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혜영 나이 프로필 이상민 재혼 남편 부재훈 재산, 누구? 딸 근황

728x90

방송인 이혜영이 7월 5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앞서 예고에 따르면 이혜영은 결혼 후 얻은 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딸이 10-11세쯤, 사춘기일 때 처음 만났다. 빅뱅 팬이었던 딸과 함께 가수 콘서트를 보러 다녔고 주말엔 학원 대신 K팝 안무 학원을 보내 춤을 가르쳤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혜영은 재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딸 때문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남편이 결혼 전에 나한테 딸이 있다고 얘기를 할 때였다. 굉장히 힘들게 돌려서 말하더라. 진심을 담아 얘기하는 모습에 날 정말 사랑한다고 느꼈다."고 회상했습니다. 

 

이혜영은 딸이 현재 세계적인 연예기획사에 근무 중이라고 자랑했습니다. 그는 "딸이 비욘세 남편 제이지가 설립한 기획사의 마케팅팀에서 일하고 있다. 미국 명문대를 졸업한 수재"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과거 딸을 위해 학교에서 학부모회장을 맡았던 이야기도 전했습니다. 이혜영은 "딸이 내가 학무모회장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교장, 교감 선생님과 이태원 맛집도 돌면서 열심히 활동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이혜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방송인 이혜영은 1971년 12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이혜영의 나이에 관해서는 말이 많은데요, 대외적인 프로필에는 1971년생으로 나와있고, 본인도 방송에서 1971년생으로 밝혔지만, 초등학교 입학은 1969년생과 같이 했다도 했는데요, 본인 말로는 만 4세 입학이었다고 합니다. 

 

이혜영 고향은 인천광역시 남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오빠와 남편 부재훈과 딸 부서현, 부이경이 있습니다. 이혜영은 키 168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신명여자고등학교, 인천전문대학 경영학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혜영의 현재 소속사는 에스팀 소속입니다.

 

이혜영 어린시절

 

 

이혜영은 1남 2녀중에서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이혜영 : "언니 오빠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막내였어요. 열살 차이나는 늦둥이였죠. 하지만 부모님과의 애착 관계는 삼남매중에서 가장 덜했고, 집에서 일찍 독립해서 살았어요."

 

이혜영 : "또한 연예계 일을 시작한 뒤로는 경제적인 문제를 스스로 해결했기 때문에, 부모님께 의지할 일이 적었어요."

 

이혜영 데뷔 및 활동

 

 

이후 이혜영은 원래 광고 모델 출신으로, 1990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음악 가수로 첫 데뷔, 이후 1730이라는 혼성 그룹에서 로미란 이름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합니다.

 

하지만 이후 곧 해체, 이혜영은 이때 자신이 연예인과 맞지 않는다는 생각에 이쪽 일을 그만두려 했지만, 고 이호연 사장이 생전 그에게 전화해, ZAM의 윤현숙과 듀오를 해보자고 권유해 2인조 여성그룹 코코로 활동, 꽤 인기를 얻기도 했지만, 이후 1995년 초 코코가 해체되면서 다시 한번 연예계 은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혜영은 이때 연기자로의 전향을 권유받고, KBS 드라마 바람의 아들 오디션에 합격,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해 이듬해인 1996년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이후 이혜영은 당시 한국 드라마 역사상 최고시청률(65%)을 자랑하는 KBS 주말드라마 첫사랑에 출연해 찬사를 받았고, 그해 겨울에는 MBC 미니시리즈 예감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역시 높은 시청률과 함께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이후 2000년엔 현재까지 간간이 회자되는 솔로 음반을 발표,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이혜영은 2018년 3월 슈가맨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제보한 여학생 중 하나가 본인의 의붓딸(큰딸)이라고 합니다.

