어갈 두 배우에게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배우-이기우

 

소속사는 이기우와 이청아의 결별 소식이 뒤늦게 알려진 것은 두 배우가 보여준 '서로에 대한 배려'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공개적인 연인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두 사람인 만큼 결별에 대한 언급이 조심스러웠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2018년 초만 하더라도 두 사람에 대한 근황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결혼까지 가는게 아닌가 하는 긍정적인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이 결별에 대해 한 마디 언급이 없었기에 자연스레 결혼 여부에 관한 내용이 언급 됐고 이후에 그간 있었던 결별설이 묻히게 되면서 아무도 두 사람이 결별했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기우(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이기우

 

이기우는 지금의 아내와 2022년 9월 24일 제주도에서 스몰웨딩으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기우와 아내의 나이 직업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된 적은 없습니다. 다만 아내는 이기우보다 연하이고, 미모와 인성을 겸비한 재원으로, 현재 직업은 일단 비연예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두 사람의 교제 기간 등도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기우는 결혼 당시 자신의 SNS에  아내와 반려견 테디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함께 공개하며 손편지로 다음과 같이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더보기

<이기우 손편지 내용>

"수년 전 제게 큰 울림을 주는, 지혜롭고 정의로운 사람을 만났다. 나눔에 인색하지 않고 베푸는 보람을 찾을 줄 아는 사람이다. 약자를 마주하면 손 내미는 따뜻함이 있고. 잘 살기보다 바르게 살고자 하는 강단 있는 사람이다. 서로 존중하고 배울 점들을 찾아 함께 걷다 보니 앞으로의 인생을 이 사람과 함께 걷고 싶다는 확신이 생겼다. 더 큰 삶의 목표를 갖게 해준 이 사람과 가정을 이뤄보려 한다. 저희가 행복한 모습으로 세상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가정을 이루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배우-이기우

 

배우-이기우

 

이후 이기우는 아내가 지난해 1월 유기견이었던 테디를 가족으로 맞이할 당시 함께한 인물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기우는 2021년 유기견 테디를 입양해 테디아빠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는 "함께라서 더 좋다. 서로가 바라보는 세상이 얼마나 다를지, 혹은 비슷할지 나는 그게 너무 궁금하다. 확실한 건 함께라서 행복하고 고맙다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기우는 특히 결혼식에서 반려견 테디와 함께 식장으로 들어서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기우는 유기견 해외 출국 봉사도 이어왔습니다. 

 

한편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아직은 자녀(2세) 소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 배우 이기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이청아 <프로필 나이 집안 아버지 성형 열애 결혼>

* 추천 글 -> 아이키(올레디 강혜인, 유튜버) 나이,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