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지연(티아라) 황재균 결혼 나이(차) 근황

728x90

지연(티아라) 황재균 결혼 소식

걸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지연과 야구선수 황재균이 2022년 12월 10일 결혼합니다.

 

지난 11월 2일 황재균 측은 "걸그룹 티아라의 지연과 황재균이 오는 12월 1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웨딩마치를 울린다"고 전했습니다. 

 

티아라-지연

 

앞서 지난 2월 지연과 황재균은 열애 사실을 공개하며 2022 프로야구 시즌 종료 후 결혼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지연은 자신의 SNS에 야구선수 황재균과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다음과 같이 결혼소식을 전했습니다.

 

 

지연 : "팬 여러분께 직접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생겨 용기 내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다. 작년 지인을 통해 알게 되어 좋은 감정으로 만난 남자친구가 있다."

 

지연 : "언제나 저를 먼저 배려해 주고 아껴주며 저에게 행복이란 걸 알려준 제 인생에 선물 같은 남자친구와 다가올 겨울에 결혼을 약속했다. 불안정한 저를 다단하게 잡아주고 기댈 수 있게 어깨를 내어준 든든한 남자친구와 이쁘고 행복하게 잘 살겠다.

 

지연 : "너무 갑작스러운 소식에 놀라지 않으셨을까 걱정되지만 저에게도 이런 행복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날이 오게 되어 한 글자 한 글자 적으며 많이 떨리고 긴장된다. 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응원과 사랑에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황재균 역시 "평생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 지난해 한창 힘든 시기에 만나 흔들리며 나를 단단하게 잡아주고 옆에 있다는 존재만으로 많은 도움을 주었던 친구와 함께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결혼식까지, 그리고 결혼 후에도 행복하게 예쁜 사랑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지연(티아라) 황재균 결혼 발표 이전과 이후

 

티아라-지연

 

열애설과 함께 결혼을 발표했던 두 사람이기에 모두가 놀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앞서 황재균은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여자친구에 대해 솔직하게 언급했고, 이를 굳이 숨기려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KBS2 살림하는 남자들2에서 공개적으로 열애 중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황재균은 결혼하고 싶은 이상형이 있냐는 질문을 받고 "그건 없고 지금 여자친구가 제일 좋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만난 지 4개우러 된 것 같다. 올림픽 때 정말 힘들지 않았냐. 여자친구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다."고 털어놨습니다. 

 

또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여자친구 지연이 속한 그룹 티아라의 곡을 틀어놓고 즐기기도 했습니다. 황재균은 당시 티아라의 히트곡은 물론 신곡이었던 티키타카 안무까지 따라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후 황재균은 결혼 발표 이후 한 인터뷰에서 "사실 몰래 연애할 때는 마음이 편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대놓고 연애해서 편하게 지내고 있다. 요즘 함께 나가면 (지연과) 몸집 차이가 커서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시더라. (지연이) 매우 잘해줘서 좋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지연(티아라) 황재균 나이(차), 누구?

 

티아라-지연

 

지연과 황재균 두 사람의 나이차는 지연은 1993년생인 30세이고, 황재균은 1987년생인 36세로 6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황재균은 2006년 현재 유니콘스에 입단하며 프로야구 선수로 데뷔, 이후 넥센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에서 활약했습니다. 2017년에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미국 메이저리그를 경험하기도 했고, 2018년 한국에 복귀한 뒤에는 KT wiz에서 활약 중에 있습니다. 

 


지연(티아라)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티아라-지연

 

티아라 출신 배우 지연의 본명은 박지연입니다. 지연 나이는 1993년 6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지연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수유동(현 강북구 수유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박효준, 그리고 남편 황재균(2022년 12월 10일 결혼 예정)이 있습니다. 

 

오빠 박효준은 슈퍼스타 K3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요, 박라드라는 닉네임으로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였고, 지연도 몇차례 출연했지만 현재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연은 키 165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지연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수유초등학교, 화계중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공연예술과 실용음악 전공(전학), 리라아트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연의 현재 소속사는 에이엔비그룹 소속이라고 합니다. 

