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응경 나이 프로필 전남편, 누구? 재혼 남편 이진우 딸 근황

728x90

배우 이응경이 11월 25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앞서 지난 9월 회장님네 사람들에 남편 이진우와 함께 출연했던 이응경인데요,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에 이응경 나이 프로필 남편 이진우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응경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응경(배우)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응경

 

배우 이응경은 1966년 2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이응경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이진우와 딸 이지혜가 있습니다. 

 

이응경은 키 16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기독교(순복음교회)이며, 학력은 전농여자중학교, 이화여자고등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응경의 현재 소속사는 티앤아이컬쳐스 소속입니다. 

 

 

이응경(배우) 프로필 

이응경은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그해 겨울은 따뜻했네, 모래위의 욕망, 한명회, 아씨, 마법의 성, 반올림2, 애자 언니 민자, 호박꽃 순정, 최고다 이순신, 마녀의 연애, 오늘부터 사랑해, 내일도 승리, 쌉니다 천리마마트, 같이 살래요, 기막힌 유산, 금이야 옥이야 등에 출연합니다.

 

그리고 영화 이장호의 외인구단2, 남자시장, 돼지가 우물에 빠진날, 어른들은 청어를 굽는다, 조폭마누라, 내 사랑 싸가지, 돈 텔 파파, 제니 주노, 지렁이 등에 출연합니다. 

 

<이응경 수상 경력>

-1997년 제 33회 백상예술대상 TV 시리즈 부문 인기상 (꿈의 궁전)

 

이응경(배우) 전남편 최갑수, 누구?

이응경이 연예계에 데뷔한 것은 전남편 최갑수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당시 최갑수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생으로 이응경 친구의 언니의 과외 선생님이었고, 이응경과는 나이차이가 10살이나 났다고 합니다. 

 

최갑수가 조폭이다 라는 루머는 사실무근이며 이는 후에 최갑수 이진우 폭행 사건때문에 퍼진 것이라고 합니다. 최갑수는 사실 운동권 학생이었고, 또한 정치가로서의 꿈 역시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이름을 최경민을 처음에 사용하다가 나중에 정치에 출마하면서 본명인 최갑수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응경(배우) 결혼 전남편 최갑수 결혼스토리

이응경 : "1985년에 전남편을 처음 만났어요. 당시 저는 대학교 1학년(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이었고, 남편(최갑수)은 성균관대 대학원생이었죠."

 

두 사람은 많은 나이차이에도 불구하소 사랑에 빠졌지만, 이응경 집안에서는 이들의 결혼을 반대합니다. 결국 이응경은 임신 4~5개월차에 가출을 감행합니다. 

 

가출 후 친정 부모님에게 끌려가 집안에 감금당한 이응경은 3일 동안 단식투쟁을 했고, 결국 이응경 부모는 이응경의 결혼을 허락하게 됩니다. 

 

이응경(배우) 남편 최갑수의 도움으로 

 

이응경

 

이후 이응경은 딸을 낳게 되고, 대학을 중퇴한 다음에 평범한 가정주부로 생활하다가 연예인이 되는데 여기에는 최갑수의 힘이 절대적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이응경이 최갑수 친구가 다니는 회사의 전자제품 카탈로그의 모델로 등장했고, 곧이어 CF 모델로 활동하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결국 이응경은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연기에 입문하게 됩니다.

 

당시에 이응경은 남편과 딸이 있다는 사실을 밝히지 않았고, 최갑수 역시 이응경의 이종사촌 오빠라고 말하면서 이응경의 매니저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 5년 동안 소문이 은밀하게 퍼져나갔고, 결국 1992년 이응경이 유부녀라는 스캔들 기사들이 폭로되게 되면서 이응경은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인정, 오히려 대중의 호감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연예계 관계자 : 90년대 초 이응경이 아이가 있는 유부녀라는 루머가 돌면서 한때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곧이어 결혼 사실을 공개하면서 오히려 인기를 더 얻게 되었다."