 

이혜영은 슈가맨에 나와서 코코의 노래가 아닌 La Doice Vita를 불렀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노래를 작곡한 이상민이 현재는 예능으로 인기가 있지만 원래 음악적 재능이 매우 많은 사람인데 앞으로 음악적으로 재능을 발휘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그렇게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이혜영은 워너원 팬이라고 밝혀졌으며, 후에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을 때 슈가맨 출연 조건으로 워너원이 자신의 곡을 리메이크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게 성사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혜영은 한끼줍쇼, 해피투게더4, 뭉쳐야 뜬다, 돌싱글즈1,2 등에 게스트 및 진행자로 활약하기도 했는데요, 한동안 뜸하다가 이번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혜영 결혼 남편 이상민 나이(차) 결혼스토리

 

 

이혜영이 원래 이상민을 만나기 전에 짝사랑했던 인물은 가수 박진영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이혜영은 이상민을 만나서 약 8년이라는 오랜 기간 연애를 하다가 2004년 6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당시 두 사람은 2살 연상연하 커플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1995년 이상민이 미국 공연을 할 때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당시 현진영화사 이순열 사장이 이혜영을 이상민에게 소개시켜주었고, 이상민은 처음부터 이혜영에게 끌렸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당시 이혜영은 이상민에게 별 관심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룰라의 리더였기 때문에 관심을 보인다는 것 자체가 이혜영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연예계 친구들 역시 이상민이 바람둥이 같으니 사귀지 말라고 말렸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1995년 11월 한 나이트클럽에서 옆 테이블에 있던 남자들이 이혜영과 친구들을 희롱하는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이상민이 화를 참지 못하고 웃통을 벗어던지고 싸움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혜영의 집안에서는 최소한 고졸 학력은 면해야 교제를 허락한다고 해 이상민은 바쁜 연예계 일정 속에서도 공부를 시작, 서울 예대에 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혜영은 이상민의 진심에 감동을 받고 교제를 시작했고, 약 8년이라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 이후 두 사람은 방송 등에서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말 많은 연예계에서 거의 8년 동안 연애를 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 사람이 별탈없이 오랫동안 행복한 결혼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와 고소사건

 

 

하지만 둘은 불과 1년 2개월만인 2005년 8월 이혼을 했고, 곧이어 이혜영이 이상민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기도 합니다. 두 사람 사이에 아이는 없었습니다. 

 

이혜영 : "이상민이 결혼 전인 2004년부터 총 22억 7천만원을 가로챘다. 누드 촬영 계약금 및 수익금을 갈취했다."

 

 

이혜영 : "전남편 이상민이 결혼 전 내 인감도장을 몰래 가져가서 1억원짜리 BMW 승용차와 8천원짜리 볼보 승용차를 할부로 구입한 뒤에 할부금을 정상적으로 갚지 않아서 내 방송 출연료를 압류당했다."

 

이혜영 : "또한 결혼생활 중에도 (전남편) 이상민은 나도 모르게 다른 사람에게 10억원을 빌리면서 내 이름으로 차용증면서를 썼다. 그 때문에 내가 대신 빚을 지게 되었다."

 

이처럼 이혜영의 고소장을 보면 이상민은 굉장히 나쁜 놈인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이상민은 다음과 같은 해명을 합니다. 

 

이상민 : "누드 촬영은 본인의 의사결정이 가장 주요했다. 또한 수익금 갈취 역시 사실이 아니다. 당시 누드 촬영 계약금으로 5억원을 받았는데, 이중 3억 5천만원을 이혜영이 사업 자금으로 사용하라면서 나에게 건네준 돈이었다."

 

이상민 : "자동차 리스 건은 이혼 전에 이미 대부분 갚은 상태였고, 이혼 후에 발생한 출연료 가압류 또한 단 한 푼의 압류 없이 해지시켰다."

 

이상민 : "사실 (결혼 생활중에) 이혜영의 개인 서류 및 도장을 내가 보관했던 것은 사실이다. 당시 10억 원의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한 서류와 투자에 대한 사업 계획서 등은 이혜영에게도 충분히 설명되어진 사안이다. 또한 10억원에 대한 차용금은 이후에 내가 갚아야 할 돈임도 분명히 했다."

