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애플 관련

애플워치 9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728x90

애플이 드디어 애플워치 9와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 15 시리즈와 더불어 애플워치 9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 라인업, 디자인, 성능, 기능 등 출시 관련 소식들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중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애플워치 9 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애플워치-9


애플워치 9 공개일

 

 

애플워치 9 공개일은 2023년 9월 1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3일 새벽 2시)일로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애플은 이날 미국 현지(애플파크 본사)에서 열리는 가을 신제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5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9를 공개합니다. 지난 8월 29일 애플은 이번 행사에 참석할 언론인을 선정하여 초대장을 보냈으며, 31일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 공식 초대장을 배포한 바 있습니다.  

 

애플의 이번 행사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시청과 다시 보기와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도록도 제공하고 있으니 못 보신 분들은 직접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2023 가을 이벤트 실시간 중계 사이트>

 

* 애플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 => https://www.apple.com/apple-events/

* 애플 TV 앱 => 다운로드

* 애플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apple

 

* 추천 글 -> 아이폰 15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아이폰 15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아이폰 15 출시가 다가오면서 아이폰 15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디자인 성능 카메라 배터리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아이폰 15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mway2.tistory.com


애플워치 9 출시일 사전예약

▶ 애플워치 9 출시일

 

 

애플워치 9 출시일은 2023년 9월 15일(금)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그동안 보통 매년 9월 둘째주 화요일에 공개 이후 바로 그 주나 그 다음주 금요일에 정식 출시해왔습니다. 다만, 애플워치 7과 애플워치 8의 경우만 약간의 변동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보통 정식 출시일이 9월 둘째주를 넘지 않았기에 애플이 이번에도 애플워치의 이러한 출시 흐름을 유지한다면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 정식 출시일은 공개 이후 바로 그 주에 출시할 가능성이 점쳐지기도 했지만 결국 그 다음주인 9월 22일(금) 아이폰 15 시리즈와 함께 정식 출시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다음은 그동안 역대 애플워치 시리즈의 공개일 출시일에 대한 내용입니다. 추가로 국내(한국) 출시일에 대한 내용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델명 출시년도 공개일 출시일 한국출시일
애플워치3 2017년 9월 12일(화) 9월 22일(금) 10월 20일(금)
애플워치4 2018년 9월 12일(화) 9월 21일(금) 11월 2일(금)
애플워치5 2019년 9월 10일(화) 9월 20일(금) 10월 25일(금)
애플워치6 2020년 9월 15일(화) 9월 18일(금) 9월 29일(금)
애플워치7 2021년 9월 15일(화) 10월 15일(금) 10월 15일(금)
애플워치8 2022년 9월 7일(수) 9월 16일(금) 10월 7일(금)
애플워치9 2023년 9월 12일(화) 9월 22일(금) 10월 13일(금)

 

 애플워치 9 한국 출시일

한국은 2014년 처음 애플워치가 출시된 이후 2020년까지 1차 출시국에 포함된 적이 없습니다. 다만, 2020년에 1.5차 출시국으로 포함되어 1차 출시 10일만에 출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드디어 1차 출시국이 되어 동시 출시가 진행 됐는데요, 하지만 이후 여전히 한국은 1차 출시국에 들어가지 않고, 1차 이후 3주만인 10월 7일(금) 출시가 됐습니다.

 

차기 애플워치의 출시 역시 같은 흐름을 유지한다면 애플워치 9의 한국 출시일은 1차 출시일로 예상되는 2023년 9월 15일(금) 3주 후인 2023년 10월 13일(금) 정식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워치 9 사전예약 일정

 

 

애플워치 9세대 사전예약 일정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애플워치 시리즈의 사전예약과 출시일정의 흐름을 감안한다면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는 그동안 매년 9월 공개 행사 이후 바로 혹은 3일 후부터 약 일주일간 사전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다만,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례적으로 9월 15일 공개, 이후 10월 8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았고, 지난해는 공개와 동시에 사전판매를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도 이러한 흐름을 유지한다면 공개와 함께 9월 12일(화, 한국시간 9월 13일 새벽 2시)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도 있다는 예측이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로서는 9월 22일(금)로 출시와 함께 사전판매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이는 1차 출시국에 해당하는 것으로, 국내의 경우 정식 출시(10월 13일) 7일~8일 전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할 때 이번 애플워치 9 국내 사전예약은 2023년 10월 6일(금)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워치 9 공개일, 사전예약, 출시일>

