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하동균 <나이 결혼 여자친구>

728x90

하동균 <나이 결혼 군대 목소리 노래 여자친구 이상형 아이유 이정재>
 

 

<하동균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출연>



-하동균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출연


하동균은 10월 5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 매니저와 일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 이후 하동균 나이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데요, 하동균은 1980년생으로 올해 40세입니다.



-하동균 나이 동안 외모


하동균은 40대인 것을 믿을 없을 정도로 동안 외모를 지니고 있는데요, 특히 연예계 대표 동안 스타 명으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하동균은 지난 2002 연예계에 정식 데뷔, 17년째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음악은 점점 깊어지는 반면 외모는 어려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


-하동균 데뷔 17년만에 일상 공개


명품 발라더 하동균은 데뷔  무대 아래 모습을 좀처럼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하동균은 이번 전참시 출연으로 집은 물론 매니저살림살이  꾸밈 없는 하동균 모습들이 가감없이 





데뷔 17년만에 전참시를 통해 최초 공개하게 되었는데요, '집동균부터 '뮤지션 하동균까지 그동안 베일에 감춰진 하동균 모습들이 샅샅이 공개가 되어 관심을 모았습니다.


참고로 하동균과 하동균 매니저는 서로 알고 지낸지 10함께 일한지 6년이 되었다고 하죠

 

 

<하동균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데뷔 7dayz 원티드 사고 군대 결혼>



-하동균 나이 결혼, 하동균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하동균은 1980년 6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하동균의 별명은 하동칠, 하정훈이라고 하는데요, 연정훈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자타공인으로 하고 다닐 정도로 외모가 흡사하답니다. 


하동균 고향은 서울 중랑구이며, 1남 1녀 중 막내라고 합니다. 하동균 키는 172cm,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하동균 종교는 개신교이며, 



하동균 학력으로는 서울면중초등학교, 야탑중학교, 한솔고등학교, 그리고 청운대학교 방송음악과를 졸업, 현재는 경희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동균(가수), 하동균 데뷔 세븐데이즈(7Dayz), 원티드


하동균은 어린시절부터 록밴드를 하며 뮤지션의 꿈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밴드가 사라지고 보컬 팀을 준비하던 고등학교 후배 가수 이정의 권유로 2002년 3 전상환이정, 서재호, YJ 함께 세븐데이즈라는 팀을 결성, 이 팀에 합류하게 돼 가수로서 데뷔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2002년 데뷔해 당시 열렸던 한일 원드컵의 여파로 성적은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데뷔해 잘 된 가수는 휘성 정도였다고 하네요. 




이후 7Dayz」가 돌연 해체된 뒤 이정은 솔로로, 서재호, 전상환, 그리고 4u의 리드보컬이었던 김재석과 함께 YG와 협력관계였던 엠 보트로 소속사를 옮기게 되고, 2004년부터 원티드란 이름으로 활동했습니다. 




-하동균 나이 결혼, 하동균 교통사고 원티드 서재호 사망, 하동균 솔로활동


하지만 2004년 지방 일정을 마치고 다음 스케줄이 다름 날 아침이어서 고속도로를 타고 올라오다가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이 사고로 하동균은 부상을 당했고원티드는 서재 잃게 되었는데요, 이후 원티드 멤버 모두 재활 등의 이유로 활동을 쉬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동균은 당시 충격적인 사고에 그 당시를 제외하고는 몇 년 정도는 기억이 별로 없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곡이 흥행했지만 그 사실이 행복하지도 않았었다며 당시의 힘든 상황에 대해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하동균은 결국 솔로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하동균은 이 사고로 부상을 당하면서 신검 때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후 2007년 세븐데이즈의 멤버였던 이정이 합류해서 세븐데이즈+ 원티드 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내기도 했습니다. 






하동균은 2008년 4월부터 2009년 4월까지 《라디오 데이즈, 하동균입니다》를 맡아 라디오 DJ 활동하기도 했는데요, 새벽 4시 방송으로 1년 정도 진행했다고 합니다. 애청자들은 새벽 알바를 뛰는 사람이나 고3이었다고 하네요. 


하동균은 당시 라디오 방송을 하차함과 동시에 언론에 알리지 않고 입대를 했는데요, 애청자들에게도, 팬들에게도 군 입대 사실은 밝히지 않은 패 라디오에서 마지막으로 남긴 말은 웃으며 쿨하게 끝냅시다 였다고 합니다. 



하동균은 당시 라디오 방송에 대해 재미있게 했고 배울 것도 많았다며 섭외 제의가 오면 다시 한 번 디제이를 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동균 나이 결혼, 하동균 군대 공익근무요원


하동균은 2004년 당시 사고로 부상을 당하면서 신검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군복무 대신 2009년 5월 7일 공익근무요원으로 입소해서 2011년까지 대체복무를 마치고 소집 해제되었다고 합니다. 








-하동균 나이 결혼, 하동균 목소리 연습


하동균은 세븐데이즈 활동 당시 하동균 씨는 미성에 가까운 목소리였는데요. 높고 맑은 목소리를 지니고 있었지만 원티드로 옮겨오면서 엄청난 연습을 통해 지금의 목소리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하동균은 본인 스스로 밝히기를 목에서 피가 나올 정도로 많은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세븐데이즈(7Dayz) 때와는 다르게 흉성 위주의 굉장히 굵은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만일 그가 원래 목소리를 밀고 나갔더라면 그저 그런 가수로 남았을 가능성이 상당히 짙었지만 연습을 통해 자신만의 영역을 만들어냄으로써 가요계에서 꽤 인기가 많답니다. 