 

그리고 1996년 4.11 총선 때 최갑수는 자민련 후보(서울 성북을 지역구)로 국회의원에 출마했다가 낙선하게 됩니다. 이때 이응경이 남편의 정치 활동을 돕기 위하여 유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잊혀졌던 이들 부부는 1999년 최갑수와 이진우의 심야 난투극이 발생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됩니다. 당시 최갑수가 이진우 이응경의 불륜을 의심하여 고소했고, 이진우 역시 폭행으로 최갑수를 맞고소했습니다. 

 

이후 이 사건은 쌍방이 고소 취하를 하게 되면서 재판까지 가지 않고 마무리가 됩니다. 

 

이응경(배우) 전남편 최갑수 이혼 사유

이응경 : "19살에 부모님 반대를 무릅쓰고 첫 결혼을 했다. 첫 남편이 직업이 없어 돈을 직접 벌어야 했다. 연예인을 하려면 결혼 사실을 숨겨야 한다고 해서 거짓말을 했다."

 

이응경 : "거짓말을 해야 하는 삶이 너무 힘들었다. 우울증과 불안은 더 말할 수 없이 커졌다.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나를 이용했다. 내 이름으로 사업을 해 빚까지 떠안고 이혼했다."

 

이응경은 그렇게 2000년도 첫 번째 결혼 파경을 맞게 됩니다.

 

이응경(배우) 재혼 남편 이진우 나이차, 누구?

 

이응경-이진우

 

그리고 이후 남편 이진우와 2005년 5월 7일 재혼합니다. 당시 두 사람 모두 재혼이었습니다. 이응경과 남편 이진우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응경은 1966년생인 57세이고, 남편 이진우는 1968년생인 55세로 이응경보다 2살 연하입니다. 

 

남편 이진우는 배우 겸 목사로, 1986년 데뷔, 이후 영화 남부군, 미끼, 드라마 대왕의 꿈, 대왕 세종, 산너무 남촌에는, 소설 목신심서, 왕과 비, 조광조, 컬러, 목욕탕집 남자들, 맥랑시대, 신돈, 제 5공화곡, 전원일기, 한 지붕 세 가족, 수사반장, 연개소문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한 바 있습니다. 

 

이진우는 결혼 이후 불교에서 개신교로 개종, 이후 뇌출혈 완치 이후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을 다닌 후 목사 안수를 받아 정식으로 목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2012년 전도사 시절에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에 추수감사교회를 개척, 2010년대 후반 들어서 활동을 재개하기는 했지만 대부분 분량이 적은 특별출연입니다.

 

 

이응경(배우) 남편 이진우 결혼스토리

 

이응경-이진우

 

두 사람은 1999년 MBC 아침 드라마 사랑을 위하여에서 연상연하 커플로 출연해 인연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함께 해당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1999년 처음으로 열애설이 터졌지만 두 사람은 단순한 동료 연기자일 뿐이다고 전면 부인했습니다.

 

당시 이진우는 결혼 3년 만에 이혼을 해서 아들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스캔들은 이응경과 전 남편 최갑수와의 심각한 불화로 이어져 결국 이혼하게 됐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2002년 서울 태릉선수촌 선수회관에서 펼쳐진 부산아시안게임 유니폼 시연회 행사에 두 사람이 함께 참가하면서 다시 스캔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이진우는 이 시기에 대해 매우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진우 : "99년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추면서 연기를 했습니다. 그 후 가끔 안부 전화를 하면서 조금 가까워지긴 했지만 본격적으로 사귄 것은 지난해 5월이었습니다."(2005년 기준)

 

당시(2004년 5월) 이응경의 아버지가 건강이 많이 안 좋아 이응경이 이진우에게 병원 좀 알아봐달다고 부탁했고 이준우는 성심성의껏 부탁을 들어주게 되면서 아버지에 대한 헌신적인 사랑을 본 감동을 받게 됐다고 합니다. 