  • 애플워치 9 공개일 : 2023년 9월 12일 화요일 오전 10시(한국시간 9월 13일 새벽 2시)
  • 사전예약 : 10월 6일(금)
  • 출시일 : 10월 13일(금)

애플워치 9 가격(출고가)

애플워치 9 시리즈의 가격(출고가)은 다양한 기능 개선에도 가격을 동결해 전작인 애플워치 8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전작인 애플워치 8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델
애플워치 8 41mm 애플워치 7 45mm



알루미늄
솔로 루프, 스포츠 루프 GPS 599,000원 639,000원
GPS + Cellular 749,000원 789,000원
브레이드 솔로 루프 GPS + Cellular 669,000원 709,000원
GPS + Cellular 819,000원 859,000원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밴드, 스포츠 루프
999,000월 1,069,000원
밀레니즈 루프, 브레이드 솔로 루프,가죽 링크
1,069,000원 1,139,000원
모던 버클
1,149,000원  

 

추가로 이외에 애플워치 울트라2의 경우 1,149,000원부터 시작되고, 애플워치 SE의 경우 329,000원부터 시작됩니다. 대부분 가격을 동결했지만 애플워치 SE의 경우 전작대비 시작 가격을 오히려 약 3만원 정도 낮췄습니다. 전작인 애플워치 SE의 가격은 359,000원부터입니다.


애플워치 9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보통 사전예약을 통해 애플워치를 구입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1. 카드 즉시 할인(무이자 할부)
  2. 빠른 배송
  3. 사은품

1. 카드 즉시 할인

카드 즉시 할인은 사전예약 시 가장 좋은 혜택으로, 애플워치 시리즈의 경우 보통 8% 정도의 사전예약 할인 혜택을 제공해 왔습니다. 애플워치 7 시리즈와 8시리즈 모두 8% 카드 즉시 할인이 제공됐습니다. 

 

사전예약 시 적용되는 할인 가능 카드로는 보통 KB국민은행, 우리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등이 있었는데요, 이중 카드사 사정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KB 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신규카드 발급시 15만원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카드 무이자 할부는 보통 5만원 이상 최대 8개월, 100만원 이상 최대 22개월까지 이런 식으로 혜택이 적용되어 왔는데요, 단이것 역시 카드사 사정에 따라 조금씩 혜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출시일 당일 빠른 배송

사전예약에 성공하게 되면 판매 시작일에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배송 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이 역시 제품을 빨리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혜택이 될 수 있습니다. 

 

4. 사은품

애플워치 시리즈 사전예약의 경우 사은품은 일단 기본적으로는 제공되는 것이 없습니다. 다만, 통신사나 일부 오픈 마켓 등을 통해 구입하는 경우 여러 가지 사은품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지난해의 경우 애플케어플러스를 함께 구매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기도 했습니다. 


애플워치 9 주요 특징 및 사양

▶ 주요 특징

1. 전작과 같은 세 가지 라인업

2. 새로운 고성능 저전력 칩셋 탑재

3. 새로운 칩셋으로 인한 배터리 성능 개선

 

 사양

애플워치 9시리즈 세부 사양은 아직 세부적인 내용들이 공개되지 않았기에 밝힐 순 없고, 공개 이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애플워치 9 라인업

 

애플워치-9

 

이번에 공개되는 애플워치는 애플워치 시리즈9와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와 애플워치 SE 이렇게 세 가지로 출시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는 전작인 애플워치 8시리즈와 동일한 41mm와 45mm 두 종류의 크기로 출시되며, 애플워치 울트라 역시 49mm 크기를 유지합니다. 

 

애플워치 SE은 44mm, 40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됩니다. 