하동균은 나이가 비슷하고 굵은 목소리를 낸다는 점에서 박효신과 많이 비교가 되는데요, 다만 박효신이 굵은 톤에서 점차 벗어나고 있는데 반해 하동균은 계속 흥성을 이용한 굵은 톤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효신은 처음 본인의 굵은 목소리에서 서서히 힘을 빼는 것이라면 하동균은 이미 얇은 톤에서 굵은 톤으로 바꿨다는 점이 또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굵게 바꿨던 2006년경의 목소리보다 허스키함이 덜해졌답니다. 


하동균은 또한 굵은 목소리를 가졌지만 음역대가 상당히 넓어서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을 표정 변화없이 부르는데요, 여기에 미니 앨범에서부터는 본인이 좋아하는 록 음악의 성향을 드러내며 그로울링 등 록에서 쓰이는 창법들까지 구사하게 되었답니다. 


-하동균 나이 결혼, 하동균 노래


보통 대중적으로 알려진 하동균 노래들로는 '그녀를 사랑해줘요' '나비야' 같은 발라드 곡들이 있는데요. 2012 발매한 EP앨범 Mark 부터 직접 작사 작곡을 하며, 성향의 수록곡들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2014 미니앨범 Word 에서는 다수의 수록곡들이 성향을 띠고 있습니다





-하동균 예능 출연


하동균은 원티드 사고 이후 힘들었던 시절 의지와 상관없이 예능 출연을 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좋지 않은 기억들로 남아있다고 전했습니다. 하동균은 과거 불후의 명곡 들국화 편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하동균은 들국화는 존경하는 뮤지션이고 한국에서는 다신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후 하동균은 다시 불후 유재하 편에 출연해 우승을 하기도 했는데요, 우승 이유에 대해 하동균은 제일 마지막에 해서라고 생각한다며 웃어 보이며 지고 이기고는 큰 상관이 없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하동균은 나는 가수다 출연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하동균은 죽어도 하지 않으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방송에 나가 노래하는 걸 싫어하기도 했지만 남의 노래를 불러야 하는 부분과 이기고 지고를 정해야 했던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하동균이 나가수를 하게 된 건 두 번 정도 자신의 앨범에 있는 노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얘기와 그가 함께하는 밴드 팀을 데리고 들어가겠다는 것, 그리고 선곡, 편곡을 건드리지 않는 조건을 맞춰준다고 해서 출연했고 감사하게도 잘 지켜줬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하동균은 유희열의 스케티북에 출연하기도 했었는데요, 이정재가 노래도 잘하네 라는 반응이 있었다고 하네요. 하동균은 앞으로 출연해 보고 싶은 예능에 대해 예능 출연이 무섭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뮤지션을 존중해 주는 무도가요제는 섭외가 들어온다면 좋다고 하네요. 만약 출연하게 된다면 함께 공익 근무를 했던 하하와 호흡을 맞춰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하동균 친분관계 타블로 김종완


하동균의 가장 친구로는 타블로와 넬의 김종완이 있는데요, 이 셋이 워낙 친하다보니 이 콤비를 팬들은 타종균으로 부른다고 합니다. 최근 타블로와 DJ투컷이 나는 가수다3 경연장에 찾아와 응원을 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동균 여자친구 이상형 결혼


가수 하동균은 tvN ' 2' 프로그램에서 가수 김필 씨와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여자친구에 대해 언급을 적이 있는데요, 하동균은 "나는 헤어질 헤어진 여자친구가 ' 결혼하면 축가 해줄 있어?' 라고 물어보더라. '해줄 있지' 라고 얘기를 했는데 10 뒤에 '그건 못할 같다' 얘기했다" 라고 정정했음을 밝혔었습니다. 



하동균은  이상형에 대해 김태희 라고 인터뷰에서 밝힌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결혼에 대한 생각은 1 없다고 단호하게 답하기도 했습니다. 육십이나 칠십이 넘었는데 때마침 같이 늙어가는 사람이 있다면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거 같다네요. 하동균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 입니다.


-하동균 아이유와 관계


하동균운 지난해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해 아이유를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하동균은 아이유가 '나를 가장 힘들게  남자' 꼽은  대해 "아이유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봤다부모님과 함께    집에 가서 ' 하나만 달라'  정도였다" 털아놨습니다



아이유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연습생 시절 여러가지 복합적인 일로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당시 얼굴도 회색이었고 옷도 회색만 입고 다닐 때였다" "그때 하동균이 나를  안더니 '힘들면 울어'라고 말하더라덕분에 실컷 울었고 힘든 시기를  극복했다"라고 고마워 했었죠!


-하동균 이정재와 닮은 꼴


하동균은 과거 2018년도에 KBS2 '해피투게더3' 출연해서 자신은 "영화배우 이정재를 닮았다는 말을 듣고 기분이 굉장히 좋았다" 털어놓으며 의외의 예능감을 뽐낸 적이 있었는데요, 



하동균은 이전 KBS2 '불후의 명곡'에서도 '이정재 닮은꼴'이란 말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MC 신동엽은 "이정재가 노래도 잘하네라는 댓글이 달렸다, 실제로 사석에서 보면 많이 닮았다" 소개하며 하동균의 얼굴을 빨개지게 했습니다


하동균이 전참시에 출연하게 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활동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