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남우현(인피니트) 나이 과거 프로필 암투병 근황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인피니트 남우현이 12월 16일 MBC 불후의 명곡에 출연합니다. 

 

특히 최근 암투병 사실을 고백해 관심을 모았던 남우현인데요, 이에 남우현 나이 프로필 암투병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남우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남우현(인피니트)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인피니트-남우현

 

인피니트 남우현은 1991년 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남우현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쌍문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남우현은 키 17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쌍문초등학교, 수송중학교, 도봉정보산업고등학교 경영정보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예능전공 전문학사, 동대학 실용음악학과 제작전공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사,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우현의 현재 소속사는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인피니트 컴퍼니 소속입니다. 

 

 

남우현(인피니트) 과거 

남우현은 초등학교 시절 전교 부회장을 맡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남우현 : "당시 공약으로 교내에 있는 쓰레기를 다 줍는다고 했었다. 저 혼자 다닐 땐 안 주웠는데 누군가 보고 있으면 쓰레기를 주웠다. 항상 비닐봉지를 들고 다녔다."

 

참고로, 이와 관련 동창의 증언에 따르면 남우현은 당시 전교 부회장 선거를 여학생들의 인기투표로 만들었을 만큼 여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운동도 잘하고 축구선수로 활동하기도 했던 남우현이었기에 인기가 많았던 것같은데요, 그외에도 가지고 있는 끼도 워낙 남달랐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인피니트-남우현

 

남우현 어머니 : "우현이가 어렸을 때부터 끼가 많았어요. 앞에 나가서 뭐 하라고 시키면 다른 애들은 쭈뼛대거나 울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걔는 한복 입고 딱 서 노래 열 곡을 다 외워서 불러버려요."

 

남우현 어머니 : "여섯 살짜리 애가 그러기가 쉽지 않잖아요. 그때 원장님이 우현이는 커서 뭔가 될 거라는 말씀도 했죠 엄마들도 뒤에서 어머, 쟤 누구 아들이야? 어쩜 저렇게 노래를 잘해? 그럼 나는 으쓱해서 우리 아들이라고 굳이 밝히곤 했죠."

 

남우현 : "유치원 다닐 때 장기자랑에서 동요 세곡을 연달아 부르고 일등을 했어요. 생생히 기억이 나요. 내가 노래 잘하나? 싶었던 첫 기억이 나네요."

 

 

남우현(인피니트) 데뷔 및 활동

이후 남우현은 데뷔 전인 2008년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시절부터 2008년 제 6회 헬로스타 선발대회 본선 참가번호 15번으로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같은해 오디션을 통해 울림 엔터테인먼트에 합격한 후 2009년 5월 울림의 첫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남우현은 원래 솔로 가수가 되려고 했지만 소속사 사장의 생각은 후에 바뀌게 됩니다. 

 

남우현 : "고등학교 때 본격적으로 뮤지션이 되고 싶단 생각이 들었죠. 음악에 대한 지식을 쌓으려는 노력이 시작된 시기이고요. 그러다가 오디션을 보게 됐는데 운 좋게 붙은 거예요."

 

남우현 : "그런데 사장님께서 저를 뽑고 나서 갑자기 아이돌로 준비시키겠다고 하셨어요. 당시 저희 회사에 뮤지션들만 소속되어 있었거든요."

 

남우현 : "그래서 아이돌을 하라고 하셨을 때 사실 조금 실망을 하긴 했죠. 멤버들이 한 명씩 들어올 때마다 아, 정말 아이돌로 가는 거구나, 나도 춤을 춰야하는 거구나 했어요."

 

인피니트-남우현

 

결국 이듬해인 2010년 남우현은 6인조 보이그룹 인피니트로 데뷔합니다. 인피니트는 데뷔한 이래 한때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2011년 9월 1일 내꺼하자로 데뷔 1년 3개월만에 1위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남우현은 팀내 메인보컬로 활약함과 동시에 다수의 곡을 작사 작곡 하기도 하고, 또 예능, 뮤지컬, 드라마, CF광고, 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남우현 연기에 진심이었던 

 

인피니트-남우현

 

특히 남우현은 배우로서 드라마 천 번째 남자, 하이스쿨 러브온 등에 출연하기도 했는데, 이때 그는 연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이기도 합니다. 

 

 

남우현 : "(하이스쿨 러브온 촬영 초기에) 콘서트 준비와 음악방송, 연기까지 쓰리잡을 했다. 숨만 겨우 쉬면서 살았다. 드라마를 새벽 2시까지 찍었을 때도 있었다."

 

남우현 : "콘서트가 끝나면 드라마 촬영도 거의 생방송처럼 진행될 거 같다. 콘서트 하는 7일 동안은 촬영을 못하니까. 드라마는 소홀하게 하면 다 드러나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해야 하는 작업인 것 같다. 그래서 연습도 많이 하고, 평소에도 극 중 인물인 신우현처럼 행동하려고 한다."

 

남우현 : "본래 직업이 가수이기 때문에 무대에서의 모습도 고민을 많이 하고 연기도 마찬가지다. 특히 연기는 내가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흐트러진 모습을 보여드리면 시청자 분들이 나를 가벼운 사람으로 여기실 수도 있을 것 같더라."

 

남우현 : "일부러 쉬는 시간마다 대본을 계속 보면서 작가님이 왜 이런 대사를 쓰셨을까, 이 장면에서는 왜 이렇게 하라고 하셨을까 생각했다. 그러면서 한 장면을 찍더라도 여러 가지 버전을 준비한 거다."

