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철호(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사랑과 평화 아내(부인) 자녀 근황

728x90

최근 MBN 불꽃밴드에 출연하고 있는 사랑과 평화 이철호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가수-이철호-전인권

 

앞서 지난 8월 3일 방송에서는 레전드 밴드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대면식 현장이 전파를 탔는데요, 이날 대면식에는 사랑과 평화, 전인권밴드, 이치현과 벗님들, 다섯손가락, 권인하밴드, 부활, 김종서 밴드 총 7팀이 출연했습니다. 

 

이에 김구라는 "비주얼만 보면 당연히 전인권 선배님께서 위인 것 같은데 이철호 선배님이 최연장자"라고 밝혔습니다. 사랑과 평화 이철호는 1952년생으로 1954년생인 전인권보다 2살 많습니다. 

 

이철호는 "제가 밴드만 55년째인데 하다 보니까 멤버들이 먼저 세상을 떠나기도 하고, 끝까지 못 가는 팀도 있다. 앞으로 사랑과 평화는 제가 없어져도 다른 후배들과 계속 연결됐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이철호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과 더불어 사랑과 평화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철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철호(사랑과 평화)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가수-이철호

 

사랑과 평화 리더 이철호의 나이는 1952년생으로 올해 나이 71세입니다. 1954년생인 전인권보다 2살 많다고 하죠. 알려진 바에 따르면 원래 이철호는 1951년 12월 30일(음력)에 태어났고 호적상으로 위와 같다고 합니다.

 

이철호는 2남 중 첫째로 인천 출신(이철호 고향)이며, 학교도 인천 송도 중학교, 동산 고등학교를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고요, 키는 170cm에 몸무게는 64kg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이철호 결혼 여부와 아내 자녀 등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참고로, 수상 내역은 제 12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연주보컬그룹상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

 

이철호(사랑과 평화) 어린시절 과거

 

가수-이철호

 

이철호 : "저희 어머니가 그러시는데 제가 돌 때부터 노래 10곡 정도를 흥얼거리고 있었대요. 또 학교 다닐 때는 오락 시간에 늘 빠지지 않고 앞에 나섰어요."

 

 

이철호 : "어릴 때부터 워낙에 노래하는 걸 좋아했어요. 중학교 3학년이 될 무렵, 영국의 유명한 그룹사운드 비틀즈가 막 등장할 때였는데 학교 친구들과 멤버를 꾸려서 밴드를 만들었어요."

 

이철호 : '멤버들과 제가 각기 다른 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그 밴드는 해체되었고, 그러다가 1968년도 제가 고등학교 2학년이 되던 해, 학교를 그만두면서 본격적으로 새로운 밴드를 하게 되었어요."

 

이철호 : "그때 했던 밴드의 이름이 피스였습니다. 멤버들 중에서 제가 가장 나이가 어렸어요. 파주에 있는 미군부대에 유명한 음악 클럽이 두 개 있었어요."

 

이철호 : "하나는 블루엔젤, 하나는 피라다이스 맞은편 클럽에서는 라스트 찬스라는 밴드가 연주를 하고, 저희 밴드는 파라다이스 클럽에서 연주를 했지요."

 

이철호 : "그때만 해도 한국은 지금처럼 연주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어져 있는 환경이 아니었어요. 전자 건반도 없이 밴드 구성은 퍼스트 기타, 세컨드 기타, 베이스, 드럼, 보컬 이렇게 조촐했었죠. 그래도 주어진 환경 내에서 재미있게 연주했어요."

 

이철호 : "군부대에서의 공연 리스트는 세계적으로 히트친 유명 팝송들 위주에요.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밴드도 마찬가지였죠. AFK 방송 같은 데서 자주 나오고 유행하는 곡들이요."

 

이철호 : "그런 곡들을 해야만 했고요. 하지만 저는 제임스 브라운, 윌슨 피켓 같은 알앤비 소울 장르의 음악도 많이 했어요. 남들과는 조금 다른 곡 선택이었죠."

 

* 권인하 <프로필 아내(부인) 최덕순, 누구? 아들>

 

권인하 <프로필 아내(부인) 최덕순, 누구? 아들>

가수 권인하가 12월 21일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이에 권인하 나이 아내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권인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

mway2.tistory.com

 

이철호(사랑과 평화) 사랑과 평화 결성 과정과 이후 활동

 

사랑과-평화

 

그러다가 이철호는 이남이 최이철을 만나게 됩니다. 

 

 

이철호 : "1972년도에 풍전 나이트클럽에서 파이오니아스라는 밴드를 할 때였어요. 당시 이남이 씨와 최이철 씨가 다른 밴드로 오디션을 보러 왔었는데, 오디션이 끝나고 남이 형이 저를 부르더라고요."

 

이철호 : "철호야 너 나랑 같이 밴드 할래? 라고 묻더군요. 그래서 파이오니아스 밴드 마스터에게 이야기하고 다음날부터 남이 형이 있는 영에이스라는 밴드로 팀을 옮겨 노래했어요."

 

이후 이철호는 방위산업체 전역 후 1975년도에 최이철, 이남이 등과 함께 다섯 명이서 서울나그네라는 팀을 결성, 오디션을 통해 미 8군에 들어가 함께 합숙하며 연습하고 전국을 다니며 투어를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동두천 투어를 마치고 미 8군을 나온 후 사랑과 평화로 밴드 이름을 바꿔 활동하게 되면서 당시 DJ로 활동하던 이장희의 도움으로 1집 한동안 뜸했었지를 발표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이어 2집에선 장미 뭐라고 딱 꼬집어 얘기할 수 없어요 등을 히트시킵니다. 

 

사랑과-평화

 

그리고 이후 1988년 최이철, 이남이 등 원년 멤버와 새로운 멤버들을 보강해 이남이가 부른 울고 싶어라(3집)가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하였고, 이러한 인기로 이남이가 솔로로 팀을 탈퇴합니다.  

 

이에 사랑과 평화는 박성식, 장기호를 영입하여 1989년 드라마 주제가 샴푸의 요정(4집)을 히트시켰고, 이후 1992년, 1995년 지속적으로 앨범을 발표합니다.

 

 

이철호(사랑과 평화) 근황 결혼 아내 자녀 

그러다가 2016년 기준으로 김명곤, 김태홍, 이남이, 이병일은 사망하였고, 최이철은 독자 활동, 보컬 이철호, 건반 이권희를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동안 좀처럼 TV 방송 등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사랑과 평화가 이번에 모처럼 불꽃밴드에 합류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참고로, 사랑과 평화는 1970년대부터 2020년대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대중음악 밴드로, 탁월한 연주 실력과 펑크 리듬을 특징으로 하는 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이철호는 올해 나이 71세로 이미 결혼해 아내와 자녀를 두고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 사랑과 평과 이철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전인권 나이 과거 아내(부인) 정혜영 이혼과 재결합, 논란

 

전인권 나이 과거 아내(부인) 정혜영 이혼과 재결합, 논란

가수 전인권이 지난 8월 27일 불후의 명곡에 아티스트(전설)로 출연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9월 4일에도 다시 한번 출연하게 되는데요, 이에 오늘은 전인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

mway2.tistory.com

* 이치현(가수) <나이 부인(아내) 딸>

 

이치현(가수) <나이 부인(아내) 딸>

이치현(가수) 4월 25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는 1981-1998년 방송된 KBS 인기가요 순위 프로그램 가요톱10 에서 골든컵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가요계를 빛냈던 레전드 가수 6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