 

두 사람은 이렇게 서로 상반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 진실은 무엇일까? 이혜영 변호인의 말을 들어보면 그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혜영 법률대리인 : "이번 사건을 접한 많은 사람들이 이혜영씨가 마치 돈 때문에 이상민씨를 고소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이혜영씨는 (전남편) 이상민씨 때무에 출연료를 차압당했고, 자신이 모르는 빚까지 떠안아야 했으며 또한 위장 이혼이라는 누명까지 쓴 채로 사람들에게 형사 고소까지 당하게 되었다."

 

이혜영 법률대리인 : "결국 그 수위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자, 어쩔 수 없이 법에 의존하게 된 것이다. 만약 이혜영씨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휘말리게 되 이 열련의 사건들로부터 확실하게 벗어나게 된다면, 그때는 (이상민에 대한) 고소를 취하할 수도 있다."

 

이상민 이혼 심경 고백

 

 

이후 몇년이 흐른 뒤 이상민은 이혼 심경을 다음과 같이 고백하기도 합니다. 

 

 

이상민 : "어려운 시기였어요. 사업을 책임지지 못했는데 가정은 얼마나 챙기겠어요. 사소한 부분도 챙기지 못했죠. 오래 만났던 사람과 결혼한 지 얼마 안 돼 이혼하기까지 서로 간에 말 못할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어요."

 

이상민 : "(이혼은) 한 인간으로서 (저의) 커다란 잘못이라고 생각해요. 무슨 할 말이 있겠어요. 다만 당시 소문이나 언론 보도 중에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굳이 제가 나서서 어떤 말을 덧붙이고 (해명을 하고) 싶진 않았어요."

 

이상민 : "이혼이라는 결과가 빚어진 다음이었기 때문에 이후에 제가 무슨 말을 해도 변명으로 밖에 들리지 않았을 테니까요."

 

이상민 : "사실 그런 것들은 어디서도 얘기하지 않았고, 지금도 얘기하고 싶지 않아요. 어차피 이혼했고 오랜 시간이 흘렀다. 그 부분만큼은 내 마음 속에 담아둔 채 죽을 때까지 조영히 잊고 싶어요."

 

이상민 : "뭐가 잘됐든 잘못됐든 심지어 사실이 아닐지라도 나라는 사람 때문에 다 잘못됐다는 결론으로 남겨두고 싶어요."

 

사실 두 사람의 이혼사유는 이상민의 사업 실패와 더불어 가정 생활에 충실하지 못한 점이 맞습니다. 또한 이혼한 전 아내인 이혜영에게 여러가지 법률적인 문제를 벌어지게 한 것은 전적으로 이상민의 책임이지만, 이혜영이 말한 것과 같은 세산의 인식은 안타까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혜영 재혼 남편 부재훈 나이(차) 직업 재산, 누구?

 

 

이혜영은 이후 2011년 지금의 남편 부재훈과 미국 하와이에서 재혼을 합니다. 이혜영과 남편 부재훈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혜영은 1971년생인 53세이고, 남편 부재훈은 1970년생인 54세로 1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부재훈의 직업은 사업가로 알려졌는데요,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원래 시티은행 계열의 주신 중개 회사인 살로몬스미스바니의 아시아 지역 투자은행 부장, 이후 8조 원의 자금을 운용하는 사모펀드 회사 MBK파트너스의 7명의 운용역 파트너 가운데 한 명으로 일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편 부재훈은 재력이 엄청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014년에는 시가 46억원인 한남동 유엔빌리지의 고급 빌라를 매입, 이후 이혜영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집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혜영 남편 부재훈 결혼스토리

 

 

이혜영이 남편 부재훈을 처음으로 만나게 된 것은 소개팅이었다고 합니다.

 

이혜영 : "이제는 그만 싱글 생활을 접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여기저기에 소개팅을 시켜달라고 하고 다녔죠. 그러던 어느날 지인이 전화로 저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남자를 소개키져눈다고 했어요"

 

이혜영 : "그런데 약속 당일 제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나가지 않으려고 했는데, 주선자가 꼭 나오라고, 안 나오면 후회할 거라고 했어요. 결국 혼자 나가기 뻘줌해서 친구 한명을 대동해서 그 자리에 나갔어요"

 

이혜영 : "그런데 남자가 10분이나 늦는 거에요. 그래서 짜증이 나려고 하는데, 어떤 남자가 2층 계단을 올라오면서 저를 보고 눈이 점점 커지더라구요."

