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주현영(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근황

728x90

배우 주현영이 7월 19일 tvN 유퀴즈 온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주현영

 

이날 방송에서 주현영은 PC방, 서빙, 이유식 판매, 과일 시식 등 풍부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전할 예정입니다. 특히 시식 현장에서 터득한 상황극까지 소환하며 MC 유재석과 조세호에게 웃음을 선사합니다. 

 

주현영은 오는 2024년 1월에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에 일찌감치 캐스팅 소식을 전했고 올해 하반기에는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통해 주말 안방극장까지 찾을 예정입니다. 

 


주현영(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주현영

 

배우 주현영의 본명은 김현영입니다. 주현영이라는 이름은 동명이인이 있어 작명소에서 10개가 넘는 예명들을 받아왔짐나 결국 본명에 성만 개성 있게 바꾸는 걸로 했다고 합니다.

주현영 나이는 1996년 1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주현영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7살 차이 나는 쌍둥이 언니들(2명)이 있습니다.

 

주현영은 키 16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현영의 현재 소속사는 AIMC 소속입니다.

 

주현영(배우) 과거 

 

주현영

 

주현영은 원래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창시절에는 학생 콩쿠르에서 입상을 할 정도의 피아노 실력도 갖추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현영은 이후 원래 가려고 했던 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앞두고 갑자기 연기과로 진로를 바꾸게 됩니다.

 

 

이유는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기계적으로 연주를 반복하는 것이 싫었고 이에 가슴 뛰는 일을 찾다가 결국 연기와 노래, 춤에 관심을 돌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주현영 : "다른 사람을 웃기는 것을 좋아하고 진로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연예인이 떠올랐다. 아이돌 오디션도 봤다. 그런 과정을 거치다보니 연기하는 게 꿈이구나 느꼈다."

 

주현영 : "무턱대고 부모님 몰래 예고를 지원했고, 덜컥 합격했다. 아버지가 반대를 많이 했는데 요즘엔 저 때문에 웃는다는 카톡도 보내주더라. 제가 더 웃게 해주겠다고 했다."

 

주현영은 또한 학창시절 풍부한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하기도 해 연기에 큰 도움을 얻었다고 하며, 또한 원래부터 상황극을 하는 걸 좋아했다고 합니다. 

 

주현영 : "풍부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도움 됐다. PC방 알바, 서빙, 이유식 판매, 과일 시식 알바 등을 해봤다."

 

주현영 : "상황극 하고 상상하는 걸 좋아했다. (이유는) 현실 속에서 제 뜻대로 되지 않는 것도 많고 그러다 보니 어릴 때부터 상상하는 것을 좋아했다. 조금 뻔한 말이긴 하지만 무조건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는 주의여서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하는 것밖에 없었다. 진짜 열심히 했다."

 

주현영(배우) 데뷔 및 활동

아무튼 주현영은 그렇게 2018년 10월 웹드라마 고벤져스의 천사역으로 첫 연기를 시작, 이후 2019년 6월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를 통해 첫 공식 데뷔합니다. 

 

주현영

 

이후 주현영은 두 편의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마음이 시키는 대로'에 잇달아 출연, 이듬해인 2020년 웹드라마 진흙탕 연애담2,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에 출연, 같은 해 12월 공개된 같은 시리즈의 오디오 드라마 버전에서는 처음으로 성우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주현영은 2021년 9월 4일부터 시작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코리아 리부트에 캐스팅되어 고정 크루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뒤늦게 오디션 소식을 전해 듣고 마지막 날 참여해 합격한 것이라고 합니다.

 

 

주현영 : "사실 떨어져도 후회 없을 만큼 하고 오자는 생각이었어요. 제 존재라도 알리자는 게 목표였는데, 감사하게도 합격했어요. 처음엔 안 믿겨서 오히려 무덤덤했어요."

 

주현영 : "아버지께 말씀드렸는데, 처음으로 눈물을 글썽이며 좋아하셨죠. 이전까진 아버지가 제가 연기하는 걸 한 번도 응원해주신 적은 없었거든요. 그때 저도 같이 울면서 실감 났던 것 같아요."

 

주현영(배우) 주기자를 연기하며

 

주현영

 

주현영은 그렇게 기존에 선배 연기자들에 의해 미쳐 캐치된 바가 없던 새로운 형식의 캐릭터 '주기자'를 연기하면서 희극 배우로서의 인지도도 급상승하게 됩니다.

