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안드로이드 관련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

728x90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입니다. 최근에는 배터리 용량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프로세서의 전력효율이 좋아져 배터리 성능도 좋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부족함을 느끼는게 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2023년 7월 공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 실제 테스트 결과 사용시간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선택과 사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갤럭시-z-플립-5-배터리

 

* 추천 글 ->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문제로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본 포스팅은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에 대해 간략히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mway2.tistory.com

 

이외에 갤플립5 색상 선택이 고민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은 전작인 Z 플립 4에 비해 조금 줄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4 배터리가 3595mAh인 것에 반해 갤럭시 Z 플립 5의 배터리 정격 용량은 3591mAh 라고 합니다. 

 

다만, 표기는 전작의 경우도 배터리 용량이 3700mAh로 표기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동일하게 표기되긴 했지만 엄격히 따져본다면 약 4mAh 정도가 줄어든 셈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배터리의 물리적 용량이 줄었음에도 배터리 사용시간은 오히려 더 늘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사용시간(성능)

 

갤럭시-z-플립-5-배터리

 

일단 삼성전자에서는 갤럭기 Z 플립 5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해 공식적으로는 비디오 재생 최대 20시간, 오디오 재생 최대 57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작에 비해 1시간씩 늘어난 것입니다. 전작인 갤플립4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공식적(공식홈 바로가기>>)으로는 비디오 재생시 최대 19시간, 오디오 재생 시 최대 56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결국 거의 하루 종일 사용해도 괜찮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그럼 실제 사용시간은 얼마나 될까? 물론 이 실제 사용시간은 사용자의 환경과 습관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테스트해본 결과가 참고가 될 수 있기에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

 

 

결론부터 말하면 이번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성능은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한 일부 바형 스마트폰보다 배터리 효율이 좋고, 삼성전자와 애플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는 조금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샘모바일은 한 테크 유튜버(톰 가이드) 테스트 결과를 인용해 갤럭시 플립 5세대가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한 일부 기종보다 사용 시간이 길었다고 전했는데요, 테스트에 사용된 기기는 갤럭시 폴드, 플립 5세대, 갤럭시 S23 울트라, 아이폰 14 프로맥스, 원플러스 11, 픽셀 7 프로, 샤오미 13 울트라 등입니다. 

 

테스트 방법은 스마트폰을 한 자리에 모은 다음 다양한 기능을 쉬지 않고 실행해 어떤 기종이 먼저 꺼지는지 시간을 재는 방식이었는데요, 테스터는 모바일 게임, 영상 스트리밍,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터넷 브라우저, 4K 해상도 60fps 촬영 순을 기능을 켰다고 합니다. 

 

그 결과 갤럭시 플립 5는 9시간 16분 만에 꺼졌는데요, 이는 5000mAh 배터리를 넣은 픽셀 7 프로(9시간 7분), 원플러스 11(9시간 22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갤럭시 폴드 5세대는 9시간 48분, 가장 오래 지속된 스마트폰은 아이폰 14 프로맥스로 11시간 19분이었고, 이어 갤럭시 S23 울트라로 10시간 50분, 샤로미 13 울트라 10시간 25분까지 갔다고 합니다.

 

다음은 톰 가이드에서 실시한 배터리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갤럭시-z-플립-5-배터리

 

결국 갤럭시 Z 플립 5가 배터리 사용시간 면에서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배해 그렇게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것인데요,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3700mAh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좋은 배터리 효율을 보여준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의 전력 효율이 개선된 게 전체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린 것인데요, 다른 방법으로 배터리 시간을 테스트한 결과 전작인 플립 4(8시간 57분)과 비교해 약 1시간 정도(9시간 53분)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다만, 배터리 용량이 가장 작은 아이폰 14 프로(3200mAh)의 경우 10시간 13분을 기록해 아이폰보다는 아직 배터리 시간에서 조금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전작에 비해서는 상당히 크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기에 앞으로 2024년 봄에 발표될 갤럭시 S24에 적용되는 적층형 배터리 기술이 차기 플립 시리즈에도 들어간다면 차기 플립 시리즈(갤럭시 Z 플립 6)에서는 아이폰을 앞서는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네요. 

 

▶▷ 갤럭시 S23 시리즈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 정리 >>


결론

스마트폰 배터리 성능과 사용시간은 실제 사용자에 따라 네트워크 환경, 사용 기능과 앱, 통화 및 메시지 전송 빈도, 충전 횟수 및 기타 요인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위에 내용인 매우 정확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다만, 어떤 제품이 배터리 성능과 효율이 좋은가 하는 정도는 알 수 있는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문제로 제품 선택에 고민이라면 참고하셔서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상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갤럭시 S24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카메라, 배터리, 가격

 

갤럭시 S24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카메라, 배터리, 가격

갤럭시 S24 출시 관련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갤럭시 S24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성능 배터리 가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특히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mway2.tistory.com

*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총정리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총정리

갤럭시 S24은 2010년 갤럭시 S를 시작으로 매년 상반기에 공개된 갤럭시 S 시리즈의 15번째 모델입니다. 이미 공개, 사전예약, 할인, 혜택, 출시일 일정, 가격, 사양 등이 유출된 가운데 많은 관심이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