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와 상식

박서함 나이 키 남동생 프로필 여자친구 이상형 집, 누구?

728x90

배우 박서함이 3월 22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처음으로 출연해 집과 일상을 선보입니다. 

 

박서함

 

이날 방송에서 박서함은 자취 4년차라고 소개, 모던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며 집 내부를 공개했는데요, 특이한 것은 집안에 가득한 투명 뮤리문이었습니다. 

 

이에 모두가 방문인 거냐?라며 의아해 했고, 기안84는 "저런 건 보통 사무실에나 하는 문인데"라고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박서함은 "저도 저런 문을 처음 봤는데 문제는 화장실도 저 문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워낙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한다. 문이 유리니까 유리 같은 가구로 꾸며 봐야겠다 싶더라. 한마디로 유리의 집인데 굉장히 만족하고 지낸다"라고 털어놨습니다. 

 

하지만 박서함의 집은 깔끔함과는 거리가 먼 상태였습니다. 설거지해야 할 그릇과 빨랫감이 가득 쌓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박서함 나이 프로필 가족 집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서함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박서함(배우) 본명 

 

박서함

 

배우 박서함의 본명은 박서함입니다. 어릴적 이름은 박경복으로 할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입학 후 경복궁이라고 놀림받아 8살 때 박승준으로 개명, 이후 2018년 10월 박서함으로 개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시 박경복으로 개명하려고 했는데, 이유는 할아버지가 승준이라는 이름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셨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명 과정이 너무 복잡해 잠시 미루었다가 박서함으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데뷔 전 박서함은 당시 즐겨보던 응답하라 1997의 윤윤제라는 이름이 예뻐서  박윤제로 개명을 생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박서함(배우) 나이 고향 가족 남동생 

 

박서함

 

박서함 나이는 1993년 10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박서함 고향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남동생과는 사이가 굉장히 좋은데요, 동생과 애틋해진 계기는 초등학교 5학년 때 수학을 못해서 나머지 공부를 하다가 늦게 하교했는데 4살이었던 동생이 집에 들어가지 못하고 아파트 앞에서 울고 있는 모습이 잊혀지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통장 비밀번호도 동생의 생일로 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나 혼자 산다에서도 공개했습니다. 박서함은 동생에 대해 "동생은 사랑한다를 넘어서 너무너무 소중한 존재"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서함(배우)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박서함은 키 193cm로 역대 한국 아이돌 중 최장신이라고 하며 다리 길이가 무려 45.5인치(115.57cm)라고 합니다. 중학생 때 이미 186cm였다고 하네요.

 

참고로, 그에 따르면 키가 큰 비결은 어릴 때 할머니가 지렁이즙을 먹였다고 하며 이후에는 우유를 안 마시는 친구들의 우유까지 다 마셨다고 합니다. 

 

박서함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옥터초등학교, 송운중학교, 군서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서함의 현재 소속사는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박서함(배우) 프로필 

박서함은 2016년 그룹 크나큰의 멤버로 데뷔하여 활동하다가 이후 활동영역을 넓혀 배우 활동을 병행, 2021년 이후에는 배우로 완전히 전향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서함(배우) 과거 

박서함은 학창시절 튀지 않는 조용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동아리는 풍선아트부였다고 하네요.

 

박서함 : "그땐 더 겁쟁이여서 정말 조용하게 학교를 다녔다. 어머니가 너는 사춘기가 없었다고 말씀하실 정도였으니까. 예전에 SNS 라이브 방송을 할 때 팬들에게 장난스럽게 말했었다. 나는 정말 착한 학생이었기 때문에 만약 내가 불량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너무 억울할 것 같다고."

 

박서함 : "그런데 팬들이 내 졸업사진을 올리면서 아무도 그렇게 생각 안 한다고 하더라. 그 정도로 꾸밀 줄도 모르는 학생이었다."

 

박서함은 학창시절 국어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국어 선생님의 책상과 컴퓨터 하는 모습이 멋있어 보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박서함은 우연한 계기를 통해 가수의 꿈을 꾸게 됩니다. 

