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안드로이드 관련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

728x90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문제로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본 포스팅은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에 대해 간략히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끝까지 읽어보시고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갤럭시-Z-폴드-5-배터리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갤럭시 Z 폴드 5의 배터리 용량은 4,400mAh로 전작과 동일합니다. 

 

 

출시 전 이번 시리즈에 들어갈 배터리 용량은 전작에 비해 비슷하거나 혹은 다소 줄어들 것이란 전망이 많았지만 결국 기존의 용량을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번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수명(사용시간)은 새로운 칩셋(스냅드래곤8 2세대)의 영향으로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이는 갤플립 5도 배터리 용량 크기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실제 사용시간에서는 전작에 비해 좀 더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갤폴드5 색상 선택이 고민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사용시간(성능)

 

갤럭시-Z-폴드-5-배터리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사용시간은 일단 공식홈에서는 비디오 재생시 최대 21시간, 오디오 재생 시 최대 73시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공지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Z 폴드 4와 비교하면 1시간씩 늘어난 수치입니다. 갤럭시 Z 폴드 4 배터리 사용시간은 비디오 재생시 최대 20시간, 오디오 재생 시 최대 72시간으로 공지된 바 있습니다.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 증가가 전혀 없음에도 갤폴드5 배터리 사용시간이 증가한 것은 새로운 퀄컴의 스냅드래곤 2세대 칩셋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갤폴드5에 탑재된 퀄컴의 스냅드래곤8 2세대는 퀄컴 역사상 가장 균형 잡힌 칩 중 하나로 전력 효율성이 우수(전작보다 성능이 20% 향상)하고, 발열문제도 크게 개선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

 

갤럭시-Z-폴드-5-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의 실제 사용시간은 사용자의 환경, 사용기간, 습관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조건과 환경을 설정해 놓은 상태에서 다른 스마트폰과 배터리 테스트를 통해 실제 사용시간과 성능 등을 비교해 볼 수는 있습니다. 

 

PCMark Work 30 배터리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갤폴드5 배터리 사용시간은 11시간 51분을 기록, 플립5의 10시간 48분보다는 약 1시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전작인 폴드4보다도 실제로 1시간 정도 더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S23 울트라에 비하면 한 시간 이상 짧게 나타난 것인데요, Z 폴드 5에 내장된 4,400mAh 배터리기 S23 울트라의 5,000mAh 배터리보다 작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꽤 괜찮은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스마트폰을 계속해서 켜두고 앱을 실행하는 상태에서 테스트한 결과이기 때문에 평상시보다는 사용시간이 짧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는 일단 왠만큼 많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거의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욕심 같으면 이틀 내내 사용할 정도가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아무래도 두 개의 크고 좋은 화면이 달려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준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또 한가지 좀 아쉬운 것이 있다면 25W 전원어댑터를 따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갤폴드5 구입 시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것은 USB-C 케이블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 속도로 충전하고 싶다면 이용자가 직접 25W 전원어댑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테스트해 본 결과 15분에 28%, 30분에 56% 충전됐습니다.

 

참고로, 갤폴드5에는 치(Qi) 무선 충전 기능도 내장되어 있으며 이어버드나 기타 호환 기기를 역충전으로 무선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결론

이상 갤럭시 Z 폴드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은 그렇게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어도 그동안 갤폴드의 배터리 단점을 많이 개선한 만큼 폴드가 필요하면서 특히 배터리가 중요하셨던 분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 배터리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

 

갤럭시 Z 플립 5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성능) 테스트 결과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입니다. 최근에는 배터리 용량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프로세서의 전력효율이 좋아져 배터리 성능도 좋아지고

mway2.tistory.com

*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총정리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총정리

갤럭시 S24은 2010년 갤럭시 S를 시작으로 매년 상반기에 공개된 갤럭시 S 시리즈의 15번째 모델입니다. 이미 공개, 사전예약, 할인, 혜택, 출시일 일정, 가격, 사양 등이 유출된 가운데 많은 관심이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