애플워치 9 디자인 색상

 

 

애플워치-9

 

이번 애플워치 9 시리즈는 디자인 역시 전작과 동일한 외형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역시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힘들다는 이야기인데요, 다만, 색상이나 밴드의 옵션 등에서는 조금씩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에 가죽 시계 밴드가 다른 소재로 대체될 전망이며, 색상도 알루미늄 모델은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실버, 그리고 핑크 색상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핑크 색상은 기존의 로즈 골드가 아닌 실제 분홍색으로 변경이 예상되고 있고,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골드와 실버, 그라파이트 모델로 제공될 전망입니다. 또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로 기존 티타늄 단일 색상에서 블랙 색상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다음은 애플워치7과 애플워치8 시리즈 색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애플워치 8 애플워치 7
알루미늄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그린, 블루, 프로덕트 레드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실버, 프로덕트 레드
스테인리스 스틸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티타늄 X(내추럴) 스페이스 블랙, 티타늄

 

참고로,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인 애플워치 X부터는 새로운 스트랩 메커니즘(아마도 마그네틱)이 적용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올해 출시될 애플워치가 밴드 호환성의 이점을 누리는 마지막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X에서는 디스플레이와 측면부가 아이폰 13처럼 평면으로 바뀌는 등 대대적인 재설계가 이뤄질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결국 애플워치 울트라에 가까운 디자인이 된다는 것인데요, 이게 싫다면 현재의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워치 시리즈 9를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9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

 

애플워치-9

 

디스플레이 역시 전작인 애플워치 8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지난해 애플워치 8 시리즈 디스플레이는 일반 모델의 경우 41mm, 45mm 크기로 기존 애플워치 7과 동일한 화면 크기를 유지, 무려 49mm 크기의 큰 LTPO OLED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한 울트라 모델만 추가로 출시됐습니다. 

 

이번에도 일반 모델의 경우 기존의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 울트라의 경우도 지난해 출시된 것과 동일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내년(2024년)에는 애플이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의 디스플레이에서 큰 변화를 줄 것이란 전망들도 나오고 있어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적용 전망

참고로, 차기 애플워치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는 빨라야 2024년 애플워치 울트라에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LED는 빛을 내는 소자(LED)를 하나씩 이어 붙이는 방식으로 패널을 만드는 기술로, OLED의 약점으로 여겨지는 번인 현상도 적고 밝기도 더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애플워치 X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배터리, 기능, 가격 변화

 

애플워치 X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배터리, 기능, 가격 변화

애플워치 9 공개와 함께 차기 애플워치 X에 대한 전망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역대급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아 특히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애플워치 X

mway2.tistory.com


스펙 성능

▶ 프로세서(AP)

 

애플워치-9

 

올해 출시되는 애플워치 9 시리즈에는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S9 칩셋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블름버그에 따르면 아이폰13 시리즈에 처음 사용됐던 A15 칩 기반의 신규 프로세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애플워치8와 이전 애플워치7는 애플워치6에 사용됐던 S6칩과 유사한 칩을 탑재해 성능이나 속도가 2년 전 출시된 S6칩과 유사하다고 할 정도로 성능 변화가 거의 없었습니다. 

 

사실 애플워치의 칩이 개선되는 부분은 애플워치 특성상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변화를 기대해 볼만하다고 합니다. 

 

소문에 따르면 "상당한 성능 향상"이 예상됩니다. 이번 애플워치 9 시리즈에 탑재되는 새로운 칩셋은 A15 바이오닉 기반으로 제작된 업데이트된 칩으로, 속도와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시리즈 9 애플워치는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또한 그동안의 애플의 행보를 보았을 때 앞으로 몇 년간은 완전히 새로운 칩이 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칩을 기대한다면 차기작을 기다릴 것이 아니라 이번 애플워치 9시리즈로 충분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램 저장용량

램과 저장용량은 전작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시리즈 9 애플워치 배터리 용량에 대한 정보는 아직 나온 것이 많지 않습니다. 다만, 제품의 크기와 디자인에서 전작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은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

 

다만 이번 애플워치 9시리즈는 다른 방법을 통해 배터리 성능 개선이 상당 부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매해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를 출시할 때마다 배터리 성능 개선과 향상을 위해 상당한 노력해 왔습니다. 전작의 경우 새롭게 도입된 저전력 모드를 추가하고 울트라 모델의 경우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상당히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번에는 배터리의 물리적 용량을 떠나 전력 효율이 뛰어난 새로운 메인 칩이 들어가게 되면서 더욱 빠른 성능과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애플이 새로운 충전기술 및 속도에서도 좀 더 업그레이드 해주길 기대해볼만 한데요, 아직 여기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정보가 없습니다. 


