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애플 관련

애플링, 갤럭시링 출시일, 디자인, 가격, 주요 기능, 전망

728x90

애플링과 갤럭시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과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에 이어 스마트링 시장에서 격돌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면서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는 애플의 관련 특허가 승인되고 삼성의 상표권 출원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입니다. 

 

이에 오늘은 애플의 애플링과 삼성전자의 갤럭시링 출시일, 디자인, 가격, 주요 기능 등 현재까지 나온 루머와 전망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의 갤럭시링 출시가 2024년 봄 갤럭시 S24 시리즈와 함께 출시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갤럭시링에 대한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더불어 갤럭시 S24 출시 관련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총정리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총정리

갤럭시 S24은 2010년 갤럭시 S를 시작으로 매년 상반기에 공개된 갤럭시 S 시리즈의 15번째 모델입니다. 이미 공개, 사전예약, 할인, 혜택, 출시일 일정, 가격, 사양 등이 유출된 가운데 많은 관심이

mway2.tistory.com


애플링, 갤럭시링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같은 스마트워치는 많이 익숙하지만 링은 좀 생소합니다. 스마트링은 손가락에 끼우는 반지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작은 반지의 형태이지만 여러 가지 기능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올해 2월에 갤럭시 링 상표권을 출원했고, 이후 4월 미국특허청은 애플이 출원한 피부 간 접촉 감지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갤럭시링 디자인 기능

 

갤럭시링 예상 이미지

이중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링에 대해 소개한다면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을 바탕으로 보면 갤럭시 링은 기본적으로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지 내부에 심전도 센서(ECG)와 광 혈류 측정 센서(PPG)가 들어가 반지를 끼우면 이 센서를 통해서 심박수와 혈압과 같은 건강 상태를 측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같은 그런 갤럭시 제품들도 원격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와 비슷하지만 반지 안쪽 면 전부가 손가락을 감싸는 형태이기 때문에 더욱 밀접한 건강정보 측정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있습니다. 

 

심박수나 체온 활동량 등 기능이 정말 다양합니다. 그 기능들이 그대로 갤럭시 링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워치 형태보다는 이런 링 형태가 조금 더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이즈 크기는 작지만 이 안에 심전도 센서와 혈관 측정 센서 등등 다양한 센서들이 탑재가 되고, 링 자체의 구조가 손가락을 전부 감싸는 구조이기 때문에 좀 더 세밀하게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삼성은 이미 갤럭시링에 대한 상당한 수준의 기술 궤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다만, 갤럭시워치와 포지션이 겹친다는 점에서 출시 시점과 상용화를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링 같은 경우는 아직 디자인이 나온 건 없습니다.


오우라링 디자인 가격 기능 등

 

 

오우라링

 

스마트링 시장은 전혀 새로운 영역은 아닙니다. 지난해 구찌는 핀란드 헬스케어 기업 오우라와 협업해 스마트링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 오우라링은 기본이 30만원 대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구찌 스마트링은 디자인이 굉장히 예쁘지만 가격이 좀 비쌉니다. 

 

활동량, 수면패턴, 체온, 심박수 등 원애 제공하는 기본적인 건강관리 기능만 지원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가격은 950달러(약 125만원)로 다소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찌 콜라보이다 보니까 원래 오리지널보다는 3배 넘게 비싼 가격으로 나온 것인데요, 이유는 명품 프리미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링 디자인 주요 기능

 

애플링과 충전기 예상이미지

애플에서도 개발하고 있는 스마트링은 이름이 아직 정해진 건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애플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애플은 2015년부터 이런 스마트링 관련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상당히 오래됐는데요, 갤럭시 링이 건강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애플링은 컨트롤러 기능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를 손가락에 끼우면 제스처를 통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애플 기기를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당장 지금 손으로 만질 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한다든가 아니면 요리를 할 때 아니면 카메라 촬영을 할 때 원격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워치처럼 아이폰과 연동해 전화를 받거나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간단한 기능도 지원하고, 손가락에 착용하는 만큼 갤럭시 링처럼 좀 더 세밀한 건강관리 기능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 애플링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작게 들어간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렇게 되면 애플링 자체의 화면으로 심박수나 산소 포화도 이런 게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애플링은 여기서 한 가지 특별한 기능이 들어갈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특히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바로 애플의 VR, AR 기기와 애플링이 연동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얼마 전에 애플이 공개한 비전 프로와 연동이 된다는 것인데요, 애플링이 이 비전 프로와 연동되면 애플링으로 비전 프로 컨트롤이 가능하게 됩니다. 

 

애플에 따르면 이 애플링은 무선 주파수 시스템을 기반으로,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손과 접촉하는 행동까지도 감지할 수 있다고 하며, 이를 통해 커서나 물체의 이동 스크롤 메뉴 보기 실행 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링 기대되는 이점

애플링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입니다. 스마트워치의 배터리는 보통 하루나 길게 가도 이틀을 넘기기가 좀 힘듭니다. 스마트링 같은 경우는 짧게는 4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까지 배터리가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링은 수면 추적에도 큰 이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를 보면 수면 추적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문제는 이런 시계를 차고 자야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불편하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상당히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스마트링 같은 경우는 그냥 손가락에 끼우고 자면 되니까 수면 추적할 때 굉장히 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오래 가다 보니까 아침에 일어나서 충전할 필요도 없습니다. 애플워치로 수면 추적을 해보셨던 분들은 공감하실텐데요 이게 수면 추적은 굉장히 잘 됩니다.

 

그런데 일어나 보면은 배터리가 20~30% 달아있다보니 출근준비를 하면서 배터리도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가 있었는데요, 애플링을 통해 그런 불편함이 많이 해소가 될 것 같습니다. 


애플링, 갤럭시링 가격(예상 출고가)

 

 

애플링에서 가장 중요한 건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예상 가격이 나와 있는데 구찌 오우라링 처럼 100만원이 훌쩍 넘는 그런 가격은 아니고, 오리지널 오우라링과 같은 가격대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오우라링의 가격을 보면 3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링 같은 경우는 브랜드와 여러 가지 기능들을 고려했을 때 이것보다 약간 높은 40만원대~50만원대 정도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애플링 같은 경우는 갤럭시링보다는 약 10만원 정도 더 높은 가격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50만원대~60만원대 정도로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애플링, 갤럭시링 출시일, 언제?

애플링과 갤럭시링 출시일에 대해서는 아직 나온 정보가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출시는 일단 올해는 넘어갈 것 같고, 내년이나 내후년 쯤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게 특허는 많이 나왔지만 아직까지 개발 초기 단계라고 하고요, 스마트워치처럼 손에 착용하는 제품이다 보니까 포지션 문제가 약간 있다고 합니다. 

 

사실 애플링 같은 경우는 비전 프로가 공개가 안 됐다면 출시 가능성이 굉장히 낮았겠지만 이번에 비전프로가 공개되었기 때문에 출시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링은 당장은 아니라고 해도 조만간 제품의 출시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애플링 출시일) 이상 애플링, 갤럭시링 출시일, 디자인, 가격, 주요 기능 전망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가격 정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