 

박서함 : "친한 친구 중에 가수가 되고 싶어하는 애가 있었다. 공개 오디션을 보러 간다기에 따라갔는데 거기서 오디션 제의를 받았고,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박서함 : "꼭 수학여행에 간 것처럼 연습생 친구들과 생활하고 춤과 노래 연습이 일상이 된 게 즐거웠다. 월말 평가를 받으면서 점점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났다.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고3 때처음으로 꿈을 갖게 된 거다. 그전까진 장래희망이라는 게 없었다.

 

박서함

 

공개 오디션 당시 박서함은 고등학교 3학년(2011년 7월)이었다고 하는데요,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갔다가 JYP 엔터테인먼트에 가보라는 소리를 듣고 JYP로 향하던 길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캐스팅됩니다.

 

 

그리고 이후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연습을 하다가 데뷔조에 탈락해 20살인 2012년 말 경에 퇴사, 힘든 시기를 보내다가 2013년 JYP엔터테인먼트 공채 10기 2등으로 연습생이 됩니다.  

 

박서함(배우) 데뷔 및 활동

 

박서함

 

이후 박서함은 함께 퇴사한 정인성과 크나큰으로 데뷔, 이후 메인래퍼와 서브보컬 포지션을 맡아 랩과 보컬 파트 모두 소화하면서 활약합니다.

728x90

참고로, 박서함은 당시 랩과 보컬 파트 모두 소화 가능한 멤버로, 저음의 랩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성도 잘 사용한다고 하며, 춤은 팔 다리가 길어 동작이 시원시원하고 일자 다리 찢기가 가능할 정도로 몸이 유연해서 특히 웨이브 안무를 할 때 돋보입니다. 

 

그렇게 크나큰 멤버로 활약하던 박서함은 2017년 MBC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에서 안소니 아역을 시작으로 이후 한입만 시즌2, 필수연애교양, 7일만 로맨스2, 시맨틱 에러 등에 출연하며 그룹 활동을 병행합니다. 

 

박서함

 

그러다가 박서함은 2021년 6월 온라인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그룹 활동을 중단, 이어 같은해 9월에 탈퇴합니다. 이후 한 인터뷰에서 밝힌 바로는 20대 전부를 크나큰에 바쳐왔지만 번아웃이 심하게 오고 곧 군 입대도 해야 하기에 은퇴를 90% 결심했다고 합니다. 

 

고향으로 내려가기 위해 서울에 살던 집까지 내놓으려고 집 주인에게 연락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때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의 배역 캐스팅 제안을 받습니다. 

 

앞서 크나큰으로 활동했을 때에 캐스팅 제의가 있었지만 소속사가 거절했고 이후 계약 만료로 나왔을 때 감독이 캐스팅 디렉터를 통해 다시 제안을 넣었다고 합니다. 

 

 

박서함은 그 당시 은퇴 예정이었지만 뭐라도 해보자는 마음에 승낙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첫 촬영이 일주일 밖에 안 남았다는 말에 다시 포기, 다행히도 비가 내리는 바람에 촬영이 한 주 더 미뤄져 최종 승낙을 했다고 합니다. 

 

박서함은 또한 뮤직비디오, 잡지 및 화보, 웹콘텐 등에서 꾸준히 활약하고 있고, 오디오북과 포토에세이 너를 위한 삼월이라는 책을 내기도 했는데, 너를 위한 삼월은 출판사 제안으로 쓰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박서함은 SNL 코리아7, 더쇼, 복면아이돌, 내가 배우다, 시골 빵집, 믹스나인, 윤정수의 동키호테, 연애의 참견3 등에 출연했는데요, 이번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서함 수상 경력>

-2022 제 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인기스타상 (시맨틱 에러)

-2022년 2022 APAN STAR AWARDS 베스트커플상(with 재찬) (시맨틱 에러)

-2023 포브스코리아 2023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드라마 연기자 부문 (시맨틱 에러)

 

박서함(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박서함은 올해 나이 3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형 등에 대해서도 전혀 알려진 바가 없네요. 

 

시맨틱에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박서함인데요, 이후 뜸하더니 이번에 이번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서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