 

지연(티아라) 데뷔 및 활동

 

티아라-지연

 

지연은 티아라 데뷔에 앞서 2007년 드라마 헬로 아가씨를 비롯해, 로비스트, 애자 언니 민자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2009년 4인조 걸그룹 티아라 디지털 싱글 거짓말로 데뷔, 티아라 활동과 더불어 공부의 신(2010), 정글피쉬 시즌2(2011), 너의 노래를 들려줘(2019), 드림하이2(2012) 등의 OST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지연은 또한 데뷔 이후에도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갔는데요, 티아라 탈퇴 이후 연기에 전념하다가 2018년 5월 중국 회사 롱전과 전속 계약, 가수로서의 활동을 재개하려고 했지만 건강 문제로 무기한 연기됐다고 합니다. 

 

티아라-지연

 

하지만 이후 연기 활동은 꾸준히 해가고 있는 지연인데요, 그동안 대표작품으로는 드라마 혼, 지붕뚫고 하이킥, 공부의 신, 정글피쉬2, 미스 리플리, 드림하이2, 트라이앵글, 달콤한 유혹, 너의 노래를 들려줘, 이미테이션이 있으며, 영화로는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정글피쉬2, 노미오와 줄리엣 등에 출연하는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연은 스타 골든벨, 일요일이 좋다 패밀리가 떴다, 놀러와, 주간 아이돌, 식신로드, 비디오스타 등의 예능 출연과 엠카운트다운, 쇼 음악중심, 위기탈출 넘버원, 더쇼 등에서 MC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지연 수상 경력>

-2007년 APM모델 선발대회 은상

-2008년 스마트 모델 선발대회 대상

-2010년 SBS 연예대상 베스트 팀워크상 (영웅호걸)

-2015년 제 3회 인위에 V차트 어워드 최고여가수상 (1분 1초)

-2015년 제 9회 케이블TV 방송대상 한류부문 인기상

-2016년 2016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한류걸그룹 톱스타상

 

 

지연(티아라) 운동

 

티아라-지연

 

지연은 태권도 3단으로 데뷔 때부터 개인기를 보여줄 일이 있으면 송판을 자주 격파했습니다. 5살 때부터 태권도를 했었고 태권도 선수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지연은 태권도 이외에도 4가지쇼에서 보드를 타고 다니거나 발칙한 동거에서 폴댄스를 배우는 등, 운동에 관심이 많이 소질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연(티아라) 타투

지연은 타투가 상당히 많은 편으로, 날개뼈, 갈비뼈, 척추, 허리, 명치 등에 문신을 새겼습니다. 

 

 

지연(티아라) 이동건 열애 결별

 

티아라-지연

 

이후 지연은 2015년 7월 배우 이동건과의 열애를 인정한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은 2015년 6월 한중합작영화 해후를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것인데요, 이후 두 사람의 데이트 사진 등이 공개되며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 연예계 대표 공개 커플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7년 2월, 두 사람은 결국 결별하고 말았는데요, 동건의 소속사 측은 "최근 두 사람이 결별했다. 이동건과 지연이 각자의 일에 매진하면서 자연스레 관계가 소원해졌다"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그렇게 2년 열애 끝에 결별하고 말았는데요, 지연 소속사는 당시 "작년(2016년) 12월경 결별하였으며, 서로 응원해주는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연(티아라) 열애설 정준영, 송재림

 

티아라-지연

 

그리고 이때(2017년 2월) 지연은 정준영과 열애설이 터지기도 했는데요, 양측 다 "친한 친구일 뿐 연인관계는 아니다"라고 부인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8년 여름, 두 사람은 또 열애설이 터지기도 했지만 지연 측은 "정준영과 열애설은 사실 무근이다. 지금 누군가를 만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밝혔고, 결과적으로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티아라-지연

 

이후 2020년 5월에는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 함께 출연한 송재림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앞서 충북 충주의 한 주유소에서 함께 주유하는 모습이 주민에게 포착돼, 서울에 거주하는 두 사람이 충주의 주유소를 함께 들렀다는 점에서 데이트를 위해 드라이브를 온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양 측 모두 "둘은 친한 선후배일 뿐 연인 사이는 아니다"라고 부인했습니다. 더불어 "둘의 취미가 바이크이고, 함께 목격된 날은 송재림이 태백의 서킷에서 바이크 연습을 하는 날이었고, 이제 막 바이크에 입문하는 지연이 여기에 동행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연(티아라) 황재균 결혼 근황

그리고 이후 아무런 열애설이 없었던 지연은 2022년 2월 황재균과의 열애 사실을 공개하며 2022 프로야구 시즌 종료 후 결혼할 것이라고 발표해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는데요, 결국 오는 12월 10일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었네요. 

 

최근 영화 강남좀비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지연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지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동건 조윤희 이혼, 이혼이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