 

남우현 : "첫 번째는 밝은 버전, 두 번째는 좀 어두운 버전, 세 번째는 유쾌한 버전 이런 식으로 대사 하나를 많이 갖고 놀아봤다. 선배님들이나 감독님들에게도 조언을 구하면서."

 

남우현 : "사실 불안감이 있어서 다양한 수를 미리 준비하는 거다. 게다가 나는 카메라 울렁증도 있다. 아직까지도 항상 긴장이된다. 이건 그냥 선천적인 내 성격이라 평생 못 고칠 것 같다."

 

남우현 : "나 스스로 촬영했던 현장의 분위기와 느낌, 캐릭터와 마음 등을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 같다. 원래도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기보다는 그냥 스스로 열심히 해나가는 게 내 성격이니까. 그래도 이렇게 하다보면 조금씩 나아지더라."

 

남우현 : "내가 실수를 하면 잠을 못 잘 정도로 자책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이러니 웬만하면 그런 경우를 안 만드는 게 낫겠다 싶어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

 

남우현 솔로 데뷔 이후 활동 근황

 

인피니트-남우현

 

그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이어가던 남우현은 2016년 첫 솔로앨범을 내고 솔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2019년 10월~2021년 9월까지 군복무 기간(어깨부상으로 인해 사회복무요원 복무)을 제외하고는 앨범을 내고 콘서트를 열기도 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남우현은 특히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에서 남다른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고, 해피투게더4, 복면가왕(판정단), 내일은 미스트롯(마스터), 비디오스타, 아이돌룸, 뭉쳐야 찬다2 등의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남우현 수상 경력>

-제 3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아트테이너상 

 

* 가수 안성훈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가수 안성훈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가수 안성훈이 12월 2일 MBC 불후의 명곡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레전드 리메이크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날 안성훈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했던 당시 절친한 동료인 가수 송가인과 김

mway2.tistory.com

 

남우현 운동

운동을 잘해서 어렸을 때는 축구선수로 활동했다고 하며 특히 달리기에 강합니다.

 

 

2012년 1월 아육대에서 인피니트가 종합 1위를 달성할 때 계주 등에서 다른 팀을 추월하는 등 호야와 함께 큰 활약을 했으며, 이후 으랏차차 아이돌 씨름대회에 인피니트 대표로 출전하여 결승까지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2년부터 연예인 축구팀 FC one에서 활동했었으며, 5:4로 이긴 경기에서 혼자 4골ㅇ르 기록한다거나 1:1로 비기니 경기에서 늦게 도착해 1:1 상황에서 교체선수로 투입되어 동점골을 넣는 등 에이스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남우현 암투병 근황 고백

 

인피니트-남우현

 

한편, 남우현은 2023년 11월 28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4월에 최근 희귀암 중 하나인 GIST(기스트암) 진단을 받아 개복을 포함 10시간이 넘는 대수술을 했고, 최근까지 투병을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다행히 수술이 잘되어 일상생활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재발 가능성 탓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기스트암은 위장관기질종양으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100만명 중 1명이 걸리는 희귀 난치종이라고 합니다. 주로 식도, 위 등의 소화기관 내에 생기는 종양으로 암세포가 상피세포를 뒤덮는 다른 암과는 다르게 위장관 벽의 근육층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남우현 : "기질성 종양인데 종양이 점점 자라났다. 예전엔 작았는데 이게 4cm 가량 커져서 그걸 계속 내버려 두면 더 커진다고 하더라. 10시간의 큰 수술을 받았다."

 

남우현 : "여기(가수)에 심한 흉터가 있는데 지금은 많이 회복됐다. 약 잘 먹고 있다. 지난 (2023년) 8월 그룹 인피니트 완전체로 컬투쇼를 찾았을 당시에도 투병 중이었다."

 

남우현 : "그때 많이 아파하고 있었다. 제가 티 안 내려고 하는 스타일이다. 밥을 진짜 아예 못 먹었다. 멤버들이랑 많은 팬분이 옆에서 지켜주셔서 힘이 됐던 것 같다."

 

남우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남우현은 올해 나이 3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남우현은 과거 한 라디오방송에서 과거 여자친구와 헤어진 일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남우현은 "여친이랑 헤어지고 친구 찾아가서 펑펑 운 적 있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습니다.

 

남우현 : "밝고, 털털하고, 유쾌한 분을 좋아한다. 연상이 좋다. 누나가 챙겨준다는 게 좋다"

 

남우현 : "애교가 많고 다정다감하고 잘 웃는 여자가 좋다. 또 어른들에게 예의가 바른 여자, 눈빛이 섹시한 여자, 숟가락으로 밥을 잘 먹는 여자가 좋다."

 

남우현 : "(카라 한승연이) 예전부터 팬이었다. 좋아하는데 이유 없지 않느냐"

 

이번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된 가수 남우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인피니트 남우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홍경민(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유나, 누구? 딸>

 

홍경민(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유나, 누구? 딸>

홍경민(가수) 오늘은 가수 홍경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경민(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가수 홍경민은 1976년 2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홍경민

mway2.tistory.com

* 황치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아버지, 너목보, 근황>

 

황치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아버지, 너목보, 근황>

황치열(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아버지, 너목보, 근황 -황치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황치열 과거 아버지 -황치열 데뷔 후 무명시절 -황치열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