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애플 관련

애플워치 X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배터리, 기능, 가격 변화

728x90

애플워치 9 공개와 함께 차기 애플워치 X에 대한 전망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역대급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아 특히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애플워치 X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배터리, 기능, 가격 변화 등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워치-9


애플워치 X 출시일

 

 

애플워치X 출시일은 2024년 말 또는 2025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그동안 애플워치 7과 애플워치 8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통 매년 9월 둘째주 화요일에 공개 이후 바로 그 주나 그 다음주 금요일에 정식 출시해왔습니다. 

 

이러한 출시 흐름은 이번에도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그러기에 차기 애플워치 X 출시일 역시 2024년 9월로 예상해 볼 수가 있겠는데요, 하지만 맥루머스에 따르면 이는 추측에 불과한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오리지널 애플워치 시리즈가 2014년 9월 공개된 후 2015년 4월에 출시됐기 때문에 기준을 제품 공개로 할지 출시로 할지에 따라 애플워치X의 출시시기가 달라질 것이란 예측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애플이 애플워치의 업그레이드 주기를 기존 1년에서 더 늦추는 것도 고려중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더욱 그럴 가능성을 짙게 만들고 있습니다. 

 

만약 이 흐름대로라면 애플워치 X은 2024년 9월 공개, 이후 2025년 4월에도 출시가 될 수 있는 것인데요, 여기에 대해서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다음은 역대 애플워치 시리즈 출시일과 애플워치 X 예상 출시일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모델명 출시년도 공개일 출시일 한국출시일
애플워치3 2017년 9월 12일(화) 9월 22일(금) 10월 20일(금)
애플워치4 2018년 9월 12일(화) 9월 21일(금) 11월 2일(금)
애플워치5 2019년 9월 10일(화) 9월 20일(금) 10월 25일(금)
애플워치6 2020년 9월 15일(화) 9월 18일(금) 9월 29일(금)
애플워치7 2021년 9월 15일(화) 10월 15일(금) 10월 15일(금)
애플워치8 2022년 9월 7일(수) 9월 16일(금) 10월 7일(금)
애플워치9 2023년 9월 12일(화) 9월 22일(금) 10월 13일(금)
애플워치 X 2024년, 2025년 2024년 9월 10일(화) 2025년 4월 예상 2025년 4~5월 예상

 

애플워치 국내출시일은 그동안 1차 출시 이후 보통 3주만에 출시가 되어왔기 때문에 만약 애플워치 X 1차 출시일이 2025년 4월이면, 한국출시일은 약 3주 뒤 5월 정도에 출시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X 라인업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의 라인업에 대해서는 아직 나온 전망이 없습니다. 

 

하지만 올해 애플워치 시리즈9가 전작인 애플워치 8 시리즈와 동일하게 41mm와 45mm 두 종류의 크기로 출시된 것처럼 차기 애플워치도 아직 크기는 알 수 없지만 기존과 동일하게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이번에도 지난해처럼 애플워치 울트라 1가지와 두 가지 크기의 애플워치 SE(44mm, 40mm)가 출시된 것처럼 차기 애플워치 역시 울트라와 SE 모델이 함께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워치 X 디자인

 

애플워치-9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 X은 디자인에서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출시 10주년에 맞춰 큰 폭의 애플워치의 개편을 계획 중에 있고, 가장 큰 변화는 더 슬림한 케이스를 채택해 더 얇은 애플워치를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새 애플워치 모델 개발에 참여 중인 소식통에 따르면 기존 밴드 시스템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애플이 시계 밴드를 애플워치에 자석으로 부착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번에 새로운 애플워치의 시계 밴드 디자인이 자석 부착 형태로 바뀔 경우, 이전에 출시된 밴드와는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 개발 중인 애플워치 마그네틱 밴드 시스템이 애플워치X에서 처음으로 도입하게 될 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X 디스플레이

 

애플워치-9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는 디스플레이에서도 큰 변화가 있을 것이란 예상이 많습니다. 

 

바로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에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한다는 것인데요, 애플이 애플워치용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 중이라는 소문은 2015년부터 나왔습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LED 탑재 애플워치가 2025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는 10주년 애플워치 X 출시 시기와 겹쳐 신빙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2.1인치 대각선 크기의 마이크로LED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루머가 나와 애플워치X의 화면크기가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지만, 화면 크기가 여러 크기로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 분석가는 애플이 2024년 애플워치 모델을 위해 1.89인치와 2.04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작업 중이라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를 기판 위에 이어 붙이는 디스플레이로, 액정표시장치(LC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달리 개별 소지가 빛과 색을 동시에 낼 수 있어 더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번인도 적은 편입니다. 


애플워치 X 스펙 성능 

애플워치 X 역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출시되는 애플워치 9 시리즈에 탑재된 S9 칩셋은 아이폰 13 시리즈에 처음 사용됐던 A15 칩 기반의 신규 프로세서로 알려졌는데요, 이는 속도와 효율성 면에서 대폭 향상돼 애플워치 9 시리즈를 더 빠르고 긴 수명을 가진 스마트워치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이에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 역시 이를 훨씬 능가하는 새로운 칩셋의 탑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과연 어떨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애플은 매해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를 출시할 때마다 배터리 성능 개선과 향상을 위해 상당한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차기 애플워치의 경우 더 얇고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기에 배터리 용량을 기존보다 크게 만들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그 외 다른 방법을 통해 배터리 수명을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의 배터리와 같이 새로운 적층형 배터리 기술을 도입한다든지 아니면 전력효율이 더 높은 새로운 칩과 디스플레이 탑재, 그리고 여기에 더해 좀 더 업그레이드된 저전력 모드를 추가하는 방식 등으로 배터리 수명을 더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능

▶ 혈압 측정 기능

아직 애플워치X에 어떤 건강 기능이 탑재될지에 대한 소식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X가 2025년 출시된다고 가정하면 혈압 측정 기능 탑재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예상이 많습니다. 

 

앞서 애플이 개발 중인 혈압 측정 기능이 2025년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난해(2022)부터 나온 바 있는데요, 실제로 이미 삼성전자 등 타 업체에서 손목에 착용하는 형태의 혈압 측정 기기들이 출시한 바 있습니다 .

 

애플워치의 경우, 손목에 감는 혈압 커프를 사용하는 방법 대신 적외선을 통해 혈압을 측정하는 방법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당 측정 기술

이외에 애플이 혈당 측정 기술도 개발 중이라고 알려지기도 했지만, 이 기술은 애플워치X 출시에 맞춰 준비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다만, 애플은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을 연구중이며, 올해 초에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주요 진전을 이뤘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해당 기술이 10년 안에 추가될 것이라고 밝혀 아직 실제 적용은 어렵다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가격(출고가) 및 결론

마지막으로 가격인데요, 아직 애플워치 X 시리즈 가격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역대급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경우 부품 단가로 인해 가격인상은 불가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올해 출시된 애플워치 9 시리즈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 다만, 애플워치 SE의 경우만 시작 가격(329,000원, 애플워치 SE 329,000원부터 시작)을 조금 낮췄습니다. 

 

아직 애플워치 X 에 대한 전망은 많지가 않습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전망과 루머들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소식이 올라오는대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상 애플워치 X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배터리, 기능, 가격 변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애플워치 9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애플워치 9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애플이 드디어 애플워치 9와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 15 시리즈와 더불어 애플워치 9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 라인업, 디자인, 성능, 기능 등 출시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