 

이혜영 : "당시 남편 부재훈은 소개팅 상대가 저인줄 모르고 있었던 거에요. 상기된 표정으로 친구가 아닌 제 앞에 당당히 앉는 모습을 보고는, 처음에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혜영 : "첫 만남에서 한 이야기는 잘 기억나지 않아요. 눈빛이 지금까지 소개팅했던 남자들하고 좀 달랐기 때문이죠. 눈에서 빛이 나고 광채가 퍼지는데 순간, 속으로 이 남자의 에너지는 뭐지?라고 싶었어요. 눈빛만 기억이 나요"

 

이후 두 사람은 약 2년 동안 연애를 하게 됩니다.

 

 

이혜영 : "저와 같은 분야의 일을 하는 것도 아닌데, 생각이나 말이 참 잘 통해요. 저도 독특하지만 저희 신랑도 저 못지 않거든요. 제가 다른 남자를 만나거나 또 소개팅을 할까봐 매일 퇴근과 동시에 저를 만나러 왔어요."

 

이혜영 : "제가 딴 짓 못하게요. 사실 제가 남자 외모는 잘 보지 않아요. 스타일은 전혀 문제가 안돼요. 제가 바꿔주면 되니까요. 다만 남편의 그 눈빛과 말투 등이 남자다운 게 좋았어요"

 

이혜영 : "비밀 연애도 아니었어요. 남편과 그냥 아무렇게나 같이 다녔어요. 그런데 남들은 남편이 제 매니저인 줄 알았나봐요. 제 애인처럼 안 보였겠죠"

 

이혜영 남편 부재훈 딸 부서현, 부이경 근황

 

 

두 사람은 결국 2011년 하와이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두 사람 사이에 아직아이는 없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둘 다 나이가 있다보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혜영 : "임신 하려고 하는데, 내가 늦게 결혼을 했잖나. 마흔에 두 번째 결혼을 했으니까. 애가 잘 안 생기는 거다. 그래서 산부인과 다니면서 노력을 했는데 안 됐다. 그때 많이 슬펐다. 많이 많이 많이. 우리 남편이 맨날 나한테 너랑 똑같이 생긴 애가 방 안에서 막 뛰어다녔으면 좋겠다라고 했는데."

 

다만 이혜영은 지금의 남편 부재훈이 전처와의 사이에서 얻은 딸이 두 명(부서현, 부이경) 있습니다. 이중 특히 큰 딸과 이혜영의 사이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혜영 : "딸이 엄마가 참 대단하다고 말을 해 줄 때마다, 그게 나에게 큰 응원이 되는 것 같다. 딸 서현이가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보딩스쿨디어필드 아카데미(기숙사 고등학교)에 합격해서 함 기쁘다."

 

이혜영 : "고등학생인 딸이 나의 열렬한 팬이다. 나의 밝고 당당한 모습을 보면서 딸이 엄마 처럼 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최근에는 내가 그림 그리는 모습이 좋아 보이는지, 미술 공부를 하고 싶다는 얘기도 한다"

 

 

이혜영 : "딸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고 있다. 딸도 사춘기고 힘들었을 시기에 나를 새엄마로 만나 많이 당황스러웠을거다. 하지만 결국은 나이 무조건적인 진짜 사랑을 안 거 같다."

 

이혜영 : "지금은 아빠한테 연락은 안해도 나한테는 한다. 진짜 이 딸이 없었으면 어쨌을까 싶다. 나를 엄마로 생각해 주는 유일한 딸이 있어 진짜 너무 고맙고 행복하고 감사하다"

 

이혜영 큰 딸은 미국 명문대를 졸업한 수재로, 현재 비욘세 남편 제이지가 설립한 기획사의 마케팅팀에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이혜영은 한 방송에 출연해 폐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린 적이 있는데요, 결혼 10주년일에 암 판정 전화를 받았다고 하네요. 현재는 "컨디션이 많이 좋아졌다"고 말하며 추적 관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된 이혜영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방송인 이혜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