 

당시 기존에 웹드라마 시리즈를 통해 주현영을 접해온 사람들은 SNL 속 주기자 역에서 새로운 모습을 접하고 놀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사실 주현영은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고, 정극배우로 먼저 얼굴을 알리긴 했지만 희극은 늘 마음 한쪽에 자리잡은 꿈이었다고 합니다.

 

주현영 : "희극 극단에 들어가고 싶기도 했고, 가면극이나 슬랩스틱에 관심도 많았어요. 한편으로는 사람 웃기는 걸 좋아하니 개그우먼 시험을 봐야 하나 하는 생각에 진로 고민이 깊어지던 차에 마침 SNL 코리아 오디션 공고가 떠 오디션을 보게 됐어요."

 

주현영 : "사람에게는 다 다중의 인격이 있잖아요. 사회에서는 가면을 쓰고 살아가고, 그 뒤에는 숨겨둔 진짜 속마음과 본능이 있죠. 코미디는 그걸 불편하지 않게 가감 없이 드러낸다는 점이 좋아요."

 

 

주현영은 이후 SNL코리아 리부트에서의 이 역할로 백상예술대상 여자 예능상과 청룡 시리즈 어워즈의 초대 여자신인예능상을 수상했고, 이후 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에 출연해 정극연기를 이어갔습니다.

 

주현영(배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 근황

 

주현영

 

그러다가 지난해(2022)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주인공의 친구 동그라미 역으로 출연, 배우 박은빈과 함께 힙한 인사법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으며, 드라마가 대박이 나면서 톱스타 대열에 오르게 됩니다. 

 

우영우 성공 이후 주현영은 광고를 13편이나 더 찍었을 정도로 대세 배우로 자리를 잡게 되었고,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예능의 경우 라디오스타, 심야괴담회, 구해줘 홈즈, 도레미 마켓, 미운 우리 새끼, 마법옷장, SNL 코리아 시즌3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이번에는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주현영 수상 경력>

-2022년 제 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 (SNL 코리아)

-2022년 제 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자 신인예능인상 (SNL 코리아)

-2022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핫 아이콘

 

주현영(배우) 결혼 남자친구 

 

주현영

 

주현영은 올해 나이 2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주현영은 지난해(2022) 한 라디오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와 관련해 다음과 같을 일화를 밝힌 적이 있습니다.

 

 

주현영 : "이런 말 해도 될지 모르겠다. 대학교 다닐 때 CC(캠퍼스 커플)를 했는데 만났던 사람이 첫사랑이었다. 헤어진 후 너무 힘들어서 수업이 끝나자마자 미용실로 내려가서 머리 잘라달라고 했다."

 

주현영 : "학교 복지관에 있는 미용실 같은 곳이었다. 미용사분께서 왜 머리를 자르냐고 물어보셨는데 그냥 아무말도 안 하고 잘라달라고 했다. 막상 머리를 자르고 보니까 단발머리가 괜찮았다. 그렇게 욕심이 생겨서 머리를 계속 잘랐더니 점점 짧아진 것이다."

 

주현영(배우) 이상형

또한 주현영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극 중 우영우에서 이준호와 권민우 중에 이상형이 누구냐는 물음에 권민우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주현영은 "더 귀여운 사람을 좋아한다. 이준호는 쎈 느낌이 있고, 인기남의 느낌이 있다. 저는 그런 느낌보다 귀엽고 인간미 있는 사람이 멋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현영(배우) 열애설 근황

 

주현영

 

이외에도 주현영 열애설이라는 관련 검색어가 돌아다니는데요, 사실 주현영은 학창 시절 지드래곤과 열애설을 다룬 기사를 직접 쓴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지난해 11월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주현영 : "제 셀카랑 지디 선배님 사진 반반 붙여 넣고 날짜까지 달아서 실제 기사랑 똑같이 만들었다. 기사 타이틀은 배우 주현영, 지드래곤과 밤 산책 중 손잡아 였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직 열애설 한 번 나지 않은 주현영입니다. 최근 SNL 코리아 시즌4에 고정 출연하고 있는 주현영인데요, 올해 하반기에는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과 2024년 1월에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에도 출연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배우 주현영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주현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