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 용품 관련 리뷰

스펙트라 유축기 사용법, 소모품, 세척방법, 사용 후기

728x90

스펙트라 S2 유축기 사용법, 소모품, 세척방법, 사용 후기

 

임신해서 아기용품을 준비할 때부터 유축기는 무엇이 좋을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후기를 들어보니 대부분 스펙트라 유축기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런데 출산을 하면 산후 조리원과 보건소에서 스펙트라 유축기를 대여할 수 있다고 해서 일단 대여해서 직접 써본 후에 좋으면 구입을 해서 사용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 출산을 하고 조리원에 입소를 하게 되어서 스펙트라 유축기를 써보게 되었어요. 메델라꺼도 대여해서 한 번 써보긴 했는데, 스펙트라 유축기가 훨씬 더 편리하고 좋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래는 메델라 유축기인데요, 조금 투박해 보이죠?^^

 

 

스펙트라 유축기는 사용을 해보니 사용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서 설명서만 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가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도 그냥 무조건 막 쓰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요령이 알면 훨씬 잘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출산 전후에 계신 분 중에 아직 유축기를 선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스펙트라 유축기 사용 후기 및 사용법, 소모품, 세척방법 등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해요.

 

 

스펙트라 유축기 구성품, 소모품


 

구성품으로는 먼저 본체가 있구요, 그 다음 흡입기, 일명 유축기(젖꼭지, 스크류 캡, 디스크, 캡, 에어호스, 역류방지기, 와이드 깔대기, 실리콘 헤드, 160ml 젖병 등)가 있어요. 깔대기는 사이즈가 큰 게 있고 작은 게 있는데요, 아무래도 사이즈가 큰 게 유축이 더 잘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스펙트라 유축기 사용법


 

 

우선 본체에 전원선을 연결한 다음 깔대기를 연결하구요, 출산 직후에는 되도록 마사지 모드로 하면 좋다고 해요. 어떤 분들은 유축 전 약 2분 정도 마사지 후 사용하면 부드럽게 유축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CYCLE 버튼은 착유속도(당김속도)이구요, VACUUM 버튼은 압력조절 버튼인데요, 총 12단계까지 있는데, 그렇게까지 사용하실 분들은 없겠죠!

 

 

가운데 물결 모양이 마사지 모드인데요, 시작은 착유속도(당김속도) 70, 당김압력 4정도가 적당하구요, 압력이 익숙해지면 5정도로 올려도 괜찮아요. 한 번에 5분씩 번갈아가며 30분 유축을 하면 된답니다.

 

 

2~4시간 간격으로 마사지 모드로 유축을 해서 한 번에 유축량이 30ml쯤 되면 그 때 일반 유축모드로 유축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당김속도 최대는 54인데요, 저는 당김속도 50, 압력은 5정도로 하니까 유축이 잘 되더라구요.

 

 

직접 사용을 해보시면 나름 감이 오실 거에요. 각자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조절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촬영해봤어요~~

 

 

 

스펙트라 유축기 세척 방법


 

스페그라 유축기 세척 방법으로는 본체와 어댑터는 세척하지 말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되구요, 에어호스는 세척하지 말고 오염이 될 경우 아예 새 제품으로 교체를 해줘야 해요.

 

그리고 그 외 소모품들(젖꼭지, 스크류 캡, 디스크, 캡, 역류방지기, 와이드 깔대기, 실리콘 헤드, 160ml 젖병 등)은 젖병 세정제로 세척을 해주면 된답니다.

 

 

스펙트라 유축기 장단점 및 유축기 선택을 위한 팁


 

스펙트라 유축기 장점

1. LCD창으로 유축시간이 자동으로 측정되어 편함

2. 라이팅 기능으로 어두울 때 수유시 도움이 많이 됨

3. 스펙트라 젖병이 더블하트 젖꼭지 호환이 됨

 

스펙트라 유축기 단점

1. 높은 가격대

 

 

스펙트라 유축기 사용 및 후기, 중고 구매 


 

아직 다른 유축기는 써보지 않아서 비교를 할 수는 없겠지만 써본 결과 평가는 그런대로 괜찮다 였어요.

 

하지만 사람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유축기를 구입하기 전에 지인이나 또는 조리원이나 보건소 등에서 먼저 대여를 해서 사용을 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구요, 그 다음 잘 맞으면 같은 제품을 구입을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제품을 구입할 때도 굳이 세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겠지만, 유축기라는 것이 본체같은 경우는 펌프질만 해주는 거라 굳이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중고 제품도 괜찮다고 생각하구요, 그 외 소모품들은 아무래도 위생상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 새 제품을 별도로 구입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스펙트라 유축기 같은 경우 보통 새 제품이 약 12만원대가 넘어가는데, 중고로 구입을 할 경우 약 3만원대 정도면 충분히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형편이 넉넉하다면 새 제품도 좋겠죠!^^

 

아래는 단돈 3,5000원에 중고제품으로 구입한 건데요, 거의 새거나 다름이 없더라구요. 어차피 새거를 사도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팔아야 할 텐데, 이렇게 중고로 구입을 해서 사용하다가 다시 되파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싶더라구요.

 

 

 

 

 

유축기는 어떤 제품이든 다 비슷하다고 해요. 유축강도는 사람에 따라 조절해줘서 맞추면 되고 압이 낮아서 유축이 잘 안될 이유도 없고 압이 높아서 아플 이유도 없으니까요.^^ 그러니 꼭 스펙트라 유축기를 구입할 건 없을 거 같구요, 나름 잘 맞는 것을 찾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칠께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