기능 

▶ 새로운 기능들

애플은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를 내놓을 때마다 매년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여왔습니다.

 

2019년에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고, 2020년 혈중 산소측정 기능, 2021년 더 큰 화면, 2022년에는 온도 센서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이번 워치 시리즈는 특별히 큰 변화보다는 내부적으로 소소한 변화들이 여러 가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번 시리즈 9 애플워치에는 더 정확한 측정을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심박수 센서가 탑재되는 등 다양한 센서와 내부 부품의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것이라고 합니다. 

 

나의 찾기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줄 새로운 U2 초광대역 칩이 탑재된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이 칩은 새로운 아이폰 15 시리즈에도 동일하게 탑재될 예정입니다. 

 

새 애플워치의 환경적인 측면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리즈에는 더 많은 재활용 금속을 사용하고 특히 케이스 제작에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할 것이란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 

 

애플워치-9

 

이외에도 이번에는 애플이 애플워치 시리즈9에 새로운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을 추가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아직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우선 알아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블룸버그는 지난 2023년 2월 향후 애플워치 신제품에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이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는데요, 그는 "애플이 최근 채혈을 하지 않고 혈당을 잴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었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기존에는 혈당측정을 위해서는 피부를 바늘로 찔러 혈액을 채취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혈액 없이 혈당을 측정하는 방법을 도입하겠다는 것인데요, 레이저를 통해 피부 아래 모세혈관에서 나온 간질액에서 혈당을 측정하는 방식을 채택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실리콘 포토닉스라고 알려진 반도체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애플은 향후 이 혈당 측정기를 웨어러블 기기에 맞게 소형화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애플이 이를 해낸다면 수백만 명의 당뇨병 환자들이 애플워치를 구매할 수도 있게 됩니다. 사실 애플은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 때부터 해당 기술을 극비리에 연구해왔다고 합니다.

 

하지만,가장 최근 소식에 따르면 이번 애플워치9 시리즈에서 무채혈 혈당 측정 등 새로운 건강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적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이 채혈을 하지 않고도 혈당을 잴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큰 진전을 보였지만 아직 애플워치에 장착할 수 있을 정도로 개발이 이뤄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워치에서 혈당 측정 기능을 사용하려면 적게는 3년, 많게는 7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애플워치라는 작은 기기에 탑재할 정도로 혈당 측정기를 작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 워치에 혈당 측정 기능을 적용하고자 연구해왔고, 해당 기술 기발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업계에선 삼성이 곧 갤럭시 워치에 혈당 측정 기능을 적용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삼성 역시 이를 제품에 적용하는 데에는 수 년이 걸릴 것으로 보는 게 맞다고 합니다. 

 

과연 어디가 먼저 무채혈 혈당 측정 기능을 워치에 도입할 지 궁금해지네요. 


결론

이번에 출시되는 애플워치 9 시리즈는 전작인 애플워치 8 시리즈와 비교할 때 프로세서 외에는 디자인 디스플레이 기능 등 주요 부분에서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물론 기능 면에서 새로운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이 들어갈 가능성이 나오긴 했지만 아직은 미지수로 확실치가 않은 상황입니다. 결국 칩셋 외에는 거의 큰 변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칩셋과 이로 인한 배터리 성능 향상이 어느 정도 기대가 되기 때문에 가격인상이 없다면 구입해볼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존 애플워치 7이나 애플워치 8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교체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애플워치 9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아이폰 15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아이폰 15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가격(출고가) 총정리

아이폰 15 출시가 다가오면서 아이폰 15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디자인 성능 카메라 배터리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아이폰 15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