 

이응경 역시 정성껏 자신을 도와주는 그의 모습에 힘든 마음을 털어놓게 됐고 서로 가까워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진우 : "그때 이응경씨가 사랑스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나와 남은 일생을 함께 살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ㄷ들었죠. 그래서 본격적으로 사귀게 됐습니다."

 

두 사람은 남들의 시선을 피해서 전화통화를 하거나 차 안에서 데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두 사람 모두 이혼을 했다는 사실 때문에 괜한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둘의 관계를 알고 있는 동료들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발표 소식이 알려지자 많은 동료 연예인들의 축하메시지가 쏟아졌습니다. 

 

이응경의 딸은 두 사람의 결혼을 아주 반겼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에 딸과 함께 살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이진우의 아들은 당시 미국에서 공부 중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응경(배우) 남편 이진우 뇌출혈 

 

이응경-이진우

 

두 사람은 그렇게 결혼에 골인, 이후 여러 방송을 통해 대표 잉꼬부부로 알려지며 주위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그러던 중 남편 이진우 몸에 큰 위기를 겪게 됩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전국 교회를 돌아다니며 간증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몸이 안좋아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가 뇌출혈이 일어난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이진우 : "신학대학원에 진학했었는데 뇌출혈이 왔었다. 토하면 뇌에 이상이 온 것이라고 한다. 아무도 몰랐다. 그냥 몸이 안 좋은가 보다 했다."

 

이에 아무도 몰랐던 이진우의 상태를 걱정한 이응경이 남편과 함께 응급실에 찾아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미 골든타임이 한참 지났을 때였다고 합니다. 

 

이진우 : "어떤 상황인지 나중에 알고 보니 기적 중에 기적이다 라고 하더라. 뇌출혈이 와서 1-3시간만에 병원 가서 수술해도 반신불수가 된다. 24시간이 지나고, 27시간 만에 수술했으면 100% 죽는다고 하더라."

 

이응경 : "출혈이 일어난 부위가 동서남북으로 1mm만 벗어나도 큰일날 뻔 했다. 아무렇지 않게 살 수 있는 자리에 출혈이 난 것이다. 출혈된 양이 다른 곳으로 번지지 않고 그대로 굳었다. 진짜 기적."

 

이후 이진우는 우려됐던 부작용이나 후유증 없이 무사히 5일 만에 퇴원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더 신앙생활에 전념하게 되고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을 다닌 후 목사 안수를 받아 정식으로 목사가 됩니다.  

 

이진우는 이후 목사로 활동하게 되면서 배우로서는 활동이 뜸하고, 두 사람이 간간이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근황을 알려왔는데요, 둘은 함께 식물을 가꾸며 행복한 일상을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응경(배우) 근황

한편, 두 사람은 지금도 여전히 최수종 하희라를 능가하는 닭살 커플(잉꼬부부)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도 손잡고 다닐 정도라고 하네요. 

 

이응경 : "그냥 그게 좋다. 습관이 되어서 손 안 잡으면 이상하다."

 

이진우는 또 아내와 잉꼬부부 비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진우 :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바쁘게 살아왔다. 결혼하고 세월이 지나면서 사랑이 더 깊어진 느낌이다. 싸운 날은 빨리 풀어야 한다. 말 한마디 하기 어렵나. 미안해 한마디로 눈 녹듯이 사라진다."

 

지난 9월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한 바 있는 이응경 부부인데요,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응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박수홍 결혼! 아내 김다예 나이(차), 누구?

 

박수홍 결혼! 아내 김다예 나이(차), 누구?

▷ 박수홍 깜짝 결혼 발표 박수홍의 깜짝 결혼 발표로 그의 아내 나이 직업 등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8일 박수홍은 깜짝 결혼 발표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박수홍은 자신의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